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일본' 예기' 란 무엇인가
일본' 예기' 란 무엇인가
일본 부세화 속 예기는 일본어로' 창녀' 라는 단어가 중국 전통의 용법을 보존해 여성 예술연기자와 여성 성노동자를 대표할 수 있다. 예술의' 매춘부' 는 전자를 가리킨다. 예기는 원칙적으로 예술공연자이며 성매매에 종사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대중국어에서' 창녀' 라는 단어는 종종 성거래와 직관적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예기' 라는 기피를 목적으로 하는 현대한어 번역법의 원인이다. 일본어로' 예기' 는 남성 연기자 (예: 가부키) 를 가리킨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예기' 가 정확한 중국어 번역이라고 생각하여 차이를 나타낸다.
예기는 창녀가 아니다. Geigi (geigi) 는 일본에서 공연 예술에 종사하는 여성이다. 손님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대부분 연회에서의 춤, 음악, 악기 등의 공연을 통해 오락을 한다. 그들의 거래는 남자의 꿈, 즉 쾌감, 낭만, 소유욕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보통 그들은 상류 사회에서 부유하고 강력한 사람들과 교제한다. 비싼 식당과 찻집에서 장사하는 남자는 예기 한 명을 모시고 술을 붓고 분위기를 조절하며 최소한 1 만 달러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지금까지도 로맨틱한 환상과 전통예술에 대한 애착으로 예기 업계에 가입한 여성이 여전히 소수지만, 과거에는 예기가 평생 직업이었고, 여성은 어머니의 사업을 이어받아야 했다. 제 2 차 세계대전 전에 대부분의 예기들은 생계를 위해 이 직업에 종사해야 했다.
예기업계는 공연 예술이지, 포르노를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판매하는 것도 아니다. 업계 규정에 따르면 예기는 근무생활 중에 결혼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먼저 은퇴하여 예기의' 순결한' 이미지를 유지해야 한다.
일본 역사의 예기업은 상당히 발달했다. 집중된 지역으로서 교토는 한때 아트 갤러리로 가득 찼고 수만 명의 예술가가 있었다. 하지만 예기업계는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극심한 억압을 받았지만 경제가 회복될 때까지 회사 홍보업의 상승과 관광업의 번영으로 예기들이 다시 흥성했다. 현재 교토의 예기는 200 명 안팎이고 일부 미술관은 다른 용도로 옮겨져 예기업의 쇠퇴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 된 것으로 추산된다.
예기는 일본만의 것이 아니다. 예기의 직업은' 술잔치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 으로, 역사적으로는 일본만의 것이 아니다. 황준헌은 "당송 시대의 관기, 매춘부와 매우 비슷하다" 고 생각한다. 중국의 당송 시대에 당시 문인과 매춘부가 함께 부르는 것은 보편적인 풍습이었다. 중국의 연기바다 같은 시사가부에는 가수를 찬양하는 아름다운 문장이 많다. 당시 중국의 관기, 북한의 매춘부, 일본의 예기 모두 비슷한 점이 있었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일본의 예기만이 현대까지 이어졌다. 그리고 일본 전통문화의 전달체와 일본 전통문화의 상징 중 하나가 되었다.
예기는 여전히 내리막길을 걷고 있지만 개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풍경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소멸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현대 청년 남녀의 눈에는 예기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기 때문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현재 이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예기는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그들은 심지어 사방을 여행하여 그들의 사회적 지위를 높였다. 예기는 교토의 상징이며, 전통적인 고대 문화는 반드시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더 잘 알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예기의 쇠퇴와 번영과 존폐 사이에는 여전히 첨예한 투쟁이 존재하고 있다.
예기의 배양
& lt/B& gt;; 일본에서는 예기가 되는 조건이 매우 까다롭고, 예술을 배우는 비용도 높아서 일반 가정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예술을 배우는 과정은 매우 힘들고, 모든 게이샤가 견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고대에 예기는 보통 10 세부터 배우기 시작했다. 현재' 아동복지법' 과' 노동기준법' 의 제한으로 인해 중학교를 졸업해야 (즉 65,438+04 세와 65,438+05 세)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공부의 내용이 많아서 과정이 어려워요. 문화, 예절, 언어, 장식, 시서, 하프, 허리를 굽혀 절하고 술을 따르는 등. 또한 일거수일투족과 일행마다 엄격한 요구가 있어 곳곳에 고귀함과 진중함이 드러난다. 예를 들어, 훈련의 내용 중 하나는 뜨거운 두부를 먹으면 소리가 나지 않고 립글로스를 만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요구 사항이 엄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6 세가 되면 예기를 정식 맡을 수 있고, 전체 공연 과정은 5 년 동안 진행된다. 처음으로 게이샤를 만든 사람은' 댄서 (또는 댄서)' 라고 불리는데, 그 후에야 비로소 정식으로' 게이샤' 가 될 수 있다. 예기의 경력은 보통 30 세에 끝난다. 30 세가 지나도 예기가 계속 되면 강직되어 젊고 예쁜 창녀의 보조가 된다. 게이샤에서는 연로한 게이샤를' 언니' 라고 부른다.
게이샤의 복장
예기 업계에서 일하는 여예기는 대부분 아름답고 섬세하며, 옷차림이 화려하고, 책을 알고 예의를 알며, 특히 노래와 춤, 피아노 하프 연주에 능하며, 주업은 손님을 모시고 술을 마시고 노는 것이다. 예기업계는 공연 예술이지, 포르노를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판매하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이곳의 빵에는 남환여악의 원소가 들어 있어 예기라고 불린다. 예기들은 기녀와 다르기 때문만이 아니라 과도하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낯선 사람은 발을 들여놓기 어렵다. 대부분 지인이나 유명인이 소개한 것이다. 예기는 대부분 미술관에서 손님을 대접하지만, 때로는 찻집과 식당에 초청되어 손님을 모시기도 한다. 업계 규정에 따르면 예기는 일하는 동안 결혼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먼저 은퇴하여 예기의' 순결한' 이미지를 유지해야 한다.
예기의 복장은 매우 화려한 기모노로, 일, 질감, 장식이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매우 비싸고, 보통 50 만엔 이상, 일부는 654 만 38+0 만엔에 이른다. 교토 댄서의 의상은 더욱 유명하다. 그들은 매우 우아하게 걸려'' 와'' 라고 불린다. 이런 물건은 상당히 무겁고, 묶음과 묶음 사이에는 상당한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남자' 라고 불리는 남자 하인이 자주 돕는다.
기생의 특별한 옷차림과 기생과 젊은 예기가 입는 기모노를 은음이라고 하고 허리띠에서 치마까지 가는 부분을 은음이라고 합니다. 예기의 허리띠는 뒤에 묶이지 창녀처럼 앞에 묶이지 않는다. 밖에서 걸을 때, 무용기와 젊은 예기는 반드시 왼손을 이 단락에 놓게 된다. 이는' 기예를 팔아도 몸을 팔지 않는다' 는 뜻이다.
예기 의류는 기모노로 분류되지만 실제로는 전통 기모노와는 다르다. 전통 기모노는 키가 큰 후깃을 가지고 있는데, 보통 여자의 목을 꼭 감싸고, 예색이 입는 기모노의 깃은 열려 있고 일부러 뒤로 기울어져 예색의 목을 완전히 드러낸다.
예기들도 화장에 신경을 많이 쓴다. 진한 화장을 바르는 데는 전문적인 절차가 있고, 사용하는 재료는 전통 원료를 위주로 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게이샤가 얼굴과 목에 액체 흰색 물감을 골고루 발라 화려한 인형처럼 보인다는 점이다.
예기 공연
예기는 보통 은둔 생활을 한다. 보통 사람들은 공공장소에서만 예기가 숙소에서 찻집으로 달려가거나 찻집에서 숙소로 돌아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은 평범한 사람들이 그들의 삶을 정탐하기 어려워 사람들의 삶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작은 원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기들은 수입이 높고 기질이 비범하지만, 일상생활은 스스로 돌볼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진다. 이에 따라 게이샤의 고용주는 게이샤에게 개인 가정부를 제공하고 일상생활과 음식을 돌볼 것이다.
우수한 예기는 왕왕 달관 귀인이 쫓는 대상이 되는데, 그중 두 가지가 있다. 고대 일본에서는 기혼 여성이 예기의 일을 포기해야 하고, 근대에 이르러서야 점차 이 규정을 폐지하고 예기들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해야 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여전히 전통을 따르고 결혼 후 예기 대열을 떠나지만 이혼 후 예기 업종으로 돌아온 사람들도 적지 않다. 그중 중촌 희춘이 당대에서 가장 유명하다.
예기가 연회에 참석할 때 남자가 삼미선 한 상자를 가지고 동행한다. 차림으로 거동이 불편한 예색을 위해 잡무를 하는 것 외에도 예색을 술에 취한 사람과 제자의 괴롭힘으로부터 보호할 책임이 있다.
좁은 의미에서 예기 공연에 사용된 소품은 각종 악기와 액세서리를 포함한 핸드헬드 공연 도구를 가리킨다. 넓은 의미에는 예기, 가무 반주자, 심지어 예기가 배운 모든 지식이 포함되어야 한다. 예기들이 손님을 접대하는 것은 노래와 춤 공연에만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손님의 연회에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많은 행사를 제공했다.
처음에는 예기가 미술관에서 공연을 했다. 나중에 예기는 다관 귀인의 연회에 참석해야 했기 때문에 찻집과 식당, 판매점에서 출몰하기 시작했다. 시대의 변천과 현대 서구 문화의 충격으로 게이샤의 쇠퇴에 대한 압력이 커지고, 게이샤 예술이 전통을 바꾸도록 강요하고, 게이샤 종사자들도 찻집의 전문 술집에서 손님을 대접할 수 있게 되었다.
예기의 공연은 대략' 입방체' 와' 지방' 으로 나눌 수 있다.
입방체는 무용수를 의미하고,' 장소' 는' 용백',' 연연' 등의 노래를 부르며 태고, 삼미선을 연주하는 연기자를 가리킨다. "지방" 공연은 난이도가 커서 장기간 훈련이 있어야 감당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선임 예조가 연기한다. 입방체' 공연은 비교적 쉬워서 보통 초급예기와 기생이 공연한다. 이 두 가지 공연 외에도 예기는 다도 향로 등 일본 전통 예술 공연도 있다. 게다가 예기는 말하기 훈련을 받았기 때문에 입담이 좋은 사람이 많다. 공연이 끝나면 손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분위기를 높인다. 고객이 예기에게 지불한 공연비는' 선향대' 또는' 옥대' 라고 하고 교토는 특별히' 화대' 라고 부른다.
예기 문화의 발전
일본 예기 문화는 교토에서 바깥쪽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교토 예기의 기원은 약 17 세기 교토 팔한신사가 있는 동산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야사카 신사는 교토의 수많은 신사 사원 중 매우 유명한 신사로 역사가 유구하다. 당시 야사카 신사에 참가한 사람들이 많았고 근처에 가게가 많이 모여 상업지구를 형성했다고 한다. 그중' 물찻집' 이라는 가게가 많은데 차 만두 등 간식을 팔아 일본 각지에서 온 신도들에게 임시 쉴 수 있는 곳이 많다. 이 상점에서 일하는 여종업원은' 다녀' 또는' 다녀' 라고 불린다. 어떤 다녀들은 가무로 손님을 끌어들이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현대경영 방식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상업 방법은 끊임없이 도입되고, 품질도 끊임없이 향상되었다. 예를 들어, 삼미선 공연도 합류했습니다. 이런 선순환에서 일부 물찻집의 장사가 점점 좋아지고 규모도 확대되기 시작했고, 상품 종류도 증가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술, 고급 요리 등이다.
다녀의 공연은 중요한 상업 기술이기 때문에, 일부 물찻집의 사장들은 그들의 차녀를 계획적으로 훈련시키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바로 예기 문화의 초기 형태이다. 일반 찻집에서 고급 정자에 이르기까지 비용을 고려하면 분업이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 각 가게가 예기 훈련을 지원하는 것보다 집중 훈련에 집중하여 필요한 경우 공연을 초청하여 더 큰 경제적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낫다. 이에 따라' 가구매' 라는 전문 교육센터와 사업자가 생겨났다.
전통 일본에서는 예술훈련을 거치지 않고 연회에서 술을 따르는 여성을' 아내' 라고 부르며 사회적 지위가 낮다. 매춘부는 일반적으로' 처녀',' 파도녀' 라고 불리는데, 그중에서 가장 지위가 높은 사람은' 교사',' 기녀' 라고 불린다. "교사" 나 "꽃퀘벡" 은 젊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다도, 합창, 춤, 향불 등 예술에도 조예가 있다. 서비스 대상은 달관 귀인으로만 제한되고, 달관 귀인도 예의로 대하기 때문에 사회적 지위가 비교적 높다. 하지만' 소녀',' 유랑소녀',' 교사',' 꽃퀘벡' 은 자신을 배신하고, 예기의 정체는 연예인이며, 주요 업무는 손님을 대접하는 것이다.
하지만 예기업계의 번영과 로맨틱한 환경 때문에 이익만을 추구하는 경영자들이 있기 때문에, 돈, 고아 등 사회적 약자를 필요로 하는 예기들이 태어나 매춘 계약을 체결하거나 인신매매업자에게 팔렸다. 빚을 갚고, 조속히 구속을 받거나, 돈의 유혹을 이기지 못할 수도 있고, 일부 예기들이 성매매에 종사하기 시작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전통적으로 이런 자기방종한 행위는 처벌을 받지만, 사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까지 이런 매춘부식 예기는 일본 각지에서 광범위하게 존재하고 있으며, 많은 무량한 상인들이 변장하여 이 업무를 독점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정한 일류 게이샤는 여전히' 예술을 팔아도 자신을 팔지 않는다' 는 것이다. 예능을 팔아도 몸을 팔지 않는다' 는 것은 예기가 사랑의 생활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반면 일류 예기는 일반 여성과 마찬가지로 단 한 명의 애인,' 다나' 를 부를 수도 있고, 심지어 그에게 맡겨질 수도 있고,' 다나' 도 돈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예기의 생활 수요를 돌볼 수 있다. 예기 직장을 그만두고 그녀는 애인과 결혼했다. * * * 가족이 많다.
일본 역사상 예기업은 상당히 발달했고, 교토는 집중된 지역으로서 미술관에 널리 퍼져 있었고, 수만 명의 예술가들이 있었다. 그러나 예기업계는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큰 타격을 받았다. 다만 경제가 회복된 후 회사 홍보업의 상승과 관광업의 번영으로 예기들이 한동안 흥성했다. 1980 년대 말부터 90 년대 초까지 수백 명의 예기가 남아 있었다. 하지만 거품 경제가 무너지면서 회사 사업이 줄고 예기업계가 다시 침체에 빠졌다. 현재 교토의 예기들은 200 명 정도밖에 안 되는 것으로 추산되며 손님을 모시는 기회가 크게 줄어' 그녀의 집 앞 마차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고 할 수 있다. 일부 미술관은 그가 사용하고, 의류와 악기는 판매되거나 임대되고, 예기는 나이트클럽으로 옮겨져 종업원이 되었다. 예기업계의 쇠락은 이미 확실한 사실이 되었다.
전통적 의미의 예기는 과거에 결코 음란한 것으로 여겨지지 않았다. 반대로, 많은 가족들은 그들의 딸이 예술계에 진출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는 이 가정이 높은 문화적 소질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딸이 예술을 배울 수 있는 충분한 자금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이 개념은 오늘날에는 지나치지 않지만 예기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여전히 좋다. 사실 예색을 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예술을 배우는 것은 10 세부터 5 년 동안 문화, 예절, 언어, 장식, 시, 피아노, 하프에서 허리를 굽혀 절하고 술을 따르는 과정을 완성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16 세부터 바다에 갈 수 있고, 먼저' 댄서' 가 되고, 예기가 되면 30 세까지 할 수 있다. 나이가 많든 적든 일을 계속할 수 있지만 강등하려면 젊고 유명한 예기에게 배례를 할 수밖에 없다. 노년의 출로에 관해서는 대부분 잘 보지 못한다. 부자와 결혼해서 안정된 생활을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이런 상황은 매우 적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기술을 이용하여 예술학교나 반을 세우는 것도 좋다. 미스 이미지로 회사에 입사할 기회가 있다면' 꽃병' 일 뿐이지만 예전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매춘을 타락시키고 심지어 매춘부가 되는 것은 매우 불행한 일이다.
예기의 몰락은 또한 교토 이외의 여성을 고용하여 가입하거나, 얼굴을 바꾸고, 찻집에 술집을 설치해 심야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등 시대적 요구에 적응하는 개혁도 하게 했다. 현대 청년 남녀의 눈에는 예기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기 때문이다.
일본 남자를 가장 만족시키는 것은 예기의 담화예술이다. 그들은 국제 뉴스와 가십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들은 남자의 자존심에 영합하고, 언색을 살피고, 남자의 감정을 이해하는 데 능하다. 그들의 일은 사실 매우 긴장되고, 남자는 완전히 긴장을 풀었다.
게이샤를 키우는 데는 많은 돈이 들지만, 일단 유명해지면 가격도 높다. 특히 젊고 아름다운 고급게이샤가 더 값어치가 있어 일반인들은 감히 묻지 못하지만, 거상은 돈이 많고, 쓰는 돈이 적으면 대기업은 큰 가격을 쓰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경제가 번영할 때, 대기업은 항상 예기를 홍보 수단으로 삼아 장사를 유치한다.
예기는 아직 몰락하고 있지만 풍경은 더 이상 없다. 쇠퇴는 추세이고, 소멸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현재 이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예기는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그들은 게이샤가 교토와 일본의' 얼굴' 이라고 생각하여 보존해야 한다. 그들은 심지어 사방을 여행하여 그들의 사회적 지위를 높였다. 예기는 교토의 상징이며, 전통적인 고대 문화는 반드시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더 잘 알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예기의 쇠퇴와 번영과 존폐 사이에는 여전히 첨예한 투쟁이 존재하고 있다.
일본 예기의 세계는 줄곧 신비롭다. 그들의 업종은' 화류세계' 라고 불린다. 이 젊고 예쁜 게이샤는 얼굴에 화장이 가득 그려져 무수한 풍류 인물을 미혹시켰다. 그러나, 당신이 그들의 세계로 들어갈 때, 당신은 진짜 게이샤 생활이 다른 맛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중촌 희춘, 유명한 예색.
일본의 유명한 예기 중촌 희춘이 최근 뉴욕에서 세상을 떠나 그녀의 휘황찬란한 일생을 작별했다. 유명한 영화배우 찰리 채플린, 야구의 거물인 바브 루스 등 귀빈을 초대한 중촌 희춘은 어린 시절이 부유했지만 공공장소에서 솜씨를 뽐내려고 했다. 단지 일본 전통문화의 정수를 발양하기 위해 예기가 창녀가 아니라 음감 있는 예술공연자라는 것을 세상에 증명해 주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야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야구명언)
채플린을 끌어들여 성원하다.
중촌 희춘은 6 일 뉴욕의 아파트에서 90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나카무라 희춘을 위해 자서전을 출간한 종사 출판사인 혼다는 소식을 듣고 감개했다. "이미 그녀가 요 몇 년 동안 몸이 허약해서 어쩔 수 없다고 들었다. 결국 그녀는 늙었다. " 중촌 희춘의 죽음은 일본의 젊은 세대에게 큰 의미가 없을 것이다. 일부 일본 청년들은 그녀가 누구인지도 알지 못하지만, 구세대의 미국인과 일본인들에게 중촌 희춘은 일본의 휘황찬란한 시대의 증인일 뿐만 아니라 일본 문화를 홍보하는 대사이기도 하다.
나카무라 희춘 19 13 도쿄 긴자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의사이고 과외는 줄곧 엄격하다. 도쿄에 살 때 중촌 희춘은 오페라하우스와 무도장에 자주 머무르며 짙은 화장을 하는 연기자에게 깊은 인상을 받아 예기에 흥미를 느꼈다. 그녀는 언젠가 무대에 서서 관중들의 부러운 시선을 끌기를 꿈꿨다. 16 세 때 그녀는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의연하게 예기 대열에 합류하여 식당, 무도장 등 유흥업소에서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명성을 얻었다.
중촌 희춘 공연을 감상하는 대부분의 손님들은 부자가 아니면 비싸다. 현지 스타와 슈퍼부자 외에도 유명 영화배우 채플린, 야구스타 바브 루스, 일본을 방문한 프랑스 화가 장 코크도도 손님이었다. 이 가운데 코크도는 중촌 희춘의 공연에 더욱 매료되어' 예기' 라는 감동적인 시편을 써 한동안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스물일곱 살에 결혼하다
1940 년 중촌 희춘은 일본 외교관과 결혼했다. 불행히도, 그녀의 남편은 미얀마에서 일할 때 한 현지 여자를 만났고, 심지어 중혼죄로 그녀를 집으로 데려가려고 시도했다. 중촌 희춘은 곧 그녀의 남편의 혼외정사를 발견했다. 성격이 강직한 그녀는 남편의 불충을 용납할 수 없었고, 두 사람은 이별로 끝났다. 결혼 후 중촌 희춘은 자신을 포기하지 않았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 다시 예기가 된 그녀는 뛰어난 삼현악기로 당시 생기가 없었던 일본 무용계에 새로운 면모를 주입했다.
65438 년부터 0956 년까지 중촌 희춘이 미국으로 이주했다. 그녀는 다른 도시에서 살다가 결국 뉴욕 퀸즈 대로에 정착했다. 미국에서는 이 일본 강녀가 일본 팝 음악과 춤을 가르치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으며, 유명한 프린스턴 대학에서 일본 문화를 가르치기 위해 초빙되고 있다. 그녀는 또한 유명한 오페라' 나비부인' 의 고문으로 기모노와 기타 일본 예절을 어떻게 입을지 가르쳤다. 중촌 희춘은 가끔 일본으로 돌아가 그녀의 친척을 방문한다. 이 시간에도 그녀는 한가하지 않고 각종 텔레비전 인터뷰 프로그램에 나타났다. 그녀는 심지어 기분이 있을 때 무대에서 즉흥적으로 노래를 부르며 옛 정을 추모하기도 한다.
만년에도 중촌 희춘은 여전히 예기 문화를 홍보하고 예기에 대한 외부인의 부정적인 견해를 바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녀는 "나는 예기녀이고 예기는 예술수양이 있는 연기자를 가리킨다" 고 말했다. 그들은 노래와 춤을 잘 춘다. 그들은 각종 춤 기교에 능통하고 남자의 마음을 가장 잘 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 점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고 조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도 적다. "
70 세에 자서전을 출판하다
중촌 희춘은 독특한 기질로 점차 사람들에게 친숙해지면서, 각 주요 매체들이 잇달아 그녀를 초청하여 인터뷰를 하게 했다. 1983 년 다재다능한 그녀는 자서전' 도쿄예기 회고록' 을 출간해 전쟁 전 영어를 할 줄 아는 유일한 도쿄예기의 전설을 전했다. 이 자서전은 8 개 언어로 번역되었고 오페라 블루본으로 개편됐다. 1985 년, 그녀는 또 한 권의 책' 일본을 위해 애도하다' 를 출판했고, 또한 매우 환영을 받았다. 예기부터 작가에 이르기까지 중촌희춘은 글쓰기를 고집하며 연이어 65,438+00 편의 작품을 출판했다.
60 세인 오타정승은 중촌 희춘의 외아들로 현재 미국 대학에서 현대예술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연기에 대한 어머니의 평생 충성을 매우 존경한다. 그는 "우리 엄마는 대단하다. 매력적인 외모 외에도 그녀는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그녀를 보지 마라, 마치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는 것 같다. 사실 그녀는 자신의 학업 성적을 매우 중시한다. 그녀의 남자 친구는 모두 도쿄대 졸업생이고, 많은 사람들이 나의 선생님이다. "
일본 사회의 점진적인 서구화와 현대화의 영향으로 동양 전통문화의 상징인 일본 예기의 수가 줄어들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은 현재 200 여 명의 예기만 남았고, 무기 (즉 성인식 없는 예기) 의 수는 20 여 명으로 줄어 18 세기 에도 시대 전성기 수천 명과는 거리가 멀다고 한다. 유명한 게이샤 중촌 희춘의 죽음은 어느 정도 일본 게이샤 공연의 점진적인 쇠퇴를 상징한다.
예기 훈련은 길고 힘든 것이다.
시 서예 피아노 예술을 연습하는 데는 5 년이 걸리며, 30 세 이후에는 강등된다.
일본 예기는 서기 17 세기 도쿄와 오사카 출신이다. 최초의 예기는 모두 남성이다. 그들은 매음굴과 카지노에서 춤과 악기를 공연하여 생계를 꾸렸다. 18 세기 중엽에는 예기 직업이 점차 여성으로 대체되는 전통이 지금까지 전해 왔다.
결혼하기 전에 은퇴해야 해
예기 일에 종사하는 여기들은 대부분 아름답고 섬세하며, 옷차림이 화려하고, 책의식을 알고 있으며, 특히 노래와 춤, 피아노 연주에 능하다. 그들의 주업은 손님을 모시고 술을 마시고 노는 것이다. 예기업계는 공연 예술이지, 포르노를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판매하는 것도 아니다. 예기들은 기녀와 다르기 때문만이 아니라 과도하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낯선 사람은 발을 들여놓기 어렵다. 대부분 지인이나 유명인이 소개한 것이다. 대부분의 예기들은 미술관에서 손님을 대접하지만, 때로는 찻집과 식당에 초청되어 손님을 모시기도 한다. 업계 규정에 따르면 예기는 일하는 동안 결혼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먼저 은퇴하여 예기의' 순결한' 이미지를 유지해야 한다.
나이가 들면 생계를 꾸리기 어렵다
전통적 의미의 예기는 과거에 결코 음란한 것으로 여겨지지 않았다. 반대로, 많은 가족들은 그들의 딸이 예술계에 진출할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는 이 가정이 높은 문화적 소질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딸이 예술을 배울 수 있는 충분한 자금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이 개념은 오늘날에는 지나치지 않지만 예기는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여전히 좋다.
사실 예색을 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예술을 배우는 것은 10 세부터 5 년 동안 문화, 예절, 언어, 장식, 시, 피아노, 하프에서 허리를 굽혀 절하고 술을 따르는 과정을 완성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16 세부터 바다에 갈 수 있고, 먼저' 댄서' 가 되고, 기생이 되면 30 세까지 할 수 있다. 나이가 많든 적든 일을 계속할 수 있지만 강등해야 젊고 유명한 예기들의 부조리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이명언) 노년의 출로에 관해서는 대부분 잘 보지 못한다. 부자와 결혼해서 안정된 생활을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이런 상황은 매우 적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기술을 이용하여 예술학교나 반을 세우는 것도 좋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하인이 되고 심지어 매춘부가 되기도 한다.
예술 문화 현황
한국 (북한) 게이샤가' 유명한 게이샤' 가 되려면 노력해야 한다
기자가 방문한 도쿄의 섬은 현존하는 6 개의' 화류권' 중 하나이다. * * * 예 18 정 (예: 고급 호텔) 은 예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곳에는 156 명의 예기가 살고 있으며 나이는 18 세에서 80 세까지 다양하다. 전통적으로 예기는 반드시 어떤' 조합' 에 속해야 한다. 그런 다음 "학습", 즉 훈련을 통해 연회에 참석하거나 무대에 올라 공연할 수 있다. 향도 모디그룹' 은 예기 관리기관이자 훈련센터다. 여기서 기자는 신기하고 흥분된 심정으로 예계의 훈련을 참관하며' 예술' 이라는 단어의 진정한 의미를 더 잘 알게 되었다.
"예술" 이라는 단어의 내용
입구에서 기자는' 나막신' 이 매우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는 것을 보았고, 큰 유리창에는 예기 이름이 적힌 작은 나무패가 붙어 있어 질서 정연함을 느끼게 했다. 네가 내지로 들어가면 북소리와 피리 소리가 들린다. 한 방에서 간단한 기모노를 입은 일곱 명의 여성이 춤을 추고 있는데, 조합사무감독은 이것이 그들의 전문적인 일본 무용훈련이라고 말했다. 과연 실내는 벽에 기대어 기모노 남자를 앉히고, 때때로 위엄 있게 춤을 추는 사람에게 명령을 내리며, 몸을 부드럽고 가볍게 만들라고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른 방의 게이샤는 연주를 연습하고 있다. 드러머도 있고 백파이프도 있고 모두 진지하다. 드럼 연습 옆에는 민요 교실이 있습니다. 두 게이샤는 선생님의 지도 아래 삼현을 연습하고 일본 민요를 부르고 있다. 노래는 따뜻하고 완곡하며, 억양은 전통 리듬을 전달한다. 이 작은' 조합' 에서 예기는 가능한 한 연주, 연주, 노래를 통해 모든 것을 배워야 한다. 그래서 간단한' 예기' 라는 글자는 깊은 내용을 담고 있다. 그들은 평생 동안 장악해야' 유명한 예기' 가 될 수 있다.
무대가 있는 큰 단칸방에서 기자는 예색의 무용공연을 관람했는데, 이것도 그들이 일할 때의 실제 상태이기도 하다. 나는 연령대가 다른 예기들이 짙은 화장을 하고 밝은 기모노를 입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관례와는 전혀 다르다. 공연 도중 기자는' 오렌지' 라는 젊은 예기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녀는 겨우 22 세, 18 세 때' 화류세계' 에 들어가 예기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자유 시간이 거의 없다고 말했다. 아침 9 시쯤 일어나서 훈련하러 왔어요. 점심을 먹고 집에 와서 샤워를 하고 화장 준비를 시작했어요. 보통 오후 6 시쯤' 손님과 함께' 합니다. 한밤중 2 시쯤에 퇴근해서 기숙사로 돌아가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예기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춰야 할 뿐만 아니라 손님을 접대하고, 말하기 기술을 훈련하고, 손님을 기쁘게 하는 것도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가 그녀에게 예기가 되는 데 무슨 문제가 있냐고 물었다. 그녀는 웃으며 과음은 주로 몸에 해롭다고 말했다. 그래서 약을 자주 먹고 간을 보호해야 한다. 그녀의 많은 언니들은 모두 이렇다.
여자를 더 매력적으로 만든다
귤의 메이크업을 자세히 보면 얼굴은 하얗지만 눈가는 빨갛고 손에는 화장이 없다. 한 연로한 예기는 빨간색은 특별한 의미가 없지만 여성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고 말했다. 무용선생님은 예색의 얼굴이 하얗게 칠해졌다고 덧붙였다. 과거에는 불이 없었고 촛불만 있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그려야 사람들이 더 예뻐 보일 수 있어요. 게이샤의 손은 흰색으로 칠하지 않았다. 이는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할 때 손님을 안심시킬 수 있도록 게이샤의 결벽증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사라지고 있는 문화 경관
예기 사회는 매우 규범적인 규율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여자는 결혼할 수 없지만, 남자를 찾아' 다나' 를 할 수 있다. 경쟁을 피하기 위해 남자는 여자의 댄이 될 수밖에 없다. 병오년생인 여성이 남성에게 재앙을 가져올 수 있어 결혼에 적합하지 않다고 한다. 이에 따라 많은 일본 여성들이 부모님에게 꽃버들 그린 세계로 보내져 평생 독신으로 살고 있다. 바로 예기들이 노래와 춤을 잘 추고 정조를 지킬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고관 귀인들이 그들을 숭배한다.
지금은 석양산업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일본의 비슷한 계율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예기의 엄격한 훈련과 고된 생활, 게다가 주로 남성을 기쁘게 하는 서비스업으로, 이 업종은 이미 석양 산업이 되어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현재 200 여 명의 예기가 있다고 한다. 교토는 예기들이 가장 큰 집결지이다. 현재 5 개의' 꽃거리' (예기들이 모이는 곳) 가 있다. 일본' 관광 교토망' 도 기생과 함께 식사하는 특색 서비스를 내놓았다. 무용기란 아직 졸업하지 않은 기생이다. 예기보다 어려서 맛도 좋고 값도 비싸요. 고급 키오스크에서 식사할 때 백댄서를 찾으면 비용은 7500 엔, 서비스 시간은 90 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