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호기심에 관한 고서.

호기심에 관한 고서.

어렸을 때 공을기를 읽고 눈썹이 모두 들떴다. 성인이 된 우리는 씁쓸한 한숨만 쓰고 공을기를 떠올렸다. 공을기가 웃기지 않나요? 안 돼! 그러나 우리가 그와 같이 우습게 변했을 때, 더 이상 웃을 수 없었다.

우리 모두는 자신이 다르다고 생각하고 황당무계하고 풍자적인 가장자리에 이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회의 기름솥에서 뒹굴다가 우리 모두가 열광하는 공을기, 반팔객, 긴팔객, 하찮은 놈, 돈을 알아보는 가게 주인이 된 것을 발견했다. 성인의 슬픔은 갑자기 자신이 가장 우습고, 가장 불쌍하고, 가장 슬프고, 가장 징그럽고, 가장 비열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공을기는 낡은 학자로 낡은 옷을 입고 서서 술을 마신다. 그는 좋은 가정 배경도 없고, 충분한 기술도 없다. 그는 선비의 얼굴을 내려놓으려 하지 않고 독선적인 청고가 가장 싼 술을 마시고 있다. 반팔 노동자들은 그를 비웃었고, 긴팔 신사는 그를 비웃었고, 심지어 아이들과 점원들도 그를 비웃었다. 그는 자신이 이미 궁핍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는 인정하고 싶지 않았다.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면 다른 사람에게 비웃음을 당할 뿐이다. 자신을 인정하면 자조할 것이다.

이 세상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작은 얼굴과 집착으로 살고 있다. 그들은 자존심을 놓을 수 없고, 충분한 능력이 없다. 그들은 체면을 기대하지만 더 높은 계급에 오르지 못하고 계층 사이에 끼었다. 그들은 자신을 위해' 가운' 을 입었는데, 그들은 화려한 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자기가 우월하다고 생각했다. "긴 셔츠" 든 "블라우스" 든 "블라우스" 든, 그들이 속삭이는 것을 지켜보면 바늘방석에 앉아 자신이 붙잡힐까 봐 걱정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을기는 게으른 책도둑이다. 편지를 베껴 쓰는 능력으로, 그는 어떤 후광의 선비가 될 수도 있었고, 심지어 교사가 되어 자신의 운명을 다시 쓸 수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그의 마음은 하늘보다 높고, 하늘만 바라보고, 허리를 굽히는 것을 하찮게 여기지 않고, 결국 책자본이 종이를 훔쳐 아예 그만두었다. 공을기는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일에 대해 책임감을 짜낼 수 없고, 차라리 지나갈지언정 열심히 진취적인 노력을 하지 않는다. 결국 그의 유일한 기교의 장조차도 황폐해졌다. 그러나 그가 잃은 것은 생계가 아니라 명예와 미래였다.

이 세상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먹고 죽으면 죽고, 생활이 매우 지저분하다. 그들은 곤경에서 벗어나고 싶고, 자강불식하고 싶지 않다. 그들은 눈앞의 일을 업신여기고, 대체할 수 없고, 할 수 없는 것과 잘 할 수 없는 사이에 끼어 있다. 월급날을 기다리다가 다음날 받아서 자신이 너무 적게 벌었다고 한탄했다. 나날을 보낼 때, 그들은 스스로 출중하다고 생각하고, 일로영일동을 기대한다. 감원 소식이 전해지자 그들은 해고될까 봐 전전긍긍긍하기 시작했다.

공을기는 아쉬운 불쌍한 사람이다. 그는 아무런 수확이 없지만, 그는 인색하지 않고, 계산하지 않고, 빚진 돈을 갚을 것이다. 유일한 회향콩은 아이에게 줄 것이고, 사람들에게 글을 가르쳐 주는 것도 아무것도 아니다. 그러나 그는 너무 훌륭해서, 아무런 가치도 없다. 남자는 그가 지루하고, 사람들에게 글씨를 가르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콩을 다 먹은 후 아이들은 그가 더 이상 그들에게 주지 않는 것을 보고 비틀거리며 달아났다. 마지막으로 가게 주인은 그가 아직도 19 센트를 빚지고 있다는 것만 기억한다.

공을기는 이런 대범하고 선량한 것으로 약간의 존중을 교환했어야 했지만, 짜지도 싱겁지도 않은 경멸만 교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의 관대함은 가난하고 대범하며, 그의 선량함은 나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자신의 생활이 아직 어려울 때, 좋은 생각이나 감사가 없으면, 지불하고 주는 것이 가장 쓸모가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 세상에는 너무 많은 불쌍하고, 관대하고, 썩은 좋은 사람들이 있다. 다른 사람들은 이날 큰일을 요구했지만, 자신은 얼굴을 들고 다른 사람에게 밀치지 않고, 원칙과 최종선이 없는 포스트잇을 한다. 이런 국경없는 착함은 불필요하다. 사람들이 당연하다고 느낄 때, 동등한 보답을 받지 못할 때 억울함과 원한을 느낀다. 손해를 보고 난 후, 나는 값싼 사람을 쳐다보며 즐겁게 뛰어갔고, 다음에는 다시는 이런 사람을 돕지 않겠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공을기의' 무엇이냐' 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다른 사람의 의심과 조롱을 얼버무리는 데 쓸 수는 있지만, 자신을 위로할 수는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나는 그들보다 강하다. 저는 학자입니다. " 공을기의 자기최면 작용은 강했고,' 나는 선비다' 는 신앙으로 확립되어 난공불락이 되어 칼이 들어오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최면에 너무 많이 걸려서 기본적인 생활조차 소홀히 했다. 만약 그가 독서가 적고 경건하고 세속이 많다면, 아마도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공을기는 어리석은 짓이다.' 독서만 높다' 는 신조를 너무 믿고 막다른 골목으로 뛰어들었다.

이 세상에는 생각의 미로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갇혀 있다. 학교의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성공적인 교육을 받았고, 일하는 사람들은 모두 성공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부자는 돈권의 노예이고, 돈이 없는 사람은 돈권의 노예이다. 오늘날 사회의 성공, 돈, 분투, 공을기에게 읽어주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모두 자기 최면의 신념이다. 최면이 없으면 분투의 동력을 낳을 수 없다. 최면이 지나치면 미로에 빠져 빠져나오기 어렵다.

이러한 집착은 사람들에게 평화, 행복, 행복을 가르치지 않고, 단지 젊음과 정력을 빠르게 소진시켜 꿈을 지탱할 수 없는 우울증 상태에 빠지게 한다. 주변의 젊은이들이 갑자기 병이 나는 것을 보고, 돈이 다 떨어졌을 때 고통을 참으며, 몸을 돌려 자신의 삶을 회상하며, 갑자기 우리 모두가 사회 전체에 세뇌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가 여러 해 동안 추구해 온 것은 터무니없는 꿈에 지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을기가 우습다. 그를 놀리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긴 외투, 짧은 외투, 가게 주인, 남자 ... 누가 공을기를 비웃지 않았나! 그는 서커스단의 어릿광대와 동물원의 물범 같다. 그는 자비로 들어와서, 다른 사람을 놀리며, 결코 화를 내지 않고, 머리 가득한 농담으로, 비록 희비극은 연기한다. 슬픔은 슬프지만, 누가 그가 우는 것을 볼 수 있겠는가! 너는 어떻게 그를 불쌍히 여길 수 있니! 누가 손을 뻗어 그를 도울 수 있습니까? 안 돼!

그는 마스코트가 되기에만 적합하고, 모두가 보고 놀리는 데만 적합하다. 결국 가난한 사람이 많기 때문에 우스꽝스러운 가난한 사람은 찾기 어렵다. 기회를 틈타 구경도 하고 웃음도 많이 하면 기회가 없다.

이 세상에는 자신을 둘러싸고 구경꾼이 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 호기심은 인간의 천성이고, 호기심은 인간의 본능이다. 우리는 어떻게 흥분에 둘러싸여 있지 않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다른 사람을 따라가지 않고 즐겁게 지낼 수 있을까? 내가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을 하면 무슨 상관이 있는가? 구경꾼은 대가가 없고, 냉막 들은 법을 어기지 않는다.

너와 나는 모두 구경꾼이고, 거리에서 노인이 쓰러지는 것을 보고, 길에서 싸움을 보고,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이 멋지거나 참담한 것을 보고 있다. 우리는 둘러서서 사람을 다치게 하지도 않고, 구경꾼들이 자신을 침해하게 하지도 않는다. 우리는 단지 농담을 해서 구경만 할 뿐이다. 차갑고 무감각한가? 모두가 이럴 때, 아무도 자신의 냉막, 무감각함을 발견하지 못했다.

젊은이의 세계는 무지개 설탕이고, 중년의 세계는 타타르 메밀차다. 우리는 줄곧 성장했고, 보고 들은 것은 단맛에서 쓴맛으로 변했지만, 사회는 시종 그 사회였고, 우리였다.

우리가 사회에서 생계를 꾸리는 사람이 될 때, 우리 모두는 냉막 동안 다른 사람의 냉막 풍자를 배웠고, 무능함과 동시에 다른 사람의 무능함을 비웃고, 자신을 세뇌시키면서 다른 사람을 세뇌시키고, 성인의 세속을 비웃으며 청소년의 무지를 비웃는 것을 배웠다. 우리는 모두 노신이 쓴 그 사람들이 되었다. 성인의 슬픔은 젊었을 때 책을 읽는 것 뿐, 독서는 이미 한 권의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