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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월 단오절의 유래?

▲ 단오절의 유래

음력 5 월 5 일의 단오절은 여름에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전통적으로 단오절은 굴원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기원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많은 유행하는 단오절 풍습은 굴원의 전설보다 역사가 더 길다. 일부 학자들은 단오절에 또 다른 기원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 중 하나는 단오절이 악일의 금기에서 기원했다는 것이다.

단오절은 음력 5 월에 한여름에 유행하는 계절이며, 속칭' 사월' 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하' 는 "(할 수 있다) 난초를 저장해 두고 있다" (저장: 축적, 모인다. 사오: 소장하고 있어요. Mi: 스토리지 Mi). "큰 돈" 은 "난초를 남겨 목욕을 하다" 고 말했다. 목욕의 목적은 유독 가스를 청소하고 배제하기 위한 것으로, 이는 5 월의 악월에 대한 적극적인 예방 조치이다. 이 기간 동안 모든 행동도 휴식과 휴식을 원칙으로 한다. "예기. 월령 ":"한여름, 음양상쟁, 생사상분, 군자 재계; 침묵, 금욕. " 동시에, 5 월에도 많은 금기가 있다. 응용 (기원 178 년)' 관협' 에 따르면? 6? 1' 기피' 에 따르면 한나라에는' 5 월에서 관까지, 영원히 움직이지 않는다',' 5 월에 집을 짓고, 머리가 벗어진다' 는 속담이 있다. 5 월 5 일은 특히 나쁜 날입니다. "노출 침대 추천석" 을 피하는 것 외에도 "5 월은 언급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사기? 6? 1' mengchang 전기' 에 따르면 mengchang 은 5 월 5 일에 태어 났으며, 그의 아버지 티안 아기는 그를 버릴 계획입니다. 왜냐하면 전영은 "가족과 화목하게 자라면 부모에게 좋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런 악일의 금기는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오늘날, 우리는 단오절의 많은 풍습에서 전염병을 피하는 식재료를 찾을 수 있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한 두 번째 설법은 Wen Yiduo 씨가 제기한 것이다. "단오시험" 이라는 글에서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 즉 경주와 쫑쯔 먹는 것은 모두 용과 관련이 있다고 들었다. 그는 먼저 오군 (기원 467-520 년) 의' 속화' 중 한 구절을 인용했다.

5 월 2 1 일 굴원이 지로병으로 돌아가자 초인들이 애도했다. 매일 쌀은 죽통에 저장되고 물 속에서 제물을 바칩니다. 한나라의 군사 건설 기간 동안 장사는 유럽으로 돌아왔다. 낮에 나는 갑자기 삼루 박사라고 주장하는 사람을 보았는데, 그가 말했다. "너는 이 희생을 봐야 한다. 매우 친절하다. 그러나 종종 쓴 용이 남아서 훔쳐간다. 오늘 무슨 좋은 점이 있다면, 그 위에 neem 잎을 올려놓고 색색의 실크로 묶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도 작은 용이 두려워하는 것이다. " 그의 말로 돌아가다. 세상 사람들이 오색 실크와 인접엽으로 쫑쯔 만드는 것은 모두 졸졸 흐르는 유풍이다.

동시에, 그의 이론을 지지하기 위해 몇 가지 문학 사례를 인용했다. 이 기록들은 또한 단오절의 기원이 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Wen Yiduo 는 드래곤 보트 축제는 원래 양쯔강 하류에있는 Wu yueren 의 축제 일 수 있다고 추측했다. 고 대 전설에 따르면, 오월 문신 머리와 나라입니다. 문신의 목적은' 용처럼' 부상을 피하는 것이다. 한서? 6? 1 지리지' 는 "(월인) 항상 물속에 있으니 머리를 부러뜨리고, 문신은 용처럼 되어 해를 보지 않는다" 고 참고해야 한다. "Wen Yiduo 의 결론은 단오절은 용을 토템으로 하는 사람들이 토템 제사를 거행하는 날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단오절입니다.

이러한 주장들은 구체적인 현상을 설명하지만, 그 중 어느 것도 단오절의 단일 기원으로 간주된다면 안타까운 일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보다 악일과 용토템이 단오절의 가능한 원천이라고 말하는 것이 낫다. 역사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그들은 서로 융합되어 굴원의 전설이 그들에게 새로운 동력을 더해 줄 때까지 단오절이 흥성하여 중요한 명절이 되었다.

▲ 단오절의 전설

"사기", "굴원과 가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박학다재, 지존고, 난세, 사령" 이라고 한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국왕과 국사를 상의하여 명령을 내렸다. 네가 나갈 때 너는 손님을 만나 날씨를 처리할 것이다. 왕은 이 일을 매우 기꺼이 한다. "초회왕의 기량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상관의사와 너의 윤의 질투를 불러일으켰고, 재위 왕 앞에서 굴원을 비방했다. 초왕은 점점 굴원을 멀리하고, 심지어 그의 건의를 받아들이기를 거절하고, 결국 굴원을 유배했다. 슬픔과 분노가 섞인 굴원이 강호에 떨어졌다. 걸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그는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굴원이 죽은 지 수십 년 후, 초국은 결국 간신 때문에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그러나 충성과 의심이 많은 비극적인 영웅인 굴원은 여전히 초나라 국민의 마음속에 살고 있다. 다음 이야기는 초인들이 굴원에 대한 사랑을 설명하는 데 쓰일 수 있다.

굴원이 강에 투항한 후 초나라 국민들이 매우 비통하여 잇달아 지라강으로 몰려와 굴원에 경의를 표했다고 한다. 어민들은 배에서 내려 강에서 그의 시체를 왔다갔다했다. 한 어부는 미리 준비한 쫑쯔, 계란 등을 꺼내 강에 던져 물고기와 새우가 먹으면 의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늙은 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강에 부어 이 약으로 용을 기절시켜 의사를 해치지 못하게 하겠다고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어지러운 용 한 마리가 물 위에 떠 있었고, 용의 수염에는 굴의사의 치마가 묻어 있었다. 사람들은 용을 해안으로 끌어당겨 목에서 뽑은 다음 아이들의 손과 목에 감고 수컷 황주로 뇌를 닦아서 독사와 해충들이 감히 이 아이들을 해치지 못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해충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독서명언)

굴원이 강을 뛰는 날은 5 월 5 일이라고 한다. 그 후로 매년 5 월 5 일 사람들은 용주를 젓고, 쫑쯔 먹고, 웅황주를 마셔 굴원을 기념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창포나 쑥이 명절이 끝날 때 문에 꽂히는데, 이는 쑥이 해독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풍습의 기원에 대해 민간에서는 한 가지 설이 있다.

당나라 Xuanzong 년, huangchao 리드 반란, 어디, 수많은 살인, 혈액 흐름 강. 사람들은 황소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급히 도망쳤다.

올해 5 월, 황둥지 대군이 하남을 침공하여 등주에 도착했다. 황둥지는 말을 타고 시내를 나가 지형을 살폈는데, 노약한 여자와 아이들이 일파일파로 도시에서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보았다. 그는 짐을 메고 있는 한 여자를 보았고, 한 손에는 어린 남자아이를 안고, 한 손에는 큰 남자아이를 안고 있었다. 황둥지는 깜짝 놀라 말에서 내려와 물었다. "형수님, 당신은 급하게 어디로 가십니까?" " 그러자 여자가 대답했다. "황둥지는 살인하고 눈도 깜짝하지 않는 소인이라고 들었는데, 며칠 지나면 등주를 공격할 것이다. 도시의 모든 남자들이 이 도시를 지키도록 소집되었다. 우리는 노소를 막론하고 일찍 도망가는 것이 낫다. "

황둥지는 아이를 가리키며 그녀에게 물었다. "왜 너는 손에 작은 것을 들고 있지만 큰 것을 안고 있니?" " 여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제 품에 있는 것은 외삼촌 댁에서 유일하게 살아 있는 것입니다. 내 손에 든 것은 내 아들이다. 불시의 수요에 대비해서, 나는 외삼촌 집에 묘목을 남기기보다는 아들을 잃을 것이다. "

황둥지는 깊은 감동을 받아 여자에게 말했다. "형수님, 빨리 돌아가세요. 문 앞에 창포와 쑥을 붙여주세요. 그러면 황둥지 군대가 당신을 해치지 않을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여성은 이에 대해 의심을 표했지만, 그녀는 도시로 돌아와 이 소식을 퍼뜨렸다. 다음 날은 5 월의 단양, 황둥지 군대가 성읍을 맹공했지만, 집집마다 창포와 쑥이 걸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 황소는 여자에 대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군대를 이끌고 갔고, 온 도시가 면했다.

이 일을 기념하기 위해 단오절이 지나면 모두 창포와 쑥을 문에 꽂는다. 이 풍습은 줄곧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