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관운은 밤새도록 '봄과 가을'을 읽었습니다.

관운은 밤새도록 '봄과 가을'을 읽었습니다.

동한 건안 5년(서기 200년), 조조가 군대를 보내 유비를 동쪽으로 정벌하고 서주에서 승리하고 관우와 두 황제를 포로로 잡았다. 아내. 조조는 관운창이 항복하면 조조가 하루빨리 천하를 장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조조는 재능을 구하고 하루에 세 번씩 관우를 접대하고 관우를 일부 장군으로 삼고 그에게 정자를 지을 땅을 주었다. 그러나 관우는 의리를 잃지 않고 여전히 조의 진영에 있었고 그의 마음은 한나라에 있었다. 그는 두 황제의 처제들이 의형인 유비와 빨리 재회할 수 있기를 바랐다. 가능한. 조조는 선물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그를 사랑으로 강요하는 새로운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관우를 두 황제의 아내와 함께 같은 방에 가두어 관우가 한나라로 돌아가는 것을 막기 위해 이 문제를 장래에 널리 알릴 계획이었습니다. 밤이 깊어지자 관우는 두 황제의 아내를 마주하자 당황하여 얼굴이 붉어졌고, 조맹덕의 배신적인 의도에 대해 분개했습니다. 그는 잠시 생각하다가 일어나 밖으로 나가 촛불을 들고 공자가 지은 『봄과 가을』을 읽었다. 관우는 때때로 큰 소리로 읽었다. "선비는 야망을 품어서는 안 된다. 길은 멀고 험난하며, 인(仁)은 각자의 몫이다. 중요한 것이 아닌가? 조조는 죽은 뒤에야 듣는 것이 아닌가?" 벽에 기대어 조용히 한숨을 쉬었다. "관운창은 진정한 영웅이다. 예!" 관우는 떠날 때 조조에게 자신이 그린 대나무 시를 건넸다. 촘촘하고 교차하는 대나무 잎이 네 줄의 시를 이루었다. 잎은 하얗고 결코 시들지 않는다." 그의 표정을 표현하자면 그는 조의 진영에 있고 그의 마음은 한의 강한 신념에 있다. 밤에 "봄과 가을"을 읽는 관우의 고귀한 감정은 항상 미래 세대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1. 관우는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밤에 '봄과 가을'을 읽었다

관우는 촛불 아래서 공자가 지은 '봄과 가을'을 읽어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조조: 그는 조조의 진영에 있었습니다. 내 마음은 한에 있습니다. 『삼국지』에는 조조가 관우를 둔도산(Tuntu Mountain)에서 포위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장료(張遼)의 강력한 설득에 따라 관우와 조조는 그 유명한 '돌산삼삼협정'을 맺었습니다. 1. 한족에게 항복하되 항복하지 말 것 Cao; 2. Liu Bei의 두 아내를 지원하십시오. 3. Liu Bei에 대한 소식을 알게되면 아무리 불과 물을 겪더라도 형제와 함께하게 될 것입니다. 조조는 마침내 가혹한 조건에 동의했습니다. 조영에 있던 관우는 조조에게 자신의 옛 스승인 유비를 한 번도 잊어본 적이 없다고 여러 번 상기시켰다. 나중에 그는 안량(延梁)과 문추(文周)를 참수하고, 백마 포위 공격을 해결하여 조조의 살생하지 아니한 은혜를 갚았다. 유비와 도원의 우정에 대한 관우의 충성심은 소설에서 생생하게 드러납니다. '삼국지'에 나오는 관우의 항복과 배반론은 교묘하게 해결되어 '나는 조나라 진영에 있고 내 마음은 한나라에 있다'라는 유명한 암시를 남겼습니다. 관우의 충성 이미지를 극단으로 몰아넣은 것은 <삼국지연의>에서 관우가 화용에서 조조를 도덕적으로 옹호하는 장면이었는데, 이는 수많은 사람들을 분노하게 만들었다.

관우는 밤에 '봄과 가을'을 읽었고, 관우는 때때로 큰 소리로 읽었다. 책임은 중요한 것이 아닌가? 죽음 이후에는 얼마나 먼가?" 조조는 벽에 기대어 조용히 한숨을 쉬었다. "관운창은 진정한 영웅이다!" 항복할 희망이 없음을 보고 관우를 풀어주었다. 그리고 다른 것.

2. 관우는 밤에 <봄과 가을>을 읽으면서 역사 공부를 하고 있나요?

<봄과 가을>은 어떤 책인가요? 『봄과 가을』이라는 책은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최초의 역사 작품이다. 연대기(역사책을 연월일 순으로 쓰는 방식)로 쓰여 있기 때문에 현존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연대기 역사서이기도 하다.

역사책을 읽는 것과 무술가가 되는 것과 관련이 있나요? "삼국지"의 Pei Zhu가 인용한 "Jiang Biao Zhuan"에 따르면: Guan Yu는 "Zuo Shi Zhuan"을 매우 좋아했으며 "풍자와 낭송이 모두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경전을 외우고 읽는 현상이 매우 흔했고, 『춘추』는 당시 사람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의 '위서(魏書) - 이전전기'의 메모는 '위서(魏書)'를 인용하고 "전은 젊고 학문에 열심이었으며 군사 문제에는 관심이 없어 사범으로 공부했다"고 적고 있다. , "봄과 가을의 Zuo Shi 전기"는 잘 읽었습니다. " 관우가 "봄과 가을 연대기"를 읽었다 고해야합니다. 》는 매우 흔한 일입니다. 관우는 밤에 '봄과 가을'을 읽으면서 역사를 공부하고 있나요?

역사는 과거에 일어난 모든 일에 대한 기록이자 평가이다. 모든 사람은 서로 다른 감정적 관점에서 역사와 일부 역사적 인물을 바라봅니다. 그 과정에서 독자들은 어느 것이 옳고 어느 것이 그른지 질문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의심을 품고 사람들은 역사서에서 일어난 일이나 역사에 기록된 인물을 서로 다른 각도에서 비교하고 파악하고 이해함으로써 진실에 한걸음씩 다가가게 된다. 우리가 어디에 있는지 아는 것처럼, 앞, 뒤, 왼쪽, 오른쪽, 위, 아래까지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심지어 앞만 보고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참조 대상을 찾아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까?

읽은 이력도 마찬가지다.

고대와 현대를 비교해 보면, 현실에서는 어떤 발전 과정을 남겼는지, 어떤 발전 과정을 거쳐 오늘날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는지, 왜 이렇게 되었는지 역사는 천천히 말해 줄 것이다. 이런 다각적, 다층적, 다면적 사고는 우리 마음 속에 서서히 일련의 질문을 낳게 되고, 이러한 질문을 통해 우리는 연구하고 추론하게 되며, 마침내 객관적에 가까운 판단을 내리게 됩니다. 지혜의 유래. 질문을 생성하고, 답하고, 비교하고, 추출하는 과정은 우리에게 공정하고 객관적인 역사적 사실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게 해줍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우리는 역사 기록의 진정성에 대한 의문과 비판을 발전시킬 수 있었고, 점차적으로 독립적인 사고의 사고 습관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관우는 밤에 '봄과 가을'을 읽었고, 역사 속에서 옳고 그름을 찾으려고 노력하기도 했다. 그는 정의라는 질문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답은 <봄과 가을>에서 찾을 수 있다. 『춘추좌가전』에는 많은 의인과 의로운 행위가 기록되어 있어 관우가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관우는 나중에 화신이 되었다. 충성심.

관우의 충의사상은 확실히 중국 봉건사회의 이념적 기반을 갖고 있고, 내용도 꽤 복잡하다. 이러한 충성심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선한 사람은 두 주인에게 복종하지 않습니다.

관우가 유비를 따르자 결심이 굳어 죽는 순간에도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 관우의 '의'는 신의와 충성이다. 관우는 유비를 따라갔고, 특히 초반에는 약세를 무시했다. 유비의 아내와 자식들을 구하기 위해 임시로 조조의 진영에 들러붙어 뇌물을 주려고 조조는 그에게 3일간의 작은 잔치부터 5일간의 큰 잔치까지 모든 것을 주었으나 그는 유혹을 받지 않았다. 유비의 행방을 알아낸 후에는 어떤 힘도 그의 전진을 막을 수 없다. 관우는 정의를 강조하면서 다른 모든 것을 무시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것은 인정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둘째, 말과 행동이 의로워야 한다.

관우의 말과 행동은 언제나 '의'와 연결되어 있다. '의'는 말을 휘두르며 칼을 휘두르며 사람들의 머리를 땅에 떨어뜨리기도 하고, 말의 머리를 돌려서 적의 지도자를 탈출시키십시오. 그는 용감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적을 죽이고 한 순간에 승리할 수도 있고, 참을 수 없어 다른 사람을 당신의 칼 아래 가두어 둘 수도 있습니다. 군사 고문을 무시하고 자신의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머리를 숙이고 명령에 복종하고 충성스럽게 봉사하라. 그가 행하고 생각하는 모든 것은 '의'에 의해 통제되며 '의'를 위해 움직입니다. "의"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셋째, 국민을 폐위시키더라도 정의를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관우의 '정의'에는 개인적인 충성심이 강한 요소가 있다. 화용도는 자신의 의로움 때문에 조조를 놓아주고 대중에게 해를 끼친 것은 교훈으로 충분하지 않다. 『삼국지』에서는 이 대목에서 '의'를 여러 번 언급한다. 예를 들어 조조는 이렇게 말했다. “진정한 사람은 충성을 중시한다. 경공이 아들들을 쫓아다니며 자식들을 괴롭혔느냐?” “응?” 저자는 또 “윤창은 큰 의를 지닌 사람이다. 감동을 받으리이까?' 이것은 참으로 해로운 의를 선한 의로 묘사한 것입니다. 이런 '의'는 정말 언급할 가치가 없습니다.

관우는 손권에게 피해를 입었고, '삼국지연의'는 이를 "하늘과 태양은 거울 같고, '봄과 가을'의 의미는 엷다"라고 찬사했다. 구름." "칭찬이 압도적이네요. 관우가 죽은 후, 그는 옥천산(玉泉山)에서 백성을 보호하는 성자로 나타나 마을 사람들은 그의 덕을 느끼고 산 꼭대기에 절을 지어 사계절 제사를 지냈다. 이것은 아마도 최초의 폐쇄된 사원일 것입니다.

관우의 충의와 의로움이 점점 대중화되면서 관우는 역사상 충신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방하는 우상으로 변했고, 그의 지위도 신상에서 황제로 높아졌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관우 숭배는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곳곳에 관제사(觀師寺)가 세워져 있고 일년 내내 불꽃놀이가 이어지며 이는 이미 인민들 사이에서 독특한 문화 현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