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주디의 고문인 야오는 매우 중요하다. 그의 결말은 무엇입니까?

주디의 고문인 야오는 매우 중요하다. 그의 결말은 무엇입니까?

영락은 16 년 (14 18) 경수사에서 사망해 국공 추영, 시호공경을 받았다. 황제는 묘비 비문을 직접 써서 문관으로 명조사에 들어갔다. 그는 명나라 최초이자 유일한 사람이다. 그의 양자인 야오계상보 소청의 관직을 수여하다.

야오 (1335-14 18) 타노라는 젊은이 상주시 (오늘 장쑤 소주) 사람. 명나라 정치가, 불교학자, 작가는 주디가 조카의 손에서 대명산을 차지하도록 돕기 위해' 정난전' 을 계획했다. 주디는 즉위, 복성으로 소광에게 이름을 부여하고 태자에게 소사를 수여했다. 샤오광은 한번도 머리를 남겨본 적도 없고 결혼한 적도 없다. 그는 출가하여 스님이 되어 85 세에 세상을 떠났다. 북경 방산 숭각장, 현존하는 묘탑 유적에 묻히다. 항상' 정치스님',' 검은 옷을 입은 재상' 으로 불린다. "북곽 10 친구" 중 하나입니다.

야오는 젊었을 때 쑤저우 묘지사에서 출가하였다. 그는 삼교에 정통하여 명초 유석도 각 파의 학술 지도자와 관계가 좋다. 홍무는 15 년 명태조에 뽑혔다. 그는 연왕 주디를 만나 경수사를 주재하며 주디의 주요 고문이 되었다. 정남 3 년, 야오는 북평에 남아 가볍게 가볍게 전진할 것을 건의하고, 남경을 취하여 순조롭게 남경을 빼앗고 황제가 되었다. 아주 작은 토지만으로 전국의 군사력을 물리치고, 결국 승리를 거둔 것은 역사상 유일무이하다.

계승 후, 요는 좌산석, 스님의 기록원, 그리고 태자를 더해' 검은 옷을 입은 승상' 이라고 불렀다. 수도 이전을 책임지고, 오늘 북경의 배치를 계획하다. 그런 다음 책을 편찬하지 못한 후 그는' 영락대전' 의 최고 편집자이자 명태조의 기록, 특히' 영악대전' 이 된 것이 중국 문화사에서 가장 큰 공헌이었다. 명초 불교가 점차 쇠퇴하는 만년에, 소사가 불교를 보호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도루우' 를 정리하는 것은 불교 역사상 큰 일이다.

14 18 (영락 16 년), 요중병, 상조 불가, 경수사에 살고 있습니다. 성조가 몇 번 와서 그에게 금 한 캔을 주면서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다. 은 말했다: "스님은 이미 오랫동안 감옥에 있었다. 나는 그를 사면할 수 있기를 바란다." 포는 건문제의 주요 스님이다. 당초 성조가 남경에 들어갔을 때, 문건 황제가 스님을 가장해 도망쳤다는 말이 있었다. 부의는 이 일을 알고 있고, 문건 황제가 부의의 집에 숨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황제는 다른 일을 이유로 부의를 감금하고 후멩 등 곳곳에서 황제의 행방을 찾으라고 명령했지만, 그들은 그를 찾지 못했다. 일반 상담은 이미 10 여 년 동안 감옥에 있었다. 이때에야 비로소 요의 요구에 동의하고, 즉시 그를 석방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머리를 조아 리다.

얼마 지나지 않아 8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이틀간 법정을 버리고 출가의 예의로 야오를 장례하다. 청렴 보국공협을 제창하여 이청문직을 도모하고, 특히 영록 박사, 상곡국, 영국공, 공물 경의를 드린다. 그는 방산현 동북부에 안장되어 직접 묘비 비문을 쓰고 양자에게 보직을 계승하도록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