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횡고시의 작문 형식

횡고시의 작문 형식

횡고시의 작문 형식은 다음과 같다.

1. 시명은 시의 왼쪽 위 구석에 놓여져 있으며, 보통 해서체 또는 예서를 사용한다.

2. 시의 본문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수평을 이루며 일반적으로 송체나 모조송으로 쓴다.

3. 한 편의 시의 각 문장 사이에는 적당한 간격이 있어야 한다. 보통 한 문자나 두 글자이다.

고시는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 잡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대 이후에는 근체시라고 불리기 때문에 보통 5 언과 7 언으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7 언고시는 7 고시라고 불리며, 동시에 3, 5, 7 언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7 고시로 여겨진다.

고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고전시는 현대시와 반대되는 시가이다. 현대시가 형성되기 전에 한시 유파가 매우 많았다. 고시고체라고도 하는데, 세 가지 전달체가 있다.

사언시는 현대시에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비록' 고' 라는 글자를 더하지는 않았지만, 말할 필요도 없이 고시이다. 《시경》에 수록된 고시는 주로 4 언시입니다. 4 언시는 한위진대에 또 다른 사람이 썼다. 조조의' 바다 보기' 와 도연명의' 구름 멈춤' 은 사언시의 전형이다. 오언칠언고시가 많은데, 약칭하여 고시 () 와 고시 () 라고 부른다.

고대 오조가 처음으로 한대에 나타났다. 고시 19 수는 모두 오언고시이다. 한나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오언시를 썼다. 남북조의 시는 대부분 오언시이고, 당대와 이후의 오언시가 비교적 많다. 칠고의 출현은 오고보다 빠를 수 있다. 그러나 당나라 이전에는 5 대만큼 흔하지 않았다. 당대에 이르러 7 대 고서가 대거 등장했고, 당인들도 이를 장문이라고 불렀다.

잡시는 다음과 같이 소개한다.

잡시도 고시 특유의 것이다. 시는 길이가 다르고, 한 단어부터 하나 이상의 십자까지 다양하다. 보통 3, 4, 5, 7 언의 혼합이고, 7 언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고대 7 언으로 분류된다. 《시경》과 한악부 민요에는 잡시가 많다.

또한 고대 절구에는 당대에도 작가가 있었다. 모두 고시 범주에 속한다. 발전 과정에서 고전시는 현대시와 상호 작용하는 관계가 있다. 남북조 후기에 음률과 이중성을 강조했지만 아직 완전한 격법을 형성하지 못하고 고전시와 현대시 사이에 있는 신체시가 나타났다. 당대의 일부 고시들은 합법화하는 경향이 있으며, 심지어 고대 작품도 종종 현대 문장식에 녹아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