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양계초가 어떻게 죽었는지 알고 있다
양계초가 어떻게 죽었는지 알고 있다
양계초 수술에 참여한 인턴들의 추억에 따르면 양계초가 수술실로 추진된 후 당직 간호사가 요오드로 양배에 장소를 잘못 표시했다고 한다. 주치의는 협화병원에서 가장 유명한 외과 교수 유이다. 그러나 부주의로 그는 환자의 엑스레이를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수술을 했다. 수술은 순조로웠지만 건강한 신장은 잘렸다. 이 심각한 잘못은 그때 발견했지만 구할 수 없었다.
협화병원의 명성을 지키기 위해 사회 각계의 반향을 두려워하기 위해 이 일은 엄격히 비밀에 부쳐졌다. 그 후 유 박사는 협화병원 외과 의사의 직무를 사퇴했다.
양계초
(65438+23 2 월 0873-19291910 월 청광서년 동안 거인은 중국 근대의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역사학자, 문학가였다. 변법 (변법) 지도자 중 한 명인 중국 근대 유신파와 신법가의 대표 인물.
어렸을 때 나는 선생님이 되어 배웠다. 여덟 살 때 나는 작가가 되는 것을 배웠다. 아홉 살 때 나는 수천 개의 단어를 쓸 수 있었다. 17 세 승진. 스승은 강유위 이후 자산계급 개량파의 홍보원이 되었다. 변법하기 전에 그는 강유웨이와 연합하여' 버스 편지' 운동을 시작했다. 이후 베이징 상하이 등지에서 강학회를 이끌고 황준헌과 함께 시사를 열고 창사 시사파 연사로 일하며 변법통변으로 변법을 추진했다. 변법이 실패한 후 강유 유웨이와 함께 일본으로 망명하면서 정치사상은 점차 보수적이지만 근대 문학혁명 운동의 이론 옹호자이다. 일본으로 도피한 후 양계초는' 음식실집' 과' 하와이 여행기' 에서' 시계 혁명' 을 계속 추진하며 과거에 새로운 명사로 시의 새로운 사상을 표현한 방식을 비판했다. 해외에서 입헌 군주제를 실시하다. 신해혁명 이후 원세카이 정부에 가입하여 대법관으로 일한 적이 있다. 나중에, 그는 원세카이와 회복을 맹렬히 비난하고, 단락의 정부에 가입했다. 그는 신문화 운동을 제창하고 오사운동을 지지한다. 작품이 합편되어' 술방집' 으로 편성되었다.
학술 공헌을 접다
신사학
양계초는 근대 자산계급사학의 창시자로, 20 세기 초 중국 근대사학 이론을 창설한 대표인물이다. 그가 초기에 출판한' 중국 역사 서술과 신사학' 은 중국의 수천 년 봉건사학에 대해 체계적이고 맹렬한 비판을 하여' 역사 혁명' 을 호소했다. 이후 그는' 중국역사연구법',' 중국역사연구법 증간' 등 일련의 논문을 집필해 자산계급 신사론 체계를 구축해 양계초의 역사관과 두드러진 공헌을 집중적으로 반영해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변법이 실패한 후 그는 연이어' 중국 역사 서사',' 신사학' 을 출판하고 봉건사학을 엄하게 비판하며' 사학 혁명' 을 주장하며 사학 기능, 역사철학, 치사 태도, 방법 등 일련의 자산계급 사학 주장을 체계적으로 논술했다.
문헌학
Liang Qichao 의 삶은 서지에 탁월한 공헌을했습니다. 대표작은' 서학 서지' 가 있어 분류와 저서에서 혁신이 있었다. 학습, 정치, 교육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 분류 체계는 이미' 영구체계' 로 정의된 4 부제를 돌파하여 근대 서방 도서 분류법의 입력과 새로운 분류법의 중국 출현을 위한 길을 열었다. 이 프로젝트는 서학 400 권, 서정 168 권, 광서 22 년 (1896) 에 기록되었다. 기타 서지 저서로는' 서서서 요약',' 동원월시',' 국학개론과 그 독법',' 분월독경',' 동원원서서 서서서서서 시험',' 중요한 서적과 그 독법문제 해결',' 중국 서서학에서 불경의 지위',' 한' 이 있다 65,438+00 여종이 있는데, 예를 들면 사이토 유자에 대한 간략한 고증입니다.
도서관학
양계초는 도서관학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중국 도서관학' 을 세우고 현대 서구 도서관학 이론을 중국 전통서학의 개조, 즉 서지학의 과학화에 적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도서관 사업을 적극 제창하고 민국 11 년 (1922), 송파도서관 설립을 시작하여 관장을 맡다. 민국 14 년 (1925) 중국도서관협회가 설립돼 이사회부 주임으로' 중국도서관협회 성립대회 연설' 을 발표하며 중국 도서관 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문학적 업적
양계초는' 시계 혁명' 과' 소설계 혁명' 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장려하는 것은 문학사에서 문학 장르와 작품 스타일에 대한 논쟁뿐만 아니라' 소설과 민중통치의 관계' 라는 글에서' 새로운 국민성을 원한다면 국민성 소설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오늘, 그룹 통치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소설 혁명부터 시작해야 한다. 신인이 되려면 새 소설로 시작해야 한다. " 그가 문학 분야에서의' 혁명' 과 그의 정치적 진급은 서로 보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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