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텔레비전에 나오는 보물쇼가 사실인가요?
텔레비전에 나오는 보물쇼가 사실인가요?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히 상의할 만하다. CCTV 가 요청한 보물찾기 전문가는 구속 메커니즘이 없거나 구속력이 강하지 않으며, 심지어 메커니즘에 문제가 있다. 예를 들어, 감보 전문가는 출연료만 받고, 평가가 잘못되면 무책임하며, 감정비도 잘못해서 환불되지 않는다. 용왕의 아들처럼 들락날락할 수밖에 없다. 구속 메커니즘이 없으면 전문가들은 거리낌 없이 자신이 분명히 자신이 확신하지 못하는 골동품에 대해 결론을 내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전문가의 영예와 출연료를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것을 알고, 무엇이든 감히 말하는 나쁜 습관을 조장했다.
골동품에 대한 지식이 조금 있는 사람들은 골동품을 감정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원작과 목록을 비교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고, 사람은 시간 터널을 가로질러 고대로 돌아갈 수 없고, 개인적인 견해만 말할 수 있을 뿐이다. 따라서 엄격한 의미에서 현장 감정은 매우 엄격한 과학적 감정 방법이 아니다. CCTV 현장 탐보의 열정 자체는 엄밀한 과학적 태도가 결여되어 있다.
지금 골동품 전문가들에게 감보는 명리와 명리를 겸비한 직업으로, 가격이 줄곧 치솟고 있다. 지난 2 년 동안 골동품당 감정비 200 위안을 받았으나, 며칠 전 한 편의 광고는 이미 각각 500 위안의 가격을 명시하였다. 일부 감보 전문가들은 아예 출연료를 명시하기도 한다. 1 인당 출연료 2 만여 명이라고 합니다.
주최자와 보물찾기에 참여한 팬들의 눈에는 CCTV 보물찾기란에 초청된 전문가가 권위적이다. 현장의 전문가들은 골동품 애호가들에게 불복하고 침을 뱉는 사람도 적지 않다.
나는 골동품 애호가들이 소위 CCTV 보물찾기, 보물찾기자들이 중고품' 귀신' (상해 비속어 노귀는 매우 총명한 사람을 가리킨다) 보다 더 많은 것을 말하는 것을 한 번도 들어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골동품 장사하는 사람은 모두 자신을 위해 돈을 지불하거나, 돈을 잃거나, 돈을 벌고, 피투성이의 교훈이 있고, 실천 경험이 있고, 관련 이익이 있기 때문이다. 소위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은 서서 말을 해도 허리가 아프지 않다. 어차피 그들이 무슨 옳고 그름을 말하는 것은 모두 돈을 받는 것이다. 마치 용왕의 아들처럼 들어갈 수 없다. 이것은 중고품' 귀신' 과 비교될 수 있습니까?
더군다나 감보 전문가는 금을 빨아들이는 방도가 있고, 게다가 없어졌다. 한 전문가는 하루에 최대 수백 점의 골동품을 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고' 귀신' 은 보통 골동품 한 벌을 받을 때마다 여러 번 뛰어야 하며, 집에 가서 비교를 거듭하며 속을까 봐 두려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는요? 속는 건 두렵지 않아요? 둘의 전문성을 비교할 수 있습니까?
차분하게 말하자면, 대다수의 CCTV 감보 전문가들은 고의로 이렇게 한 것이 아니라 허명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이런 방법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오는 사람은 거절하지 않고, 많을수록 선하고, 더 많이 벌고, 배상을 적게 하면, 과학적 검진을 오락으로 삼는 풍조를 조장할 수밖에 없다.
나는 CCTV 가 보물찾기를 반성할 때라고 생각한다. 2000 년 이래로 보물 찾기 프로그램이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왔고, 많은 만문, 옥기, 수집가들의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이 프로그램들의 열기가 낮아져 주목도가 그리 높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무엇을 묻고 싶어할까요? 신선함이 없어져서요? 지금 그렇게 많은 커플이 없기 때문인가요? 신선함에 관해서는 문학 애호가와 옥기 애호가들이 한하 대지에 있는 수많은 보물에 대한 신선함을 결코 잃지 않을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만문과 옥석 애호가의 수가 늘면서 만문과 옥석을 주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감보 계획이 그렇게 많은데 안에 전문가 그룹이 그렇게 많아요. 사람마다 조예가 다르고 관점과 생각도 다르다. 진짜와 거짓이란 무엇인가? 진짜와 거짓이란 무엇인가? 왜 그런지 누가 말해 줄 수 있어요? 너는 나에게 너의 관점이 무엇에 근거하고 어떤 근거가 있는지 알려줄 수 있다. 이런 것들의 근원은 바로 사람들의 관점이 아닌가?
질문자가 제시한 사진은 CCTV 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그럼 이 프로그램의 전문가 그룹 몇 명을 살펴보자.
김운창
몽골, 베이징 출생 1957.
1982 수도사범대 중문과 졸업, 유학교수 고대 중국어. 북경어학회 상무이사, 고대 한어연구회 사무총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아울러 구양종석씨와 강은선생으로부터 서예를 배우며 제 1 사범대 서예예술교육학과 중국 최초의 서예박사점 설립에 참여해 부교수와 석사생 멘토로 초빙됐다. 중국 서예가 협회에 가입하다.
1997 베이징 고궁박물원. 이듬해에 그는 이 병원의 고서화부 부주임을 맡았다. 여러 해 동안, 나는 원내에 있는 서화, 비각 국보를 지켜왔고, 연구에 전념하고, 시야를 넓히고, 예술수양과 감별능력이 급속히 향상되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서예를 좋아했다. 내가 처음 배운 것은 당카이고, 그 다음은 위비, 그리고 이왕, 이영도 초서가였다. 고궁에 도착한 후, 유병슨 씨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특권을 누렸는데, 그는' 옛날에는 시간이 없었고, 지금은 이폐가 있다' 는 이론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중후한 전통 서풍에 신선하고 단아한 현대 심미의식을 융합하였다. 그 작품은 여러 차례 국내외에서 전시되어 상을 받아 수집가들의 광범위한 비판을 받았다.
여가 시간에는 다양한 서예 작품을 출간해 북경대학교, 인대, 사대 등 학교를 가르치고, CCTV' 품감비 중리',' 위비 자습서',' 중국 교육텔레비전' 서예 자습서' 프로그램에서 강의를 했다. 또한 CCTV' 투자예술',' 감보',' 보물찾기' 프로그램 전문가 감정팀 멤버로 오랫동안 활동해 스크린에 자주 등장한다.
사회직은 중국 서예가 협회 감정평가위원회 위원, 중국 수집가협회 자문평가전문가 위원회 위원, 문화부 문화시장 발전센터 예술품평가위원회 위원, 문화부 중국문화예술발전촉진회 이사,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중국서예연구원 부원장, 교육부 국가교육과학연구소 겸직 연구원이다. (중국 온라인 TV 경제대에서 발췌)
채국성
남자, 2 월 출생, 1944, 절강정해인.
중국서협회 회원, 상해시서협회 이사, 문박부 부연구원, 문화부 문화시장개발센터 예술품평가위원회 위원, 중국 민간수집감정위원회 부주임,' 민간수집총서' 편집장, 중앙방송국 보물찾기란 특별 초청전문가. 그는 베이징대학교 자원과 미술학원, 화동사범대, 상해사범대 등 기관의 고문과 특임교수도 맡고 있다.
문화재, 골동품 감정, 서예 인감에 종사한 지 40 여 년 동안 종정, 법기, 동전, 비석을 한 난로에 모아 고금의 대사의 정수를 흡수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꾸준히 노력하여 서예 작품을 자신의 스타일로 바꾸었다. 서예 작품은 일, 한, 신, 항, 호주, 대만에서 여러 차례 전시되어' 중국 당대 묵보 작품집',' 당대 서예 정선' 에 뽑혔다. 국내외 신문에는 감정 방면의 문장 및 저작이 자주 발표된다. 1990 년대부터 그는 약 20 편의 정교한 전문 저서와 특집 강의에 관한 세 세트의 영화와 시디를 연이어 출간해 골동품 감상 분야에서는 보기 드문' 고산전문가' 로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00 년에 그는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에게 수여되었다. 200 1 제 1 회 동양유명 성과상 수상, 2005 년 중국 당대 걸출한 공훈 예술가상 수상. 2006 년 홍콩 귀환 10 주년을 축하하는 최고 예술성과상인 가시화상을 수상했다. 2007 년에' 중국 당대 걸출한 예술가' 라는 칭호를 받았다. (중국 온라인 TV 경제대에서 발췌)
자문충
본명 문충, 196 1, 베이징 진사 가문, 올드 베이징 구리 장씨 제 4 대 후손. 대학 문화, 베이징대 고고학과' 고고학과 박물관학' 대학원생반을 졸업하다. 베이징 문화재국과 수도박물관에서 일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 93 학사 회원, 중국 농업박물관 연구원, 베이징대, 칭화대, 중앙민족대, 남경대 객석교수입니다. 중앙국가기관 미술가 협회 이사, 중앙국가기관 서예가 협회 이사. 문화재 복원 연구 잡지 편집장,' 문화재 보호 및 고고학 과학' 잡지 편집위. 2002 년' 중국 문화재보' 중국 문화예술계의' 학술적 성과가 현저하고 혁신 정신이 있는' 100 명의 전문가 학자에 뽑혔다.
기석 전문가, 문화재 감정전문가, 홀로 상속인, 서화전서.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발췌)
김신
문혁 난동 이후 내몽골 농촌에 내려가 내몽골 사범대 미술과를 졸업하고 도쿄예술대학에서 불교고고학을 공부한 지 5 년 만에 현재 중국예술연구원 미술소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여러 해 동안 그는 불교 석굴 고고학과 단불조상 예술을 연구해 일본, 한국, 인도, 네팔, 스리랑카 등 아시아 각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유럽과 미국 공공박물관과 사박물관의 아시아 예술품을 여러 차례 참관했다.
불교 고고학 방면에서 그는 구론을 천명하고, 구론을 전복시켰으며, 그 성과는 학술적 공백을 메울 수 있다. 단존불상의 진위에 대한 감정에서 그는 독보적이고, 견해가 독특하며, 결단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국가문물국 및 중외박물관을 위해 문화재를 감정하고,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고, 국보를 발견하다. 국내외 고교를 위해 강의하고, 나무발이 퍼지고, 복숭아와 리가 천하에 가득하다.
"중국 불상 아틀라스", "불교 조각 명품목록", "불상 감정과수집", "불상 계보학", "불상의 진위 확인", "해외 및 항대 고대 불상집", "고대 불상집" (by * * * 있습니다. 문화재, 문사, 돈황학 연구, 돈황학 소장, 문사 지식, 수집가 등에 논문 100 여 편을 발표하다. 산문집, 불교 예술집을 포함해서요. (중국 온라인 TV 경제대에서 발췌)
전반적으로,
이곳의 전문가 그룹은 모두 문학과 고고학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것으로, 그들은 이 방면의 발언권을 가지고 있다. 그는 CCTV 에 가서 남이 재능이 있다는 것을 설명했다. 공부를 아무리 잘해도 항상 실수와 실수가 있다. 고대 문물은 진짜인가 거짓인가? 그들은 단지 자신의 견해에 근거하여 판단을 내릴 뿐, 때로는 가짜가 진짜보다 더 좋을 수도 있다.
이런 프로그램도 리얼리티 쇼다. 리얼리티 쇼는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제한이 없는가? 이런 보물찾기 프로그램은 중화민족의 지혜와 문화의 결정체를 보여주기 위해 어느 청두에서의 관객의 체험을 풍요롭게 하여 5 천년의 문명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정말로, 전문가들은 마음대로 놀지 않고 손으로 관찰한다. 그들은 또한 확대율이 큰 거울과 같은 도구를 가지고 있다. 이런 일은 마치 시험 같다. 제목은 한 번 보면 배울 수 있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다. 읽지 않으면 만 년 동안 읽지 못한다. 우리 아버지는 어떤 종류의 도자기의 진위를 알 수 있는데, 전문가는 말할 것도 없다. 사람은 너무 많이 보고, 너무 많이 배운다. 가치에 관해서는, 모든 것이 동종 물건의 경매 가격을 기준으로 한다. 하지만 어떤 전문가들은 확실하지 않고, 어떤 전문가들은 비교적 뒤섞여 있고, 일반적인 가치는 그리 높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위선은 필요 없고, 전문가는 100% 의 확신이 없어도 사실로 판단될 수 있다. 그리고 초고도 있습니다.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수백만, 수억입니다. 일반적으로 확실하지 않으면 그들이 가짜라고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살 수 없기 때문이다. 감보에 관해서는, 이전에 분명히 심사 과정이 있었을 것이다. 나는 적어도 전문가가 무엇이 있는지 알 것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이 프로그램도 생방송으로 논란이 있는 물건이 잘릴 것이라고 보증하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첫 번째 선별을 배제하지 않는 것도 이 전문가들이다. 그들은 일을 빨리 본다. 결국, 정말 소수인데, 대부분 보면 거짓이다. 나와 아버지는 비슷한 행사에 참가했고, 세 전문가는 오전 내내 100 여 가지를 보았다.
CCTV 보물찾기는 우리 도시에 왔고, 프로그램 녹화 일주일 전부터 오디션을 시작했다. 내가 몇 번 보러 갔는데, TV 에 있는 그 전문가들이 모두 오디션 현장에 있었고, 오디션 때 너에게 진짜인지 거짓인지를 알려주지 않았다. 나는 그들이 많은 것을 너에게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진짜든 거짓이든. 적당한 것을 보고 프로그램 목록에 올려놓은 다음 돌아가서 자료를 조사해 보면 모든 것을 다 아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 집에는 필통이 하나 있다. 우리 할아버지는 기억이 있을 때 있다고 말씀하셨다. 그는 오디션을 볼 때 그들에게 보여 주었다. 진짜냐 가짜냐? 나는 이미 여러 해 동안 아무것도 설명하지 않았다.
친구는 조상의 야명주로 경호원 두 명을 고용하여 산서중앙으로 가서 보물을 찾았다. 전문가들은 보고 가짜라고 합니다. 답답해서 산서로 돌아갔고, 보름 만에 남하하였다. 어떤 사람은 사려고 하는데, 친구는 300 만 원을 요구한다. 사람들은 흥정을 하지 않고, 직접 가져갔다. ...
첫 번째는 자질 문제다. 만약 전문가가 가장 믿을 만하다면, 누가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까? 나는 골동품 중고상이 현지 전문가와 같은 전문가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감보 위의 전문가보다 더 진실하고 눈길을 끈다. 그리고 수분은 크지 않아, 적어도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나는 삼촌이 하나 있다. 나는 골동품을 판매한 지 40 년이 되었는데, 노점에서 노점까지. 많은 전문가들이 뜻밖에도 우리 삼촌을 보러 왔다. 어떤 전문가들은 어디서 찍었는지, 얼마를 썼는지 말하기까지 한다. 외삼촌이 웃으셨다. 얼마예요? 。
전문가의 얼굴이 미혹되다.
고아라고 불러 주세요. 나의 삼촌은 내가 고아 상품을 전문적으로 만든다고 말했다!
나중에 우리 삼촌은 이 전문가에게 한 세트를 주었다. 결국 친구니까 대화가 잘 되네요.
나중에 전문가들은 농민으로 가장하여 보물을 찾으러 갔다.
보물을 연구하는 전문가. 짱 () 가 끊임없이 입에 오르내리며, 입이 줄줄 흘러내린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너에 대해 말하자면, 이것은 고아이다.
나중에 모두들 부자가 되었다. 몇 년 후, 감보 전문가들은 이 일을 알고 특별히 우리 삼촌을 보러 왔다. 그리고 골동품을 가져와서 삼촌에게 감정하게 했다. 우리 삼촌은 네가 진짜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매우 흥분했다. 이 고아에 대해 말하자면, 틀림없이 진짜일 것이다. 외삼촌이 웃으셨다. 결국 네가 이렇게 멀리 나를 보러 왔으니, 나는 너에게 너보다 1 년 이른 고아 제품 한 벌을 선물할 것이다. 내가 너에게 무엇을 줬는지 말하지 마라. 너는 극본을 쓰고 나서 찍는다.
저녁에 모두들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술이 세 번 순찰하다. 기념사진촬영 ...
수집은 문화 전승의 취미이자 물질주의의 투기 방식이 되었다. TV 보프로그램의 전문성과 공정성도 의심을 받았다.
감보 프로그램을 본 친구는 사회자 왕이 방금 휘두르는 자금망치에 깊은 인상을 받았을 것이다. 수집가와 협의한 후, 만약 소장품이 현장에 있는 전문가들에 의해 위조품으로 판명되면, 주인은 가차 없이' 모조품' 을 산산조각 낼 것이다. 많은 친구들이 분명히 이런 의문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전문가가 틀리면 어떡하지?" " 모두의 걱정이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누가 그들이 영원히 옳다고 보장할 수 있습니까?
하지만 프로그램은 이렇게 잔인하다. 전문가들은 진실이라고, 거짓이라고 말한다. 많은 업계 전문가들도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 어떤 보물들은 전문가가 보기만 해도 좋은 물건이라는 것을 알지만, 텔레비전에서 그것들이 깨지는 것을 보고 사람을 야유하게 한다. 텔레비전 화면을 통해, 여기서 얼마나 많은' 억울한 거짓 사건' 이 발생했는데, 누가 똑똑히 말할 수 있습니까? 중국관리과학연구학술위원회 문화재감정위원회 주임인 닝육신 주임은 "이곳의' 모조품' 의 30% 는 진품이다!" 라고 평가했다.
이것이 TV 보물 전문가의 능력 수준에 관한 문제라면 이렇게 하자. 이제 더 많은 소문이 그 중' 고양이의 느끼함' 을 가리키고 있다. TV 프로그램은 자신의 소장품을 투기하는 수단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소장에 육아 프로그램이 많이 있으며, 아기의 진정한 주인은 무대 위의 전문가나 배후의 거물일 수 있다고 지적한다. 텔레비전에서 이렇게 투기하면 명기가 되고, 관중들이 다투어 빼앗고, 몸값이 급등한다. 심지어 방송국의 명성을 이용해 책을 외우고 감보 프로그램을 통해 가짜 세탁을 실현한 사람들도 있다.
만약 소문이 사실이라면, 만약 당신이 정말로 당신 집의 가보를 보물로 삼는다면, 만약 이번 감독이 한두 가지를 깨뜨리고 연극 효과를 높여야 한다면, 또 누가 재수가 없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이 강호 소문들이 진짜든 거짓이든, 우리 일반인들은 그저 그것들을 오락 프로그램으로 볼 뿐이다.
지금 감보 프로그램은 어룡이 뒤섞여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먼저 스스로 지식을 좀 배우면 전문가도 속았다. 공부를 많이 하고 박물관을 많이 구경한다. 지식을 습득해야만 분별할 수 있다.
시청률을 위해!
일반 팬들은 노점에 가서 누출을 줍고, 전문가들은 보물 탐사 과정에서 누출을 주웠다. 전문가가 수십만 달러를 써서 애호가의 손에서 수백만 또는 수천만 개의 문화재를 사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재미있게 놀자. 조만간 이 문화재 전문가들이 소장계의 악취 나는 거리를 다 놀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