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후지노 씨

후지노 씨

저자 정보 소개

노신 소개

노신 (1881-1936) 은 중국의 위대한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이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소설, 산문, 수필, 시, 일기, 편지, 논문을 창작했고, 많은 작품을 번역했는데, 이것들은 모두 중국 현대문학의 귀중한 재산이다.

후지노 선생의 일생

후지노 씨, 성씨 후지노, 얼굴입니다. 9 위입니다. 1874 복정현에서 태어난 의사집에서 나고야 아이치현을 졸업하고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졸업 후 유학을 떠났다. 1904 센다이 의대 교육. 19 15 센다이 의과대학은 동북의과대학으로 바뀌었다. 후지노 씨가 이직한 것은 대학에 가지 않았기 때문에' 자격'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는 도쿄 전교 자선병원에서 일하며 귀과와 코과를 공부한다. 1 년 후, 그는 고향인 복정현 목촌으로 돌아와 자신의 진료소를 설립했다. 1945 8 월 1 1 72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노신의 일본 유학 경험

1902 년 4 월, 저는 일본에 유학을 가서 도쿄홍문학원에 가서 일본어를 공부했습니다. 반청 애국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코끼리론 내 문제' 시에서'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는 맹세를 했다.

65438-0904 센다이 의대에 입학하여 의학을 공부하다. 2 년 후, 그는 의사를 버리고 문중에서 민족 정신을 바꾸고 민족의 위기를 구하려고 시도했다.

1906 도쿄에서 문학 활동을 시작하다. 번역은 러시아 동유럽 등 억압받는 민족의 문학 작품을 소개하고' 인류 역사',' 과학사 교수',' 문화 이탈론',' 모로시론' 등의 논문을 집필한다.

1908 장태염으로부터' 설문해자' 를 배워 광복회에 가입했다.

1909 년 8 월 일본에서 귀국했습니다.

《아침 화석픽업》소개

이 책은 노신 1926 년의 추억 산문집으로 총 10 편이다. 처음 다섯 편은 베이징에, 마지막 다섯 편은 샤먼에 쓰여졌다. 처음에는 반월호' 무모원' 에 발표되었는데, 총제목은' 다시 살아난 지난 일' 이다. 1927 년 7 월, 노신은 광저우에서 그것을 다시 편집하였으며,' 서론' 과' 후기' 를 추가하여' 아침꽃' 으로 개명, 1928 년 9 월 베이징 미명사 초판; 1929 년 2 월 재판. 1932 년 9 월, 제 3 판은 상해북신서점에서 다시 편성되어 출판되었다. 이 책의 표지는 도화한 것이다.

이 10 편의 산문은' 추억회고록' (삼한가집서) 으로 노신이 어린 시절부터 청년에 이르는 인생 궤적과 경험을 완벽하게 기록하며 청말민초의 인생 화권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노신의 초기 사상과 생활, 심지어 당시 사회를 연구하는 중요한 예술 문헌이다. 이 장들은 심오하고 의미심장하여 중국 현대 산문 중의 고전이다.

노신은 이 책의 번역에 대해 1934 년 4 월 1 1 일 증전에 보낸 편지에서 "출판할 곳이 있다면 번역하는 것이 좋지만 중국에 대한 풍속과 자질구레한 일이 너무 많다" 고 말했다 노신은 1934 년 12 월 2 일 증전에 대한 편지에서 증전과 사토춘자가 함께' 노신선집' 을 번역하는 것을 언급하면서 "후지노 씨만 번역해 주세요. 범애농은 글을 잘 쓰지 못한다.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포기하는 것이 낫다. "

백초원' 에서' 삼담인월' 에 이르기까지 책 속의 후지노 씨, 범애농 등 문장 들이 중학교 국어 교과서로 뽑혔다.

주수인군을 추모하다

후지노 엄구랑

노신은 유명한 산문' 후지노 씨' 를 한 편 썼는데, 그가 일본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공부할 때의 선생님 후지노 씨를 회상했다. 후지노 씨는 원래' 무모원' 반월호 (1926 12 10) 에 실렸습니다. 노신이 사망한 후 후지노 씨는 노신을 추억하는 문장 한 편을 써서 12 년 (1937) 의' 문학사례' 3 월호에 발표했다. 다음은 이 문장 번역입니다.

몇 년 전의 일이기 때문에, 나의 기억은 그다지 선명하지 않다. 하지만 제가 확신할 수 있는 것은 메이지 34 년 (190 1) 말에 아이치 의과대학에서 센다이 의과대학으로 옮겼다는 것입니다. 2 ~ 3 년 후 주수인군은 중국 최초의 유학생으로 센다이 의대에 입학했다. 유학생이기 때문에 입학시험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주수인은 약 100 명의 신입생과 30 여 명의 재수생과 함께 수업을 한다.

주군은 키가 크지 않고 동그란 얼굴로 똑똑해 보인다. 나는 당시 주군의 건강이 좋지 않았고, 얼굴도 건강하지 않았고, 피도 가지고 있었던 것을 기억한다. 그 당시 저는 인체 해부학 강의를 했습니다. 주군의 수업 필기는 매우 진지하지만, 그가 입학할 때 아직 일본어를 완전히 듣고 말할 수 없는 상황을 보면, 그에게는 공부가 매우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수업 후에 남아서 주군의 노트를 보고 주군의 누락과 잘못을 바로잡았다. 만약 그가 도쿄에 있었다면 주준이는 유학생이 많았을 것이다. 하지만 센다이에서는 주준이 유일한 지지자였기 때문에 외로웠을 것이다. 그러나 주군은 사람을 외롭게 하지 않았다. 수업을 제외하고는 열심히 했다.

당시의 기록을 보존하면 주군의 공적을 알 수 있다. 아쉽게도 지금은 어떤 기록도 남기지 않았다. 내 기억에서 주군은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아니다.

당시 센다이의 공각거리에서 집을 샀습니다. 주군도 우리 집에 놀러 왔지만 특별한 인상은 없다. 죽은 아내가 아직 살아 있다면, 아마도 그녀는 뭔가를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재작년, 나의 큰아들 후지노는 복정중학교에 있을 때 국어 강의를 하던 관선생이 그에게 말했다. "이 책은 너의 아버지에게 쓰여졌다. 가져가 보세요. 만약 그렇다면, 우리에게 그 일들을 이야기해 주세요. " 그래서 큰아들 달도 주군이 쓴 책을 빌려서 보여 주었다. 이 작품들은 모두 사토우가 번역한 것 같다.

약 반년 후, 관선생이 나를 만나러 와서 책에 언급된 일을 이야기했다. 관선생으로부터 나는 주군이 귀국한 후 훌륭한 작가가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관선생은 작년에 돌아가셨다. 희로 사범에서 선생님이 된 마에다 씨도 주군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이전 주제로 돌아가겠습니다. 주군은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겨우 1 년 동안 공부했고, 나는 그를 볼 수 없었다. 지금 보기에 의학을 공부하는 것은 그의 진정한 목표가 아니다. 주군이 떠날 때 우리 집에 와서 작별 인사를 했지만, 나는 이 마지막 만남의 구체적인 시간을 잊어버렸다. 주군은 사망할 때까지 내 사진을 그의 아파트 벽에 걸어 두었다고 한다. 나는 정말 기쁘다. 그러나 나는 언제 이 사진을 주군에게 어떤 형식으로 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만약 내가 졸업생이라면, 나는 그들과 기념사진을 찍을 것이지만, 나는 주군과 한 번도 사진을 찍은 적이 없다. 주군은 어떻게 나의 이 사진을 얻었습니까? 아마도 그의 아내가 그에게 준 것 같다. 주가 내 사진을 썼는데, 그가 썼을 때, 나는 당시의 나의 모습을 보고 싶었다. 비록 내가 주군에게 유일한 선생님으로 존칭을 받았지만, 내가 한 일은 단지 그에게 필기를 좀 보충하는 것뿐이었다. 그래서 주군에게 유일한 선생님으로 여겨져서 나 자신도 좀 불가사의하다.

주군은 일청전쟁이 막 끝났을 때 일본에 왔다. 청일 전쟁은 이미 여러 해가 지났지만, 당시 일본인들이 중국인을' 땋은 머리 스님' 이라고 부르며 중국인의 험담을 하는 분위기가 여전히 존재했다. 그래서 센다이 의과대학에도 이런 사람들이 있는데, 더러운 눈으로 주준을 바라보며 그를 외계인으로 여긴다.

저는 10 대 때 복정번 학교를 졸업한 야사카 씨와 중국어를 배운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나의 선현을 존경합니다. 이 나라의 사람들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내가 주군을 특히 친절하고 감사하게 만든 이유일 것이다. 주군은 그의 소설에서나 그의 친구에게 모두 나를 선생님이라고 부른다. 내가 그의 작품을 일찍 읽었으면 좋겠다. 주군은 죽을 때까지 내 소식을 알고 싶다고 들었다. 내가 일찍 그와 연락할 수 있다면 주군이 얼마나 기쁠까.

하지만 불행히도 지금은 아무것도 도울 수 없습니다. 나는 은퇴 후 외진 농촌에 살면서 바깥 세상, 특히 문학에 대해 잘 모른다. 며칠 전 신문이 지난주에 군과 노신이 죽었다는 소식은 위에서 말한 그 일들을 생각나게 했다. 주군 일가가 지금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주군은 아이가 있습니까?

주군의 정신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그는 저의 보잘것없는 선행을 대은으로 여기고 주군 일가의 건강 핑안 기도를 합니다.

비명 프로필

노신

나는 젊었을 때 많은 꿈을 꾸었는데, 나중에는 대부분 잊어버렸지만, 나 자신도 이것이 아쉬움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추억이란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지만, 때로는 외롭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신선이 지나간 외로운 시간을 아직도 붙잡게 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그러나 나는 모든 것을 잊을 수 없다. 나는 이 부분을 전혀 잊을 수 없어 비명을 지르는 원천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4 년이 넘었는데, 예전에는 거의 매일 양질의 가게와 약국에 들락날락했지만, 나는 내 나이를 잊어버렸다. 어쨌든 약국의 카운터는 내 것과 같이 높고 품질점은 나의 두 배이다. 나는 두 배나 높은 카운터에서 옷이나 장신구를 선물하고, 경멸스럽게 돈을 받고, 나만큼 키가 큰 카운터로 가서 오랫동안 아팠던 아버지에게 약을 사드렸다. 집에 돌아와서 또 다른 일을 해야 한다. 처방전 처방하는 의사가 가장 유명하기 때문에, 이를 위한 약도 기괴하다. 겨울의 갈대뿌리, 서리가 내린 사탕 수수 3 년, 옳게 해야 할 귀뚜라미, 씨를 맺는 편목. 모두 하기 어렵다. 그러나 아버지는 마침내 하루하루 돌아가셨다.

어린 시절부터 강씨 가정에서 빈곤에 빠진 사람이 있습니까? 저는 이 길에서 이 세상의 진면목을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N 을 K 학교에 입학할 것이다. 마치 다른 길을 가고, 다른 곳을 탈출하고, 다른 사람을 찾는 것 같다. 우리 엄마는 법이 없어서 8 원짜리 쓰촨 노후를 운영하며 나를 본다고 하셨다. 하지만 쉽게 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당시 정확한 공부와 시험 방식이었기 때문이다. 이른바 서구화는 사회에서 절망적인 사람으로 여겨져 자신의 영혼을 악마에게 팔아야 했고, 두 배의 조롱과 배척을 받아 아들을 볼 수 없었다. 그러나 나는 이것들에 신경 쓰지 않았고, 결국 N 에 올라 K 학교에 입학했다. 이 학교에서 나는 소위 격자, 수학, 지리, 역사, 그림 그리기, 체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생리학은 가르치지 않지만, 우리는 목판판의' 새로운 전체론' 과' 화학위생론' 을 본 적이 있다. 나는 아직도 이전의 의사의 평론과 처방을 기억하고 있는데, 지금 알고 있는 것과 비교해 볼 때, 나는 한의사가 의도하지 않은 사기꾼일 뿐, 동시에 속아 넘어간 환자와 그 가족에게 동정을 느낀다는 것을 점차 깨달았다. 그리고 번역 된 역사에서 일본의 개혁은 대부분 서양 의학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치한 지식 때문에, 나의 학적은 후에 일본의 한 시골 의과대학에 등재되었다. 나의 꿈은 매우 행복하다. 나는 졸업 후 돌아와서 우리 아버지처럼 오진된 환자의 고통을 치료하려고 한다. 나는 전쟁 중에 군의사가 될 것이며, 동시에 중국 국민의 개혁 신념을 선전할 것이다. 미생물학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몰라서 지금은 진보했다. 간단히 말해서, 그 당시에는 미생물의 형태를 영화로 표현했기 때문에, 때로는 강의의 한 부분이 이미 끝났고, 시간이 채 안 되면 선생님은 풍경이나 시사의 사진을 학생들에게 보여 주고 이 추가 시간을 이용하기도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시 러일 전쟁이 진행 중이었는데 당연히 전쟁에 관한 사진이 많이 있었다. 이 보고청에서, 나는 줄곧 학우들과 함께 박수를 치며 환호해야 했다. 한 번, 나는 갑자기 사진에서 내가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많은 중국인들을 만났다. 하나는 중간에 묶여 있고, 주위에 많이 서 있는 것은 모두 체격이 건장하고 무감각한 표현이다. 설명에 따르면, 그것은 러시아를 위해 봉사하는 군사 탐정에 묶여 일본군에 의해 참수될 예정이었고, 주위에는 모두 이 성대한 전시를 감상하러 온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나는 이미 이번 학년이 끝나기 전에 도쿄에 도착했다. 그때부터 의학은 급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어리석고 약한 모든 시민들은 아무리 건강하고 강건하더라도 무의미한 홍보 자료와 관람객만 할 수 있을 뿐, 자신이 불행하게 죽었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래서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그들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었고, 그들의 정신을 잘 바꾸는 것은 당시 문예를 제창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문예 운동을 제창하고 싶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도쿄의 많은 유학생들은 법률, 정치, 이화, 심지어 경찰업계를 배우지만 문예를 관장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추운 공기 속에서, 우리는 운이 좋게도 몇 명의 동지를 찾았고, 게다가, 우리는 몇 명의 필요한 사람들을 초청했다. 토론 후, 첫 번째 단계는 당연히' 새로운 생활' 이라는 이름으로 잡지를 출판하는 것이다. 당시 우리는 복고 성향을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생활' 이라고 불렸다.

신입생' 출판일이 다가왔지만 처음에는 한 무리의 작가들을 숨겼고, 나중에는 자본이 빠져나가 돈이 없는 사람 세 명만 남았다. 성립할 때 교묘하게 자멸했는데, 실패하면 당연히 할 말이 없다. 나중에 이 세 사람조차도 각자의 운명에 이끌려 한 곳에서 미래의 아름다운 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었다. 이것이 우리가 만들어내지 못한' 새로운 삶' 의 결말이다.

나는 내 자신의 무경험에 싫증을 느꼈다, 그 이후로 줄곧 그랬다. 나는 왜 그런지 모르겠다. 나중에 나는 누군가의 생각이 칭찬과 칭찬을 받을 때마다 그들의 진보를 촉진하고 반대할 때 그들의 분투를 촉진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낯선 사람 사이에서 소리치는 것은 독특하고, 낯선 사람은 반응하지 않고, 동의하지 않거나 반대하지 않는다. 마치 끝없는 황무지에 있는 것처럼 어찌할 바를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얼마나 슬픈지, 그래서 나는 내 감정에 외로움을 느낀다.

이런 외로움은 나날이 자라서 독사처럼 내 영혼을 얽매고 있다.

그러나, 나도 내 자신의 터무니없는 슬픔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결코 원망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 경험은 나로 하여금 반성하고 자신을 똑똑히 보게 하기 때문이다. 즉, 나는 결코 모든 응답자를 모은 영웅이 아니다.

나만의 외로움은 피할 수 없다. 나에게는 너무 고통스럽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내 영혼을 마취시키고, 나를 인민들 속에 빠져들게 하고, 나를 고대로 돌려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중에 나도 좀 더 외롭고 슬픈 일을 목격하거나 보았는데, 나는 따지고 싶지 않았다. 나는 머리로 그것들을 흙 속으로 사라지게 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슬픔명언) 하지만 내 마취는 효과가 있는 것 같고, 청춘에는 더 이상 더 격정적인 의미가 없다.

S (3) 홀에는 3 개의 방이 있습니다. 옛날에 한 여자가 정원의 아카시아 나무에 목매어 죽었다고 한다. 지금은 아카시아 나무가 높아서 올라갈 수 없어, 이 방에도 사람이 살지 않는다. 여러 해 동안, 나는 줄곧 이 방에서 살면서 고대 유적을 기록하였다. 손님이 거의 없고, 고비에도 아무런 문제나 교리가 없지만, 내 생명은 몰래 소멸되었다. 이것이 나의 유일한 소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름 밤, 모기가 많을 때, 나는 민들레를 흔들며 아카시아 나무 아래에 앉아 울창한 나뭇잎을 통해 작은 푸른 하늘을 바라보았고, 젊은 아카시아 누에는 늘 차갑게 내 두목에 떨어졌다.

그때 나는 오랜 친구인 김신이 (5) 에게 큰 지갑을 깨진 책상 위에 놓고 긴 셔츠를 벗고 맞은편에 앉았다. 그는 개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그의 마음은 여전히 두근거리는 것 같다.

"당신의 돈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그는 나의 비석 노트를 뒤집어 연구 문제를 풀었다.

"소용없다."

"그럼, 그에게 계산하라고 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이것은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문장 좀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나는 그의 뜻을 안다. 그들은' 신청년' 을 하고 있다. 그러나 당시에는 아무도 동의하지 않았고 반대하는 사람도 없는 것 같았다. 나는 그들이 외로움을 느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은 말했다.

"철집에 창문이 없으면 분해하기가 매우 어렵다. 잠을 자는 사람들이 많으면 곧 질식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혼수상태에서 죽음으로 옮겨져 죽음의 슬픔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지금 당신은 외치고 있습니다. 당신은 좀 더 깨어난 사람들을 깨우고 있습니다. 당신은 이 불행한 소수의 사람들에게 돌이킬 수 없는 임종 고통을 안겨 주었습니다. 너는 네가 그들에게 합당하다고 생각하니? "

"하지만 몇몇 사람들이 올라왔기 때문에, 이 철집을 파괴할 희망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 비록 내가 자신의 신념을 가지고 있지만, 희망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부인할 수 없다. 왜냐하면 희망은 미래에 있기 때문이다. 나는 내가 없어서는 안 될 증명으로 그를 소위 해결성이라고 설득할 수 없기 때문에, 나는 결국 그에게 이 문제에 대해 글을 쓰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것은 미치광이의 원시 일기이다. 그 이후로, 그것은 너무 빨라서 수집할 수 없다. 매번 소설 같은 문장 몇 장을 써서 친구의 부탁을 대충 얼버무리면 시간이 길어도 십여 편이 된다.

내 머릿속에서, 나는 내가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 절박한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어쩌면 나는 그날의 외로움과 슬픔을 잊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때때로 나는 외로움 속에서 달리는 용감한 사람을 위로하기 위해 몇 번 소리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의 선배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의 외침이 용감한지 슬픔인지, 증오인지 가소로운지, 그것은 그렇게 많은 것을 통제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하지만 우는 이상 당연히 네가 결정해, 그래서 나는 늘 붓을 구부리는 것에 신경 쓰지 않고, 의학적으로 여아들의 무덤 앞에 화환을 놓거나, 내일 그녀에게 말하지 마라. 그녀는 아들의 꿈을 보지 못했다. 그 때 주님은 소극성을 제창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 자신에 관해서는, 나는 내가 젊었을 때처럼 꿈을 꾸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씁쓸한 외로움을 전염시키고 싶지 않다.

이렇게 보면, 나의 소설과 예술의 거리는 상상할 수 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소설의 이름을 덮을 수 있고, 심지어 책을 소장할 기회도 있는 것도 요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운은 나를 불안하게 하지만, 나는 세상에 아직 독자가 있어서 기쁘다.

그래서 저는 사실 제 단편 소설을 모아서 인쇄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이유로 저는 그것들을' 외침' 이라고 불렀습니다.

1922 년 12 월 3 일 노신이 베이징에서 쓴 것이다.

참고 사항:

(1) N 은 남경을 가리키고, K 는 강남수사학당을 배정한다. 작가 1898 은 난징 강남수도사학당에 재학했고, 이듬해 강남루서원 부속 광산야학당으로 전입했다. 1902 년 졸업 후 청정부에 의해 일본으로 유학을 파견되었고, 1904 년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했고, 1906 년 의학을 중단하고 도쿄로 돌아가 문운을 준비했다. "아침꽃 늦게 따다" 의 노트와 후지노 씨를 참고하세요.

② 작가의 한의학에 대한 견해에 대해서는' 아침 화석픽업' 중 아버지의 병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S 홀은 베이징 선무문 밖에서 사오싱현청을 가리킨다. 필자는 19 12 년 5 월부터 19 19 년 5 월까지 이 회관에 살았다.

(4) 루쉰 (Lu Xun) 이 사오싱 카운티 박물관 (Shaoxing County Pavilion) 에 살았을 때, 그는 종종 공 유 (당시 교육부에서 근무했던) 에서 고대 중국 동상과 묘지 토폴로지를 수집하고 연구했으며, 나중에 "여섯 왕조의 동상 목록" 과 "여섯 왕조의 묘지 목록" (후자는 완성되지 않았다 현도서관에서 일하는 동안 그는 또한 중국 고대 문학 서적의 편찬과 교정에 종사했는데, 여기에는 사승의' 후한서' 와' 기' 를 포함한다.

⑤ 김신의는 당시' 신청년' 편집위 중 한 돈을 가리켰다. "신청년" 이 문혁을 조장한 지 얼마 안 되어 린슈는' 가시생' 이라는 노트 소설을 한 편 썼는데, 문혁의 옹호자를 통렬하게 꾸짖었는데, 그중 하나는' 금' 이라고 불리며 돈을 암시했다.

"노신" 필명의 유래

노신은 중국 현대의 위대한 작가, 사상가, 혁명가이다. 노신, 본명 장, 주장수, 우산, 19 10 년 9 월 절강 사오싱에서 태어났다. 당시 그의 할아버지 주복청이 베이징에서 벼슬을 했다. 손자를 안다는 희소식이 그에게 전해졌을 때 마침 장지동을 방문했을 때, 그의 할아버지는 그가 만난 일을 손자로 하여' 아장' 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나중에는 해음' 장수',' 옥산'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노신은 일곱 살 때 사립학교에 입학했다. 사오싱어의' 옥산' 과' 우산' 발음이 가까워서 종종 학우들이 그를 놀려 할아버지의 이름을 바꾸게 하고, 나중에 옥정으로 이름을 바꾸고 재자를 고치게 한다. 1898 년, 17 세의 노신이 고향을 떠나 남경에 와서 초생이라는 삼촌에게 달려가 강남 수도사 학당에 들어갔다.

주교생 본인은 수사학당에서 관직을 맡고 있지만, 이런 양무학당에 대해서는 극히 경멸한다. 그는 그의 후손들이 그들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 아니라 깃발을 흔들며 외치는 선원이 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진정한' 고상한' 이다. 무덤의 선조들을 난처하게 하지 않기 위해 노신은 족보의 이름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여' 장수' 의 본명을' 서민' 으로 바꿨다. 이는'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를 의미한다

19 18 년 5 월, 돈의 격려와 소개로 노신은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하고 처음으로' 노신' 필명을 사용했다. "노신" 이전에 그는 "노신" 이라는 필명을 사용했다. 노신은 일생 동안 140 여 개의 필명을 사용했고, 문달은' 노신' 필명으로 유명해졌다.

서수상은 이렇게 설명했다. "(1) 어머니 성 루, (2) 같은 성을 가진 나라, (3) 뜻은 어리석고 빠르다."

일본을 방문한 노신.

중국인들은 모두 노신을 알고 있으며, 모두 중국 대작가가 쓴' 후지노 씨' 라는 문장 () 를 알고 있다. 1904 년부터 1906 년까지 노신은 센다이 의대 (오늘 동북대) 에서 후지노 씨의 수업을 받았다. 오늘 노신 선생의 조각상은 그의 일본 모교의 소나무 그늘 아래 우뚝 솟아 중일 우호 교류의 상징이 되었다.

노신이 참석한 강연실에서 우리는 그가 90 년 전에 여기에 남긴 독서 소리를 듣고, 그가 의사를 버리고 문치국의 정서적 리듬을 느꼈다. 그해 사용했던 승강식 이층 칠판에는 현재 중국 방문객들의 제목과 이름이 가득 적혀 있다. 이 분필글자들은 노신이 그해 좋아하지 않았던 해부지식이 아니라, 국인의 그에 대한 존경과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다. 학교는 칠판이 글자로 가득 찰 때마다 사진을 찍고 액자를 만들어 걸어 놓고 칠판을 깨끗이 닦고 나중의 사람이 계속 쓸 때까지 기다리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역시 칠판 양쪽에 이런 사진 몇 장이 걸려 있었다.

동북대학교 기념자료실의 쇼윈도에는 노신 1 학년 성적표가 진열되어 있는데, 그가 가장 싫어하는 해부수업은' D' 밖에 없었다. 이 1905 성적표와 마찬가지로 노랑색은 식물 스케치이며 노신과 그의 동창들의 작품이다. 결국 노신은 그의 작은 메스와 붓을 의연히 내려놓고 창과 비수 같은 큰 붓대를 들어 자신의 순진무구한 심정을 불치병에 얽힌 조국과 불행한 동포들에게 바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