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옥의 진위를 감별하는 기교와 방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옥의 진위를 감별하는 기교와 방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옥의 진위를 감별하는 기교
첫째, 프로세스 추적 인식
고옥 공예는 고옥 가공 공예이다. 하나는 슬라이스입니다. 둘째, 미세 가공; 세 번째는 연마입니다. 그 방법은 크게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청나라 이전부터 신석기 시대까지의 고대 수공과 반자동 마무리 기술이다. 둘째, 현대 전기 제어 기술과 롤러 스윙 마감 기술.
감정 방법: 10-50 배 돋보기, 마감 흔적 관찰 적용 범위: 신석기 시대 → 청나라. 신석기 시대 말기에는 수공 중망치, 옥사 제거, 수피 바퀴 중망치, 면마륜 중망치가 발명되어 연마에 사용되었다. 그 드릴 피쳐는 대부분 나팔형이고, 긴 구멍은 대부분 한 쌍의 드릴이다. 구멍은 중간 정도로 가늘고 양끝이 크고 구멍 벽에 두께가 다른 나선형이 있어 표면이 매끄럽다. 기계 구멍 벽은 정교하고 균일한 나선형이 있어 매끄럽지 않다. 그리고 구멍 가장자리에서도 부스러기를 발견할 수 있다. 신석기 시대 치공을 감정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전국 철기가 발명된 후 천공은 비교적 규칙적이었지만, 구멍 벽의 나선은 기계 구멍 벽의 나선만큼 가늘고 균일하지 않았고, 구멍과 선의 가장자리에 붕소가 나타났다. 신석기 시대와 상주시대에 연마는 대부분 수피와 옥사로 완성되었다. 10 배 또는 20 배의 돋보기 아래에서 두께가 고르지 않지만 방향이 다른 가는 오목한 무늬를 관찰할 수 있으며, 간혹 어수선한 가는 오목한 무늬가 있어 층감이 있다. 기계 마감 또는 모조 마감과는 다른 가는, 등, 평행한 가는 오목한 선. 부티크 비취는 대부분 평평하고 균일하며 깨끗하며, 중요한 것은 중흔이 너무 많아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전기 무게는 일반적으로 수직 무게를 통과하는 움푹 들어간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둘째, 산화 식별
산화란 옥석이 각종 자연환경에서 공기, 물 등의 물질과 화학변화를 일으키는 것을 말한다.
산화는 두 가지 현상이 있다. 하나는 닭뼈가 서로 다른 정도의 칼슘화 현상이다.
감정방법: 10-50 배 돋보기와 강한 빛 손전등. 평면 산화 광 투과 조사 관찰; 적용 범위: 신석기 시대부터 청대에 출토된 고옥. 광물학의 관점에서 볼 때, 에메랄드의 질감 밀도는 다르며, 다른 물질도 포함되어 있다. 장기적인 화학작용에서 산화 후 옥기 표면에는 질감이 약한 부분, 특히 부식의 정도가 다른 작은 구멍이 나타난다. 또 다른 산화가 심하여, 보통 칼슘화는 옥석 표면에 흰 반점을 형성하는데, 정도는 다르지만, 자연히 옥석의 전부 또는 일부를 덮고, 층감이 있고, 깊이가 다르고, 깊이가 다르고, 표면이 여전히 광택이 나고, 심할 때 부식되어 가루가 된다. 중요한 점은 옥석의 약한 부위가 보통 심하게 산화되고 가짜 옥이 타 나오는 것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타버린 모조산화 고옥은 보통 표면에 얇은 가루가 있어 깊이와 층감이 없다. 강한 빛 아래 옥석은 순수하고 투명하며 산화가 얇으며 어떤 부위의 깊이도 일치하며, 자연 산화 깊이는 가볍고 무겁습니다. 보통 뾰족한 모서리와 모서리가 더 무겁습니다. 심하게 산화되어 빛이 불투명하다. 그러나 산화백처럼 보이는 옥으로 만든 가짜 고옥도 있다.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그리고 가짜 닭뼈의 흰 반점은 돋보기 아래에 오목하게 들어갔다. 이런 감정방법에서는 일부 위조자들이 천연산화된 옥석 재료를 제품으로 사용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는 가공 흔적에서 산화가 보편적인지 여부에 달려 있다.
셋. 부식인식
옥기가 각종 토양에 중장기 매장된 부식.
감정방법: 10-50 배 돋보기 강한 빛 손전등, 관찰 특성; 적용 범위: 부식으로 발굴 된 고대 비취; 일반적으로 부식 구멍과 반점이 특징입니다. 일부 부식공의 배는 매우 커서 돋보기 아래에서 구멍 내 화학변화에 의해 형성된 반짝이는 결정체를 관찰할 수 있으며, 현재 어떤 방법도 위조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산화가 심할수록 부식이 심해진다. 현재 단조 옥의 표면은 일반적으로 울퉁불퉁하고 넓은 면적에 부식되어 부식공과 반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이렇게 처리한 고옥부식 구멍은 왕왕 외대 안팎이 작고 결정체가 없고 얼룩덜룩하다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점은 많은 사람들이 자연 부식이 심한 옥재로 가짜 고옥을 가공하는데, 그 특징은 부식이 심하고 가공 흔적에는 산화가 없고 부식은 자연 보편성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넷째, 응축수 식별
응결감정, 일명 포장감정이라고도 하는 것은 각종 환경에서 옥석 표면에 다른 물질을 부착하여 형성된 물질을 가리킨다. 주로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토양의 용해성 광물 응결물입니다. 둘째, 옥석 표면에 묘토나 썩은 부스러기가 붙어 있다. 셋째는 전세품의 더러움이다. 이 물질들은 매우 미묘하고 색깔이 다르며, 보통 다년간의 물리적 관찰을 통해 얻어진다.
인증 방법: 10-50 배 돋보기, 이쑤시개, 다른 위치 관찰 이쑤시개로 액세서리를 긁다. 적용 범위: 발굴되지 않은 고대 비취;
출토물의 포장은 옥기 표면에 응결된 물질로 돋보기 아래에 얼룩덜룩하고, 어떤 것은 미네랄이 용해되어 형성된 것이다. 일부는 투명합니다. 다른 것들은 반투명합니다. 일부는 묘토입니다. 어느 쪽이든 자연스럽고 농축되어 무덤의 숨결을 동반한다. 이런 냄새는 양치질을 한 후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것도 가짜 냄새를 분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가짜는 그렇지 않다. 그것들은 푸석푸석한 포장도 있고, 묘냄새도 없고, 투명한 미네랄도 없다. 단단한 진흙으로 만든 것조차도 풀로 만들어서 불에 타서 씻으면 알 수 있습니다. 유행은 가는 철사로 고옥을 싸서 흙 속에 넣어 수개월 혹은 몇 년 후에 꺼내는 것이다. 붉은 갈색 토양 녹은 옥석 위에 굳을 수 있다. 그러나 고옥은 철과 같은 물질과 함께 보관하거나 매장하는 경우는 드물다. 단 하나의 옥검만이 이렇다. 이 위조품들 중 일부는 일부 경매장에 나타났는데, 옥기에 철사의 흔적을 똑똑히 볼 수 있다니, 정말 불가사의하다!
다섯째, 냄새 인식
옥기는 매장 환경에 따라 냄새가 다르며, 대부분 무덤의 냄새, 흙비린내가 있어 대대로 전해진다. 일반적으로 최근 출토된 옥기 냄새가 가장 진하다. 이런 냄새를 익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마 도자기, 특히 새로 출토된 도자기, 특히 전국 양한 시대의 도자기를 듣는 것이다. 그 냄새는 같은 무덤에서 출토된 옥기 냄새와 같거나 비슷하다.
감별방법: 물을 묻히고, 물로 옥석을 적시고,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적용 범위: 고대 옥을 발굴하다.
이 방법은 새로 출토되거나 새로 출토된 옥기로 제한되며 위조된 출토 고옥을 감정하는 데 특히 효과적이다. 매장된 냄새뿐만 아니라 코를 찌르는 화학 냄새나 단순한 흙 냄새도 있다. 이런 방법은 우리가 많이 연습하고 많이 비교해야 수확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더러움과 잡동사니가 있는 옥기는 아침에 출토되든 밤에 출토되든 무덤 냄새가 나고 물에 담그거나 숨을 내쉬면 냄새가 더 짙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맛도 가짜다.
여섯째, 진 색깔의 감별
진색은 고옥이 각종 장기 보관 환경에서의 색상 변화이다. 또 다른 물질 분자가 옥석 지역이나 내부에 스며들어 생기는 색이다. 우리는 흔히' 진색'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고옥은 붉은 페인트에 보관되어 있는데, 아마도 붉은색일 수도 있고, 검은 페인트는 검은색을 생산할 수도 있고, 황토에 묻혀 있을 수도 있고, 황갈색의 부드러운 진흙을 생산할 수도 있다.
감정 방법: 10~50 배 돋보기, 강한 빛 손전등, 분할 관찰, 깊이 침투, 옥석 조사, 색상 관찰, 부분 침투 적용 범위: 진옥 발굴; 강렬한 백색광 아래서 보면 진색은 통상 옥석 접촉 부위가 약하거나 자연적으로 구김이 가는 곳에서 발생한다. 그런 다음' 완전 침지' 라고 하는 전체 기관을 심하게 담그는 난열이나 갈라진 부분을 따라 침투가 확대된다. 놀다가 변색되고, 빛깔이 밝고, 거문고 색이 대부분 재에서 빨갛게 변한다. 중요한 점은: 일반적으로 정품이 비교적 간단하다는 것이다. 색깔이 어두울수록 어지러운 거문고와 밝은 거문고를 의심할 만하다. 진옥에 해리와 금이 있더라도 접촉 부분이 아니며 반드시 밝은 색이 있는 것은 아니다. 화학적 또는 물리적 방법으로 피아노 색상을 복제하는데, 보통 전금이다. 또 다른 하나는 지역성 부드러운 진흙으로 다진색을 특징으로 하며, 레이저 의사 부드러운 진흙이 반드시 옥석의 연약함이나 균열에서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강렬한 백색광 아래에서 관찰할 수 있다. 하이테크놀로지 레이저를 이용해 옥석의 해석이나 무늬를 따라 색상을 위조하는 것은 유용하지만, 대부분 깊고 옅은 과도색이 있다. 또 한 가지는 옥석의 보관 환경이 건조하거나 옥석이 촘촘하다는 것이다.
일곱째, 화학 감정
산화가 심한 위조닭뼈에 흰색, 흰색, 흰 반점이 나타나는 현상에 식초는 석회, 불 등으로 표백한 모조고옥이다. 현재 주로 식초와 아세톤으로 감별하고 있습니다.
감별 방법: 식초, 아세톤, 옥석 지역 요리, 아세톤 코팅; 적용 범위: 산화고옥, 모조산화고옥.
먼저 식초를 끓여 유사 고옥을 1-3 분 담가 주세요. 제거한 후 흰색 분말은 물로 씻을 수 있다. 물은 흰색 펄프로 얇은 산화 부분에서 옥석을 드러낼 수 있어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이런 방법은 진짜 산화 흰 반점을 씻을 수 없다.
아세톤은 주로 접착제와 물감으로 만든 백고를 옥석 표면에 바르는 데 쓰이며 아세톤으로 영역을 칠하면 백고를 씻어낼 수 있어 진정성이 파괴된다. 진고옥 속 닭뼈가 하얗다면 단시간에 이런 현상이 나타나지 않고 백수를 씻을 수도 없다. 이 화학 방법을 신중하게 사용하세요. 고옥진 연대가 오래되었다고 해도 산성화학 시약 속에 오래 담그면 안 된다. 어떤 옥석도 장시간 산성 용액에 부식되면 파괴될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여덟, 예술 수준 평가
옥기 제작 기술은 시기마다 다른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시대와 지역에 따라 옥기 제작 수준을 익히는 것이 고옥을 감정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기술 수준은 예술 수준과 같지 않다. 때로는 기술이 달성되었지만 예술은 그렇지 않습니다. 고대 옥기 예술 수준에서 성숙한 예술은 오늘날에는 모방하기 어렵고, 특히 예술 수준이 높은 옥기는 모방하기가 더 어렵고, 비교적 쉽게 식별할 수 있다.
감정 방법: 인간의 눈 관찰, 실제 악기와 비교 연구; 적용 범위: 모든 예술 비취; 한대의 옥인, 차마, 수수, 특히 둥근 조각처럼 둥글고 매끄러운 선은 여전히 모방하기 매우 어렵다. 첨단 기술의 대형 작품, 둥근 조각, 복잡한 작품일수록 식별하기 쉽다고 할 수 있다.
고옥단대 상식
홍산 문화시대-기원전 4000 년경, 지금으로부터 6000 여 년 전이다. 홍산 문화시대의 옥룡, 197 1 출토, 5000 여 년 동안 묻혀 있다. 그것은 온몸에 검은 칠을 하고, 검은 석두 같고, 석회로 담근 것처럼 위장했다. 온몸에 썩은 흙이 있고 갈색 반점이 있어 텍스처를 볼 수 없다. 강한 빛을 통해 텍스처를 볼 수 없습니다.
양주 문화시대-기원전 3300 년경-기원전 2250 년, 지금으로부터 400 여 년. 양주 문화 시기부터 시작하다
옥규, 양옥규는 흙 속의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구덩이 상태도 다르다. 초기에 옥견은 황옥, 약간 홍토반과 같은 토양의 영향을 받았다. 중기 옥규가 석회를 담그고, 통체 위장, 부패가 적고 결이 없다.
3 대 고옥-기원전 200 년-기원전 22 1 년, 지금으로부터 이삼천 년이 되었다. 고옥 3 대는 돌처럼 굵고, 가는 것은 옥과 같다. 전신의 토반 비율은 비교적 크고, 일부는 석회와 검은색으로 덮여 있다.
진한고옥-기원전 22 1-200 년, 지금까지 약 2000 년. 진한고옥은 멀리서 보면 옥이고, 가까이서 보면 옥이다. 옥체대 토양의 비율은 작고, 전신의 토반 비율은 크고, 어떤 것은 얼룩투성이이다. 전신이나 국부적으로 캄캄하다.
진 6 조 고옥 >-지금약 1800 년
출토 고옥은 옥질 외관이 있고, 토식토반이 있으며, 소량의 옥피를 출토한다. 옥피 고옥은 대부분 옥피에 금이 가고, 통체나 지역에는 얇은 흑칠고가 있다.
수당 고옥-1000 년 전.
출토된 고옥은 보기만 해도 옥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반점이 가득한 것도 아니다. 지역에는 녹슨 토마가 있고, 지역에는 비교적 얇은 검은 골동품이 있다.
송대 고옥-지금만 1000 년, 옥에는 소량의 흙반점과 검은 페인트만 있었다.
명대 고옥-500 여 년 전의 옥기는 장례 이후 많이 변하지 않았다.
고옥의 보양 기교
첫째, 기름 금지. 많은 게이머들이 옥석 표면에 기름을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고옥의 질감이 더욱 윤기가 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얼굴 기름, 발유, 인체에서 분비되는 기름은 모두 비취의 보양에 매우 유리하다고 깊이 여겨지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이 기름들은 오히려 고옥광택의 출현을 방해할 수 있지만, 다만 온화하고 밝지는 않다. 사실 고옥은 한동안 놀다가 청소, 탈지, 보양을 거쳐 윤택하게 했다.
둘째, 생선 비린내를 맡는 것을 금지한다. 고옥은 비린내, 짠맛 등에 민감하고 옥질도 쉽게 손상된다.
셋째, 무공해, 옥석은 놀이 과정에서 공기나 인체 분비물에 닿아 고옥토문이 막혀 숨을 쉴 수 없게 되고, 시간이 오래 걸리면 옥석의 질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넷째, 넘어질까 봐 옥석 경도가 제한되어 격렬한 충돌시 직접 깨지거나 갈라지기 쉬우며 구조의 엄격성과 무결성에 영향을 미친다.
다섯째, 불을 두려워, 고옥이 불에 접근할 때, 색깔이 퇴색되기 쉽다.
6. 얼음을 두려워하고, 고옥은 얼음과 물을 두려워한다. 얼음은 비취의 치밀성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색깔이 어두워지기 쉽다.
7. 생강을 두려워하고, 고옥은 생강을 두려워하며, 생강이 탈취를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현실은 강수가 고옥이 일어서서 색을 잃게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