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왕양명은 다섯 살 때 말을 할 줄 몰라 이미 두 번 연속 과거 2 등을 했다. 그는 무엇으로 인생의 절정에 이르렀습니까?
왕양명은 다섯 살 때 말을 할 줄 몰라 이미 두 번 연속 과거 2 등을 했다. 그는 무엇으로 인생의 절정에 이르렀습니까?
명나라는 훌륭한 조대이지만 인재가 배출되는 시대이기도 하다. 후세에 큰 영향을 준 수인은 그 시대에 탄생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그 이름을 들으면 주방에 있는 열세 개의 향기가 생각나는 것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그들의 이름은 매우 비슷하다. 하나는' 인' 이고, 하나는' 의' 이며, 연원이 깊은 것 같다.
그러나 바로 이 글자의 차이이지만, 하늘과 땅의 차이가 있다.
구별하기 위해, 그것을 또 다른 유명한 이름인 왕수인이라고 부르자.
왕양명.
양명, 본명 왕수인, 후명 양명심학, 왕양명은 명대의 걸출한 사상가, 문학가, 군사가, 교육자이다.
동시에, 그는 명대 심학의 집대성자로, 역사상 매우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에도 그의 사상은 여전히 사람들의 높은 중시를 받고 있다. 만약 많은 기업가들이 양명심리학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특히 근대 일본에서는 왕양명의 저서가 추앙을 받았고, 당시 거리가 가득한 일본 서점에서도 왕양명의 책을 팔고 있었다.
학계에는 역사에' 두 사람 반' 이 있다는 말이 있다. 왕양명과 공자는 나란히 운전하여 각각 한 명을 차지하고 나머지 절반은 증국판이다.
그래서 왕양명을 모르면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
왕양명이 그렇게 뛰어나다면, 그는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가? 물론, 그것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신동이었다.
그는 젊었을 때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서 재능이 거의 없었다. 그가 다섯 살 때, 그는 말을 할 줄 모른다. 자라서 과거시험을 보고 연속 2 등을 했다. 나중에 내시 유근 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곳곳에서 압박을 받았다.
라오는 이렇다. 왕양명도 인생의 절정에 이르렀다. 그의 인생이 역습한 것은 바로 네 글자, 즉 지행합이다.
다섯 살 때 말을 할 줄 모르고 자질이 평범하다. 만약 당신이 부모라면, 자녀의 성장을 매우 진지하게 대할 것이며, 아이의 신체 발육의 모든 측면을 자세히 대조할 것입니다. 만약 표준에 달하지 못한다면, 온 사람이 좋지 않을 것이다.
아이가 말하는 것을 예로 들다. 아이들마다 말하는 시간은 다를 수 있지만 대략적인 시간이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2 ~ 3 개월 된 아기는 이를 배우고, 9 개월 정도면' 아빠 엄마' 라고 어렴풋이 말할 수 있고, 한 살 정도면 간단한 말을 할 수 있다.
물론, 아직 말을 하기에는 이르고, 두세 살 때 말을 하는 아이도 있지만, 왕양밍의 말하는 시간은 정말 모두의 안경을 깨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서기 1472 년에 한 남자 아이가 저장 사오싱부 여요현의 저명한 왕가에서 태어났다. 그가 태어나기 전에, 그의 할머니는 신들이 구름에서 설교하고 인형을 안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꿈을 꿨기 때문에 그의 할아버지는 그를 왕운이라고 명명했다.
가족의 간절한 기대로 왕운은 즐겁게 자랐지만, 다섯 살이 될 때까지 그는 아직 말을 하지 못했다. 이 자질은 정말 걱정이다.
지금 놓으면 얼마나 많은 병원을 뛰었는지 모르겠다.
고대의 한 대가족은 아이의 이름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한 사람의 일생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왕윤의 할아버지는 그가 말을 할 줄 모른다고 생각했다. 이름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알고, 자비는 그것을 지킬 수 없다, 그것을 얻을 수 있지만, 그것을 잃을 것" 이라고, 왕 수오 르네, 양명 을 개명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름을 바꾼 후, 그는 정말 말을 할 수 있었다.
수인의 아버지는 왕화 () 로 성화 () 시대의 장원 () 이다. 나중에 그는 인사 부서에 가서 대신으로 일했다. 사오싱의 산수를 사랑하기 때문에 가족은 여요를 떠나 사오싱에 정착했다.
대화를 나눈 후, 왕수인은 독서와 문해력에 대한 재능을 점차 보여 주었고, 심지어 그의 할아버지가 이전에 읽었던 책까지 기억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2 살 때 그는 서점에 가서 공부하게 되었지만, 이듬해 그의 어머니가 병으로 돌아가셨다는 것은 수비수에게 큰 타격이었다.
그러나, 그는 이로 인해 침몰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욱 노력하였다. 당시 과거시험은 문인의 유일한 출로였지만, 수인은 과거는 제 1 의 중요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성인이 되는 인재를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제 1 의 중요한 일이었다.
나중에 명영종이 왈라에 포로가 되자, 왕수인은 깊은 자극을 받았다. 그는 병법을 배워서 국가에 공헌하기로 결심했다.
왕수인 15 세 때 황제에게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농민 봉기를 가라앉히는 건의를 했지만, 모두 돌이 바다에 가라앉았고, 나중에 그는 나라들을 주유했다.
18 세 때, 주씨의' 사사' 학설을 접했고, 나중에는 주씨의 저서를 다시 읽었다. 나중에 그는 친히 주이론을 실천하고 7 일 7 박 대나무를 심었다.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했지만 병으로 쓰러졌고, 이때부터' 사사' 론에 대해 의문이 생겼다.
홍지 5 년, 왕수인은 향시험에 참가하여 후스닌 등과 공동 1 위를 차지했다. 나중에 진사 시험을 계속 치른 결과 연속 2 등을 했다.
그러나 수인은 결코 이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는 첫째가 아닌 것을 부끄러워하고, 나는 첫째가 아니라 괴로움을 부끄럽게 여긴다.
39 세의 나이에 정상에 올랐고, 파란만장한 역습전은 남달랐다. 르네 두 제국 시험 모두 실패했지만, 그는 이동양 등의 인정을 받았고, 이후 그는 예부 시험에 다시 참가했다. 우수한 성적으로 중국 7 위 진사가 되었다.
명나라 정덕원년, 수인 34 세. 올해, 환관 유근 은 파렴치한 행동, 오만 오만, 정치 무대에 올랐다. 르네 는 강권 을 두려워하지 않고, 리우 진 을 비난 하는 편지 는 구이 저우 로 강등 되었다.
도중에 유근에게 쫓기고, 유근이 다이빙을 하고 자살한 후에야 도망쳤다.
유근이 면직된 후, 왕수인은 북경으로 소환되었다. 그 후 그는 인생의 정점에 올랐다.
르네 는 전쟁 의 예술 을 배웠기 때문에, 그래서 hyobu 대법관 왕 Qiong 의 감사 를 받았다. 나중에 그는 남과 강서의 건의와 총독이 되었고, 나중에는 그 지역의 반란과 반란의 왕녕을 평정하였다.
명나라 세종 승계 후, 벤치에 앉아, 라오 는 이렇게, 그리고 공헌으로 인해 새로 지은 백으로 봉쇄되었다.
가정 원년, 왕수인의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효도를 지켰다. 나중에 계몽하고 강의하기 시작했다. 나중에 사오싱에 양명서원을 설립하여 사상이 널리 전해지면서 한 세대의 학자가 되었다.
왕양밍의 인생 역습을 살펴보면, 시종 네 글자를 빼놓을 수 없다. 바로 그의' 지행합' 이다.
지행합은 양심을 초래하고, 양명심리학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지행합은 중국 고대 철학에서 인식론과 실천론의 명제, 즉 사물의 진리를 알고 진리를 실천하는 것은 불가분의 것이다.
지식은 내면의 인식, 사물에 대한 이해, 행동은 사람의 실제 행동을 가리킨다. 안에는 양심이 있고, 밖에는 선행이 있다. 양심이 없다면, 실제적인 선행은 없을 것이다.
왕양명은 인생의 저곡과 절정을 막론하고 지행합을 실천하고 있다. 게다가, 그는' 성실해야 한다' 는 7 자가 양명 문화의 핵심이라고 제안했다. 오늘날까지도 그의 이론은 여전히 빛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지식과 실천의 단결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대중적인 말로 설명하십시오. 즉, 머리 속의 소음을 제거하고, 자신의 진정한 생각을 관찰하고, 이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방향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책을 읽고, 게임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고, 자신을 높이기를 갈망하지만, 게임을 하는 소리가 마음속에서 외치고 있다. 결국, 당신은 독서를 포기하고 게임을 선택했고, 지행일치에 이르지 못했고, 물론 성장할 수도 없었다.
게임을 하는 의식이 당신의 마음속에서 자라날 때, 당신은 스스로 책을 보는 것을 통제하는 것이 바로 지식과 실천의 단결이다. (조지 버나드 쇼, 게임명언)
물론, 만약 당신이 마음속으로 게임을 계획하고 있고, 계속 공부하고 싶지 않다면, 아무 말도 하지 않는 것을 용서해 주십시오 ...
참고 자료: 명사, 전기 등.
(이 기사의 그림은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침해가 있으면 삭제 연락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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