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운과 신운이란 무엇입니까?
고운과 신운이란 무엇입니까?
중국어 음운학 용어, 중국 선진 양한 시대의 운문은 주로' 시경' 이다. 전통 음운학이 고운 연구에서 이룬 주요 성과는 고운의 구분에 있다. 사용된 자료는 주로' 시경' 과' 설문해자' 의 해음 옆과 선진양한시대의 압운, 중문, 이문, 공휴일, 독면, 음훈 등이다. 그 기본 방법은 먼저' 시경' 의 운자를 연결하여 운부를 요약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해음 관계에 따라 운부의 범위를 넓혀 완전한 고운 시스템을 얻어 한자를 각각 각 운부로 분류한다. 송대에 이르러 오곤은 고운의 면모를 탐구하기 시작하여' 운부' 를 썼다. 명대 창디는' 석창 고음학 고증증' 등의 책을 집필해 당송 () 의 고운 () 에 대한 오류를 철저히 청산하고 고운 () 에 대한 다른 관점을 제시했다. 청대가 쓴 다섯 편의 음운 저작은 전통 음운의 속박에서 벗어나, 고운의 실제 상황에 따라 운율을 요약하고, 당운을 고립시켜 고운을 분리하고, 이 운율을 양성운에서 음운으로 바꾸었다. 고운은 모두 65,438+00 부로 나뉘는데, 그중 양, 경, 찜, 송사부가 최종 결론이다. 앞으로 고생물학자들은 업무를 돌보는 기초 위에서 더욱 정확한 연구를 진행할 것이다. 그중 강영은' 고운의 표지' 를 총 13 부로 나누어 실제, 침공부, 정야부에 기여하고, 뒷부분은 물고기부에서 분리되어 야부로 분류된다. 단옥재는' 육서음운표' 를 6 가지 범주로 나누어 17 고운으로 썼다. 그의 공헌은 분기 3 부, 실문의 구분과 후부의 독립에 있어 동음자가 고운과 동일해야 한다는 이론을 제시했다. 고운은 분가의 구분에 대해 이미 대체적인 결론을 내렸다. 청대 다이진은' 성운시험' 과' 성운류표' 를 써서 고운을 9 종 25 부로 나누고, 각 종류는 음음, 양성, 입성 3 부로 나누어 음양의 배운의 선례를 창조했다. 공광삼은 시를 짓고, 분 18 고운으로 겨울을 독립시켰다. "음양 반대"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왕염손은 265,438+0 고운, 강유 특허도 265,438+0 고운으로 나뉜다. 장은 고운을 23 부로 나누고, 만년에는 동운을 하나로 합치는 것, 즉 22 부를 주장한다. 황한은 28 곡의 고운으로 나뉜다. 현대학자 왕리는 지방분계를 주장한다. 고운지국의 일은 이미 완벽하다.
보충 자료:
고운 고운
진나라와 한 왕조의 운율을 가리키는데, 주로' 시경' 이다. 이런 압운은 오래전부터 읽기가 좀 어려웠지만, 송대 () 의 한 엽음 () 은 한 글자가 운율에 쓰일 때, 서로 다른 문맥에 따라 통상적인 발음을 바꾸어 읽기가 순조롭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위" 라는 단어는 "위" 장에서 위의 운치가 어색하기 때문에 Y-를 읽습니다. 제 2 장, 이상은 펑과 □ 이므로 W□ng 를 읽는다.
명대에 이르러 창디는 고음과 금음의 다른 관점을 제기하고 엽음을 반대하기 시작했다. 명말 청초에 5 부의 음운학 저작을 집필하여 선진음운학을 진지하게 연구하기 시작했다. 당나라 이하의 과거시험은 모두 시 쓰기를 요구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시의 운율과 각 운율의 글자를 외웠다. 이 초기 연구자들은 또한 두 가지 문제, 즉 선진운문이 몇 종류로 나누어야 하는지, 각 종류마다 어떤 글자를 받아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추었다.
서술의 편의를 위해, 이제 우리는 가장 많이 분류된 현대인 나창배와 주주주주무의 합작을 분류해 주석을 달고 마지막에 나열한다.
(1) 학과에 있습니다. "광운", □ (평성으로 평상) 운과 운율 있는 단어들을 포함해서, 예정대로, 자, □ ... 이 단어들의 해음은 "시작", "자", "예" 이다.
② 한적한 부분. 예, □, □ 등 "예", "구름 있음" 등을 포함합니다. 하모니의 뿌리는 □, beg ...
③ 야간부. 쇼, 쇼, 야오, 하오 윤, 상수, 쇼, 초점, 타오 등을 포함합니다. 부수는 조, 쇼, 초점, 조 등이 있다.
④ 사후 보양. 후운자와 여운자 (예: □, 거처) 를 포함한다. 부수는 □, 문장이다.
⑤ 어부. 물고기, 위험, 운율, 가정, 위험, 포와 같은 것을 포함한다. 다른 쪽은 집, 오, 부이다.
⑥ 송부. 노래, 노래, 운율, 운율, 어떻게, □, 뱀, □ 을 포함한다. 부수는 ke, □, it, □ 입니다.
⑦ 가지. "지식", "좋은 운", "지식", "몸" 과 같은 "지식", "좋은 운" 을 포함합니다. 옆은 하나의 가지인데, 확실히 그렇다.
뚱뚱한 8 부. "비료", "가스", "전체 운" 이라는 단어 (예: "비료", "가스", "이순신") 를 포함합니다. 급진주의자들은 의지, 아내, 모든 것이다.
⑨ 마이크로부. 비료, 마이크로, 회색 운율 (예: "이순신", "□", "웨이") 을 포함한다. 옆으로 비싸고, □, 귀신.
제사부에 참가하다. 제사, 너무, □, 폐운어, 예를 들면 환기, 사랑, 실패, □ 를 포함한다. 부수는 세계, □, 북, □ ...... ......
□ 동. 동양의 일부 압운자 (예: "비어 있음", "□", "뱅") 를 포함한다. 다른 쪽은 일, 생활, 풍요입니다.
□ 겨울부. 일부 겨울과 동양의 운율 글자 (예: 종) 를 포함한다. 급진파는 교파와 중교파이다.
□ 찜통. 찜과 운율 글자 (예: 찜과 미움) 를 포함한다. 급진 □ 일찍이.
□ 양계. 양, 당, Geng 의 운율 (예: 상, 광주리, 푸 등) 을 포함한다. 옆은 상, 선택, 빛이다.
□ 농업부. 헵경, 헵경, 청, 청운, 평면, 헵경, 청, 꽈을 포함한다. 부수는 평화, 경, 청, 임기가 있다.
□ 진부. 그것은 진리, 실현, 우선 순위의 운율, 예를 들면 임금, 교만, 격동을 포함한다. 옆은 새, 진, 견이다.
□ 우리. □, 텍스트, 편지, 영혼, 운율 등 □, 텍스트, 편지, □ ... 부수는 □, 문, 금, □ ...
□ 위안 부. 원, 한, 환, 삭제, 산, 선, 그리고 원, 한, □, 장, 장 등과 같은 첫 번째 부분 운율을 포함한다. 부수는 뿌리, □, □, 사이, □ 이다.
□ 부서에 대해 이야기한다. 담, 시안, 시안, 얀 등을 포함해서요. 자유기반은 염증, □, □ ...
□ 침략부. 침략, 진, 소금, 가운자 (예: 신, 진, 조, 계계) 를 포함한다. 부수는 음, 진, □.
□ 직무, 직덕 운율 포함, 예 □, □ ... 급진은 급한가, 아니면 급한가.
□ 주택부. 방 (부), □, 운자 (예: □, 녹색, □ 등) 를 포함한다. 부수는 □, 루, 슈가 있다.
□ 보보. 집 (그것의 일부), 워운 문자 (예: □, 독약) 를 포함해서요. 자유기반은 복잡하고 독이 있다 ... (감각 부분이라고도 함)
□ 부서. □, 더, 나, 그리고 해학, □, □,,,,,,,,,,,,,,,,,,,, 。 급진주의자들은 학대, 폭력, 질투이다.
□ 투브. □, 다운, 잉크, 밀, 운의 단어 (예: □, 왼쪽, 가능, □, □) 를 포함한다. 부수는 □, 얼핏 보면, 각각, □, □ 이다.
□ 주석 산업부. 운의 글자와 모, 밀, 운의 일부 글자를 포함해서, 예를 들면 □, □, 비, ... 옆은 분석과 혁신이다.
□ 품질부. 품질, 빗, 폐운자, 방, □, 매듭 등을 포함한다. 부수는 곧고, □, 이미.
□ 부서. "슈", "위", "무시" 와 같은 운율이 없습니다. 급진파는 촉, 위, 구걸, 별입니다 ... (또한 지위, 위위, □ 그리고 팀 운의 산자도 있습니다.)
□ 달계. "달", "죽음", "끝", □ 및 "설운" 과 같은 단어 (예: "솔루션", "갈색", "라이브", "말") 를 포함합니다. 편집 옆에는 이, □, □, □ 성이 있다.
□ 이 부. "a", "QIA", "x" 및 "Fa" 와 같은 운율 단어를 포함합니다. 자근은 A, □ 입니다.
□ 탈환, 합, □ 그리고 □ 울음, 합을 포함한 탈환 시스템. 급진주의자들이 서서 결합하고 있다.
⑩ 위의 일반적인 이름은 음음, 모음 또는 □ 음입니다. □ ~ □ 양음, 비음; □ ~ □ 입성과 폐쇄 소리입니다.
"오음" 의 음운 이론은 하나의 이론 총결산으로, 그는 "오음" 에서 "제 7 의 심도" 와 "제 3 의 심도" 를 강조했다. 이는 그가 현대의 목소리와 시경의 목소리가 3/ 10 의 차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을 반영한 것으로, 7/ 10 의 소리에 따라 소수만 바꾸면 작품이 완성된다. 그는' 거문고의 친구' 라는 단어 아래' 고음' 이 쉽다' 고 말했다. 그가 소리를 모방하지 않고 기존 A 음에서 B 음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분류 (원래 순서에 따르지 않음) 는 ① 주석 지방의 가지가 미미하다 □ 제월이다. (2) 그윽한 뒷집 밤 □. 3 물고기 2 인조. 노래 네 곡. ⑤ 동동. 6 찜. ⑦ 양. ⑧ 경작. ⑨ 진원. 침입과 체포에 참가하다. 그의 입성은 음음 속에 있다.
단옥재단은 구 () 를 기초로 재분류하여 17 일자리를 얻었다: ①. ② 저녁 □. ③ 우오의 집. ④ 허우. ⑤ 옥이 많다. 6 찜. ⑦ 침입. 8 말해봐. ⑨ 겨울. ⑵ 양. □ 밭을 갈다. □ 진정한 품질. □ 우리. □ 위안. □ 살찌다 □ 제월. □ 주석. □ 송. 네 가지 점, 즉 집은 가리지 않고, 질은 햇빛 아래, 겨울과 겨울은 구분하지 않고, 뚱뚱한 달은 구분하지 않고, 다른 곳들은 현대인과 같은 결과를 달성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입성만 할 것인지 음음 아래 있을 것인지, 이것은 돌볼 수 있는 방법이다. 지부 외에도 단옥재는' 시경' 과' 군경' 의 압운자를 열거하여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더욱 두드러진 것은, 그는 또한 해음어의 분류를 고운과 연결시켜 "한 마디로 만자와, 만자는 반드시 같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동시에 동일해야 합니다. " 전체 이름으로 긍정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적으로 모두 정확하다. 이는 대량의 해음 글자가 나오는 시간이 시경 () 이 나오는 시간과 대체로 일치하기 때문이다. 음운보 외에도 그는 17 종의 고대 해음표를 열거했다. 예를 들어, 그의 여섯 번째 책에서, 그는 "소리", "꿈의 목소리", "파리의 목소리", "친구의 목소리", "허리를 굽혀 절하는 목소리" 를 나열했습니다. 그는 책에 우연히 운을 맞추지 않는 단어를 "하운" 이라고 불렀습니다. 단옥재' 육서성균표' 가 출간된 후 큰 반향을 일으켰다. 돈대천은 그가 "난동을 깎았다" 고 말했다. 이후의 사람들은 진일보한 진보로, 거의 모두 그의 부족함을 보완했을 뿐이다.
단락을 다 쓴 후, 그의 선생님에게 진동을 달고 순서를 정하라고 청했다. 다이진이 긴 편지 한 통을 돌려보냈다. 편지에서 제물, 태, □, 비행, 악, 공, 잉크, 푸, □, 설등의 운율 중의 글자, 예를 들면 □ □ 의 획, 획 등 글자,' 풀벌레' 의 고사리, □; 세그먼트 17 부의 경우, 즉 명절에 15 부를 이탈해야 한다. 분리 후 어떤 범주가 있습니까? 다이 젠 (Dai Zhen) 의 후기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슬픔" 과 "억압"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썼다. 이것은 다이진의 특징이다. 그 자신의 혁신은 글자그림자 버튼으로 운율을 나타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의 동쪽, 뒤, 우 세 가지 범주는 웽, 푸, 무라고 불린다. 이것은 비교적 과학적이다. 왜냐하면 그는 지부 외에 의성사를 담당했기 때문이다. 그의 결점은 동운에 얽매여 있다는 것이다: 동운의 글자를 분리하려 하지 않는 것, 예를 들면 유, 후와 같은 것이다. 그래서 그는 너와 후를 갈라놓을 생각을 듣지 않았다. 이런 모든 학자들은' 청음' 을 핑계로 어떤 논점을 고수하는데, 이것은 때때로 그들이 다른 사람의 정확한 의견을 받아들이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왕염손은 일찍이 면전에서 단 옥재의 잘못을 바로잡은 적이 있다. 그는 장우에게 양해한 편지에서 "단군이 경공직에 입성하여 회의를 받아야 한다. 고음을 의론한다" 고 말했다. 후계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다. 월간 비지방 수입은 일부분으로 계산해야 한다. 품질이 진실하지 않다. 달과 달 은 평화를 할 수 없습니다, 갔다; 제 2 부 제남은 올라가지도 않고 가지도 않았다. 단락 6 월 두 번째 (즉 허우 부 조정, 두 부분), 세 번째 를 따르지 않는다. \ "단락 옥재 위 17 을 검토해 주세요. 만약 우리가 왕염손의 건의를 따른다면, 그의 집은 품질, 진실, 지방, 달에 관계없이 완전히 바뀔 것이다. 동쪽, 겨울, 지방이 경미하고 입구 음조가 완전히 독립적이라면 현대인의 구도가 될 것이다 (달의 합성만).
공광슨 (1752 ~ 1786) 도 다이진의 학생이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당운, 동쪽, 삼종, 사하. 일체입니다. 이 시의 편측부를 본 사람들은 동쪽에서 왔다. 풍성함. 충전재. 대중의 일. 장례식. 굴뚝. 부터. 용. 용량. 함께. 물개. 사나운. 있습니다. "활과 꿈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겨울이다.
공광삼의 또 다른 두드러진 공헌은 그가 모든 성부를 음양 두 종류로 나눈다는 것이다. (그는 과거에 소리가 없었다고 주장했다.) 원래 다이진은 이미' 양두 코디, 코디 허브로 조정' 을 했고, 공광슨은 후세 연구부와 부처의 관계를 철저히 체득했다. 그러나 그는 단지 깔끔한 그림을 만들어 거친 구분을 했을 뿐, 실제로는 이치를 하나로 통합했다 (음양이 뒤바뀌는 것 참조). 그는 또한' 시음 사건 연구' 를 써서' 시경' 의 각종 운율 형식을 열거하여 독자들이 현대시에서 형성된 편견을 깨뜨릴 수 있게 했다.
장 (Zhang) 이 kong guangsen 의 업적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것입니다. 그는 나눗셈과 의성어 모두에 공헌했다. 분법상, 그는 □ 부서를 비료 밑바닥에서 나누었고, 입운한 팀만 말했다. "두 살찌는 함께 살고, 늙은이는 가지 않는다." 의성어 방면에 있어서, 그는 의성어 전용 음용 23 곡을 가지고 있다. 장은 "동탕은 강에 종속되는 운 (강남은' 강' 이라고 하고 궁창은 크다 ... 강서, 특히. 그가 말하는 것은 모음을 사용한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이해시켜야 한다. 그는 불교 신자로 산스크리트어를 알고 있는데, 그의 의성어는 늘 산스크리트어를 모본으로 한다. 그래서 그의 구분과 의성어는 분명하다. 이제 그의' 운표' 를 음표 위에 올려놓고 맨 아래에 나열한다. 참고: "상양성과 하음성은' 대립' 이다. 그들 중 몇 명은 같은 가정에서 동거하고 있다. 클릭합니다
역순은 전반운이 대체로 같고 뒤에는 콧소리가 끝나는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그는 여전히 운미음 고정 (어떤 것도 변화) 주모음 변화의 문제로 돌고 있다. 그의 개선은 부서 간의 관계를 좀 더 질서 있게 정리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그가 말했다. "공자가 말한 것은 ... 바로 심사에 의한 것이다." 그의 우회 안배는 훨씬 합리적이다.
장의 의성어는 사람들의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매우 이상하다. 청, 동, 겨울, 찜은 아니다. -n 과 -m 으로 바꿀 수 있다. 이것은 산스크리트어의 영향을 받는다. 산스크리트어에는 14 개의 모음이 있습니다. 한 학자는 10 에 a□, a□, a *** 12 만 사용한다. □ 모음 비음화를 나타내는 추가 숫자다. 마찰음 전에 k, t, p 가 되기 전에 □ [□], n, m 으로 바뀌었는데, 한 무리의 스님들이 마찰음을 읽기 전의 □ 장이 구도이다. 그는 "인도의 음모나는 모두 격조에 있지만, 혼자 기세에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배운 산스크리트어이다.
장 학생 황은 28 개 학과가 있다. 나 있음',' 위자',' 제월' 을 제외한 모든 목소리는 완전히 독립적이다. 그는 각 영화에서 압운이 같은 운발을 찾아 1 위, 4 위, 고운, 나머지는 현대운이라고 부른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제 1, 제 4 운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운은 어떤 조건으로 인해 변했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유한 (), 환 () 두 개의 고운 (), 창사어 () 는 두 개의 모음을 사용한다. 다만' 차가운' 은 고운이라고 말하지만,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이해하지 못한다. 따라서 그의 상성어 이론은 장처럼 음표로 번역될 수 없다.
현대돈 (1887 ~ 1939) 은' 유보' 로 나뉘고 왕력은' 맛' 으로 나누어져 30 개' 하나 * *' 가 있다. 다이진의 의견에 따라' 제월' 을 나누면 이 글의 서두에서 언급한 3 1 영화다.
분류는 우리나라 학자들이 고운 연구에 가장 큰 공헌이지만, 한자가 많고 압운이 규칙을 따르기 쉽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학과에서 작은 단어가 적고 압운이 어려워서 다른 학과를 빌릴 수밖에 없다. 침입과 분리, 주택 ... 여러 부분이 독립적이지 않아 의견이 분분하다. 여기에는 약간의 개인적인 취미가 작용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신운, 현대운, 신운이라고도 합니다.
신운이란 무엇인가 (중국 율시 권위 기관인 중국시학회가' 신운' 이라고 부르는 것), 표준어 신화사전 현대한어사전의 발음으로 율시를 쓰는 것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질문 만 있습니다.
1. 한어병음 방안에 따르면 첫 번째와 두 번째 소리는 모두 평성과 평운이다. 세 소리와 네 소리는 서로 다른 음과 운율이다.
2. 전문가의 긍정에 따르면 고대인의 어조와 현대한어의 발음은 모두 사라지고, 어떤 것은 평평하게 읽혀지고, 어떤 것은 평평하게 읽혀지므로, 모두 우리가' 신화사전' 과' 현대한어사전' 에서 찾은 독음에 수록된다. 고대인들은 성조를 읽었고, 현대한어의 발음이 없어졌기 때문에, 모두 우리가 현대한어책에서 찾은 발음에 통합되었다. 고대인들은 음운학에 넣었고, 현대 중국어의 발음은 이미 사라졌기 때문에 모두 음운학에 넣었다. 율시 (율율) 의 규칙 방면에서 고대인의 평과 짝수 점수를 조사해야 한다. 그것의 발음, 우리는 현대 중국어의 발음을 조사할 것이다. 기억하세요, 한 번의 두 음은 평음 평운입니다. 삼성조와 사성은 모두 운과 운이다. 고대인들은 운율 (운자) 으로 그것을 읽고 운에 들어갔다. 고대인들이 읽은 성조 () 는 모두 우리가 현대 중국어 사전과 사전에서 찾은' 하나, 둘, 셋, 넷' 의 발음에 포함되어 있다.
당시 송시 원곡의 평정 점수를 보면 압운을 제외하고는 모두 평평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 중국어 사전과 사전을 찾아보자. 한 소리와 두 소리가 평평하다. 3 음과 4 음은 모두 연음이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율시의 요구에 완전히 부합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산에 있는 오래된 학교 작품의 이중톤 추억: 과거를 위해 건배 (이 운)-
과거를 위하여 건배합시다. (건조하고 밋밋한 목소리)
달을 찾아 30 년 동안, 만리의 공명은 먼지투성이였다.
어제를 쫓지 않아도 된다.
술을 마시고 과거를 마실 줄 안다.
서리이슬은 바람과 함께 가을이 오고, 황로는 일제히 날고, 하늘은 매우 길다.
들판에 과일 더미가 있다.
송시 \ "강남 기억 \", 이중음, 격법에 따라 두 번 쓸 수 있다. 강남을 회상하는데, 일명 망강남, 몽강남, 좋은 강남이라고도 한다. 강남 기억' 의 운율:-+/,+/-(운). +/+-/,+-+/-(운율). +//-(운율).
이것은 율송사 한 곡이다. 감정쓰기: 우선 송사' 강남 기억' 의 격율이자 악보이므로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둘째, 운율, 세 운율 이조, 그래서 여섯 운율 이 있습니다; 셋째는 평정이다. 현대한어사전, 사전에서 현대한어발음과 일치하는 단어와 구를 채워 시 내용을 완성하는 것이다.
물론 횡운을 구별하기 위해 1 입니다. 한 곡의 율시에서는 횡운과 신운을 혼용해서는 안 된다. 2. 시 이름 뒤의 괄호 안에 (신운) 또는 (근운) 또는 (신운) 을 더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