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민국시대에 사용된 글씨체는 무엇입니까?

민국시대에 사용된 글씨체는 무엇입니까?

민국시대에는 대부분 번체자를 사용했지만 간체백화문도 보급되었다.

문예 방면에서 민국도 민주주의와 과학정신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관통하고 있다. 오사시대부터 백화문이 문어문을 대신하기 시작하여 봉건몽매주의를 폭로하고 채찍질하는 것이 중국 문예의 가장 중요한 주제 중 하나가 되었다.

노신의' 함성',' 아Q 정전',' 상림형수',' 바진의' 격류 삼부곡-집 춘추' 는 모두 이 주제와 백화문 형식을 완벽하게 결합한 고전이다. 이런 작품은 문학사에서' 계몽 제재문학' 이라고 불린다.

또한 1930 년대 대중언어운동과 연안 시대의' 공농병문예' 도 민주정신을 제창하는 직접적인 산물이다. 언론 출판 방면에서 민주화와 과학화에 대한 추구는 똑같이 강렬하고 오래간다.

확장 데이터:

"한자가 간소화된 후,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볼 수 없다. 사랑은 의도하지 않다. 나는 출산할 수 없다. 나는 공허하다. 나는 밀이 없다. 나는 차가 없다. 나는 어떻게 인도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머리가 없다. 나는 홀로 날고 있다. 나는 구름비가 없다. 나는 문을 열지 않았다. 나는 한 마을에서 들을 수 없고 말을 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사랑' 이라는 글자인데, 내가 내의를 말하자마자 퇴화되었다.

또 다른 설명은 간화자' 화이트닝' 이다. 인터넷에서 발효된 이 문자게임은 번체자와 간체자에 대한 사람들의 완전히 다른 태도를 반영한다.

단순화자 개명 1 문을 반박한 작가 조호양은 지평과 콩잎에' 번체자 부흥에 반대하는 이유' 라는 고증첩을 게재했다.

그는 목소리 중 하나를 대표했다. "우리가 단순화자를 잘못 읽었나요? 번체자를 과도하게 해석한 적이 있습니까? " 복단대에서 출토된 문헌과 고문연구센터 부교수인 곽영병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이른바 간화자' 사랑' 이 북위 수대에 이미' 무심코' 와 비슷한 표기법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한자는 번잡함에서 간략에 이르는 기본 변화 방향이며, 그 자체는 한자의 도구적 특징에 의해 결정되며, 사회 생산력 발전에 적응하는 조정이기도 하다.

인민망-간체자' 사랑' 은 민국교육에서 이미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비문은 일찍이 북위 시대에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