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변화의 책은 누가 쓴 것입니까?

변화의 책은 누가 쓴 것입니까?

묻고 싶다면' 주역'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아마도 우리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주문왕일 것이다. 주문왕은 팔괘를 64 괘로 해석하고, <역경> () 를 썼고, 거의 일종의 여론이 되었다. 사마천은' 사기' 에도' 문왕이 체포되어 주역으로 가다' 라고 기재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주장을 지지할 충분한 증거를 찾을 수 없다. 우리는' 주역' 이 주조의 관서라는 것을 확정할 수 있으며, 주북은 전문 관원을 임명하여 편집, 편찬 및 보급을 담당한다.

푸시

고대에는 지식과 문학 기술이 귀족의 손에 장악되었다. 일반 대중에게, 그들은 지식도, 작문 기술도 없다. 따라서 <역경> 수업은 하층 계급이 쓴 것이 될 수 없다. 그때 종이는 아직 발명되지 않았고, 고서는 모두 죽간이나 석각의 형식이었다. 도서의 제작, 운송, 보급 비용이 매우 높아서 책을 창작하기에 충분한 경제력이 없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글이 사무나 사상을 기록하는 데 사용될 수 있고, 책을 엮어 유통하고 보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사회 집단의 경제문화가 일정 단계로 발전해야 일어나는 일이다. 상주시대에 문화 독점은 통치계급의 손에 달려 있었다. 개인 장학금이 없으면 문화는 공식적이며, 정부는 전문 관원을 임명하여 한다. 그래서 고대에는 철학자가 독립적으로 책을 쓰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다. 따라서 우리는 <역경> 창조 과정에서 철학자를 위해 우리의 신비한 사상을 독립적으로 기록하는 것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춘추 이전의 책은 기본적으로 역사가들이 편집해서 정리한 것이다. 통치계급만이 필기도구를 장악할 수 있고, 충분한 경제력이 도서 편집 발행을 지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대 점술은 매우 중요한 사회 행사로, 상대 갑골문의 발견에서 알 수 있다. 따라서' 주역' 의 공식 편찬은 합리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은허 갑골문은 거의 상대 궁중 점쟁이가 남긴 부점 파일이며, 상대 사회에서 부점 활동의 중요한 위치를 짐작할 수 있다.

주조와 상북은 거리가 멀지 않아 완전한 문화 대립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점술은 주대에도 매우 중요한 사회활동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그래서 공식 편집자가 점술서를 편집할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보면, <역경> () 는 주대관 () 이 한 것 같다. 그가 문왕인지 아닌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고서에는 옛 성현의 풍조가 있고, 왕문이 위선자 역할을 하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어떤 고서는 이윤 () 으로 가장하고, 은상 () 의 이름으로 가장하고, 어떤 고서는 황제로 가장한다. 정치 권위도 문화적 권위다. 역사적으로는 없는 것은 아니지만, 항상 적다. 옛사람이 고서를 고성선현에게 맡기면 정치 권위를 이상화할 수밖에 없다. 한 사람의 지혜가 반드시 사상의 절정은 아니다. 사상가와 정치가는 왕왕 다른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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