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전 무용수의 손짓은 무엇입니까?
고전 무용수의 손짓은 무엇입니까?
난초손가락은 보통 엄지와 중지가 꽉 조이고, 다른 세 손가락은 펴지는 제스처를 가리킨다. 고전 무용은 전통 민간 무용을 기초로 역대 전문 종사자들의 정제, 정리, 가공, 창조를 거쳐 오랜 예술 실천을 거쳐 전해 내려오는 것으로, 어느 정도의 시범적 의미와 고전 풍격의 특징을 지닌 춤으로 여겨진다.
난초지' 에서' 의' 라는 글자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동사로 방향을 나타내거나 다른 동작을 나타내는 것이다. 동작의 요점은 손가락이 곧게 펴지고 검지가 서 있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엄지손가락면은 가운데 손가락 끝에 가볍게 붙이고, 엄지손가락으로 가운데 손가락 손톱을 누르지 않는 것이다. 공연할 때, 눈은 손가락의 움직임에 따라 회전해야 한다.
또 다른 명사는 일종의 자연형태, 자기표현 또는 동작표현, 난초 손바닥이라고도 하며, 보통 정적이다. 동작의 요점은 다섯 손가락을 곧게 펴고 검지를 세우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약간 자연스럽게 구부러지는 것이다. 엄지손가락이 중지 1 ~ 2 관절을 가볍게 붙이면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릴랙스됩니다. 힘을 너무 많이 써서 손모양을 뻣뻣하게 하고, 손가락의 움직임에 따라 눈을 돌려야 한다. 여성만을 겨냥하다.
확장 데이터
란화지 (손바닥) 는 중국 무용과 희곡 중 독특한 기본 손형으로 독특한 전통 심미 특징과 중국인의 독특한 심미 취향과 문화 심리 추세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학계에서는 란지 (손바닥) 가 고대 인도 불교식의 손자국에서 기원한 것으로 인정됐다.
이 글은 고대 손가락 문명에서 중국 본토에 이르는 도교, 희곡 문화와 유교 사상의 행동 구현, 그리고 중국 고전 무용의 기원을 통해 난초지 (손바닥) 의 문화적 연원과 진화를 설명하려 한다.
이에 따라 이 글에서 언급한 관점은 중국 무용, 중국 희곡 등 모든 공연 예술과 예술사의 이론 체계 건설 연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난초 손가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