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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잃어버린 고서
칼과 칼은 중국 고대에 줄곧 권력의 상징이었는데, 그중에서도 칼은 더욱 휘황찬란하고 고귀한 신분을 암시하며 백전의 왕이라는 칭호였다. 칼은 민간에서 비교적 유행하고 있으며, 자신의 강세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백병의 왕이라고도 불린다. 정말 날카로운 칼 한 자루가 칼을 자르는 것은 분 일이다.
냉병기 시대, 정말 모든 사람의 사랑을 대표하는 무기를 고르려면 칼이 반드시 명단에 오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리고 백병의 왕 중에는 또 하나의' 왕폭격' 이 있는데, 바로 당도이다. 대당은 우리나라 역사상 매우 휘황찬란한 조대이다. 그들의 야철 기술은 매우 발달하여 줄곧 다른 강철 주입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이로부터 훈련된 당도는 줄곧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고 있다.
그러나 당도는 전승 과정에서 잘 보호되지 않았다. 현재 현존하는 당도는 이미 많지 않다. 전 세계에 11 * * * 밖에 없다. 이 중 7 개는 당도도 일본에 소장되어 국보로 인정받고 있다. 다만 당도의 출현이 일본 칼에 미치는 영향이 깊기 때문이다.
지금 세계에는 냉병기 애호가들이 많은데, 일본에 가는 것은 당도를 보기 위해서이다. 이렇게 매혹적인데 당도는 무슨 병기입니까?
첫째, 장비 칼은 아름답고 관대하며 장벽 칼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우선, 당도는 당나라의 칼뿐만 아니라 수나라의 칼도 포함한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 그리고 단지 하나의 칼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기계칼, 낯선 사람 칼, 가로칼, 결계칼 네 가지를 포함한다.
이 네 가지 칼은 모양과 기능면에서 완전히 다르지만, 이 네 가지 칼로 둘러싸인 당도는 다마스쿠스 칼, 일본칼, 미얀마 칼, 쿠르트 칼과 함께 세계 5 대 명칼 중 하나가 되었다. 전 세계 군사사에서 범상치 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 네 가지 칼을 구체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의도는 예의칼로 전체적인 장식이 매우 호화롭고 아름답다. 귀족 전용일 뿐이라고 합니다. 그것의 산지는 반검이고 액세서리는 용봉환이다. 많은 귀족들이 그 위에 정교한 금과은 보석을 박아 놓을 것이다. 그리고 기계칼은 보통 길어서 허리에 착용해서는 안 됩니다. 손으로 꽉 잡고 칼날을 바닥에 붙일 수밖에 없다.
당대에 칼을 든 호위도들이 출토되었다. 일반적으로 이 경비원들은 경비원과 깃털이다. 그들은 부자가 아니면 비싸고, 상당히 점잖게 보인다. 1990 년대에 산시 () 성 Xi 시 () 에서 당대의 무덤이 출토되었는데, 그중에는 수정걸이가 달린 악기 칼이 하나 있었다. 이 칼은 길이가 84 센티미터이고 곧고 매우 예쁘고 우아해 보인다.
장벽칼은 기계칼에 비해 예로부터 논란이 많았으며, 사료에는 그것에 대한 기록이 많지 않았다. 지금까지 장벽 없는 출토 기록. 현재 장벽칼에 대한 두 가지 의견이 있다. 장벽칼은 장애물을 없애는 큰 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길이가 1 미터 정도 되어야 하며 칼날이 넓어서 큰 칼을 휘두르면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어 전쟁터에 쓰일 수 있다.
또 다른 견해는 벽칼은 비수와 같은 호신공구로 길이가 30cm 가까이 되어 근신보호를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두 관점의 지지자들은 일반적으로 어느 누구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 지금까지, 당육전의 장벽칼에 대한 이해는 문자 그대로 방어나 적을 가리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은 확실하다.
둘째, 가로칼은 사랑을 가져가지 않고 증오를 가져간다.
앞의 양자에 비해 가로칼이 덜 떠 있어 더욱 안정감을 준다. 크로스나이프의 길이는 약 60 cm ~ 80 cm 로 기계칼 길이가 없습니다. 허리춤에 직접 착용하시면 휴대하기 편해요. 그것의 청중도 매우 광범위하다. 기계칼의 목표와는 달리 가로칼의 목표에는 병사, 경찰 등 계층이 포함된다. 전쟁터에서 싸우든 출장을 가든지, 아니면 단지 호신을 위해서라도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로스칼이 일본에 전해진 후 일본 칼의 출현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마련했다. 당시 전쟁은 모두 근신육박의 형태였으며, 가로칼은 근신육박에서 큰 우세를 보였기 때문에 일본도 가로칼의 모양을 참고해 더 날카로운 전쟁 보칼을 만들기 시작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가로칼과 일본칼의 차이를 분간할 수 없다. 일본칼은 원래 가로칼을 기초로 개선된 것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가로칼은 비교적 크고 일본 칼은 비교적 작다. 그리고 당대의 제철 기술이 선진하여 갑옷 보호 능력이 강하여 평평한 칼은 단조 과정에서 침투에 더욱 신경을 쓴다.
일본식 갑옷은 장식 기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잘라낼 때 깨질 것 같아서, 일본식 칼은 단조 과정에서 무사 자체의 장식에 더욱 신경을 쓴다. 나중에 일본 칼은 비로소 5 대 명도의 대열에 비집고 들어갈 수 있었다. 결국 당도를 숭배하는 것도 일본인들이 당도를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다.
근대에 이르러서도 장인이 가로칼을 회복하려 하였으나 당나라 공예는 이미 실전되어 가짜 가로칼도 형제가 비슷할 뿐, 진짜 가로칼과는 아직 멀었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역사를 복원하고 계승해야 하며, 아직 갈 길이 멀다.
횡도 외에도 당나라 군대는 전쟁터에서 괴도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것도 당도 중 가장 유명한 칼이다. 당대의 육경에는 길이가 7 피트, 날이 3 피트, 자루가 4 피트라고 기록되어 있다. 아무렇게나 보면 길이가 2 미터인데, 더 크게 확대된 칼처럼 보인다. 그리고 무거워요. 기록에 의하면 이 이상한 칼은 무게가 15 근이라고 한다.
당나라의 금은 우리의 현재 금과 다르다. 당대의 15 근은 우리의 현재 20 근에 해당한다. 20 근의 큰 칼을 휘두르려면 큰 완력이 필요하다.
이런 구성은 이상한 칼이 전쟁터에만 적용될 수 있도록 운명지어져 있다. 이 칼이 나타나자마자, 기본적으로 적에게 아무 것도 없다.
그러나 당나라가 가장 번영했던 시기에도 기칼의 수는 2 만 개 정도에 불과했다. 단조 주기가 길기 때문에 제작비가 비싸서 조정에서 가장 돈이 많을 때도 이 가격 이상의 수량을 살 수 없다. 너무 비싸서 당나라에서는 괴도를 부장품으로 만드는 것을 금지했다. 지금까지 이상한 칼이 출토되지 않아 모두들 고서에서 이 칼을 접할 수밖에 없었다.
셋째, 유명하고 송대에서 멈춘다.
당도는 전쟁 중 세례로 유명하다. 당나라의 군사 전술은 기본적으로 활잡이가 주동적으로 점령한 후 괴칼로 적과 싸우고, 결국 마군이나 기병을 전투에 투입시켰다. 당군에서도 낯선 사람들이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기병을 상대하는 데 사용되었다. 기병이든 전마든 일거에 잘라서 인마가 모두 깨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당도의 존재로 인해 창조된 고전적인 전투도 많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신기한 장군' 리는 출정하여 토번을 정복할 때 기칼대를 파견하여 토번군과 싸웠다. 괴칼이 나오자 누가 정면으로 싸우겠는가, 토번군은 곧 전설의' 깨진 인마' 의 종말을 맛보았다. 총 5000 명의 토번 병사들이 괴도 아래 참사해 고혼야귀가 되었다. 토번은 여러 해 동안 감히 다시 하지 못했다. 이것은 또한 토번에서의 당도의 명성을 이루어 제 1 차 세계대전이 시작되었다.
기원 663 년 당나라와 일본의 백강구 전투에서 일본군은 3 만 2000 명의 병사를 출동했고, 당나라 군대는 2 만 명의 병사를 출동시켰고, 양국은 백강구수역에서 교전했다. 이번에는 병력이든 배든 일본군은 당군을 훨씬 추월했지만, 전쟁은 단 하루만에 끝났고, 수천 일본군이 당도 아래서 참사하여 원망이 쏟아졌다.
바로 이번 전투 때문에 일본은 당도의 위력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천 년 동안 다시는 중국의 생각을 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기서 볼 수 있듯이 당도는 당나라 강성국력의 상징으로 당나라가 국위를 발양하고 전쟁에서 중대한 승리를 거두도록 여러 차례 도왔다.
이치대로 말하자면, 이렇게 비범한 성과는 당도의 단조 기술이 좋은 전승을 받아야 하지만, 지금은 당도의 복잡한 단조 기술이 이미 실전되어, 소수의 고서만 당도에 관한 기록이 있어서, 우리가 오늘 출토한 당도도 많지 않다. 그리고 고서를 보면 당도는 송대 이후 거의 사라졌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우선 당도를 단조하는 원료는 천주의 간결한 자랑스러운 강철이다. 당시 당나라에는 이런 강철이 없었고, 천추에서 아라비아로 운반해야 했다. 높은 산이 흐르는 물은 말할 것도 없고, 상가에게 중고 차액을 벌어야 한다. 당도의 가격은 기본적으로 서민들의 반년 수입이다. 당나라는 평화와 번영의 시대이지만 송나라는 그렇지 않다. 그 강역은 당나라의 절반도 안 되고 당도를 단조하려는 욕망이 있다. 그러나 현실은 종종 여유가 있지만 힘이 부족하다.
그리고 당시 송나라는 이미 관통력이 더 강하고 사정거리가 더 먼 석궁을 발명했다. 소수민족과의 전투에서 석궁은 이미 당칼보다 더 큰 우세를 차지했기 때문에, 이때 그들은 아예 당도를 포기했다. 한 가지 더 언급해야 할 점이 있다. 술 한 잔을 마시면 병권을 제거한 송태조, 분명히 중문경무, 수하의 당도는 자연히 무용지물이다.
우리는 지금 당도의 풍채가 재현되는 것을 다시 보기 어려울 것 같다. 당도는 세계에서 얼마 남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일본의 국보가 되었다. 정말 슬프다! 앞으로 과학기술이 더욱 발달하거나 당묘에서 당도를 몇 개 더 발굴하면 당도의 진면목이 눈앞에 드러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