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Zheng Xiang은 중국어 고전 읽기 답변을 낚을 수 없습니다.

Zheng Xiang은 중국어 고전 읽기 답변을 낚을 수 없습니다.

1. 고대 텍스트 번역을 도와주세요: 과거에 누군가가 Zheng Xiang에게 물고기를 주었지만 Zheng Xiang은 그것을 받지 않았습니다.

언어 번역:

예전에 어떤 사람이 정나라 총리에게 생선을 주었는데, 정나라 재상이 그것을 받지 않았습니다. 생선을 먹으러 가는 게 어때요?” 정나라 총리는 “내가 생선을 좋아해서 생선은 안 받는다”고 답했다. 남의 생선을 받으면 공직을 잃게 되고, 월급 없이는 먹을 수 없는 생선을 얻지 못하게 되며,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평생 동안 공직을 유지하면서 생선을 먹을 수 있게 된다. 그때 정 총리를 칭찬했다.

'생선을 먹다'는 서한(西汉) 유향(劉祖)이 지은 『건영창릉서』에서 따온 것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과거 누군가가 정 총리에게 생선을 제안했지만 정 총리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또는 정 총리는 "나는 생선 중독인데 왜 받아들이지 않느냐"고 답했다. 그는 "나는 생선 중독이어서 생선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생선을 받고 월급을 잃으면 생선을 못 먹으면 평생 생선을 먹어야 한다.” 당시 모두가 정 총리를 칭찬했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그는 Xuan 황제 통치 기간 동안 학자이자 학자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는 수십 편의 시와 시를 썼습니다. 황제의 칙령에 대응하고, 집권할 때 조언까지 해준 의사가 곤경에 처했다. 원제(梁帝) 때 환관 홍공(紅孝)과 시현(吉熙)과 친인척인 서(徐)와 시(姫)를 탄핵하는 편지를 여러 차례 써서 중(十)의 산치종정(sanqi zongzheng)으로 승진했다. 그는 평민으로서 10년 넘게 나태하게 살았습니다. 성제가 즉위한 후 그는 중랑(忠蘭)으로 승진하여 세 명의 조수를 이끌고 두수(御樂)로 가서 광로의사(廣隆師)로 옮겨 중뢰소위(忠仲孝備)의 관료가 되었다.

유향은 여러 번 글을 써서 친족의 권력을 줄이자고 제안했는데, 이는 성황제가 극찬했지만 결국에는 활용하지 못했다. 그는 품위를 중히 여기지 않는 소박하고 소박한 사람이었고, 정직하고 학문에 전념했으며, 낮에는 『책』과 『전기』를 낭송하고, 밤에는 별을 바라보고, 밤을 새는 일이 잦았다. 류샹시는 재난의 5요소 이론을 이야기하고 이를 실제 정치에 활용했다. 박식한 그는 20년 가까이 오경서와 여러 학자들의 시문을 편찬하라는 명을 받아 고서의 수집과 보존에 큰 공헌을 했다.

'비엘루'로 편찬된 이 작품은 중국 최초의 서지 작품이다. 그는 또한 고대부터 진한(秦汉)시대까지 부서(富瑞)의 재난과 재난에 관한 기록을 모아 추론하고 유추하여, 재난의 역사와 사상 최초인 《홍범오행전》 11장을 편찬하였다. 중국의 재난. 문학적으로는 그의 시와 산문으로 유명하다. 『한서·의문지』에는 그의 시가 33편이나 있는데, 현재는 그 중 대부분이 유실되어 있으며 굴원의 『구장』을 모방한 작품이다. 굴원의 시를 기념하는 자양분.

그의 산문에는 현존하는 고대 서적의 일부 기념물과 서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유명한 것으로는 "Jian Ying Chang Ling Shu"와 "전국 정책 서사"가 있습니다. 추론하고 서두르지 않은 고대 작가들은 어느 정도 영향력을 가졌습니다. 2. 정 총리는 왜 서한 물고기를 받아들이지 않았나요? "새 서문?" Liu Xiang이 작성했습니다. 『걸도(結圖)』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정(鄭)나라의 재상이 생선을 좋아해서 어떤 사람이 그의 취향에 따라 그에게 생선을 권했지만 거절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당신은 생선 먹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는데 왜 다른 사람이 주는 생선은 받지 않습니까?”라고 묻자 그는 “나는 생선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것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월급을 잃으면 먹을 것이 없을 것입니다. 선물을 받고 월급을 지키지 않으면 평생 물고기를 먹을 것입니다.” 솔직하고 솔직해지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뇌물을 받고 법을 어기는 부패한 관리들보다 훨씬 현명합니다.

더 생각해보면 정 총리가 낚시를 못하게 된 이유는 어떤 고상한 이념적 영역 때문이 아니라 법에 대한 경외심과 존경심 때문이다. 결국 봉건법에 의해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는 두려움. 사람은 권력을 손에 쥐게 되면 필연적으로 부패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인간의 본성으로 보면 부패, 즉 욕망의 경향이 있습니다.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어하기 때문에 이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유혹이 올 때 사람들이 자기 징계를 할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자기 수양에는 도덕적인 요소가 있을 뿐만 아니라, 경외감에서 비롯됩니다. 이는 공직자들에게도 해당되고 국민에게도 해당되므로 존경받아야 합니다.

'공무원을 두려워한다'는 것은 일종의 부지런한 의식이다. 이것을 알면 늘 자신의 말과 행동이 당과 인민에게 합당한지, 대중을 위해 좋은 일을 했는지를 반성해야 한다. 두려움이 있어야만 우리는 법을 준수하고 정직하며 자기 훈련을 하고 본분을 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