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청동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청동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청동은 융점이 낮고, 경도가 높고, 가소성이 강하고, 내마모성이 강하며, 부식에 내성이 있으며, 빛깔이 선명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각종 전기, 기계 부품, 베어링, 기어 등을 주조하는 데 적합합니다.
청동기에는 음식, 술, 물, 악기, 병기, 차마, 농기구 및 도구, 통화, 옥새, 제프, 도량형, 구리 거울, 잡기 등 12 가지 범주가 있으며, 몇 가지 작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 음식 용기, 술 용기, 물 용기, 악기, 무기가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것이다.
청동연구
동식물 이미지 패턴:' 판상 무늬' 는 판권의 뱀형 무늬로 붙여져 춘추전국시대에 유행했다. 문어는 고서에 기재된 독극물이다.
뱀 한 마리가 뱀 한 마리만큼 작다. 평문' 은 춘추시대에만 나타난다.
코끼리 무늬',' 코끼리 코 무늬' 도 청동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문양이다. 이미지, 소통. 온순한 대형 동물일 뿐만 아니라 평화와 길상의 상징이자' 외출입상' 의 영광이다.
좀비무늬' 는 과거에도' 사냥무늬' 라고도 불렸으며 청동기의 동물 얼굴 이미지를 리본 장식 패턴으로 변환하는 조합이다. 이런 장식대는 서주 말기에 나타나 춘추전국시대에 유행했다.
기하학: 다이아몬드, 삼각형, 원 등의 연결된 변형 패턴을 나타냅니다. 전형적인 것은' 동그라미 무늬' 나' 구슬 무늬' 로, 대부분 보조형으로 상주에 유행한다. 삼각운무늬' 는 종종 다른 장식 패턴과 엇갈려 전국 시대에 유행한다. 마름모꼴 사격' 은 종종' 소용돌이 무늬' 와' S' 무늬가 섞여 전국 시대에 유행했다. "링", 원래 "남성 패턴", 연속 "S" 모양의 웨이브 패턴, "도난 패턴" 또는 링 패턴, 서주 후반에 인기가 있습니다. 여씨춘추' 에는 일찌감치' 도적 지도' 라는 기록이 있었다. "도둑질 패턴" 은 이중 고리로 웅크리고 그 중 하나는 눈모양이 있고, 두 끝은 만족스러운 머리 모양으로 구부러지는 등 많은 변화가 있다.
청동의 사용
해외
청동은 일찍이 기원전 3000 년에 제조되었지만, 오래지 않아 일반 응용의 인공제품으로 사용되었다. 최초의 청동기는 6000 년 전 쿠바 바빌로니아 양강 유역에 나타났다. 수메르 문명에 사자 이미지가 새겨진 대형 청동칼은 초기 청동기의 대표다. 호머는 일리아드 서사시에서 그리스 화신 헤피스토스가 구리, 주석, 은, 금을 용광로에 넣어 아킬레스가 사용하는 방패로 정련했다고 언급했다. 구리와 주석의 비율은 크게 변한다 (잔류물에서 측정한 구리의 함량은 67 ~ 95%). 그러나 중세 시대에는 비율이 다르면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베네치아 산타카일 교회 도서관에서 소장한 1 1 세기 그리스 원고는 1 파운드 구리와 2 온스 주석 합금, 즉 8 대 1 의 비율을 나열하며 나중에 사용된 총청동과 비슷하다. 청동은 구리보다 단단하고 융점이 낮아 녹고 주조하기 쉽다. 청동도 순철보다 단단하고, 합금 성분이 다른 청동은 총관과 기계 베어링을 만드는 데 적합하다. 도구와 무기에서 역사적으로 청동을 철로 대체하는 것은 철 자체의 특별한 장점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철이 구리와 주석보다 더 풍부하기 때문이다. 종청동은 두드릴 때 큰 소리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주석 함량은 1/4 부터 1/7 까지 높다. 조각 청동은 주석 함량이 1/ 10 까지 낮으며 때로는 아연과 납의 혼합물도 첨가한다. 아연은 경도를 높일 수 있으며 베어링 합금에는 보통 소량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 청동에 소량의 인을 첨가하면 성능과 강도를 높일 수 있다. 인 청동 잉곳의 인 함량은 1~2% 에 달하며 주물에는 미량만 함유되어 있다. 강도가 높아서 펌프의 플런저, 밸브 및 슬리브에 특히 적합합니다. 청동은 기계공업에도 쓰이며, 소량의 주석도 함유되어 있고, 주석도 함유되어 있지 않지만, 대량의 아연과 텅스텐을 함유하고 있다. 청동은 도구와 무기 외에도 동전을 만드는 데 널리 쓰인다. 많은 동전은 실제로 청동으로 주조되는데, 그들의 전형적인 성분은 4% 주석과 1% 아연이다. 청동은 물처럼 뜨겁고 차가운 물질이다.
중국
중국 청동기 문화의 발전은 세 단계, 즉 형성기, 성수기, 전환기로 나뉜다. 형성기는 용산기를 가리키며, 지금으로부터 4500 ~ 4000 년 전이다. 전성기는 여름, 상, 서주, 춘추, 전국 초기를 포함한 중국의 청동기 시대이며, 1600 년경, 즉 중국 전통제도의 청동기 시대이다. 과도기는 전국 말기부터 진나라와 한 왕조까지의 시기를 가리킨다. 청동기가 점차 철기로 대체되면서 수량이 크게 줄었을 뿐만 아니라, 최초의 예기 무기와 예절 제사, 전쟁 활동 등 중요한 장소에서 일상용품으로 바뀌었고, 그에 상응하는 종류, 구조적 특징, 장식 예술도 바뀌었다.
형성 시기: 지금으로부터 4500~4000 년, 용산 시대는 전설의 요순우 시대와 맞먹는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당시 사람들은 청동기를 제련하고 주조하기 시작했다. 황하와 장강 중하류의 용산 시대 유적지에서 고고학 발굴을 거쳐 수십 개 유적지에서 청동기가 발견됐다. 기존 재료로 볼 때, 형성 시기의 청동기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구리 청동이 공존하고 황동이 나타납니다. 간쑤 () 동향 () 의 임가 유적지에서 각종 구리 칼 한 자루가 출토되었다. 허베이 당산대성산 유적지에서 구멍이 난 붉은 구리 두 개가 발견되었다. 하남 등봉왕성강용산시에서 주석 7% 를 함유한 청동 용기 단편이 출토되었다. 산서 샹펀도사 묘지에서 완전한 동종이 출토되었다. 산둥 교주 산리 강 유적지에서 두 개의 황동 원뿔이 출토되었다. 산둥 Qixia yangjiaya 에서 발굴 된 황동 조각. 간쑤, 청해, 닝샤의 제가 문화에서 발견된 청동기 수가 가장 많다. 몇몇 묘지에서 칼, 송곳, 드릴, 고리, 구리 거울, 청동, 구리 등이 출토되었다. 생산공예상, 어떤 것은 단조이고, 어떤 것은 몰드 주조로 비교적 선진적이다.
2. 청동기 품종이 많지 않아 주로 칼, 콘, 드릴, 고리, 청동 거울, 장식품 등 일상적인 도구와 생활용품에 속한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은 이미 컨테이너를 만들 수 있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또한 용산 문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붉은색이나 노란색 도자기는 주둥이와 가랑이에서 모조 금속 리벳을 자주 발견한다. 이때의 청동기가 하상 시대의 청동기 기능과 같다고 생각한다면, 당시의 청동기는 이미 예기로 바뀌기 시작했거나 이미 예기로 바뀌기 시작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3. 보통 작은 유적에서도 청동기가 출토되고, 일반 주민도 청동기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이 시기의 청동 제품은 소박하고, 무늬가 있는 구리 거울도 성조기, 삼각무늬 등 기하학적 장식일 뿐, 3 대 청동 장식의 신비감은 없다.
전성기: 여름, 상, 서주, 춘추, 전국 초기를 포함해 기간은 약 1600 년이다. 이 시기의 청동기는 주로 예기, 병기, 잡기로 나뉜다. 악기도 주로 사당의 제사 활동에 쓰인다. 예기는 고대 의식에 쓰인다. 그것들은 신성해서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없다. 모든 청동기 중에서 예기의 수가 가장 많아 가장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예기는 중국 청동기 제작 기술의 최고 수준을 대표할 수 있다. 예기의 종류로는 취사도구, 식기구, 술기, 물기, 신상 등이 있다. 이 시기의 청동기 장식은 가장 정교하고 장식의 종류가 다양하다.
청동기 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도안 중 하나는 대식무늬로, 수면무늬라고도 한다. 이런 도안은 5 천년 전 장강 하류 양추문화의 옥기에 처음 나타났고, 산둥 용산 문화는 이런 도안을 물려받았다. "여씨 춘추" 라는 글에는 "탐식, 몸, 몸에 해롭다" 는 구름이 있다. 그래서 이런 수면무늬는 일반적으로 대식무늬라고 불린다. 귀뚜라미 도안은 이속 문화의 청동기에 이미 존재한다. 상주시대의 대식 도안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서주 시대에는 청동무늬 장식의 신비한 색채가 점차 쇠퇴했다. 용봉은 여전히 많은 청동 패턴의 주제이다. 많은 꽃무늬 패턴은 사실 용뱀봉새에서 진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매미 무늬는 상대와 서주 시대에 흔히 볼 수 있는 문양이다. 춘추시대에는 기형적인 매미 무늬가 있었다. 춘추시대에는 용무늬가 성행하여 점차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며 다른 거의 모든 무늬를 짜냈다.
중국 고대 청동기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공예가 뛰어나 고대 장인의 창조적 재능을 보여준다. 중국 고대에는 도자기 복합 패턴으로 청동기를 주조하는 방법이 이미 발달하였다. 범도의 선재, 몰딩 선반가공, 도안 조각은 모두 매우 정교하며, 진흙 주조, 분주, 연주, 겹이 주조하는 등의 기술은 모두 매우 성숙하다. 무분주조의 밀랍공예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청동 주조 기술의 큰 발전이다.
청동기를 상감하여 미관을 늘리는 기술은 이미 나타났다. 첫 번째 상감 재료는 청록색이다. 이런 녹색 보석은 여전히 보석에 쓰인다. 두 번째 범주는 옥이다. 옥조창, 옥날 도끼 등을 포함한다. 철날 구리, 철조동날 등 세 번째 유형의 운석이 석철로 확인되었다. 네 번째는 자동을 박아 동물 모양의 도안을 형성하는 것이다. 춘추전국시대에도 금은으로 장식된 청동기를 사용했다. 월왕의 명검도 청동으로 만들었다.
동주 시대에는 야금과 주조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여 기술 총결산서' 고시기' 가 나왔다. 책은 종정 도끼금 이창 등의 기물을 만드는 청동기 중 구리와 주석의 비율을 상세하게 규정하고 있다. 전쟁이 빈번하여 무기 주조가 급속히 발전하였다. 특히 오월 칼은 날카로워 천하에 이름을 날리며 건장, 오우 등 유명한 검객이 나타났다. 어떤 검들은 지하에 묻혀 2000 여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한 무더기의 종이로 썰어질 수 있다. 군웅하는 검과 같은 일부 칼은 화학 처리를 거쳐 녹슬지 않는 마름모꼴, 비늘, 화염 무늬를 형성하여 매우 화려하다.
중국 청동기의 또 다른 특징은 지금까지 초상화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많은 청동기는 네모난 얼굴, 악얼굴 등 사람의 얼굴로 장식되어 있지만, 이 얼굴들은 특정 사람의 얼굴이 아니다. 더 많은 기물은 인간의 전체 이미지이다. 예를 들면 휴머노이드등이나 촛대와 같다. 또는 시계대 위에 칼을 든 휴머노이드 손이 대들보를 받치고 있고, 구리 접시 밑에 몇 마리의 휴머노이드 발이 있는 것과 같은 전체 사람을 기물의 일부로 삼을 수도 있다. 이 휴머노이드 인물들은 대부분 남녀가 모방하는 옷이지, 특정 노예의 초상화가 아니다. 쓰촨 광한 싼싱두이 출토된 입체인물과 머리는 정상인보다 크고, 귀가 튀어나오고, 코가 크고, 신비감이 넘치며, 신화 인물이어야 한다.
상주시대 수만 점의 청동기에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흔히 비문이라고 불린다. 역사학자들에게 역사를 증명하고 보완하는 역할을 했다.
중국 청동기의 비문과 글은 대부분 주조한 것이다. 오목한 글자는 음이라고 하고, 튀어나온 몇 글자는 양이라고 한다. 상대와 서주에는 비문이 모두 주조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단지 몇 가지 예만이 유리기로 새겨져 있다고 할 수 있다.
서주 말기에 완전히 새겨진 명문이 나오기 시작했다. 전국 중기에는 대부분의 비문이 이미 새겨져 있다. 하북 평산 중산왕한 묘의 극중 예기 세 벌도 체각으로 만들어졌으며 검술은 매우 성숙하여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대인들은 청동기의 견고성이 매우 강하여 명문이 영구적으로 전해질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전해야 할 물품은 청동기에 주조해야 했다. 따라서 비문은 오늘날 고대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가 되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청동기 주조 기술이 한층 더 발전하였다. 경험의 축적으로 각종 청동기를 주조할 때 구리와 주석 모두 일정한 비율을 가지고 있다. "이주고시공기" 는 김유육기: 금 6 점, 석거 1 위, 종정이라고 말했다. 금 5 점, 주석 하나, 즉 도끼 금 장치; 그 사분금, 석합과 하나로, 즉 가희의 가스; 그 금 3 점, 주석 3 분의 1, 즉 대제의 날; 그 금 5 점, 2 위, 즉 참수 화살표 제나라; 김석의 절반은 거울이라고 불린다.
여기서 이른바 금은 구리이고, 구리 주석 합금은 청동이다. 이른바' 김육기' 란 6 개 공식의 무게로 청동품종을 구분해 각종 그릇을 만드는 것이다. 이른바' 종정합' 중 구리와 주석의 비율은 6 대 1, 즉 구리가 85.7 1%, 주석이 65.438+04.29% 를 차지했다. 구리-주석 비율은 5 대 1, 즉 구리는 83.33%, 주석은 16.67% 를 차지한다. 가희의 가스' 에서 구리와 주석의 비율은 4 대 1 로 구리가 80%, 주석이 20% 를 차지했다. 대날' 에 필요한 구리 주석의 비율은 3 대 1, 즉 구리가 75%, 주석이 25% 를 차지한다. 구리와 주석의 비율은 5 대 2 로 구리가 7 1.43%, 주석이 28.57% 를 차지한다. 구리와 주석의 비율은 1 대 1, 즉 각각 50% 를 차지한다. 양폭 선생은 각종 청동기 중 구리 주석 합금의 비율이 합금 원리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화왕공기' 가 규정한 ① 청동기 중 주석의 성분이 가장 질겨서 17% 에서 20% 를 차지한다. 시험' 은' 도끼금균형' 이 16.67%,' 갈창 균형' 이 20% 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도끼금갈창은 모두 끈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청동에서 주석의 성분은 30 ~ 40% 를 차지하며 경도가 가장 높다. 화왕기' 에서는' 칼날이 가지런하다' 는 주석이 25%,' 칼날이 가지런하다' 는 주석이 28.75% 라고 규정하고 있다. 이런 무기는 경도가 높기 때문이다. 청동의 주석 함량이 증가하면 광택이 청동색에서 빨강, 오렌지, 연한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주석이 30 ~ 40% 를 차지하면 청동은 회색으로 변한다. 화왕공대에 따르면' 종정기' 에는 65,438+04.29% 의 주석이 함유되어 있어 오렌지색에서 더 예뻐 보이고 아름다운 소리를 내기 위해서다. 화왕기' 는 주석이 50% 를 차지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구리거울은 흰색 광택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후베이 () 성 수현 () 에서 출토된 춘추시대 고고학적 발견으로 19 편종과 45 편종, 초왕이 선물한 1 조각 (1) 이 있다. 음향에 따르면, "이 편종에는 7 개의 음이 있는데, 현대 멜로디와 마찬가지로 진동 주파수는 현대 국제 표준과 비슷하다. 총 음역은 5 옥타브를 가로지르며 현대 피아노 음역의 양끝에 있는 음역보다 1 옥타브 적다. 이 편종은 음색이 아름답고 음역이 넓으며 변조가 비교적 온전하여 각종 곡조를 연주할 수 있다. 이 편종의 발견은 춘추시대 청동 주조 기술의 휘황찬란한 성취의 생생한 예이다.
"이주 코 공공기" 는 "주금이 있는 곳, 금, 주석의 흑탁한 기운이 다 떨어지고, 노랑, 백이 뒤 따른다" 고 말했다. 황백의 기운이 다하고, 청화백이 뒤를이었다. 녹색과 흰색의 기운이 다하여 녹색에 이어 주조할 수 있다. " 이것은 야금학에 부합한다. 청동 혼합 주조에서는 불순물이 먼저 휘발되어' 흑탁한 가스' 가 발생한다. 둘째, 주석이 녹아 휘발하여' 황백가스' 를 생산한다. 온도가 다시 상승할 때, 구리는 녹고 휘발하여 다시' 녹색 가스' 를 발생시킨다. "녹색 가스" 가 나타날 때, 구리와 주석은 완전히 녹고 청동 합금도 녹아서 물체로 주조할 수 있게 되었다. 견자는 청동기의 주조는 "형정, 금 (구리) 아름다움, 공교, 불" 에 있다고 말했다. (3) 이는 주조 금형 제작, 원자재 선택, 제련 주조 기술, 온도 파악 등 모든 부분을 잘 파악해야 좋은 그릇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춘추전국시대 청동기 기술의 진보는 다음 두 가지 기술의 운용에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하나는 금은인터리빙 기술로 금은실을 청동기 표면에 박아 도안이나 문자를 만드는 것이다. 이런 기술은 춘추 중기에 나타났는데, 당시 추 송 등의 나라의 무기에는 모두 잘못된 금서예가 있었다. 전국 시대 초기에 청동 예기에 대량의 금과은 엇갈린 무늬가 나타났다. 전국 중기에는 이 기술이 무기와 예기뿐만 아니라 제프의 구리 버클, 옥새, 병거, 구리 거울, 갈고리, 칠기에도 사용되었다. 둘째, 전국 중기 이후 조각인물 기술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 기술은 비교적 얇은 주전자, 관, 거울, 경연에 얇은 머리처럼 얇은 조각인물화를 만드는 것으로, 보통 수륙공격, 사냥, 연회 예절 같은 모습이다. 이 그림들은 용기 모양으로 주조한 후 강철 칼로 조각한 것이다.
과도기: 전국 말기부터 진한말기까지의 시기를 가리킨다. 수백 년간의 합병전쟁과 부국 강병을 목적으로 한 정치 경제 문화개혁을 거쳐 강병은 결국 중앙집권적인 봉건사회를 건립했고, 전통 예절제도가 완전히 와해되어 철제품이 광범위하게 이용되었다. 사회 각 분야에서 큰 변화가 일어났다.
청동기의 사회생활에서의 지위는 점차 떨어지고 그릇은 일용이지만, 여전히 일부 청동기를 겨냥한 정교한 작품들이 적지 않다. 예를 들어 산시린진시황릉에서 출토된 청동차마 두 대가 있다. 첫 번째는 네 마리의 말을 타고, 차에는 초막이 있고, 앉아 있는 사람은 어자이다. 이 두 차마는 모두 청동으로 주조하여 실제 크기에 비례하여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바로 차에 금과은 액세서리가 많이 있어서 모두 페인트칠을 한 거예요. 두 번째 승마, 길이 3. 17, 높이 1.06 미터는 지금까지 발견된 형태가 크고 구조가 가장 복잡한 청동기라고 할 수 있다.
동한 말년에 도자기는 큰 발전을 이루었고, 사회생활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여 일용 청동그릇을 생활에서 더욱 밀어내게 되었다. 무기, 도구 등에 관해서는. 이때 철은 이미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수당 시대의 청동기는 주로 각종 정교한 구리 거울로, 일반적으로 각종 비문이 있다. 이후 청동 거울 외에는 청동기의 발전이 없었다. 그래서 이 사이트는 중국 고대 청동기 발전에 대한 연구가 수당까지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