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빈문으로 도피한 여섯 편의 시.
빈문으로 도피한 여섯 편의 시.
빈문으로 도피하는 것에 관한 시는 1 이다. 홍진을 간파하고 빈문으로 도피한 사람의 시를 묘사하다.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빈 문으로 도피하는 시구를 묘사하다.
1, 아무것도 없어, 어디서 온 먼지야! 당나라 보살: 혜능
2. 어디서 지음을 찾을 수 있습니까? 눈물이 나의 눈가를 적셨다. 만강홍-주효경화 청대: 추근
3, 고인 웨이, 밝은 달, 술에 취한 후 맑은 바람. "달이 온 산에 붉은 먼지가 가득하다." 진나라: 원호씨가 물었다
4, 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Tao Yuanming: 웨이와 진 왕조의 5 곡 음주
5, 인생은 뿌리가 없어 낯선 사람처럼 떠 있다. 웨이와 진 잡시: Tao Yuanming
6. 인생을 그리워하지 않으면 그리워하고 그리울 거야. 서재스의' 접힌 모래'
7. 영원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이상은의 《금서》
8, 사람들은 다정다감하고 날씬해, 지금은 정말 감상적이지 않아. 나란성드 "행복한 모래 포장"
9, 눈 응축 콜히친 유성, 시 컷 뼈 옥. 보라색 영어-밝은 빛
10, 누가 작별인사를 하든 후회 없다, 한월청몽. 꿈의 유리-이별의 노래
1 1, 3 천 번뇌를 벗기고, 냉사 등롱은 고불을 동반한다. 홍루몽
확장 데이터
붉은 먼지는 원래 번화한 곳을 가리킨다.
불교의' 먼지' 는 산스크리트어로 번역되어 오염이라는 뜻으로 사람의 진위를 오염시킬 수 있다는 뜻이다. 먼지' 는' 환경' 의 대명사로, 외부의 인식과 인정된 모든 것을 가리킨다. 불교는 진경은 일심으로 깨달은 것이지, 진정한 객관적인 현실이 아니라 허황된' 외경' 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붉은 먼지는 허황된 세계를 가리키기 때문이다.
속담에 붉은 먼지를 간파하는 것은 세상의 허영과 더러움을 간파하는 것이고, 머물고 싶지 않다는 말이 있다. 늘 철리가 있고 소탈하다는 뜻으로 쓰인다.
붉은 먼지를 간파하는 것은 인생의 여정에서 어떤 기회를 통해 세상의 사물에 대해 투철한 인식을 갖게 되는 것이다. 이는 자기사고의 돌파 과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행동상 일반적으로 소극적인 도피의 전략과 행동을 취한다. 붉은 먼지를 간파하는 사람은 흔히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돈, 권리, 명리, 미색 등의 욕망에 대한 추구와 집착을 내려놓는다.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생활 속의 일과 사물에 대해 눈을 멀게 하는 태도와 행동을 취하고, 자신의 평화를 유지하는 것은 유용하지만, 그 부정적인 행동은 국가, 사회, 가족의 발전과 개인의 책임에 불리하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붉은 먼지를 보아라.
2. 그가 홍진을 간파하고 빈문으로 도피한 시구나 명언은 모두 비관적이고 소극적이다.
1 .. 강성자
겨울에 눈이 내리고 밤이 막막한데 어떻게 잊어야 하나요?
만약 네가 술에 취하지 않았다면, 청주 한 잔이 너를 다치게 할 것이다. 내 마음은 거울과 같다.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하고, 여명 서리. 자연의 아름다움은 향기롭다.
그림처럼 아름답고 화장을 하지 않는다. 네가 믿음이 없다고 생각하니, 자기 단장을 슬퍼한다.
나는 맹산이 아직 있었으면 좋겠다,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나는 천국에 갈 것이다.
일이 물처럼 바쁘니 명리를 따지지 마라. 간단한 음식과 밋밋한 차는 지나가고 부귀영화는 강요하지 않는다.
3. 순치출가
세상의 정글은 산과 같고 옷은 어디에나 있다. 김백옥은 비싸지 않고 용포가 가장 어렵다.
나는 산과 강의 주인이며, 나라와 국민을 걱정한다. 백 년 삼만 육천일, 스님보다 반나절 한가하다.
그날 나쁜 생각이 나서 황포를 자복으로 바꾼 것을 후회하다. 나는 서양에서 겁쟁이인데, 내가 왜 황제의 집에서 살아야 하는가?
내가 태어나기 전에 누구였지? 내가 태어났을 때 누구였지. 어른이 된 건 나야, 몽롱하게 자는 게 누구야?
토끼와 작은 새가 이리저리 날아다니니 최선을 다할 필요가 없다. 천하의 한밤중은 백년의 꿈이고, 만리는 기사이다.
촉구하당이 여름을 벌채하고, 진이 6 국을 삼키고, 한이 계승하다.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남북불모의 산에 누워 있었다.
오면 즐겁고, 가면 슬프고, 텅 비어 한 바퀴 걸었다. 오지 않아도 가지 않고, 좋아하지도 슬프지도 않다.
자신이 매일 한가하다는 것을 알고, 붉은 먼지가 나오면. 음식물의 입속 맛은 또렷하여, 몸에 늘 이것저것 걸치고 있는 옷을 입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오호 사해는 모두 손님이니, 소요불사는 네가 마음대로 처리해라. 출가하기는 쉽지만, 단지 세대의 뿌리 때문이다.
나는 이미 18 년 동안 자유가 없다. 나는 언제 남방과 북방에서의 전투를 멈출 수 있을까? 나는 오늘 산으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미래와 가을을 책임진다.
3. 빈문으로 도피하는 것에 관한 시가 있습니까?
네가 아래에서 한 세 마디 말의 출처는 아래에 있다.
해돋이 송산, 새벽 종기, 새.
숲 속의 개울이 졸졸 흐른다.
비탈 위의 푸른 풀
이것은 한 단어이지, 시 한 수가 아니다. 네가 무엇을 배웠는지 정말 모르겠다! -응?
성어: 빈문으로 도피하다
병음: d \u n \u r \u k! Ng mé n 짧은 철자: drkm
암시: 탈출: 탈출; 빈 문: 불교를 말합니다. 불교는 세상이 비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집을 지적하다. 세상을 피해 부처에 들어가다.
예: 세상이 너무 평상시로 돌아오면 그 자신도 결코 소중한 것을 놓치지 않고, 성공 후 은퇴하고, 초연한 사물이 되는 사람이 된다. (야오 "이지성" 제 28 장)
조청설근' 홍루몽' 제 5 회: "사람들이 빈문으로 도망가는 것을 간파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빈문으로 도피하는 것은 성어이지 시가 아니다. 。
4. 고시 한 수의 이름을 구하는데, 그 중 두 구절은 빈문으로 도망가지 않고 출가하라는 뜻이다.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빈문으로 도피하는 사람들을 묘사한 시가 많다. 고대시 "Li si" 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사
원직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시 전체는 바다의 광대함을 겪으면 다른 수역에 끌리지 않고 무산의 얽힌 성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풍경은 성이라고 부르지 않는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꽃밭을 걷다 보면 무심코 꽃이 피는 것을 보고, 반은 내가 스님이기 때문이고, 반은 내가 너를 잊을 수 없기 때문이다.
불경에서는 모든 사랑이 오래가고, 무상하고, 인생은 공포로 가득하고, 생명은 이슬의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고민은 사랑에서 비롯되고, 두려움은 사랑에서 비롯된다. 애인을 떠나면 고민과 두려움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