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들어와서 노예성에 대해 이야기하다.
들어와서 노예성에 대해 이야기하다.
노예성은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첫날 그에게 100 채찍을 주었다. 그는 매우 화가 났지만 감히 말하지 못했다. 다음날 80 번을 채찍질을 당하자 그는 생명의 희망을 보았다. 셋째 날, 그는 50 채찍을 맞았고, 그는 그의 백성이 진보했다고 자랑했다. 넷째 날, 30 번을 채찍질을 당하고, 그는 무릎을 꿇고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다섯째 날, 20 채찍을 맞았을 때, 그는 고마움을 느꼈다. 6 일째나 7 일째가 되자 그는 이사를 할 때 채찍질을 당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그를 동정하는 사람들을 채찍질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요 특징
문화 발전의 방향은 줄곧 통치계급의 손에 달려 있다. 이런 문화는 이미 통치계급이 인민정신을 노예로 삼는 도구와 인민정신을 마취하는 마취제로 전락한 지 오래다. 노예 문화가 노예 시민에 침투한 것은 세 가지 주요 특징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독립사고 부족, 다른 하나는 평등정신 부족, 세 번째는 권력 숭배이다.
독립적 사고가 부족하다
노예성 문화로 훈련된 노예성의 첫 번째 특징은 독립적 사고의 부족이다. 이것은 2000 여 년 동안 우매한 인민 통치의 결과이다. 백가가 파면되고, 유교만 존경하며, 한 집안의 사상이 천하를 통일하였다. 사람들은 한 가지 사상, 즉 공식적으로 규정된 사상만 받아들일 수 있다.
독립적 사고가 부족한 사람은 정상적인 논리적 사고를 하기 어렵고, 이성의 발전을 방해하며, 쉽게 현혹되고 조작된다. 독립적 사고가 부족한 민족은 양떼 효과, 즉 맹종하기 쉽다.
평등정신이 부족하다
노예성 문화로 훈련된 노예성의 두 번째 특징은 평등정신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평등정신이 부족하다는 것은 우리가 빨리 다른 사람을 동등하게 대할 수 없고, 감히 자신을 동등하게 대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평등명언)
평등정신의 결여는 노예제 문화정신의 결과이고, 한편으로는 잔혹한 권력의 육체에 대한 노예이다. 장기간의 이중 노예 제도는 뿌리 깊은 불평등관념을 만들었다. 독재권력은 사람을 달관 귀인과 민간인으로 나누고, 노예성 문화는 사람을 군자와 소인으로 나눕니다. 제도는 불평등을 만들었고, 문화의식은 또 이런 불평등을 강화하여 사람들이 마음속으로부터 받아들이게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불평등은 당연한 것이 되어 노예정신이 되었다. 노예정신의 불평등은 노예성의 이중적인 성격, 즉 열등감과 오만함을 만들었다. 이중적인 성격은 다른 사람을 동등하게 대할 수도, 자신을 동등하게 대할 수도 없다는 것이다.
사회의 최하층에 사는 사람들은 주로 자신을 동등하게 대할 용기가 없다는 것을 보여 권력을 가진 사람들의 발밑에서 매우 비천한 생활을 할 수 있을 뿐, 방귀를 확대하는 관원을 보면 경외심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숭배력
노예성 문화로 훈련된 노예성의 세 번째 특징은 권력 숭배이다. 권력에 대한 숭배는 두 가지 수준에서 나타난다. 1 층은 민간인의 공식 의식이고, 2 층은 사회 엘리트의 권력 추구이다.
중국인들이 권력을 숭배하는 사상의 뿌리는 유교 사상에 대한 오해이다. 공자는 "배우고 우측시" 라고 말했고, 벼슬을 공부의 목적으로 삼는 것은, 학습의 적용에 신경을 쓰고, 배운 후에 사회를 위해,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과거 시험의 유행에 따라 능력이 커질수록 책임이 커진다는 관념과 물질생활에 대한 동경에 대한 인간성이 혼동되고 있다. 심지어 벼슬을 인생의 가치 기준으로 삼아 관직의 높낮이로 인생의 성과를 평가하며 모든 것이 관직과 동등한 자리에 앉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벼슬은 인생 추구의 최고 목표가 되고, 권력은 토템이 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관본위의식이다. 중국인들이 권력을 숭배하는 두 번째 이유는 권력의 잔혹함이다. 수천 년의 봉건 왕권은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고, 민간인들은 강권을 두려워한다. 중국인들이 권력을 숭배하는 세 번째 이유는 중국인의 권력에 대한 잔혹한 무력감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두려움과 무력함이 경외로 변했다. 자연재해에 대한 인간의 공포와 무력함이 귀신에 대한 경외로 변한 것처럼 신에 대한 숭배도 마찬가지다.
자기 검열과 영적 통치자 사고가 있습니다.
노예성 문화가 낳은 노예성이 나타나자마자 자기심사의 정서가 있다. 노예성에서, 99% 의 통치계급은 모두 통치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지배 계급의 높이에 서서 이 나라의 발전을 생각하며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행동을 스스로 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