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왜 어떤 사람들은 당대 이래 우수한 시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말합니까?
왜 어떤 사람들은 당대 이래 우수한 시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말합니까?
우리는 종종 각 조대 문학 작품에 대한 이해가 보통 당시 송시 원곡 명청소설이라는 말을 듣는다. 당대에는 이백과 두보의 시가 방면의 성과가 모두 천고에 전해졌다. 당대는 한때 시가 창작의 번영기가 되었고, 당송팔족은 이 시기 문학예술의 성과를 촉진시켰다. 당대의 시가 이렇게 번영할 때, 당대의 이후 우수한 시가 점점 줄어드는 이유에 대한 의문도 있을 것이다. 사실 이 문제들에 대한 분석은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다. 하나는 당나라 자체가 시 창작에서 이미 최고 수준이 되었고, 둘째, 당나라 이후의 시 창작 환경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왜 시가 당대에 이렇게 왕성하게 발전하였는가? 첫째, 통치자의 옹호와 분리 될 수 없다. 당나라는 과거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보완하였으며, 과거제도에서 중요한 점수 중 하나는 네가 좋은 시를 쓸 수 있다는 것이다. 현종과 무측천은 모두 시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당시 사회에서 보편적으로 양호한 창작 분위기를 포함한 통치자들의 대대적인 제창으로 시가 당시 상당히 유행했다.
안드에는 수천만 채의 저택이 있는데, 두보는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큰 피난처로, 나라와 국민을 걱정한다. 그가 침을 뱉을 때, 성당 이백의 절반이었고, 소탈했다. 당나라는 시인을 성취함과 동시에 당나라의 시풍을 이루었다. 당나라 이후 송대의 단어 문화는 매우 번영했다. 최초의 어작부터 코암, 송대 어작에 이르기까지 널리 알려져 시정문화의 번영을 반영하였다. 단어의 유행은 당시 사회의 대다수 작가들로 하여금 단어의 창작을 더욱 중시하게 하고, 시의 작문을 경시하여, 단어의 문화는 송대에서 더욱 현란하게 되었다. 송 이후 원대는 원잡극의 창작을 더욱 중시했지만, 명청 시대에는 통치자 문서옥의 시행으로 문학 창작의 분위기가 낙관적이지 않아 시 창작에 큰 타격을 주었고, 우수한 시는 갈수록 적었다. 문인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감히 감히 하는 일이 거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