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7 학년 하권 4 곡의 중점 고시 감상 감사.
7 학년 하권 4 곡의 중점 고시 감상 감사.
7 학년 하권 4 곡 중점 고시 감상 (1)
당나라의 emeishan 월각: Li Bai
아미산은 상반달 가을, 평강강이 비친다.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는데, 사군은 위주를 만나지 못한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이백개원 13 년 (725) 이 출촉 도중에 지은 것이다. 이 시는 의경이 뚜렷하고, 언어가 간단명료하며, 운율이 유창하다. 시 전체가 의경이 청려하고, 풍채가 천성하여 이백의 명작 중의 하나이다.
시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아미산의 달? 나는 먼 곳으로 여행하는 계절이 가을인 것을 기억한다. -응? 가을? 압운 관계로 이 단어는 문장의 끝에서 거꾸로 되어 있다. 가을은 높고 공기는 시원하며 달빛은 휘영청 밝다 (? 가을달이 휘영청 밝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무엇을 사용합니까? 가을? 글도 달빛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손이 잘 맞고, 천성을 혼연하게 묘사한다. 달만? 반원? , 청산이 달을 토하는 아름다운 분위기를 생각나게 한다. 아미산 동북에는 평창강, 즉 지금의 청의강이 있는데, 쓰촨 () 성 루산현 () 에서 발원하여 낙산현 () 으로 흘러가 민강 () 으로 유입된다. 두 번째 문장? 그림자? 달 그림자를 가리키다. 로? 그리고는요. 유량? 이 두 동사는 하나의 연결 술어를 구성하는데, 이는 달빛이 강에 비치고 강물을 따라 간다는 것을 나타낸다. 생활경험은 강물이 어떻게 흐르든 물 속의 달빛이 고정되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응? 달이 가고 나도 갔어? 관람자가 하류를 따라가야만 볼 수 있습니까? 그림자가 강으로 들어가나요? 아름다운 풍경. 그래서 이 말은 청강이 달에 비친 아름다운 풍경과 가을밤에 돛을 올리는 어두움을 담고 있다. 의경은 공허하고 아름답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 문장, 세 번째 문장은 이미 나타났다. 그는 밤새도록 청계역역을 떠나 민강으로 들어가 삼협으로 향하고 있다. -응? 검을 가지고 시골에 가서 친척을 떠나 먼 길을 가나요? 젊은이, 처음 출국했을 때 옛 친구를 아쉬워하지 않을 수 없다. 강 위의 달을 보는 것은 마치 오랜 친구를 보는 것과 같다. 하지만 달은 결국 고인이 아니기 때문에? 밝은 달을 바라보고, 정이 천리를 움직이는가? 네. 마지막 문장? 4 군은 예주를 보지 못했습니까? 이별의 무한한 감개무량함은 말이 간결하고 정이 깊다고 할 수 있다.
7 학년 하권 4 곡 중점 고시 감상 (2)
줄리관 당나라: 왕위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 "왕우승집주 \" 에 수록된 채, 이천집 20 곡 시 중 17 곡이다. 은둔산림에 관한 시사는 부주의한 선물이다.
이 작은 시는 네 마디 말이 있다. 따로 보면, 감동적인 풍경도, 감동적인 사랑도 없다. 나는 어떤 글자가 시안인지, 어떤 말이 경고인지 알 수 없다. 그리고 시에 사용된 단어는 언어와 경물을 만드는 데 쓰이는 (외진, 심림, 명월), 사람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고 휘파람을 불다) 은 매우 보잘것없다. 하지만 그 아름다움은 자연스럽고 소박한 스타일로 달빛 그윽한 숲의 신선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묘사한다. 야경융은 아름다운 특수한 예술적 매력을 담고 천고의 가작이 되었다. 거문고를 타고 휘파람을 불면 달밤 대나무 숲의 고요함이 비치고, 명월의 빛과 그림자로 깊은 숲의 어둠을 비추며, 표면은 밋밋해 보이고, 마음대로 휘두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독창적인 운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는 조용하고 평온한 상태를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에서 시인은 깊고 울창한 대나무 숲에 홀로 앉아 거문고 줄을 치며 긴 휘파람을 불었다. 사실 상관없어요? 피아노를 치나요, 아니면 피아노를 치나요? 긴 휘파람? 시인의 우아하고 소탈한 기질을 모두 구현하여, 다른 사람의 노래를 부르기 쉽지 않다.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응? 내가 한적한 숲 속에 살고 있다는 뜻이다. 나는 외롭지 않다. 달이 여전히 항상 나를 비추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여기에 의인화 수법을 적용해 은휘가 가득한 명월을 지음으로 삼아 시인의 참신하고 독특한 상상력을 표현했다. 시 풍격은 조용하고 한가하여 시인의 심경과 자연 풍경이 모두 하나가 된 것 같다.
7 학년 하권 4 곡 중점 고시 감상 (3)
"당도 사자: 센삼" 을 만나다
동망가의 거리는 매우 길어서 눈물이 젖어 양소매가 여전히 흐르고 있다.
즉시 당신을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으니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익명
이 시는 시인이 서행 도중에 장안으로 가는 동련자를 우연히 만나 시인의 무한한 향수를 불러일으켰으며 시인 개방, 호마이, 낙천적 건설업의 가슴을 표현했다. 떠돌아다니는 여정과 향수의 정이 시에서 남김없이 드러났다.
-응? 내 고향 동쪽으로 멀리 가요? , 눈앞의 실제 느낌을 썼다. 시인 사라 졌 어 요? 고향? 여러 날 동안 나는 서역으로 가는 길에 있었다. 동양의 고향인 장안을 돌아보니, 물론 길이 멀고, 생각이 불가피하게 솟아오르고, 향수의 정이 받아들이기 어렵다. -응? 고향? , 장안에 있는 집을 가리킨다. -응? 동쪽으로 봐? 장안의 위치를 지적하는 것이다.
-응? 쌍소매 용종이 울나요? 나는 향수병의 눈물을 닦을 수 없어 두 소매가 모두 젖었지만 울음을 멈출 수 없었다. 이 말은 과장된 수사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하고, 아래에 책 한 권을 써서 집으로 가져간다고? 핑안 신고? 높은 기초를 다졌다.
-응? 종이와 펜이 없으면 바로 만나요. 당신의 댓글로 핑안 신고를 하세요? 이 두 문장은 바삐 여행자를 만나려고 하는 것이 매우 생동적이다. -응? 만나요? 이 단어는 주제를 지적했다. 안계로 가는 길에 나는 북경에 가는 사자인 오랜 친구를 만났다. 그들은 모두 말등에 타고 두 팔을 교차했다. 하나는 서쪽으로, 하나는 동쪽으로 장안으로 갔고, 그의 아내는 장안에 있었다. 나는 옛 친구에게 편지를 가지고 핑안 돌아오라고 했지만, 나는 종이와 펜이 없어 편지를 쓰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옛 친구에게 메시지를 가지고 오라고 했다. 당신의 소식을 통해 핑안 신고를 합니까? 좋습니다. 이 마지막 시는 매우 간결하고 깔끔하게 처리되었지만, 단순하고 소박한 가운데 시인의 애틋하고 은은한 맛이 담겨 있어 꽤 정취가 있다. 삼삼의 행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명성은 말에서만 나옵니까? 야심차게, 이때 마음이 복잡하다. 그는 제두에 대한 부드러움과 향수의 정을 가지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시인이 공립을 갈망하는 영웅의 가슴도 표현했다. 부드러움과 호정이 얽혀 있어 감동적이다.
7 학년 하권 4 곡 중점 고시 감상 (4)
데이트/임명 송나라: 조사수
매황이 되면 집집마다 빗물에 잠기고, 연못가에 푸른 풀이 깔려 있고, 개구리 소리가 간간이 울려 퍼진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한 사람과 오래 사귀면 초조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아마 모든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경험일 것이다. 시를 쓰는 것은 정취를 띠기 어렵다. 그러나, 조사수의 이 작은 시는 이런 감정과 같지만, 매우 깊이 썼고, 뒷맛이 풍부하다.
-응? 황매철에는 집에 비가 와서 풀밭 곳곳에 개구리가 가득하니? 시의 처음 두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고 강남 여름비의 한 폭의 그림을 그렸다. 장마철에는 빗물이 이어지고 연못의 물이 솟아오르고 개구리 소리가 끊이지 않고 시골의 경치는 그렇게 신선하고 조용하며 조화롭고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하지만? 모든 것이 감성적입니까? 여기서 시인은 풍경을 쓰기 위해 풍경을 쓰는 것이 아니라, 풍경에서 혼자 있는 그의 복잡한 사상 감정을 반영한 것이다. -응? 집에 비가 오나요? 여름 장마의 유비쿼터스와 갑작스러운 강렬함과 전원 풍경의 산뜻하고 고요함을 묘사하고, 손님들이 예정대로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객관적인 원인을 암시하며, 장마가 이어지고 있는 장마 속에서 시인의 무력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응? 사방에 개구리가 있습니까? 연못에 개구리를 쓰는 것뿐만 아니라 우기 밤 시골의 고요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소리로 부각시키는 것도 시인의 외롭고 불안한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불안함, 고독, 고독, 불안함, 고독, 불안함) 이 두 시는 시각과 청각 두 방면에서 시인이 홀로 손님을 기다리지만 밤이 깊을 때 손님이 나타나지 않는 독특한 심리적 느낌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온 시골, 계속되는 소나기, 여기저기서 끊임없이 이어지는 개구리 북소리는 원래 매우 조화롭고 아름다웠지만, 짜증나는 것은, 끊임없이 내리는 비가 친구들이 약속을 지키는 것을 막고 개구리가 울리는 북소리처럼 시인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것을 막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이 순간 시인은 그의 친구들이 예정대로 와서 비바람에도 막히지 않고 그와 함께 바둑을 두기를 얼마나 바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응? 당신은 자정을 예약했습니까? 이 말은 시의 제목만 지적하고, 위의 두 구절의 풍경과 목소리에 대한 묘사를 낙착시켰다. 나는 손님과 약속이 있는데 자정 이후에는 아무도 오지 않는다. 계속되는 밤비가 내 친구들이 약속에 가는 것을 막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밤잠을 이루지 못한다" 는 시인은 오랫동안 기다렸고 희망으로 가득 차 있음을 보여준다. 이 시점에서 예기치 못한 손님의 상황은 이미 다 쓴 것 같지만, 문장의 끝에 있는 작은 메모는 시를 다채롭게 한다.
네가 좋아하는 것 같아:
1 .. 7 학년 상권은 고시 4 칙을 중점적으로 암송한다.
2. 고 1 ~ 4 곡의 실험 고시에 대한 감사.
7 학년 상권은 고시 원문 네 편을 중점적으로 암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