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닝샤 설 풍습: 기원, 전설, 시, 의식주 등.

닝샤 설 풍습: 기원, 전설, 시, 의식주 등.

설날의 기원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 일명 음력년, 속칭' 설' 이다. 이것은 중국 인민 중에서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한 고대 전통 명절이다.

설날은 한족의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그러나 중국은 다민족 국가입니다. 한족 외에도 만주족, 몽골족, 요족, 장족, 백족, 고산족, 혁철족, 하니족, 다호르족, 동족, 여족 등 10 여 개 소수민족도 설을 보냈다.

설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은상전말의 제사 신령과 조상의 활동에서 기원한다. 이 해에 대해서도 많은 전설이 있다. 고대의 설날은 "원월절", "설날",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렸다. 신해혁명 이후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정식으로 설날로 명명되었다.

오랜 역사의 세월로 매년 풍습 활동 내용이 매우 다채롭다. 그 중에서도 제천, 제신의 미신 내용은 점차 도태되고 있으며, 춘련, 연화,' 복' 자 붙이기, 창꽃 깎기, 떡찌개, 만두 빚기, 폭죽 타기, 섣달 그믐날 철야, 세배 등 흥미로운 내용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최초의 춘련은 5 대 맹창이 마호가니 보드에 쓴' 새해 여경 갑절 장춘' 이다.

붉은 종이에 춘련을 쓰는 것은 명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설화는 당대의 문신에서 기원하였다. 폭죽을 태우는 것처럼, 그들은 고대에 악령을 피하기 위해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축제 분위기를 높이기 위한 풍습이 되었다. 복' 자는 송대 이전에 붙인 것이다. 사람들은 고의로 붉은 종이에 쓴 "복" 이라는 글자를 문, 창문, 가구에 거꾸로 붙여 "복 ()" 을 의미한다.

섣달 그믐날 세수는 가장 중요한 풍습으로 위진 시대에 기재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중국인의 후손들은 여전히 가족과 함께 밤을 새워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천륜의 즐거움을 즐기는 풍습을 중시한다. 첫 번째 닭이 울린 후 새해가 시작되었다. 남녀노소 모두 명절 옷을 입고 있다. 우선, 그들은 집안 어른들을 위해 새해 생일을 축하한 다음,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서로 축하한다. 이때 중국의 대지는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초하루부터 열다섯까지 사람들은 기쁨과 평화, 문명의 명절 분위기에 잠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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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밥을 먹다

집집마다 집을 전부 새롭게 단장한 후 섣달 그믐날이 다가온다. 그래서 주부들은 일 년 중 가장 풍성하고 의미 있는 단밥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단체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설을 쇨 때 가족이 모여 회식하며 고인의 조상조차도 잊지 않는다. 따라서 동창회를 만든 후 집집마다 먼저' 남편 숭배' (제조) 를 해야 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는 조상을 대표하는 향로를 신당에서 떼어서 제단 위에 놓은 다음 분향기도를 하며 조상에게 식사를 청해야 한다. 그런 다음 노소가 차례대로 무릎을 꿇고, 조수인의 전통 미덕을 충분히 과시하고, 끝까지 조심하며, 먼 곳을 추구하고, 모든 미덕이 효도하는 것을 먼저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사가 끝난 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음식이 다시 가열되어 홀에 큰 탁자가 놓여 온 가족이 둘러쌌다. 이것은 모든 가족이 다시 모이는 아름다운 순간이다. 평소 가족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평소 여드름이 얼마나 많든, 이럴 때도 담소를 나누고, 슬픈 말을 할 수 없고, 시끄럽게 떠들어서는 안 된다.

저녁 식사 후 주부들이 바쁘게 책상을 치우자 대청소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번에 우리는 청결에 너무 신경 쓰지 않고 단지 청결을 위한 것이다. 연말과는 달리 솔가지를 칠해야 한다. 그리고 그는 난로에 불을 피워 내일 제사 신의 제물인 채식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채식 요리는 토란, 고구마, 대추, 땅콩, 토란, 고구마 등이 많이 있습니다. 채소의 모든 재료는 정오에 준비하고 말려야 한다. 채소를 볶을 때, 불이 나면 냄비를 넣고 땅콩기름을 많이 주입한다. 기름이 끓으면 이 재료들을 분말과 섞어서 냄비에 넣으면 기름솥에서 삐걱거리는 소리와 거품이 난다. 요리할 때, 황청성이 특히 매력적이다. 이때 집에 손님이 있으면 여주인은 갓 볶은 채식 요리를 한 접시 주고, 순한 공부차를 끓여 맛있는 조산 간식을 맛볼 수 있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세뱃돈을 보내다

세뱃돈을 보내는 것은 조산설 풍습의 중요한 부분이다. 어른은 후배에게 돈을 주고, 돈을 벌 수 있는 사람도 어른에게 돈을 부쳐야 한다. 돈은 직접 보내드릴 수 없고, 잠시 기다리시면 안 됩니다. 영리가방이나 빨간 종이봉투에 담아 보세요. 이것은 속칭' 복부압허리' 라고 불리는데, 연초부터 연말까지 주머니에 현실과 부를 가득 채운다는 뜻이다. 흥미롭게도, 아이가 잠을 잘 때, 그의 부모는 그의 배 주머니에 큰 지폐를 넣고 깨어나면 다시 가져온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귤을 선물하세요

세배, 일명' 예배'. 이른 아침, 사람들은 일어나서 새 옷을 입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자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후배들이 먼저 웃어른을 축복하고, 어른들이 다시 후배들에게 기대를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침 식사 후, 그들 각자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세배를 했다. 조산의 속담에 "초하루와 초초에는 세배의 뜻이 있고, 초삼초사에는 세배를 할 의향이 없다" 는 말이 있다. 세배를 빨리 할수록 그 성의를 더 잘 알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일어나서 바로 친척과 친구들에게 세배를 하고 돌아온 후에야 밥을 먹는다.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선물을 가지고 오든 귤 (조주 귤) 은 모두 없어서는 안 된다. 큰 귤은 해음' 대길' 을 취하고, 아무리 많이 취해도 상관없지만 홀수가 될 수는 없다. 세배를 하는 사람은 친척과 친구의 문에 들어가 다른 사람을 보고 다른 인사말을 해야 한다. 노인에게 "새해가 좋다", "장수가 남산보다 낫다" 고 말하면, 그들은 이를 악물고 입을 벌릴 것이다. 일자리가 있는 사람에게는' 일이 순조롭다',' 새해의 진보' 라고 하면 듣는 사람이 즐거워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사업가라면, 가장 많이 듣는 것은' 새해 대익',' 돈벌이시' 입니다. 만약 아이가 책을 읽고 있다면, 가장 희망하는 것은 새해에 진보를 배우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이다. 그들에게 이 안부를 보내면 그들은 너에게 매우 친절할 것이다. 자리에 앉은 후 주인은 유명한 조산공부차를 끓여 손님을 대접한다. 떠나기 전에 주인은 선물을 받는 사람의 선물에 귤 두 개를 남기고 자신의 귤을 꺼내서 교환하여 상대방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유머러스한 사람은 세배를 하러 나가는데, 왕왕 바지 주머니에 귤 두 개만 넣는다. 세배 후, 그 귤 두 개는 여전히 그의 바지 주머니에 있다. 따라서 친절한 사람들은 연초 세배를' 오렌지 교체 운동' 이라고 부른다.

(사람을 가리킴) 원산지 또는 원래 단위로 돌아갑니다.

정월 초 둘째, 셋째, 시집간 딸들은 친정으로 돌아가 남편과 아이들과 함께 세배를 합니다.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면 반드시 과자 사탕 한 봉지가 있어야 하고, 어머니가 이웃집에 나누어 주는 것은 마치 설을 쇠는 광경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약 집에 많은 딸이 있는데, 이 딸들이 같은 날에 돌아오지 않는다면, 우리는 한 번에 하나씩 공유해야 한다. 선물은 매우 얇아서 과자 네 개밖에 없다. 그러나 진한 본연의 애정과 진정한' 예의와 애정' 을 반영하여 시골 사람들에 대한 아가씨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여자아이가 집에 돌아가면,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또 돈을 내야 한다. 그녀는 섣달 그믐날 세뱃돈을 주었지만 이번에는 다른 의미를 지녔다. 이런 풍습은 조산인들에게' 야식을 먹어라' 라고 불린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점심일 뿐,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스스로 시 대련을 찾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최초의 설날: 우리나라 원시 사회에' 랍제' 라는 말이 있다고 전해진다. 여름 왕조가 건립된 후 이 풍습이 전해 내려왔다. "엘야" 책은 설날을 "여름은 해, 상인은 세배, 주는 해" 라고 말한다.

가장 이른 섣달 그믐날: 중국 음력설의 마지막 밤을'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날 밥' 은 진나라 시대의' 망명' 에서 기원했다. 루춘추 () 에 따르면 새해 전날에 고대인들이 북을 치며' 역병귀' 를 몰아낸 것이 바로' 섣달 그믐날' 의 유래라고 한다. 섣달 그믐날 밥' 이라는 이름을 처음 언급한 것은 서진 주초에 쓴' 지방풍속' 이다.

최초의 춘련:' 송사' 에 따르면 송멸촉 전년의 섣달 그믐 날 (기원 964 년), 후촉 종사인 맹망치는' 설, 장춘은 가절' 이라고 썼다. 이는 공인된 최초의 춘련이다.

최초의 신년 그림: 신년 그림의 전신을 문화라고 부른다. 가장 초기의 연화 형식은 문신, 신화 속 차와 레이우, 어떤 사람들은 문에 호랑이나 고대 전사를 그렸다. 송대에 이르자 목각 신년 그림으로 발전했다.

최초의 연하장: 송대에서 연하장을 선물하는 풍습이 있었다. "행관노트" 에 따르면 남송인 장사남은 그 집에 잉크가 있어 북송원우 시대의 정단 () 을 축하한다. 정단' 은 정월 초하루를 의미하고' 축하정단' 은 연하장에 찍힌' 새해 축하' 를 의미한다.

가장 초기의 폭죽: 설날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은 한대에서 시작되었는데, 당시에는 화약종이가 없었다. 폭죽이란 대나무가 타 오를 때 나는 터지는 소리다.

최초의 세뱃돈: 고서' 개원천보유사' 에 따르면 세뱃돈은 당현종천보년 중 처음 등장했고, 후궁들은 설날 셋째 날 함께 돈을 던지는 게임을 했다. 그래서 조정돈 Ku 가 돈을 조금 주었다. 이런 스타일은 당시 궁정에서 매우 유행했다.

몇 년? 해는 이삭이 처지는 이미지이며 풍작의 상징이다. 이른바' 오곡이 풍성한 해' 이다.

몇 년? 해는 괴물이다. 그것은 일 년 내내 깊은 바다에 있다가 섣달 그믐 날에만 상륙한다. 상륙하자마자 곳곳에 홍수가 났다. 나중에, 사람들은 집 앞에 붉은 종이를 붙이고, 뜰에 땔나무를 태우고 불을 모으고, 식칼로 고기를 잘게 다지고, 우레와 같은 소리를 냈다. 해를 겁먹게 하고 바다로 도망가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에는 대련이 있고, 등불을 달고, 새 옷을 입고, 만두를 빚고, 만두를 빚고, 밤에 모닥불을 피우고, 땔나무를 태운다. 바로 새해다.

그러면 고대인들은 어떻게 설을 쇨까? 먼저 이 "명절 노래" 를 들어보죠.

23 일간의 난로에서 제물을 바치고,

스물 네 줄의 대련은

두부 25 개,

26 년간의 고기 절단 경력,

...... ......

중학교 2 학년 때 머리를 조아 리다.

중학교 3 학년 4 학년 때 공을 칩니다.

5 일과 6 일째 원숭이 점프,

...... ......

"설을 쇨 때 또 반년이나 바빴다." 옛사람들은 섣달부터' 년' 을 바쁘게 보내다가 밤이 지날 때까지 한 해가 지나갔다. 그럼 고대인의' 연보' 로 거슬러 올라가 아궁이를 먼저 모시겠습니다.

부뚜막신은 설날에 제사를 지내는 신 중 가장 노출된 신이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선조들이 불과 아궁이에 대한 감사와 숭상심을 표현한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 얼굴, 축융은 모두 부뚜막 신이다. 인기 부뚜막 신 장 () 목록이 미인처럼 생겼다. 그는' 금기' 라는 아내가 있고,' 채치' 라는 딸 여섯 명과 병사 몇 명이 있다. 불을 관장하는 것 외에, 그도 세상의 행동을 살피고 신에게 보고해야 한다. 사람들은 술찌꺼기, 엿, 끈적끈적한 떡 등 부뚜막 신을 뇌물로 쓴다. 동시에, 그들은 그가 하늘에서 말하기를 중얼거리며 기도했다. 이런 풍습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지만, 시간은 섣달 24 일이며, 제사를 지내는 음식은 부뚜막 아궁이로 간소화되었다. 하지만 당신이 주의를 기울이면, 할머니와 어머니가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하는 말을 꼭 듣게 될 것입니다. "천도는 말을 잘하고, 험담은 하지 마세요. ...

폭죽 소리 외에도 봄바람도 도수에 따뜻함을 가져왔다.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왕안석

폭죽은 원래 요술의 도구로 요괴를 내쫓는 데 쓰였다. 원래 폭죽은 지금의 폭죽과는 달리 진짜 대나무였다. 대나무를 태우고 탁탁거리는 소리를 내며 귀신을 놀라게 했다. 도수는 도수 술로, 귀신을 죽이고 사람의 영혼을 깨우는 것을 의미한다. 1 월 아침에 이런 술을 마시면 1 년 동안 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설날에 마시는 술을 총칭하여' 도살주' 라고 부른다.

부타오, 일명' 도판' 은 춘련의 전신이다. 고대인들은 복숭아나무를 오수의 정으로 여겼는데, 백귀를 만들 수 있었다. 그래서 한대부터 복숭아나무는 도인, 도인, 도판, 도부 등과 같은 사악한 도구로 사용되었다. 부도가 춘련으로 변한 것은 5 대 이후 촉국의 대가 맹창 때문이라고 한다. 종이 춘련은 명청시대에만 성행했다. 오늘 춘련은 새해 분위기를 연출하고 행운을 기원합니다. 그들은 이미 구춘련의 대동작용을 잃었고,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다.

나는 대련을 썼으니 새해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 새해에는 떡, 설날 밥, 만두와 같은 많은 음식이 있다. 복숭아탕, 백주, 고추주, 오향채 등 요술 냄새가 강한 음식도 있습니다. 복숭아탕은 복숭아로 끓인 국물이고, 백주는 백엽으로 불린 술이고, 저장고주는 산초씨로 불린 술이다. 옛사람들은 정월 초하루에만 마셨는데, 이는 사악한 기도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오향판은 파 생강 등 다섯 가지 매운 음식으로 만들어졌으며 춘판이라고도 합니다. 악을 없애고, 역병을 제거하고, 오장을 깨달을 수 있고, 신입생을 축하하는 뜻도 있다고 한다.

호텔 안의 냉광이 혼자 있고 잠을 자지 않아 객심이 슬픔에 잠겼다.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며 또 명나라 1 년이다.

섣달 그믐 날은 재결합의 밤이며 중국인은 재결합의 마음을 갖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이 천지에 있어도 집에 가서 설날에 설날을 먹고 설날을 보내야 한다. 섣달 그믐날의 집은 특히 따뜻하고 달콤한 공간이다. 역사적으로, 감옥에 있는 범인조차도 석방되어 재회했다. 가족이 탁자 앞에 둘러앉아' 연대년' 과' 수세' 과정을 시작했다. 첫 번째는' 단원밥' 이고, 이후 온 가족이 앉아서 새해를 지켜본다.

이때 후배가 부모에게 경례를 하고 사직하면 노인들은 세뱃돈을 나누어야 한다. 세뱃돈은'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동창회 후, 우리는 또한 "야식" 을 먹고, 온 가족이 함께 간식을 먹거나, 웃고 놀거나, 이야기를 나누며,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린다. 이것이 바로 수세이다. 또한, 섣달 그믐밤에는 거울, 양잠, 치매 판매, 잿더미 만들기 등의 풍습이 있어 1 년의 길흉을 예측하고 새해에는 아이가 지혜롭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도한다.

"농촌은 섣달부터 정월 상반기까지 징과 북소리가 한 달 반 동안 계속되었다. 목소리는 단조롭지 만 우리 중국인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바로 그때 ... 나는 개나리꽃이 피는 것을 발견했다. "

예, 개나리꽃이 피었습니다. 새해가 왔습니다!

고대인들은 새로운 정류의 처음 8 일을 각각 6 종의 동물, 사람, 계곡과 비교했다. 정월 초하루에는 닭의 해, 길일이다. 옛사람들은 닭을 죽이고 문에 붙이는 방법으로 닭을 잡아먹었다. 설날 이래로 사람들은 줄곧 새해를 경축하느라 바쁘다. 한나라에서는 세배가 유행하고, 정월 초 한 대신이 궁으로 들어가 제사를 지내고, 군신이 함께 즐거워한다. 명청시대에 이르러 공식적인 세배는 공허한 예의로 발전하는데, 왕왕' 문만 보고 찌르다' 는 것을 알고 있든 없든 간에. 증거로 시 가 있습니다:

나는 만나고 싶지 않지만, 나는 이야기하고 싶다, 유명한 논문은 모두 우리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고 허전하지 않다.

민간 신앙에서 초하루부터 초사까지는 새해의 흥청거림의 날이며, 초오까지 정상적인 생활을 회복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초오 () 는' 파초 5' 라고도 불리는데, 이 날의 풍습 활동은' 가난을 보내는 것' 이지만, 상가에게는 상가가 초오 () 에 문을 열어 영업한다. 첫 달 행사는 15 일까지 점차 진정되지 않았다 ...

춘련은 부도에서 기원했다. "부타오" 는 장방형의 붉은 널빤지로, 문 양쪽에 매달려 주대에 걸려 있다. 후한서 예절' 에 따르면 도부는 길이 6 인치, 너비 3 인치, 도목판에는' 신화',' 레이우' 등이 적혀 있다. 정월 초하루, 이 가족을 위해 복숭아를 만들어 선목이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모든 귀신들은 그것을 무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래서 청대의' 연경식 수기' 는 "춘련, 즉 부도도" 라고 말했다.

5 대 때 서촉궁정에서 어떤 사람이 도부에 대련을 썼다. 송사' 와' 촉국세가가' 에 따르면 후촉주 맹창명학사 장훈은 마호가니 판에 시 한 곡을 붙이며 "일이 아니다. 그래서 시 한 곡' 신춘, 장경절' 을 척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송대까지 춘련은 여전히' 부타오' 라고 불렸다. 왕안석의 시에는 "천호가 가장 좁고, 신도는 늘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문구가 있다. 송대에 이르러 복숭아가 복숭아판에서 종이로 바뀌었는데, 이를' 봄스티커' 라고 부른다.

명대에 이르러 부도는' 춘련' 으로 개명되었다. 명대 진은' 모운루 잡화' 에서' 춘련의 창제는 시작되었다' 고 썼다. 제두금릉은 섣달 그믐날 전에 공직자, 사자의 집 앞에 춘련을 붙여야 한다는 법령을 갑자기 반포했다. \ "주원장 은 도시에서 미복을 입고 직접 웃음장을 보고, 직접 춘련을 썼다. 그는 한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아직 춘련을 붙이지 않은 것을 보았다. 그가 가서 물어보니, 이것이 거세돼지라는 것을 알고, 아직 그에게 글을 써달라고 부탁하지 않았다. 주원장은 거세된 돼지협을 위해 춘련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위에는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라낸다" 고 적혀 있다. 관련성과 유머. 명태조의 제창을 거쳐 춘련은 이때부터 일종의 풍속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