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중의 식물 이름
고서중의 식물 이름
복숭아 한 마리가 날아가 그 광채를 태우고 있다
복숭아꽃은 고대 문인의 마음속에서 늘 탈출하기 어렵다. 봄이 오니 대림사에 복숭아꽃이 있어서 관리가 되고 싶지 않다. 복숭아꽃의 원천이 있고, 여러 가지 맞은편 복숭아꽃의 비유가 있다. 복숭아꽃도 백화의 으뜸이라고 할 수 있다.
《시경》에서 복숭아꽃이 나타나는 빈도가 가장 높다. 중국은 복숭아나무의 고향이다. 복숭아꽃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흰색, 분홍색, 진홍색이다. \ "노래 책 \" 에서 가장 유명한 문장 은 아마도 제목 이다:
"복숭아가 날아가서 그 영광을 태웠다."
복숭아꽃
고대인들은 복숭아도 쓰고 복숭아도 썼다.
"정원에 복숭아가 있는데, 사실 한 가지 음식이다. 클릭합니다
고대인들도 복숭아를 즐겨 먹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전반부까지 썼다. 고대인들은 복숭아를 감상하고 복숭아를 먹는 것을 좋아했을 뿐만 아니라 복숭아원도 심는 것을 좋아했다. 당시 농업경제가 매우 발달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또한 복숭아꽃이 만개한 시간에 따라 봄의 시기를 확정하여 농업 안배를 용이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경》에서 복숭아꽃은 사실 봄을 상징하고, 어떤 것은 자연의 봄이고, 어떤 것은 봄을 사랑하는 소녀이다. 복숭아꽃은 일반적으로 여자들이 수줍음을 타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타오 자체도 결혼식시입니다. 옛사람들은 봄이 음양이 바뀌는 계절이라고 생각했고, 이 시기에 결혼하는 것도 적절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복숭아꽃이 고대인의 마음속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두 꽃은 복숭아나무와 같고, 7 월에는 일정한 퀘벡과 같다.
복숭아꽃에 관해서는 매화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복숭아꽃이 단독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매화는 항상 복숭아와 자두로 함께 나타난다. 이화는' 시경' 에 네다섯 번밖에 나오지 않았다. 그중 세 번은 복숭아꽃과 함께 있었지만, 단독으로 나타날 때도 있었다. 예를 들면.
\ "산에 리 가 있는데, 그의 아들이다. 그가 남긴 아들은 나로 하여금 그녀를 매우 존경하게 했다. "
이 말은' 시경 국풍 왕봉 산중마' 에서 나온 것으로, 비교적 보기 드문 이화가 단독으로 나오는 문장이기도 하다.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두 가지 다른 나무이지만 사람들은 항상 그것들을 비교한다. 하나는 둘 다 아름답고, 두 가지 열매는 모두 먹을 수 있다. 둘 다 아름다움과 순결의 상징을 대표하며 화기가 비슷해서 헤어지기 쉽지 않다. 예를 들어, 매화와 복숭아꽃이 고대인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가 대체로 비슷하다는 것을 나타내는 성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화, 복숭아꽃, 복숭아꽃, 복숭아꽃, 복숭아꽃, 복숭아꽃)
매화도 매우 예뻐서 복숭아꽃과 견줄 만하다. 사람들은 또한 복숭아리를 여성의 아름다움이나 남녀 간의 우정을 묘사하여 아름다움에 대한 기대를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하지만 매화는 색깔이 단아하여 대부분 흰색이다. 화사한 복숭아꽃에 비해 색상면에서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매화는 보통 복숭아꽃과 함께 나타나지만 모두 아름다운 상징이다.
삼산에는 소가 있고, 창유화는 있다.
복숭아를 제외하고 연꽃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꽃이다. Zhou dunyi 의 \ "사랑 연꽃 은 말했다:
"진흙은 물들지 않고, 맑고 요괴는 없다."
이 시는 단번에 연꽃의 지위를 높였으며, 문인의 마음속에서 연꽃의 지위도 흔들기 어려웠다.
《시경》의 연꽃이 처음으로 대중의 뇌리에 들어온 것은 실용성 때문이지 고상한 정서 때문이 아니다. 진나라 시대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농민이었고 실용성은 그들에게 더욱 중요하다. 선진시대 사회의 생산력 수준이 높지 않았기 때문에 실용적일수록 백성들의 사랑을 받기 쉽다. 연꽃 같은 식물은 모두 진품이어서 자연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연꽃
\ "erya \" 기록:
\ "연꽃, 부용, 그 줄기 가지, 그 잎, 그 원래 밀밀, 그 화련, 실은 연꽃, 그 뿌리 연꽃, 그 중 찹쌀이다."
우리는 연꽃을 볼 수 있다. 꽃에서 뿌리까지, 연잎부터 열매까지 모두 실용적 가치가 있다. 어떤 것은 관상하고, 어떤 것은 먹고, 어떤 것은 약용, 현재 많은 농민들도 연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에 더해, 연꽃은 고대에도 생식 숭배라는 의미도 있었다. 연밥이 많고 다자복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연꽃의 이름도 모든 꽃 중에서 가장 많고 보기 좋을 것 같다. 우리의 흔히 볼 수 있는 연꽃, 연꽃, 연꽃 외에도 판돌리화, 물의 꽃, 연꽃, 옥환화, 불수염화 등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많은 시를 읽고 이렇게 아름다운 꽃이 어떻게 있는지 감탄해 본 적이 있을지 모르지만, 사실 모두 한 가지, 바로 연꽃이다.
《시경》에는 매실이 있는데 실제로는 7 개의 Xi 가 있다.
매화는 꽃 중 사군자의 우두머리로,' 시경' 에 나타나는 빈도는 처음 세 가지 꽃보다 적지만 문학사에서의 지위는 복숭아꽃과 분정을 나누는 경례라고 할 수 있다. \ "시경 \" 에서 매화에 대한 시는 많지 않지만 매화에 대한 시는 적지 않다.
\ "발매 \" 는 썼다:
\ "매화 를 당겨, 사실, 일곱 Xi. 나에게 학문을 해 달라고 간청하니 다행이다. "
자두가 속속 착지해 나무에 70% 가 남는다는 뜻이다. 제 젊은이에게 물어보고 싶은데 시간을 지체하지 마세요. 후세 사람들은' 매화를 펴는 느낌' 으로 여성이 결혼을 갈망하고 구애를 갈망하는 내면의 충동을 표현한다.
중국 이씨
매화는 고대 문인들의 마음속에서 고귀하고 자랑스러운 화신이지만, 이를테면' 일각 몇 매, 한령독화' 와 같은' 시경' 에도 매화에 대한 증오를 표현하는 글이 있다. 예를 들어, "국풍 마틴의 묘문" 에는 "묘문에는 매실이 있고, 너희 집 앞에는 부엉이가 울고 있다" 는 문구가 있다.
오방패로 탕탕탕을 보호하고 자르지 마라.
"이당볶음설" 이라는 노래가 있는데, 그 안에 있는 이당화는 바로' 시경' 의 단탕화이다.
《시경》에는 해당화 () 에 헌정 된 시가 있는데, 이를 조남 단탕 () 이라고 한다. 이 시는 당시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던 대신인 조보를 기념하는 인민의 기념시입니다. 그가 사는 곳에는 베고니아 나무 한 그루가 있다. 그가 죽은 후에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그것을 돌보았다. 나는' 령헌지' 의 그 말이 생각났다.' 정원에는 유칼립투스 나무가 있다. 나의 아내는 그녀가 죽은 해에 그것들을 심었는데, 지금은 매우 우아하다. " 사람들이 탕탕탕나무를 돌볼 때, 그들은 당시의 조보를 떠올렸고, 그들은 깊은 감동을 받았을 것이다.
단탕화
시경' 에서 탕탕탕은' 사촌 동생' 도 썼는데, 후세 사람들은 형제자매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삼국 시대, 카오 다우 는 그런 시를 썼다:
"사촌 동생" 을 중얼거리며 그의 계율을 훔치고,' 벌목' 의 의미를 생각하고 있다.
스시 도 썼다:
\ "당나라 堗 세계 학자, 히비스커스 바다 에 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와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둘 다 그리움을 표현했다.
탕탕화는' 시경' 에 6 번 나타났는데, 각각 조남 간탕, 진풍종남, 소야당조, 당식 담두, 당식 유담두, 조남과 가죽옷이었다.
여섯은 여동지차가 있는데, 얼굴은 순화와 같다.
앞서 언급했듯이 복숭아꽃은 봄의 시작을 상징한다. 그렇다면 부용은 여름의 시작을 상징한다. 제목에서' 순화' 라는 단어는 부용을 가리킨다. 순화' 는 어린 꽃이 부패하기 쉽고 쉽게 말라 죽는 것을 의미한다. 부용화는 화기가 길어 보통 4 개월이지만 개방시간이 짧아 보통 일찍 열고 늦게 죽기 때문에' 순화' 라는 별명도 적절하다. 부용화는 사라지고, 하루가 새로워진다' 는 말이 있다. 매일 보는 부용화는 모두 새것이고, 어제의 부용화는 이미 시들어 생명이 짧다는 뜻이다.
무궁화
《시경》에서 어떤 남자들은 부용화로 여자의 미모를 찬양하는 것을 좋아한다. 부용은 전문에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 "Zheng feng 은 레즈비언 차를 가지고있다 \" 참조:
"여동지의 차가 있는데, 얼굴은 순화와 같다."
궁중 저녁노을의 부용과 후비는 사실 비슷하지만 저녁노을은 나팔꽃을 가리키며 부용과는 다르다. 궁중후비는 미녀의 불행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시경' 의 도덕은 더욱 긍정적이다.
흰 꽃 일곱 송이가 간결하고 흰 풀이 빽빽하다.
위에 있는 꽃들은 대부분 예쁘기 때문에 이런 꽃들은 그렇게 예쁘지 않은 것 같아요. 바로 백모와 초가지붕이에요. 초가지붕이 어떤 모습인지 모르면 흰 개풀을 생각해 보세요. 그러나 초가지붕은 초본식물을 선호하며 그녀가 꽃이라고 하는 것은 무리라고 한다.
초가지초는 개초보다 이삭 모양의 화서가 부드럽고 하얗고 보기 좋기 때문에 순결과 부드러움을 뜻한다. 시경' 의 초가꽃은 보통' 백모' 라는 이름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조남 잎이 있는 죽음" 에서, 그것은 말했다:
"들판에는 죽은 새가 있고, 초가집은 지붕을 덮고 있다. 한 여자가 봄을 사랑하고, 기씨가 유혹한다. "
사실 이 시는 남녀 간의 자유로운 추구의 쾌감을 구현한다. 고대 민풍이 비교적 문명적이어서 남녀가 자유롭게 연애할 수 있었다. 여기서 백모는 사실상 순결의 상징이다.
초가지붕
커플은 구애할 때 백초를 선물한다. 예를 들어 제목 속의' 백화검 Xi, 백모서희' 는 백초와 초초가 순수하고 조화로운 사랑의 뜻을 상징한다. 초가지붕은 예쁘지는 않지만 강인하고 생명력이 강하여 꽃 자체의 외모보다 훨씬 더 감동적이다.
또 초가지붕은 햇볕에 말린 후 썩기 쉽지 않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침대나 지붕을 만드는 데 자주 사용하였다. 예를 들어 두보의'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그의 집은 초가지붕이다.
여덟 눈은 파리처럼 나를 고추를 집게 했다.
고대에는 금해바라기를' 상투' 로 사용했는데, 도안이 비교적 좋았으며 여성의 아름다움을 비유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마틴 동문" 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네가 나를 보면 나는 고추를 들고 있다. 클릭합니다
너의 분홍색 웃는 얼굴이 해바라기와 같다는 뜻이다. 그녀는 나에게 보라색 피망을 주었다. 이 말은 남녀 간의 정분을 담고 있다. 남자는 여자가 예쁘다고 하고 여자는 그에게 고추를 주었다.
콜리플라워
브로콜리의 관상가치는 높고 먹을 수도 있지만 맛은 씁쓸하고 식용가치는 낮다. 《시경》에서 금해바라기의 본의는 비교적 좋지만, 현재 금해바라기의 꽃말은 풍자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으니, 이런 꽃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지 않는 것이 좋다.
너는 어떻게 이 풀들을 얻었니? 나무의 뒷면
진초화, 별명은 근심이 없는 아가씨이다. 풍위 버시' 가 말했다. "너는 어떻게 풀을 얻을 수 있니?" 나무의 뒷면. "이 시는 전쟁에 파병한 남편에 대한 여성의 그리움이다. 이 말은 어디에서 근심이 없는 아가씨를 찾아 너를 잊고 집 북쪽에 심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화채에 대한 그리움의 이미지는 남녀 간의 그리움뿐만 아니라 형제 친구 간의 그리움도 포함한다. 예를 들어 백거이는' 보상 꿈 황화채 선물' 이라는 시를 썼다. 시의 시작은 "두강은 긴장을 풀 수 있고, 풀은 근심을 풀 수 있다" 는 것이다. " 초초는 시경 속의 꽃이다. 고대에, 풀은 종종 그들의 생각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황초
귀초는' 백합',' 이조만',' 슬픔을 치유하다',' 사슴화살' 과 같은 다른 별명도 있다. 꽃이 피면 백합처럼 생겼고, 색깔이 밝고, 관상가치가 높지만, 먹을 수 없고, 미독이다.
열 개의 익기가 웃기고 약 한 숟가락을 준다.
시경' 의 모란꽃은 위의 황화채와 마찬가지로 그리움을 표현하는 꽃이기도 하다. 시경' 에 언급된 모란꽃도 남녀가 분리되어 모란꽃을 주고받으며 사랑을 표현할 때 나타난다. 정 씨의 얼굴에 나타나다.
"마법사와 여자, 익기가 웃기고 약 한 숟가락을 준다."
진나라 시대에는 정국봉이 더 낭만적이어서 정풍이 쓴 많은 이야기가 남녀의 사랑에 관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 나라에는 모란꽃의 전고가 나타났다. 봄에는 남녀가 함께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고, 푸른 하늘과 흰 구름, 강물이 맑다. 남녀가 서로 사랑하고, 모란을 서로 증정하여 감정을 표현하다. 나중에 이런 풍습이 전해지면서 사람들은 모란꽃을 점차 정을 표현하는 증표로 삼았다.
모란꽃
모란꽃은 유명한 사랑의 꽃이다. 일명' 화선',' 화상' 은 아름다운 상징이지만' 이별' 이라는 이름도 있다. 사람들은 이별할 때 모란을 보내 향수를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모란꽃은 고대 문헌에 많이 등장했고, 가장 유명한 것은' 홍루몽' 에서' 한향운취잠모란' 장이어야 한다. 작가는 또한 사상운과 모란꽃을 비교했다. 하나는 스샹운의 대기의 아름다움이 모란꽃과 비슷하다는 것이다. 한편, 스샹운의 사랑은 비교적 짧아서' 어디로 갈 것인가' 를 경험했다. 이곳의 언외의 뜻은 상당히 슬프다.
《시경》에는 또 다른 꽃들이 있는데, 예를 들면 황주, 화평, 자작나무 등이 있다. 여기서 대표적인 꽃 열 송이를 고르세요. 선진시대 사람들은 화초를 빌려 자연과 사랑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을 표현했다. 따라서' 시경' 은 시집일 뿐만 아니라 화초집일 뿐만 아니라 고대 식물을 연구하는 데 귀중한 참고 자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