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저는 문어문어문입니다.
저는 문어문어문입니다.
진 전: 저는 과부입니다.
황제: 저와 저.
자희태후: 가족을 위해 애도하다
노인: 노인, 노인
노부인: 한 노부인
스님: 현자
관원: 하관
여자: 첩, 교구, 노예, 시녀.
독자: 작지만 무능하다
하인: 노예, 노종
추가: 인기: 나, 우, 유, 유, 종, 기타, 앤, 닭마늘 껍질, 소년, 후배, 작은 일, 비천한 사람, 못난 고향, 가족, 산만한 가족, 하나
귀족 계급: 외로움, 외로움, 과부, 나, 계곡, 슬픈 집,
관리: 북지, 웨이천, 노비 (만주족),
2. 나는 이 문어문의 번역자에게 물었다. 집주인은 상탕이 인재를 매우 중시한다고 말했다. "상탕이 이윤을 만났다."
원문
이전 당나라 는 펭 황족 의 아들 을 만들기 위해, 이윤 을 보러 갈 것이다. 펭의 아들은 중도에서 물었다: "당신은 어떻게 합니까? 클릭합니다 돈은 "나는 이윤을 만나러 갈 것이다. 클릭합니다 Pengjiazi 는 말했다: "yiyin 세계 1 위. 네가 보고 싶어도 되고, 원한다면, 그는 그에게 줄 것이다! 클릭합니다 돈, "당신은 몰라요. 여기서 약을 먹으면 귀가 더 조심스럽고 눈이 더 밝아진다. 그럼 나는 그것을 먹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 남편 이윤은 좋은 의사이고 우리나라의 좋은 약이지만, 제 아들은 제가 이윤을 만나길 원하지 않아서 저를 좋게 하고 싶지 않아요! " 펑의 아들 때문에, 나는 어우를 하지 않는다.
번역
예전에는 상탕이 이윤을 만나러 가서 펑의 아들이 스스로 운전하게 했다. 펭의 아들은 도중에 상탕에게 물었다. "어디 가?" 상탕이 대답했다. "나는 이윤을 만나러 갈 것이다." 。 펭의 아들은' 이윤은 세상의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꼭 그를 만나야 한다면, 그를 불러 오라고 명령하고, 그에게 물었다. 이것은 이미 그에게 은혜였다! 상탕은' 이것은 네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 여기에 약이 있다면, 내가 먹으면 귀가 더 예민하고 눈이 더 밝을 것이다. 그러면 나는 분명히 그것을 좋아할 것이다. 먹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지금 이윤은 우리나라에게 좋은 의사와 약과 같지만, 당신은 내가 이윤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나를 좋게 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탕) 그래서 펭의 아들을 불러서 운전하지 못하게 했다.
키워드 해석
1, 이전: 이전, 과거.
2. 유: 운전하세요.
3, 플러스: 더.
4. 비유: 마치.
5. 아래: 아래.
6.* * *: 보통 사람.
7. 줘: 줘.
8. 이유: 그래서.
3. 중국 고대에는 예와 설명이 포함된 문장이 천소존이었다면 동궁은 거의 폐지되었다.
이날 왕경택의 노력 없이 왕자는 폐지되었습니다.
◎ 는 돌이다.
모양
(1) (알고 있습니다. 작은 인감형, 천정에서. 본의: 정면, 비뚤어지지 않음)
② 같은 의미 [정확]
네, 곧습니다. -'설문'. 누르고, 10 목촉이 은근하고 곧고, 하늘이 옳다.
의심은 섬세하고 거친 몸입니다. -'예기 옥조류'. 희소성: "맞아요."
9 일, 초하루에는 복이 있다. -'이지웨이'
③ 맞아, 맞아 [맞아]
왕복은. -'국어초어'. 주의; "합리적이다."
눈이 잘못되어 볼 욕망이 없다. -"견자 설득". 참고: "정도라고도 합니다."
건립은 폐지이다. -"화이난자 수무". 참고: "좋아요."
그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다. -"시 펭 웨이 정원 복숭아 꽃"
내 말은 내 말이 긍정이라는 뜻은 아니지만 대답할 말이 없다. 임청 각민 《아내와의 책》
길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늘은 어제가 아닌 것 같다. --타오 진 Yuanming "반환 Xi 단어"
4. "나" 라는 단어는 고대 중국어에서 어떻게 묘사됩니까? 1, "나" 는 일반적으로 유, 오, 나, 유, 아, 앙, 첩 (여자), 어리 석고 종 등에 사용됩니다.
2. 황제와 관원의 경우: 나, 외로움, 과부, 왕, 대신들, 신하, 하급관원, 마지막 장군, 장군, 총독, 지휘관.
3. 비교적 통속적인 설법은 나, 젊은, 늦은 학습, 재능, 노비 (여자), 다음 세대, 젊은, 젊은, 성인 (초기 백화), 노인, 빈승 (스님), 노파 (스님) 입니다
4. "유", "유" 는 고대에 자주 사용되었으며, 자주 주어, 목적어, 정어로 사용되어 단수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스시의 "시종산집" 은 "고대인들은 나를 속이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나를 속이지 않는다) 고 말한다. 맹자 만장' 은' 삶아 먹었다' 입니다.
5.' 나' 와' 나' 는 고서에서 비교적 흔하며 주어, 목적어, 정어가 될 수 있다. 문맥의 의미에 따르면, 그것들은 복수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사기 항우본기" 에서 "오늘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인데, 왜 물러나야 합니까?" " 다른 사람은 칼과 도마판이고, 우리는 도살된 물고기와 고기인데, 왜 떠나야 합니까? )' 맹자 혜량 왕상'' 선생님의 말씀이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선생님의 말씀이 나에게 큰 감동을 주어서 갑자기 밝아졌다).
6.' 나' 는 원래 진나라 시대의 일반적인 자칭이었다. 예를 들면 굴원의' 이소', 나의 황제 코보옹 (우리 아버지의 이름은 백옹) 이다. 진시황이 되면 제왕에게만 쓸 수 있는 특별한 대명사가 된다. 예를 들면' 사기 진시황본기'' 나는 시황제이고, 후세는 수가 있고, 2 ~ 3 대는 영원하며, 무궁무진하다' (나는 시황제다).
7. "시경" 에서는 "시경 고엽이 있다", "사람이 참여하든 안 하든, 앙은 내 친구가 필요하다", "다른 사람이 강을 건너면 나는 없다, 나는 친구를 기다릴 것이다" 와 같은 "앙앙" 을 자주 사용한다.
8.' 만지다' 는 오어에 속하며 위진 남북조 시대에 일인칭 대명사로 사용되었다.
고전 중국어에는 세 가지 "예" 의 의미가 있습니다. "예" 라는 글자는 문어문에서 "SH" 를 의미한다. (1) 상업, 직업 또는 * * * 업무, 사업 또는 국사 [업무] "국가" 는 평범한 국사가 아니라 치국의 대정 방침이다.
"네, 그리고" (엘야 염석), "그리고 자주" 와 "법엽" (엘야 해석). 군신이 불화하면 국가 (국가의 올바른 정책과 계획) 가 불확실하다.
예판' 후한서' (2) 는 또 다른 예입니다. 그것은 물건입니다 (만물, 만물). 국가 (3) 성 그] 는 비드를 의미한다.
-\ "시 xiaoya 빈 첫 잔치 \" 일 대임 을 낮출 것이다, 사람들은 먼저 그 뜻을 괴롭힐 것이다. -'맹자 고자' 안우웨이는 천하의 위기다.
-한 Jiayi \ "저장 스파 스 에 \" 혼자 한 가지, 그래서 추 난 적은 돌. --당나라 Zongyuan "작은 바위 산" (2) 또 다른 예: 하루 (오늘, 오늘); 저녁 (이 밤); 장소 (여기; 여기); 길거나 짧습니까? (너무 길거나 짧습니다. 그래서); 월 (이번 달) 입니다. 연도 (올해); 참을 수 있어, 참을 수 없는 게 뭐가 있어 ◎ 바로 SH 와 (1) 의 뜻이다.
작은 인감형, 천정에서. 본의: 정면은 비뚤어지지 않는다.
② 같은 의미 [오른쪽] 는 곧다. -'설문'.
열 목촉, 직선, 일정을 누르다. 의심은 섬세하고 거친 몸입니다.
-'예기 옥조류'. 희소성: "맞아요."
9 일, 초하루에는 복이 있다. -"이순신 길위" ③ 네, 맞습니다.
[맞아] 왕부는. -'국어초어'.
참고: "옐리. 클릭합니다 눈이 잘못되어 볼 욕망이 없다.
-"견자 설득". 참고: "정도라고도 합니다."
건립은 폐지이다. -\ "Huainanzi 식별 우. \".
참고: "좋아요." 그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다.
-'시 펑웨이 만원복숭아꽃' 은 내 말이 긍정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대답할 말이 없다. 임청 각민' 처첩의 책' 은 멀지 않지만 멀지 않다.
--도금원명' 귀XI 단어' (4) 다시: 옳고 그름 (시비를 일으키는 사람); 옳고 그름; 비 소용돌이 (모순 분쟁의 중심); 옳고 그름 (갈등의 땅); ⑤ 일반적인 단어. 모든 것, 모든 것 [매; 어떤].
예: 사람 (모든 사람, 모든 사람); 일 (모든 것; 모두); 한 조각 (한 조각) 입니다. 어디에나 있습니다. (어디에나 있습니다. 유비쿼터스) ◎ sh 와 (1) 승인; 옳다고 생각하다 긍정 [칭찬; Justify] 반경은 고소인을 위해 도를 바꾸지 않았지만, 움직이기 전에 보지 못했기 때문에 후회할 수 있다. 왕송안석 \ "사마씨의 말 \" 은 자아입니다-한 사람이 아니라 통병입니다.
--리우 청 카이 "질문" (2) 또 다른 예: 고대이지, 오늘 (숭고 억제); 옳고 그름 (긍정, 부정). 옳고 그름에 대한 평가를 가리킨다.) 제각기 제각기 있다. 깊은 것은 그 말 ③ 개정 [정확] 이다.
예를 들어, 긍정적 (개정) 입니다. 바로잡다) (4) 법에 복종하는 것은 불법이지 예우가 아니다. -\ "견자 \".
버드 나무 다리: "두 여자":' 예, 그리고. "(5) 상대어.
긍정적인 판단을 나타내는 [be] 단어는 바로 4 국이다. 시, 조봉, 비둘기' 가 이 책을 썼을 때, 나는 이 세상에 혼자였다.
임청 각민' 처첩의 책' 너는 큰 가족이고 너는 대만에서 벼슬을 한다. -'어대심이는 고시를 초중경의 아내로 삼는다' (6) 다시 한 번, 오늘은 단오절이다. 단지 그의 이름 (7) 은 이 두 가지가 동일하다는 것을 설명하거나, 후자가 전자가 원시적인 원인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계곡의 홍수를 위해 모래가 사라지고 거대한 돌만 똑바로 서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심송 곽' 맹시 노트' (8) 또 다른 예로, 그는 학생이 아니다. (9) 진술의 대상이' 예' 에 속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마당은 겨울이고 집 밖은 여름 (10) 입니다. 즉, 언급한 것은 모두 중요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옳고 그름은 틀렸다. 혼동해서는 안 된다. (1 1) 존재함]. 집 앞은 곡식밭 (12) 으로 조계를 나타낸다. [네 ..., 하지만] 몇 년 후에는 명실상부한 아름다운 순간이 될 것이다.
송유영' 옥린령' (13) 또 다른 예: 소재는 좋지만 좀 비싸요 (14), [be 복] 에 적합하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로컬 (15) 시도가 있습니다.
같은 "시도" [시도] 를 사용하십시오. 예: 추측 (추측) (16) 이미지; 좋아하는 [좋아하는]; 유사 합니다.
예: 예, 말은 말이 아닙니다. 옆으로 두드리다 (정말1). 필수; 꼭); 필요 (필요, 절대적으로 필요); 그것은 (그래서; 따라서); 나는 어제 표를 샀다. 그의 솜씨는 매우 뛰어나서 만든 것은 다르다. (2) "예" 가 다시 읽지 않을 때는 생략할 수 있고, 일반적인 긍정만 나타낼 수 있다.
나는 [예] 물었다. 다른 뜻은 없다. (3) 허사로 질문, 명령 또는 요청에 대답할 때 동의를 표시한다. 그래, 난 당신과 함께 점심을 기 뻐 요. ④ 아주 아주 아주 [아주].
매우 긴장된 상황에 처해 있다. 유비쿼터스)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입니다.
비록) (2) 2 절에' 하지만, 그래' 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한다. 그는 매우 날씬하지만, 그는 여태껏 병이 난 적이 없다.
③ 비록. 문장을 돌리는데 쓰인다.
그는 일찍 떠났지만 따라잡을 수 없었다. (4) 이유와 목적을 표시하십시오.
"예" 다음에 "왜냐하면, 왜냐하면, 그리고" [왜냐하면 (의)] 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평소에 너무 자랑스러워서 실수를 했다. (5) 질문의 형식을 선택합니다: "또는 ... 또는 ...?" "예 ... 아니면 ...?" "... 아니면 ...?" "그래 ... 그래 ...? "그게 ... 아니면 ...
오늘 누가 당직을 서나요? 아니면 당신은 여전히 왕입니까? (6) 또는 [또는 ](7) 객관식 질문에 답하고, 질문의 일부를 반복하며, 일반적으로 "예" 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시계가 빠르거나 느린가요? Kuai (8) 때때로, 나는 당신이 상해인인지 베이징인인지 완전한' 예' 로 대답한다. 저는 북경인 (9) 입니다. 답도 문제의 범위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
시계가 빠르거나 느린가요? -불쾌하지도 느리지도 않다. ◎ 예, 고대 중국어 구조보조어로, 일반적으로 성어에 쓰인다. 보조 동사 전치사 객체는 일반적으로 "예" 와 함께 사용됩니다 (예외가 있음). 제비가 명령한 바와 같이, "수탉이 울리고, 내쫓고, 우물을 막고, 아궁이를 줄이고, 남은 말을 따라가라." "
춘추 좌추명 \ "친애하는 남편 14 년 \" \ "좌전 \" 이번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