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노인이 말하는' 도법 자연' 은 무슨 뜻입니까?

노인이 말하는' 도법 자연' 은 무슨 뜻입니까?

노인은 "사람은 스승이 되고, 땅은 스승이 되고, 날은 스승이 되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고 말했다. 《도덕경》 제 25 장에서 나왔다. 노인은 말했다: "사람들은 지구에서 살고, 일하고, 번식한다. 땅은 하늘을 기초로 하고, 한서는 번갈아 가며 만물을 자양한다. 하나님은 큰 "도로" 운영 변화에 따라 타이밍을 마련하셨습니다. 큰' 도' 는 자연의 성을 바탕으로, 그대로 내버려 두었다. "

"도덕경" 은 춘추시대 노자 () 의 철학 저작으로, "도덕경", "노자 오천자", "노자 오천편" 이라고도 하며, 중국 고대 선진 제자가 분가하기 전의 저작으로 도가 철학 사상의 중요한 원천이다. 《도덕경》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원문의 첫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고, 두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며, 장이 없다. 이후 앞 37 장의' 도덕경' 으로 바뀌었고, 뒤 38 장의' 도덕경' 은 8 1 장으로 나뉜다.

"도덕경" 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저서 중 하나로 전통 철학, 과학, 정치, 종교에 깊은 영향을 끼쳤습니까? 。 유네스코에 따르면' 도덕경' 은' 성경' 을 제외한 외국어로 번역되어 가장 많이 출판된 문화대작이다.

확장 데이터

"도덕경" 은 일명 "도덕진경", "노자 오천자", "노자 오천편" 이라고도 불리며, 중국 고대 선진제자가 분가하기 전의 저작으로, 당시 제자에게 추앙되었다. 이 전설은 춘추시대 노인이 쓴 것으로 도가 철학의 중요한 원천이다. 《도덕경》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원문의 첫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고, 두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며, 장이 없다. 이후 앞 37 장의' 도덕경' 으로 바뀌었고, 뒤 38 장의' 도덕경' 은 8 1 장으로 나뉜다.

본문은 철학적 의미의' 덕' 을 강령으로 하여 슬림함, 치국, 용병, 양생의 도리를 논술하지만, 주로 정치를 위주로 한다. 이른바' 내성외왕' 이라는 학설로, 의미가 깊고 포용이 넓다.

문헌에 의하면, 노인은 얌전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학식이 해박하다고 한다. 노자는 그의 선생님 상영이 지식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늘 미주알고주알 캐묻며 지식을 갈구한다. 의혹을 풀기 위해, 그는 늘 해와 달과 별을 바라보며 하늘이 무엇인지 생각하여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나중에 상영 씨는 "정말 모든 것을 할머니에게서 배웠다." "

아버님을 주두에 가서 공부하도록 추천하다. 문헌에 따르면, "주에 진찰을 받으러 가서 국자감에 들어가 천문 지리를 배우고, 시와 책을 다 읽으면 법례악을 경험하고, 문화재 법률사서를 다 배우고, 학업이 크게 진보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의사는 또한 그를 소장실에 가서 벼슬을 하도록 추천했다. 장경각은 주대 고서의 소장지로, 세계 각지에서 온 문장, 서적들이 가득 쌓여 있다. " 이 경험을 통해 노인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고 그로 하여금 명성을 크게 떨치게 했다.

노인은 춘추전국시대에 태어났다. 당시 큰 환경은 주나라의 약소였고, 각 길의 제후들은 끊임없이 패권을 다투었다. 격렬한 격동과 변화로 노자는 인민의 고통을 목격하게 되었는데, 이는 주대의 소장사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는 일련의 치국 안민의 사상을 제시했다.

윤은' 도덕경' 편찬에도 큰 역할을 했다. 그는 젊었을 때 천문학을 좋아했고, 고서를 즐겨 읽으며, 수양이 깊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라오 어 츠 열전 (Lao Tzu Leichuan)" 에서 라오 츠 (Lao Tzu

관문 (명령) 윤 은 말했다: 내 아들 은 숨겨진, 나에게 책 이 될 것이다, 그래서 라오어 츠 는 도덕적 오천 단어 에서 떨어져 있지만, 어떻게 해야 좋을지 결코 알 수 없다. 음은 노인을 감동시켰고, 노인은 자신의 인생 경험을 거슬러 올라가 왕조의 흥망과 백성의 안위에서 교훈을 얻어 1, 2 권의 책, * * * 오천자, 즉' 도덕경' 을 썼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도덕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