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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도자기 발전사
지금으로부터 약 4000 년 전의 마가가마 문화는 반파문화에서 파생된 고강군의 한 가지이다. 이와 관련된 다른 두 지점은 반산 문화와 마장 문화로 용산 문화에 이어 또 다른 휘황찬란한 시기다. 마가마문화형 도자기는 표면이 광택이 나고 표면이 매끄럽고 대칭이며 검은색 단색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장식 도안은 포만함에 능하며 그릇, 접시, 그릇 등 열린 그릇의 안쪽에도 그려져 있다. 고대의 사람, 동굴, 생활 속의 작업센터는 모두 어획을 둘러싸고 있었기 때문에, 최초의 급용 발명에는 주전자 항아리 같은 것이 필요했다. 도자기 장식의 출현은 인간의 생산성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식사 문제를 해결하는 것 외에도 여유 공간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최소한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 외에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하서 복도 마공장식 도자기는 일반적으로 형태가 작고, 일부 기물은 착용하기 쉬운 구멍이 있어 휴대하기 쉬우며, 이 지역의 반농반목부의 경제 상황을 반영한다. 한편 반산채도기에 씨를 뿌린 휴머노이드 도안이 나타나 농업의 발전과 인간의 창의력의 진보를 보여준다.
원시 사회에서는 서면 언어가 아직 완성되지 않고 성숙하지 않았다. 도안 이미지가 직관적으로 당시 상징성과 장식성을 지녔기 때문에 채도기 도안에 대한 연구도 고서 연구에 대한 증거를 제공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다민족 국가였다. 원시시대 씨족 부족은 비교적 복잡하여 특정 생산 조건 하에서 심미 수요의 독특한 문화적 특징을 형성하였다. 그들 각자는 부계 문화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과소평가할 수 없는 정신적 응집력을 갖게 되었다. 씨족 문화의 흥망에 따라 도자기 장식도 다른 형식으로 나타났다.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초기 인류는 원자재를 탐구하고 이용하는 경험이 부족했고, 큰 한계도 있었다. 불을 쓰는 방면에서 성숙하지 못하다. 그 결과, 만들어진 세라믹 질감은 푸석푸석하다. 신석기 시대 중후반이 되자 도자기의 종류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진흙이나 혼합 도자기에서 회색 도자기, 검은 도자기, 채색 도자기, 흰 도자기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 밖에 장식하거나 품질을 높이기 위해 흰색과 빨간색의 도기 옷과 Fe2O3 (블랙) 과 MnO2 (레드) 를 착색제로 한 유색 재료도 만들었다. 성형 과정에서 조륜, 성형, 표면 마감, 얇은 타이어 성형, 인쇄, 장식 등 다양한 수단이 만들어지고 점차 완벽해졌다. 원시적인 발사 조건은 비교적 누추하여 초기 도기의 태체가 대부분 적갈색이 되었다. 발사 과정에서 대량의 공기가 섞여 강한 산화화염을 형성하여 점토의 산화철 성분을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변하게 하기 때문이다. 또한 원료의 낮은 AL2O3 함량과 높은 용제 사용량은 붉은 도자기의 형성에 뚜렷한 영향을 미친다.
지금까지 고대 도자기에서 구운 기술 자료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신석기 시대 초기에는 모닥불로 평지에서 장작을 직접 태운 것으로 추정된다. 이 방법은 지금까지 많은 외진 낙후지역에서 사용되었는데, 통칭하여' 가마가 없는 도자기' 라고 불린다. 산문화의 가마형은 기본적으로 가로형과 세로형으로 흙으로 파내고 장작을 연료로 사용하며 굴뚝이 없다. 가마 안의 온도는 균일하고, 열 손실은 작으며, 연소 온도는 1000 도에 달할 수 있다. 용산 문화시대 이래로 수직요동은 널리 사용되어 왔으며, 그것은 화실, 화도, 가마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마실 지름은 약 1 미터입니다. 연소 시 공기가 충분히 공급되어 장작이 충분히 연소되고, 화염이 가마 바닥을 따라 골고루 가마실로 들어가 가마 안의 온도를 65438 0.050 도로 올리고, 후속 만터우가마와 화염가마에 필요한 기초를 다졌다. 중국의 채도기 기술과 예술을 살펴보면 4800 년이 걸렸다. 사실, 그것의 이전 세대는 아직도 고증하기 어려운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고고학 발굴이 계속됨에 따라 다른 새로운 인식이 나타날 수 있다. 기존 자료로 볼 때 원시 도자기는 중국 고대 예술의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예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인류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며 인류 문명사의 휘황찬란한 장이라고 할 수 있다. 하상주 시대의 도자기 문화.
상대 은허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기와 도기 항아리에는 회색 도자기, 검은 도기, 붉은 도기, 채색 도자기, 흰 도기, 유약 단단한 도기 등 다양한 스타일이 포함되어 있다. 이 도자기들의 무늬, 기호, 문자는 갑골문과 상대 청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청자는 원가가 높아서 귀족만이 즐길 수 있고, 프로대중의 각종 생활용품은 도자기만 쓸 수 있다. 따라서 상대의 도자기 제조 기술도 보편적으로 발전해 왔으며, 이 시기에는 유약이 달린 단단한 도기, 유약색 청록색, 갈색 황색, 태질이 단단하고 회색이 나타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때 도자기는 더 이상 용기에 국한되지 않고 널리 사용되어 일용품, 건축, 순교자, 제사그릇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조정에서도 도기를 만드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고대 건축물이 대부분 목조 구조여서 오래 보존하기 어려웠다. 따라서 진나라의 아방궁, 한대의 미중앙궁 등과 같은 위대한 건물들은 완전히 보존될 수는 없지만, 남아 있는 유적에서 기와와 한벽돌 등의 유물을 찾아 고대 건축물의 규모를 엿볼 수 있다.
패턴이 있는 처마 타일
처마 앞의 기와는 기와이고 기와면에는 무늬가 걸려 있는 둥근 베젤이 있다. 타일의 도안 디자인은 아름답고, 글씨체 흐름은 변화무쌍하며, 구름무늬, 기하학 무늬, 대식무늬, 문자무늬, 동물무늬 등이 있다. , 아름다운 예술 작품입니다.
한벽돌
한화상 벽돌의 조각은 만상을 포괄하고, 복잡하고 정교하다. 그림과 엠보스의 이미지는 모두 생동감 있고 민첩하다. 그들이 표현하는 이야기는 당시 사회의 축소판이었다. 쓰촨 펑산에서 발견된 한묘 중 한 가지 벽돌은 무덤이나 터널을 만드는 데 특별히 사용된다. 응용물리학에서 속이 빈 원통의 원리는 구조적으로 이미 알려진 것 같다.
예로부터 우리 사회는 후장을 제창해 왔다. 도자기는 오래도록 불멸할 수 있으며, 모델 룸, 악기, 새와 짐승, 인형 등 최고의 부장품이 될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시대의 병마용이 가장 유명하며, 최근에는 속속 출토되어 고고학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병마용 군대
병마용은 대부분 성형을 위해 만들어졌다. 먼저 도자기 몰드로 첫 타이어를 만든 다음 가는 진흙을 덮고 가공, 조각, 색칠을 합니다. 어떤 것은 먼저 태운 후 연연하고, 어떤 것은 선연후 태운다. 열을 균일하게 받고, 색깔이 간단하고, 경도가 높다.
납유약도기
납유약 도자기는 한대 도기예술의 혁신으로 노란색 갈색 녹색 등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다. 유약이 더 인기가 있습니다. 납을 유약의 기초로 약간의 산화를 하면 녹송석을 얻을 수 있는데, 융점은 섭씨 700 도에서 800 도밖에 안 되는데, 이는 꼭 필요하며 타이어에 얇게 걸어둘 수 있다.
남방에도 푸른 유약 도자기가 많이 생산되어 불길이 높고 법랑이 단단하며 청자 후기 발전의 시작이다. 동한 중후기에 청자가 나타나' 용가마' 로 가마 온도를 높이고 일반 도자기용 고령토를 사용한다. 삼국 양진 남북조는 서기 200 년부터 58 1 까지 계속되었다. 서기 200 년에 조비는 한헌제를 왕으로 폐위하고 국호' 위' 를 폐지했다. 이듬해 유비는 쓰촨 내에 촉한 정권을 세웠다. 서기 229 년에 손권은 건업 (이 남경) 에서 제제로 불리며 국호 "오", 사칭 "삼국" 이라고 불렸다. 서기 263 년 위멸촉 이후 연년 전란으로 북방에는 오호 16 국의 국면이 나타났다. 서진이 멸망한 후. 수많은 신사들이 강을 건너 연이어 송 (), 치 (), 량 (), 진 () 네 왕조를 건립하여, 사칭 () 남조 () 로, 동시대의 북조 () 와 함께' 남북조 ()' 라고 불렀다. 삼국 양진 시대에는 강남 도자기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소산, 상우, 여요 등지에서 월가마, 오가마, 오가마 등 유명한 가마터가 나타났다. 우리가 만든 그릇은 품질과 가공이 정교하여 금은과 견줄 만하여 당시 명문족의 일상용품이 되었다.
동진남조 시대에는 강서, 쓰촨, 푸젠 등지의 가마터가 크게 발전했다. 그러나 저장 일대 도자기 가마의 쇠퇴 조짐이 뚜렷하고, 도자기 가마가 줄고, 수량이 줄고, 장식이 간소화되고, 소성이 거칠다. 이런 상황은 초당까지 계속되었다.
상대적으로 중국 북방에서 도자기를 생산하는 시간이 좀 늦다. 이 시대의 혼란은 중원 지역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 그전에 관중과 중원은 중국의 정치 문화 경제 중심지였다. 도자기 공업의 쇠퇴는 필연적이며, 도자기 공업의 출현은 줄곧 북조로 끌고 있다. 그러나 이 시기에는 독특하고 영향력이 큰 도자기 품종이 나타났는데, 바로 백자였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진정한 의미의 도자기가 동한 시대에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그 가공물은 고령토나 도자기 석과 같은 복합 재료를 사용하여 1200oC 1300oC 고온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태체가 단단하고 촘촘하며 얇지만 물을 흡수하지 않도록 요구하고, 태외표면에 유약을 덮고, 유약은 매끄럽고 평평하며, 떨어지지 않고, 벗겨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장강 중하류의 광대한 지역에는 풍부한 원료 자원과 연료 자원이 있기 때문에 이 지역의 도기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수많은 가마터가 생겨났다. 도자기의 기원은 일반적으로' 가마 입' 이라고 불리며, 고고학자들이 고대 문헌 기록이나 현장 발굴에 근거하여 점차 알게 된 것이다. 현장 조사와 발굴을 통해, 이 시기의 주요 가마의 일부를 기본적으로 분명히 했다. 예를 들어 월요는 일명 월주 가마라고도 하며, 동한 () 에서 일어나 북송 () 에서 쇠퇴하였다. 그 기본 지사는 닝보, 여요, 사오싱, 절강소산 () 에 있다. 주요 특징은 태질이 섬세하고 청회색이다. 법랑은 윤기가 나고, 옥질감이 있고, 유약색은 짙은 녹색이고, 빛깔은 순수하며, 가공물 유약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당대의 시인 육귀몽은 일찍이 시 한 수를 써서 "9 월 가을바람이 가마를 넘어 천봉청색보다 낫다" 고 찬양했다. 가마, 온주 일대에 있다. 태질 백회색, 유약층이 얇고 유약이 연한 파란색, 투명성이 높고 작은 조각이 있어 쉽게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강서 홍주 가마, 호남 악주 가마, 장쑤 이흥가마 등이다. 이 시기의 도자기는 이미 도자기, 청동기, 칠기를 대체하여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일용 그릇 중 하나가 되었다. 그것은 식당, 가구, 문방구 학습, 장례식 장례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중국인들이 차를 마시는 습관은 동주시대의 쓰촨, 동한 시절 차를 마시는 풍조가 장강 하류로 전파되어 빠르게 확산되어 동진 황실의 패션이 되었다. 고서에 따르면 당시 차 마시는 방식은 오늘과 크게 달랐고, 모양이 다른 그릇이 필요했고, 수량에 대한 수요도 컸다. 고증과 고증을 거쳐 당시 닭머리 주전자의 모양이 독특하여 일종의 다기였으니, 수당은 앞으로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다.
도자기 헛간 탱크는 삼국 서진 시대에 나타났다. 장례품으로 쓰이기 때문에' 혼병' 또는' 신정' 이라고도 하는 것은 동한 5 연통에서 발전한 것이다. 이 시기의 헛간과 통조림은 정교하게 만들어져 조각이 복잡하다. 사람, 새, 동물, 파빌리온 누각. 곡물은 줄곧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물질로 여겨져 왔다. 그래서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오곡은 죽은 사람과 함께 매장되어 죽은 사람이 저승에서 즐길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동시에, 부장품에는 식용의 중요성을 반영하여 곡물 가공 공구와 취사도구 세트도 포함되어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성흥, 불교가 성행하여 각지에 대량의 절과 불상 석요를 건설하였으며, 승니의 수가 급증하여 불교의 색채와 우의를 지닌 장식품이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예를 들어, 건축 장식에 날기, 연꽃 등의 상징적인 도안을 사용한다. 도자기에 반영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연꽃 조각상' 이다.
도자기는 필통, 물그릇, 벼루와 같은 문구에도 널리 쓰인다. 물그릇의 작용은 물갈이 잉크일 뿐이지만 모양이 매우 풍부해서 개구리 모양, 새 모양, 토끼 모양, 소 모양 등이 있다. 도자기 문구의 광범위한 사용은 이 시기에 독서를 제창하고 유학을 숭상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 시기의 장식 특징은 뚜렷하며, 특히 삼국 서진 월요가 가장 두드러진다. 기물에는 항상 생활 장면을 표현한 도안이 섬세하고 실감나게 그 시기의 사회적 면모를 실감나게 반영하고 현대인들이 건축 음악 무용 종교 축산 등의 과제를 연구하는 것을 뒷받침한다. 무물, 촛대, 등유, 주전자와 같은 일부 생활용품들은 과장되고 변형된 동물의 이미지를 과감하게 활용해 당시 사회의 심미의식을 여러모로 반영해 사람들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했다.
연녹색은 위진 남북조 시대의 특색 유약이다. 청자 체계의 대표로 중국 북방의 백자와 서로 잘 어울린다. 또한 갈색은 종종 단일 유약을 깨뜨리는 데 사용되어 더욱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이런 인테리어 방법은 간단하고 조작하기 쉽고, 적용 범위가 넓고, 효과가 좋아서 널리 응용된다. 갈색 물체 표면에 글을 쓰는 것은 갈색 장식의 또 다른 특징으로 만당 5 대 때 흥성한 칭찬을 받았다. 그 서체 형식은 서예 연구에 믿을 만한 자료를 제공한다. 지금의 월요진 도자기는 대부분 공예가 우수하고 유약색이 높고 질감이 순하여 매우 품위가 있다. 당시의 공예 수준으로 인해 생산된 도자기 유약은 변화가 풍부했고, 어떤 것은 녹색, 노란색, 회색이었으며, 유약 구성과 불타는 화염과 큰 관계가 있었다. 현재의 기술력은 더욱 강하지만, 오늘날의 모조품은 흔히 천편일률적이고 생기가 없고 고대인의 조짐을 잃는다. 유약의 조절도 중요한 요인이다. 청자 유약은 처음에는 자석과 초목재를 섞어 만든 것이다. 풍화 정도가 좋지 않은 도자기 돌에는 일반적으로 대량의 용제가 함유되어 있어 유약으로 자주 쓰인다. 초목재의 역할은 CaO 성분을 도입하여 고온에서 자석과 상호 작용하여 칼슘 유약을 형성하는 것이다. 청자는 동한 말년에 출현한 이래 삼국, 양진, 남북조를 거쳐 가공물 유약의 질이 모두 다른 정도로 향상되었다. 그러나 도자기 석재 원료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고 원료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이 시기에 도자기의 유약색과 질감의 차이가 크다.
남방의 광대한 지역은 전란이 적고 사회질서가 상대적으로 안전하기 때문에 중원 지역의 대량의 인구가 남하하는데, 그중에는 도자기 기술자가 적지 않다. 북방 지역은 불황 상태에 처해 있고, 도자기 공업은 한대보다 발달하지 못하고, 가마의 사용도 거의 개선되지 않고, 여전히 동그란 만터우가마를 사용하고 있다. 남방에서 도자기 가마는 큰 발전을 이루었고, 용가마의 구조는 더욱 개선되었다. 가마 침대의 길이가 10 미터를 넘는다. 융요가마 실내의 흡입력, 화염속도가 너무 빠른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시기에' 화벽' 이 발명되어 가마 내 흡입력과 온도를 더욱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테스트에 따르면, 이 시기의 도자기는 모두 약한 복원염으로 구워졌으며, 연소 온도는 약 1300 도로 현대도자기의 품질 수준에 이르렀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용가마의 구조와 발사 기술의 개선과 분리될 수 없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도자기를 만드는 것이 성숙한 상태로 변해 진정한 도자기 시대로 접어들 수 있다. 도자기의 구분은 흰색, 하드 또는 반투명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가장 큰 관건은 발사 온도입니다. 한대에는 도자기가 있지만 온도가 높지 않고 질감이 깨지기 쉬우니 원자만 계산할 수 있다. 하지만 당대에 이르면 유약색이 성숙할 뿐만 아니라 발사 온도가 섭씨 1000 도 이상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당대는 도자기가 실제로 들어가는 시대라고 합니다. 당대의 가장 유명한 가마는 월요와 가마이다.
월요
Yueyao 는 절강 남부의 Shaoxing 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로 청자를 만듭니다. 가마는 허베이 () 성 타이시 북부에 위치하여 주로 백자 () 를 생산한다. 월요청자는 얼음처럼 맑고, 영롱하고 윤기가 옥처럼 맑고, 색중에는 청을 띠고, 다청과 비슷하다.
야오 싱
가마에서 생산된 백자는 토질이 섬세하고, 벽도 단단하고 얇으며, 기형은 안정적이고 도톰하며, 선은 매끄럽다.
당삼채도자기
당대의 가장 중요한 제품은 잘 알려진 당삼채로, 지금까지 널리 사랑받고 소장되어 왔다. 당삼채는 밝은 노란색, 녹색, 청록색 납 유약으로 묻혔기 때문에 당삼채라고 불린다. 그러나 모든 당삼채에 세 가지 색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삼색교혼합의 유약 기술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꽃을 만들 수 있다. 먼저 가공물에 어두운 무늬를 새겨 무궁무진하고 오색찬란하다.
당삼채는 장안과 낙양, 장안의 서요와 낙양의 동요에 분포되어 있다. 후장은 당대에 성행하였는데, 고위 관료 귀족들뿐만 아니라 서민들 사이에서도 이미 일종의 풍조가 형성되었다.
각양각색의 인물, 동물, 접시, 물그릇, 술그릇, 문구, 가구, 집, 심지어 유골이 담긴 냄비와 바가지 대야까지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말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발을 들고 날고 있고, 어떤 사람은 주위에 서 있고, 어떤 사람은 쉬쉬 소리를 내며, 자태는 모두 생동적이다. 인물 방면에는 여성, 문관, 무장, 후용, 천왕이 있어 사회적 지위와 등급에 따라 다른 성격과 특징을 그려냈다. 이 여성은 얼굴이 풍만하고, 머리는 여러 가지 상투를 빗고, 가지각색의 옷을 입고 있다. 문관빈빈빈은 예의 바르고 무사는 강건하고 용맹하며, 수염은 크고 깊고, 천왕의 위엄은 중국 고대 조각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당나라 안사의 혼란 이후 국가 정세가 날로 쇠퇴하고 있다. 당나라 멸망 후 50 년 동안 분열된 국면에 직면했다. 북방은 연이어 후량, 후당, 후한, 후진, 후주에 의해 황하 유역을 통치한다. 중국 남방에는 많은 정권이 있다. 전촉, 오, ≥, 오월, 추, 남한, 형남, 후촉, 남당, 북한은 역사적으로 5 대 10 국으로 불린다.
장작가마
이 기간 후 세종의 유명한 장작가마는 천청을 위주로 하고, 세종은 "비가 온 후 구름이 깨지고, 색깔이 미래와 같다" 고 평가해 "비가 온 후 날씨가 맑다" 는 명성을 얻었다. "도" 에는 "하늘의 푸른 것, 거울의 밝은 것, 종이의 얇은 것, 편종의 소리처럼" 이라고 기록되어 있어 정교하게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베이지요시
5 대 때 월요는 한때 왕돈의 어용 그릇이 되어 관원이 즐길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당시' 비채가마' 라고도 불렸는데, 모두 청자의 제조에 속한다. 주조 후기, 조광윤이 정권을 빼앗고, 변량을 건립했는데, 사칭 북송 () 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북송, 북송, 북송, 북송) 송대의 도자기는 중국의 전성기이며,' 송자' 도 세상에 유명하다. 가마, 여가마, 관가마, 고가마, 균요는 5 대 명요로, 조형이 아름답고 우아하며 단정하며, 전임자의 업적을 뛰어넘을 뿐만 아니라 후세의 모조품도 따라올 수 없다.
정요
정요 () 는 허베이 () 성 곡양현 영산진 () 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에 정주 () 라고 불렸기 때문에 정가마 () 라고 불렸는데, 당대의 가마에 이어 백자 () 를 생산하는 가장 좋은 가마이다.
가마 유약을 정하여 북정과 남정으로 나누다. 송 () 나라 남천 () 후 일부는 경덕진 () 에 도착했고, 일부는 창주 () 에 도착했는데, 이를 남정 () 이라고 한다. 경덕진에서 생산된 유약은 가루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가루로도 알려져 있다. 정요에는 홍정, 자주정, 흑흑흑정 등이 있다.
일반적인 장식 수법은 조각, 인쇄, 조각 등의 도안이 있다.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선이 매끄럽고, 태질이 단단하고, 유백색이나 상아색을 띠며, 요리가 많고, 태가 가늘고 둥글다. 열이 변형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여러 번 구운 다음 금속을 가장자리로 설정합니다.
여요
여요는 하남 임여현에 위치하여 북방 최초의 유명한 청자 가마이다. 왕궁용품을 굽는 데 필요한 시간이 짧고 수량이 적다. 기형은 간단하지만 유약색은 부드럽고 부드럽다. 마치 양지옥이 반암침한 상태에 있는 것처럼, 정요와 월요의 장식 기법을 가로채어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한다.
후기에 임여요라고 불렀는데, 임여현에서 구웠다. 그중' 풍화' 라는 글자는 송고종 유비의 당호이며, 후세에 새겨진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준요
균요는 허난성 울현에 위치해 있다. 옛날에는 준대 () 라고 불렸고, 명나라 주준 () 이라 불렸고, 그래서 이름은 준가마 () 로 대대로 전해지지 않았다.
균요는 당대에 건설되어 송, 금, 원을 거쳐 태질이 섬세하고 유약색이 화려하며 종류가 다양하다. 로즈, 베고니아 레드, 가지 보라색, 하늘색, 루즈, 주홍, 불, 가마 변화가 있습니다. 그릇은 종류가 많지만 화분이 최고입니다.
1 에서 10 까지의 숫자가 그릇 바닥에 새겨져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1, 3, 5, 6 의 단수는 붉은색이고, 2, 4, 6 의 복수는 청록색이다. 그러나 숫자가 작을수록 기물 크기가 커질수록 가마가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만든 표시일 뿐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공용용품
관요는 송나라 대관년, 정화년 사이의 변량 () 에 건설되었다. 청자 유약은 반짝반짝 빛나고, 균열이나 얼음 모양이 있는데, 분자구는 분명히 그것의 특징이다.
송대 남천 () 은 황산 () 아래에 관요를 설치하는데, 일명 수내사 관요나 내가마 () 라고도 한다. 교외 제단 아래 관요는 기형이 매우 많고, 기량이 크고, 기경이 1 피트 이상이다.
갈요
가마의 창시자는 절강 여주 사람 장의 형이다. 오빠 장생은 고요를 태우고, 동생 장생은 요적, 일명 용천가마 또는 장요를 태운다.
가마의 주요 특징은 유약 균열인데, 이는 유약과 타이어의 수축률이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것은 캐비어 게발무늬라고 하고, 어떤 것은 백 조각이라고 합니다. 유약색은 핑크 베이지색이고 유약에는 거품이 있다. 도자기 타이어는 짙은 갈색을 띠고 입가에 갈색 가장자리가 하나 있는데, 이를' 자구 철발' 이라고 한다.
용천가마
용천가마 유약은 청록색이고 북송은 대부분 분청색이고 남송은 파청색이다. 그릇의 전환점에서 조각을 열지 않는 것은 왕왕 태색을 띠고, 유약이 두껍고 윤기가 나고, 문양에는 조각화와 긁힘이 거의 없다. 하지만 데칼과 돋을새김은 인기가 많은데, 이를테면 접시에 물고기무늬가 쌓여 있고 병에 모란무늬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자기 공업은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위에서 언급한 5 대 명가마 외에도 산시평양의 평양가마, 산시요주의 요주 가마, 푸젠건안가마, 강서창주의 길주 가마도 상당히 좋은 도자기를 구웠다.
오늘 허베이 () 성 자현 () 에 위치한 자주 가마 () 는 중국 북방대요업의 중심지로 일본의 높은 중시를 받고 있다. 역대 모두 대량의 도자기가 일본에 팔렸고, 일본인들도 도자기를 자기라고 부르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원나라가 주 중원에 입주한 후 9 1 년, 제자업은 송나라보다 다소 쇠락했다. 하지만 이 시기에도 청화와 유약홍의 부상, 대량의 채색 도자기의 유행, 백자가 도자기의 주류가 되어 명청시대 도자기의 발전을 이끌고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수브요
원대 경덕진은 관요를 설계하여 정교하게 만들고, 꽃무늬에' 촉부' 라는 글자를 자주 사용하는데, 따라서 촉부가마라고도 한다. 원대부터 경덕진은 점차 전국 도자기 제조 센터를 형성하고 있다.
유약 아래 푸른색
청화자기는 코발트로 도안을 그렸고, 단 하나의 파란색만 사용했다. 그러나 물감의 색조와 수준은 매우 풍부하고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파란색과 흰색 간단 하 고 화려한, 복잡 하 고 통일. 파란 옥양목과 마찬가지로 고박 순박하고 우아한 특징을 가지고 도자기의 주요 품종이 되었다.
유약 빨강
유약홍은 코발트가 산화로 대체된 유약 아래 채색화로, 청화와 비슷하다. 눈홍색으로 돌아가고 유약색은 붉은색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 이름은 유약홍으로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원대 균가마 이후 또 다른 붉은 표현이 등장했는데, 이런 표현은 불에 타기 어렵고, 왕왕 회홍색이나 짙은 갈색으로, 상당히 불안정하고, 생산량이 적고, 전세가 적다. 중국의 도예 예술은 명대에 새로운 여정에 들어섰다. 명대 이전에는 청자를 위주로, 명대 이후 백자, 특히 청화는 명대 백자의 주요 제품이 되었으며, 경덕진은 주요 가마 공장이 되어 규모가 가장 크며, 명청은 5,6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당시의 성황을' 낮에는 흰 연기가 하늘을 가리고 밤에는 붉은 불꽃이 하늘을 태운다' 고 묘사했다.
영락선덕 시절은 청화자의 초기 단계였다. 단 백이나 탈태만큼 정교하지는 않았지만, 이 시기의 청화자는 수진흙 박청 코재의 투입과 사용으로 빛을 발했다. 화가의 예술적 수양은 매우 높고, 녹색 소재의 그윽한 작품으로 뼈 끝 꽃의 획을 그려서 수묵화의 재미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어떤 선에서는 각기 다른 깊이를 운용하여 생동감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내고, 더욱 생동감 있고 힘이 있다. 원대부터 이슬람교의 도입은 이 시대에 풍부한 도안을 가져왔고, 중국 그림의 응용까지, 레이아웃 내용이 명확하고 명료하여 그의 웅장한 느낌을 주었다.
성화와 정덕은 청화자 중기에 처해 있었는데, 당시 수니포청은 이미 다 써버리고 평등청으로 바뀌었다. 색채는 수칭 만큼 풍부하지도 않고 은은한 수묵효과도 없다. 그 결과, 색채를 더하거나 섬세하게 표현하고, 회화 기법을 정련하고, 섬세하고, 고르게 염색하고, 백자 얇은 타이어를 첨가하여 정교한 목적을 달성했다.
가정 () 만년 동안 청화자 () 의 말기였으며, 휘청 () 의 사용은 가정가마 () 에 성황을 가져왔고, 색채가 풍부하고 짙었다. 이때 생산량이 커서 네덜란드로 배로 유럽으로 운반한다.
만년 동안 유명한 채색투법은 후세 채자 발전의 기초가 되었다. 이말리의 고자조차도 이 시기의 알록달록한 전투에 근거하여 발전한 것으로,' 만력색' 은 역사상 명성이 자자하다. 동시에 붉은 지황, 파란 황화, 붉은 파란 꽃, 황파란 꽃, 붉은 그림 등 각종 컬러 자석과 앞가마의 업적, 도안이 끊임없이 변해 많이 늘었다.
명대 이래 가마 부지는 왕왕 경덕진에 집중되었다. 관요와 민요는 모두 도자기를 칠하는 경향이 있다. 송자는 이전에는 단색 유약을 위주로 했다. 명대 이후, 도자기 타이어는 점점 얇아지고, 점점 희어지고 있다. 그 이후로, 우리는 공백에 스타일을 적어 시작, 시대를가지고, 사촌, 이름, 연구 증거가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 유약 빨간색
파란색과 흰색 유약 레드의 조화도 혁신적인 작품을 만들어 냈다.
유약의 색깔 분쟁
성화자는 투채로 먼저 파란색과 흰색 재료로 그린 다음 유약을 덧칠하고 오색을 칠하며 매우 유명하여 후세 모방의 대상이 되었다. 정덕시대 청광 암흑 태질이 희지 않아 성화채보다 못하다. 찌꺼기는 그 독특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 도자기는 청대에서 최고조에 달했다. 수천 년의 경험과 경덕진의 천연 원료와 도관 관리, 청초의 강희, 옹정, 건륭 3 대, 정치적 안정과 경제 번영으로 인해 황제의 도자기에 대한 중시, 황제의 취미와 제창까지 더해져 청초의 도자기 제작공예가 뛰어나 아름답게 장식되어 중국 도자기 역사상 가장 눈부신 성과였다.
청대, 경덕진 관요를 제외하고 현지 민요는 매우 번영하고, 성과가 뛰어나며, 특히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변하고, 도자기가 수출되고, 서구 원료와 기술을 도입하여 도자기 산업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또 화원은 대량 생산과 모조로 정교함을 추구한다. 놀라운 작품이 있지만 창의성이 적어져 순수한 장인이 되었다.
푸젠덕화 백자는 하얗고 투명하여 불상 제작이 꽤 유명하다. 청대 중반에 이르러 수출된 도자기는 오색찬란한 다채로운 사진으로 발전했다.
유약을 혼합하다
옹정 시대에는 분채가 가장 성공적이었다. 파스텔의 주요 특징은 색조가 부드럽고 단아하며 비율이 정교하고 깔끔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색깔' 이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파스텔, 파스텔, 파스텔, 파스텔, 파스텔, 파스텔) 흰색 퍼프 바닥은 모양을 형성하고 색을 칠하는 데 사용되며, 음영이 다른 색조로 염색됩니다. 신선하고 투철하며, 따뜻하고 소박하며, 공필화조의 뜻이 있어 장식성이 강하다.
에나멜 색
건륭 시대는 전조의 풍조를 계승하여 많은 정교한 작품들이 나왔다. 나중에 중금을 아끼지 않고 창의력을 추구하며 각종 공예 기술을 도자기에 융합해 다른 재료를 모방하는 제품이 많이 등장했다. 회화에서 가장 큰 업적은 법랑채인데, 처음에는 수입 물감으로 구워졌기 때문에' 양채' 라고도 합니다.
에나멜색에 사용된 소재는 색깔이 영롱하고, 재질이 두껍고, 장식용으로 쓰이며, 패턴은 약간 울퉁불퉁한 느낌을 줍니다. 경덕진 도자기 타이어는 궁중으로 운반되어 화원 화공을 명령하여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대부분 내정 비극에 속하기 때문에 장식화법은 매우 섬세하고, 화려하고 화려함을 추구하며, 궁중의' 고월헌' 을 스타일로 하여 모두 내정에 속하며, 유명한 고월헌 도자기가 되었다.
보카로 도자기
청대 이흥자사 생산량이 비교적 많아 명가가 배출되었다. 이흥주전자를 만드는 것 외에도 그릇, 꽃병, 화분 등 다양한 일상용품이 있습니다. 타이어의 자연과 골동품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도자기도 창의적입니다.
직금
"직금" 은 금실로 홈을 채우고 다시 칠하는 것이 특색이 있다. 경덕진 백배아는 광저우에서 수출의 색채를 증색하는 데 사용되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흑자
산둥 보산의 흑자는 북방 농민들이 즐겨 보는 일용품이다.
석만수
최근 몇 년 동안 광시석만 창작의 인물은 매우 중시되고, 유약색은 다양하고, 생동감이 있으며, 특히 이야기인물은 표정이 생동감 있고, 힘이 있고, 재미있고, 수집가들이 좋아한다. 건륭 이후 가경부터 해방 전야, 즉 19 세기 중반부터 40 년대 말, 특히 아편전쟁 (1840) 이후 중국 사회에 큰 변화가 일어나 국내 반동 통치가 부패하고 외국 자본주의가 점차 침입하고 있다.
영국에서 18 의 60 년대 산업혁명 이후 자본주의가 부상하고 있다. 기원 19 세기까지 영국의 산업 혁명은 이미 다른 유럽 국가와 북미 국가로 확산되어 공장에서 보편적으로 대규모 생산을 진행하였다. 18 세기 유럽인들이 진정한 경질도자기를 만든 후 19 세기에 이르러 공업기술의 진보로 유럽의 도자기 생산이 점차 기계로 수공업노동을 대체하게 되었다. 도자기 공업이 급속히 발전하는데, 특히 영국, 독일, 프랑스의 도자기 제품이 세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동양에서는 일본의 도자기 공업이 20 세기 초부터 출현했지만 발전이 매우 빠르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 일본 도자기는 영국, 독일, 프랑스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다.
이 기간 동안 중국 도자기의 국제무역에서의 지위는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도자기 생산으로 유명한 중국은 대량의 외국 도자기의 덤핑 시장이 되었다. 중국 도자기는 여전히 전통적 특색으로 해외에서 외국 도자기와 쟁탈할 수 있지만, 수량은 이미 크게 줄어들었으며, 그 쇠퇴 추세는 내우외환의 사회현실에 의해 결정된다. 갑오전쟁 이후 자본주의 실력의 확장과 청정부의 부패로 중국 도자기는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히 패배해야 했고, 중국 도자기 공업은 궁지에 몰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도자기 공업은 여전히 완강히 생존하고 있다. 청말 청정부가 주창한' 진흥업' 이라는 구호 아래 일부 민족상공업자들은 중국 도자기 수공업을 일부 개혁하여 새로운 도자기 공장을 창설하였다.
제 1 차 세계대전 전후 유럽과 미 제국주의 국가들은 전쟁 약탈에 바빴고, 중국에 대한 침략과 억압을 잠시 완화시켰다. 그래서 중국의 민족공업이 약간 상승하여 민족공업의 새 도자기 공장도 어느 정도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