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기름 파는 사람의 문어문과 한 글자를 파는 선생님.
기름 파는 사람의 문어문과 한 글자를 파는 선생님.
정곡은 원주에 살았기 때문에 척적 자신의 시를 가지고 그를 방문했다. 그 중 한 편의 시' 조매' 는 "천촌 깊은 눈,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고 썼다. 정곡은 웃으며 말했다. "몇 가지로는 조의를 나타낼 수 없으니, 한 가지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 길기는 깜짝 놀라 저절로 옷 세 벌을 정리하고 정씨네에게 공손하게 절을 했다.
이후 많은 학자들은 정곡을 척적 일언당의 스승으로 여겼다.
원문:
정곡은 원주에 있어 시로 짱. 조매' 에는' 심설전 마을, 어젯밤에 몇 가지가 열렸다' 라는 시가 있다. 구카이는 웃으며 말했다. "이른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 편은 아니다." 척적 갑자기 그가 세 벌의 옷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다고 느꼈다. 학자들은 자연스럽게 계곡을 "일언당의 사단" 으로 본다.
확장 데이터:
일언당 선생님은 중국 성어인데, 한 글자를 바로잡는 선생님을 의미한다. 어떤 좋은 시는 다른 사람이 한 글자를 바꾼 후에 더욱 완벽해져서, 늘 한 글자의 스승이라고 불린다.
선생님의 말과 맞지 않는 역사 이야기;
일단, Guo Moruo 는 무대에서 qu yuan 을 보았습니다. 제 5 막 1 회, 단견새는 분노하며 송옥을 꾸짖었다. "송옥, 나는 네가 너무 싫다. 너는 선생님의 수업을 통과하지 못했다. 너는 기개가 없는 선비야! " 곽의 말을 듣고 그는 욕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무대 뒤로 가서' 선연' 을 찾아 상의했다.
곽은 "봐라,' 기개가 없다' 뒤에' * * *' 라는 글자를 더하면 무게가 늘어나지 않을까?" 라고 말했다. 옆에 있는 한 배우는' 너' 를' 너 여기 있어' 와' 이 기개가 없는 선비' 로 바꾸는 게 어때? 이것은 맛있고 대단하다. " 곽 씨의 얼굴은 자칭 좋다고 한다. 나중에 그는' 일언당의 선생님' 도 한 편 썼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_ 일언당 선생님
2. 한 글자 선생님의 문어문 번역은 급하고 빠르다. 문장: 자사 정곡은 원주에 있고, 제나라 는 줄곧 그의 시를 감상하고 있다.
조매' 에는' 심설전 마을,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라는 시가 있다. 구 웃었다: "이른 편은 아니지만, 하나도 안 하면 더 좋다."
제나라 는 소진 되었지만, 몸을 옷을 입고, 경배 느낌. 당연히 문인은 계곡을 기개로' 일언당' 이 되었다.
('오대사 보편' 에서 선택) 자역: 1, 정곡: 당대 시인. 2, 척적: 당나라 스님, 좋은시.
청중 (지위 또는 연공 서열이 높은 사람). 4. 겸용: 들어, 들어.
5. 삼복: 스님의 외투, 외투, 속옷을 통칭하여 삼복이라고 하는데, 옷을 가리킨다. 6. 무릎을 꿇다: 손을 들어 금액을 올리고, 오랫동안 무릎을 꿇고, 공손한 경례를 표시한다.
7. 자연: 그 이후로. 8. 셀린: 구사회는 독서인을 홀아비라고 부른다.
학자는 많은 학자를 가리킨다. 9. 그를 방문하러 가다. 10. 얼굴: 대명사, 그를 대신한다. 1 1.jué: 놀란 눈빛은 감탄을 의미한다.
정곡은 원주에 살았기 때문에 척적 자신의 시를 가지고 그를 방문했다. 시 중 한 편의' 조메이시' 는 "깊은 눈 앞 마을,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고 썼다.
정곡은 웃으며 말했다. "몇 가지가 일찍 나타날 수 없으니, 한 가지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 제나라 는 도울 수 없지만 옷을 입고, 충격을 받았다, 그의 손 은 무릎을 꿇었다.
그때부터 문인은 정곡을 사사로 삼았다.
정곡은 원주에 살았기 때문에 척적 자신의 시를 가지고 그를 방문했다.
그 중 한 편의 시' 조매' 는 "천촌 깊은 눈,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고 썼다. 정곡은 웃으며 말했다. "몇 가지로는 조의를 나타낼 수 없으니, 한 가지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
길기는 깜짝 놀라 저절로 옷 세 벌을 정리하고 정씨네에게 공손하게 절을 했다. 이후 많은 학자들은 정곡을 척적 일언당의 스승으로 여겼다.
정곡은 원주에 있어 시로 짱. 조매' 에는' 심설전 마을, 어젯밤에 몇 가지가 열렸다' 라는 시가 있다.
구 카이는 웃으며 말했다: "너무 이르지는 않지만, 여전히 좋은 것은 아니다. 클릭합니다 길기는 갑자기 자신도 모르게 삼복과 절을 했다.
학자들은 자연스럽게 계곡을 "일언당의 스승" 으로 여긴다. 확장 정보성어 발음 Y 와 z zh 와 sh 의 선생님과 한 단어의 해석과 교정 선생님.
어떤 좋은 시는 다른 사람이 한 글자를 바꾼 후에 더욱 완벽해지는데, 흔히' 일언당 선생님' 이나' 일언당 선생님' 이라고 불린다. 출처는 데이와 주백견의 책이다. "장괴이는 소초재를 스승으로 삼는다."
이명은 나의 동창이자 나의 국어 선생님이다. 나의 많은 작문은 모두 그가 고친 것이다.
4. 한 글자의 선생님이 문어문을 20 자 한 글자로 번역하는 선생님.
번역:
정곡은 원주에 살았기 때문에 척적 자신의 시를 가지고 그를 방문했다. 시 중에는' 조매' 한 곡이 있는데, "깊은 눈 앞의 마을, 몇 가지가 어젯밤에 열렸다." 라고 적었다. 정곡은 웃으며 말했다. "나뭇가지를 세어도 조의를 나타낼 수 없다. 한 가지' 를 쓰는 것이 낫다. " 길기는 깜짝 놀라 저절로 옷 세 벌을 정리하고 정씨네에게 공손하게 절을 했다. 이후 많은 학자들은 정곡을 척적 일언당의 스승으로 여겼다.
원문
정곡은 원주에 있어 시로 짱. 한 편의 시는' 조매' 라고 하는데, 시는 "깊은 눈 앞 마을, 어젯밤에 몇 가지를 열었다" 고 말했다. 구 카이는 웃으며 말했다. "지금은 늦지 않았지만, 하나를 계산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척적 갑자기 자신이 세 벌의 옷으로 절을 하고 있다고 느꼈다. " 물론 학자들은 계곡을 그들의' 일언당' 으로 여긴다.
5. 문어문이나 기름 파는 진실과 비슷한 문장 웽: 나는 장주에서의 생활이 제한되어 있지만, 식견도 제한되어 있다.
제한이 있으면 제한이 없고, 이미 거의 다 되었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에게는 거의 충분하다! 선함은 근명이 없고, 악은 근형이 없다. 총독은 고전이 양생할 수 있고, 우리의 일생을 수태할 수 있고, 우리의 친척을 부양할 수 있으며,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 숙련 된 손, 어깨, 발, 무릎, 내 칼은 매우 조화를 이룹니다. 삼림과 결합된 춤은 정수회이다.
문쌍이 말했다. "이봐, 좋아! 기술은 여기서 끝날까요? " 나의 주인은 그의 칼을 놓아두고 그에게 말했다. "나는 좋은 부장이다. 나는 기술에 정통하다. 첫 번째 대신이 소를 해결했을 때, 그는 소 외에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3 년 동안, 나는 아직 모든 소를 본 적이 없다. 이때, 나는 그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을 만났고, 일을 하고 싶어하는 관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천리에 따르면, 큰 것을 비판하고 인도해야 한다. 기술과 경험은 당연히 나쁘지 않지만, 형세는 매우 좋다! 노인과 선량한 사람들은 더 많은 칼을 가지고 있습니다. 족월이 많으면 칼이 많이 부러진다. 오늘 나는 내 칼로 수천 마리의 소를 19 년 동안 해결했지만, 칼날이 새것이라면.
사람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지만 칼날은 두껍지 않습니다. 두께가 없으면 회복될 공간이 있기 때문에 19 년이 지났는데도 블레이드는 여전히 새롭다. 비록 경기에 관해서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경고이며, 지금은 행동이 이미 너무 늦었다.
칼이 작아서 해결해야 할 것은 이미 해결되었다. 예를 들면 토지이다. 칼을 들고 서서, 동쪽을 두리번거리고, 그것을 위해 주저하며, 좋은 칼을 숨기고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원 총리는 "좋아! 나는 주인의 말을 듣고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 사람의 생명은 유한하지만 지식은 무한하다.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한다면 체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지식을 계속 추구하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 세상이 선하다고 부르는 일을 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고, 세상이 악이라고 부르는 일을 하고 처벌의 굴욕에 직면하지 않는다. 자연의 의도를 따라 걸으며, 이를 항상적인 방법으로 사물에 순응해야 자신을 보호하고, 본성을 보전하고, 부모가 근심 없이 여생을 누릴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이라는 요리사가 있는데, 특히 소를 도살하기 위한 것이다. 그의 손이 닿는 곳, 어깨가 놓인 곳, 발이 밟힌 곳, 무릎이 서 있는 곳, 살이 분리되는 소리가 나고 칼이 찔려 더 큰 소리가 났다. 이 모든 소리들은 음이 맞지 않았다. 삼림 경수 반주의 춤 리듬과 일치한다.
리앙이 대답했다. "이봐! 좋아! 당신의 기술은 어떻게 이렇게 고명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우리 사부님은 칼을 내려놓고 대답했다. "내가 탐구하는 것은 사물의 법칙이다. 이미 우재 기술에 대한 추구를 넘어섰다." 소를 도살하기 시작했을 때 소의 신체 구조를 모르고 소 한 마리만 보였다.
3 년 후, 더 이상 소 전체를 볼 수 없습니다. 지금의 신하들은 소를 도살할 때,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정신으로 소의 몸을 만지기만 하면 된다. 마치 그의 시각이 이미 운동을 멈춘 것처럼, 정신적인 의지로 운동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의 질감 구조를 따라 뼈와 근육 사이의 큰 틈을 쪼개고 관절 사이의 구멍을 따라 칼을 만드는 것은 모두 소의 원래 구조를 따르는 것이다. 도살소의 칼은 경맥이 연결된 곳도, 뼈에 붙어 있는 근육이 모이는 곳도 건드리지 않았다. 허벅지의 큰 뼈는 말할 것도 없다. 숙련된 요리사는 매년 칼을 갈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것으로 고기를 썰기 때문이다.
보통 요리사는 뼈를 자르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매달 칼을 갈아야 한다. 지금 하인의 칼은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죽였지만 칼날은 방금 맷돌에서 닳은 것처럼 보인다.
소의 관절은 틈이 있지만 칼날은 두껍지 않다. 이렇게 얇은 블레이드로 틈새가 있는 이음매를 뚫으면 대범하게 블레이드를 조작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19 년을 사용했는데도 블레이드는 여전히 맷돌에서 닳은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에도 근골이 엇갈리는 곳을 만날 때마다 칼 아래만 보면 겁이 나고 조심스럽고 눈빛에 집중하면 동작이 느려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칼은 살랑살랑 움직이며 골육이 갈라져 마치 진흙 더미처럼 땅에 흩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칼명언) 나는 거기에 서서 손에 칼을 들고 이번 성공을 위해 자랑스럽게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근심 걱정 없이 만족스러워 보였다.
칼을 깨끗이 닦고 잘 놓아라. 리앙에게 말했다. "좋아! 나는 내 말을 듣고 양생의 길을 배웠다. ""
작품 감상 감상:' 나의 교묘한 수완소' 라는 우화는' 장자 양생대사' 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래 양생의 도를 설명하기 위해서였다. 장자는 사회가 복잡한 갈등으로 가득 차 있고, 사람은 모순된 투쟁에서 생활하며, 상처받기 쉽다고 생각한다.
자구책을 하려면' 기교가 한 수 높다' 와' 대작' 을 피해야 한다. 다만 갈등을 피하고 현실을 도피함으로써 개인의 생존을 찾는 것이다. 이런 부정적인 인생관은 비판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이야기 자체로는 사물이 복잡하지만 내재적인 규칙성이 있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밝혔다. 장기적인 실천을 통해 사고력, 이해, 규율 파악에 능해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행동의 자유를 얻는다. 장자의 산문은 시각적 추리를 잘 활용한다.
이 우화는 과장, 대비, 호 일, 묘사 등 다양한 수법을 사용한다. 강한 필묵으로, 내가 소를 이해하는 기교의 능숙함, 표정의 상쾌함, 동작의 아름다움, 리듬의 조화, 심신의 소탈함을 풍성하게 보여준다. 구체적으로 이 글의 주요 특징은 1. 구조가 촘촘하다는 것이다.
전문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 먼저 이야기 (제 1, 제 2 항) 를 한 다음 의미 (제 3 항) 를 지적한다. 이야기의 경우,' 기술' 을 쓰는 것부터' 도' 까지 두 층으로 나뉜다
먼저 내가 소를 이해하는 뛰어난 기교를 설명한 다음, 그가 소를 이해하는 방식을 다시 한 번 설명하겠습니다. "나의 주인" 의 작문 기교는 먼저 직접적으로 묘사되고, 그 다음에는 문쌍의 탄복으로 요약되어 나의 대화로 옮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도에 대한 논술은 세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첫째, 장악도의 세 단계를 세로로 소개하고, 장악도 후의 특징을 강조한다. 둘째, 수평적으로, 나는 나의 스승을 선사부, 종사와 비교해서 양자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설명할 것이다. 셋째,' 일족' 이라는 까다로운 문제가 성공적으로 해결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일반에서 특수까지.
이 세 가지 측면은 모두' 자연에 따라',' 그 자연으로 인해'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글의 첫 문장에 대한 나의 대답은 당연히 작문 기교와 말을 연결시키는 것이다.
글은' 우리 주님의 말' 에서 어떻게 양생할 것인가에 관한 말에서 전문을 통솔하고 주님을 계시하는 역할을 했다.
6. 왕의 원문과 번역문, 선생님의 한마디, 급함을 구합니다. 정곡은 원주에 있는데, 일제히 그 시를 찬미하였다. 조매' 에는' 심설전 마을,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라는 시가 있다. 구 웃었다: "이른 편은 아니지만, 하나도 안 하면 더 좋다." 제나라 는 어안이 벙벙하여, 무의식적으로 삼복으로 경배했다. 당연히 문인은 계곡을 기개로' 일언당' 이 되었다.
정곡은 원주에 살면서 척적 자신의 시를 가지고 그를 보러 갔다. 그 중 한 편의 시' 조매' 는 "천촌 깊은 눈,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고 썼다. 정곡은 웃으며 말했다. "몇 가지로는 조의를 나타낼 수 없으니, 한 가지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 제나라 는 충격을 받았다, 도움이되지만 세 옷, 손 리프트 금액, 무릎 을 들어 올릴 수 없습니다. 그때부터 문인은 정곡을 사사로 삼았다.
계시: 글쓰기에서 세심하게 문장을 만들어라. 문장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게다가, 척적 처럼 겸허하게 다른 사람의 건의를 듣는다.
7. 한 글자 선생님의 단문 당나라 말년에 시인 정곡이 고향 강서 이춘으로 돌아왔다. 그는 학자와 친구가 되어 몇몇 학자들과 자주 교제한다.
현지에 척적 () 라는 스님이 있는데, 그는 시에 매우 흥미가 있다. 그는 정곡의 재능을 흠모한 지 오래되어 자신의 시를 가지고 찾아왔다. 제백석은 정곡에게 이 시들을 연이어 낭독하도록 초청했다. 정곡이가' 조매' 라는 시를 읽었을 때, 자신도 모르게 생각이 났다. 정곡은 "깊은 눈, 옛날 마을에서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을 열었는데." 정곡이 척적 께 말했다. "꽃을 몇 개 더 피워도 늦지 않다." 정곡은 잠시 망설이며 말했다. "'수' 자를' 1' 자로 바꾸는 게 낫겠다." 제나라 는 듣고 놀라서 말했다: "정말 큰 변화! 클릭합니다 정곡에게 공손하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문인 야스가 알고 나서 정위계라고 부르는' 일언당 선생님'.
8. 한 글자 선생님이 답을 본다. 하나는 당나라에 스님, 법명 척적 한 명이 있었다.
척적 스님은 시 쓰기를 매우 좋아하며, 아주 잘 써서 이른바 시인 스님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좋은 친구 정곡이 있었는데, 당시에도 시인이었다.
모두 시를 쓰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다. 한번은 척적 (WHO) 가' 조매 ()' 라는 시를 썼는데, 그 중 두 구절이 있다.' 깊은 눈의 앞마을에서 어젯밤에 몇 가지를 열었다.
\ "며칠 후, 정곡이 찾아왔다. 스님은 척적 그에게 말했다. "나는 시를 한 편 썼다. 어떻게 보여? 클릭합니다 정곡은 오랫동안 보고 이렇게 말했다. "잘 썼고, 분위기가 좋고, 감정이 높다.
하지만 한 가지, 당신은 어제 밤에 몇 개의 지점을 열었던 조미 마을이라는 깊은 눈을 쓴 적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른 매화는 일찍 피는 매화이다. 일반적으로 너는 그들을 계산하지 않는다. 그것들을 세는 것은 하나를 여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분기의 수를 하나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전의 깊은 설촌에서 어젯밤에 꽃 한 송이를 피었는데, 이는 이 매화가 일찍 피는 매화라는 것을 보여준다. 척적 스님은 듣고 공손하게 정곡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말했다. "잘했어요! 너는 정말 나의 선생님이다.
"정곡이 단 한 글자의 개정안을 제안했지만 그는 선생님이어서 한 글자의 스승으로 불린다. 둘째, 남송의 유명한 시인 양완리는 여기에 글을 썼는데, 여기에는' 신을 찾다' 의 저자인 감보를 포함한다.
양완리는 어느새' 건조' 를' 유' 로 써서' 여보' 가 되었다. 이때 마침 양완리 옆에 서 있는 작은 관리가 그에게 "선생님, 아마 간보일 것 같아요" 라고 일깨워 주었습니다.
양완리는 매우 이상하다, 자신이 어떤 책도 읽지 않았는데, 어떻게 잘못을 볼 수 있단 말인가? 그가 물었습니다. "정말요? "그 샤오리가 운서, 즉 사전을 펴서" 봐라, 진대에는 건보가 있다 "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양완리는 그의 학문적인 정신을 감상하며 칭찬했다. "좋아요.
이번에 너는 나의 선생님이다. 삼당서 권고' 에는 한 가지 이야기가 있다. 대거사 이향은' 춘추' 를 읽을 때 한 글자를 잘못 읽고 옆에서 시중드는 작은 관리가 눈살을 찌푸렸다.
이씨는 그를 보고 싶어서 왜 눈살을 찌푸렸는지 물었다. 집사는 함축적으로 말했다. "선생님이 나에게 이 책을 읽으라고 가르치셨을 때, 나는 한 글자를 잘못 읽었다.
오늘 너의 말을 듣고 나서야 나는 어떻게 읽는지 알 수 있었다. 리샹은 급히 말했다. "아니요, 저는 아직 선생님의 지도를 받지 못했습니다. 만약 내가 틀렸다면, 그것은 분명히 나일 것이다, 네가 아니다.
이후 그는 이 책을 샤오리에게 넘겨 의견을 구했고, 샤오리는 사건의 경위를 상세히 설명했다. 이비상은 샤오리의 지시에 감사하며 그를' 자사' 라고 불렀다.
총명한 작은 관리는 말하는 방식이 교묘해서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