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강희 황제의 모토

강희 황제의 모토

강희 황제의 모토

1, 마이크로 듀엣 방지

속담에 거협 사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거협을 하나의 전체로 살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이전 사람들은 소위 안티 마이크로 뒤 점차, 작은 일 을 방지 하지 않고, 점점 더; 점점 쉬지 않으면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케키는 심장 치료의 첫 걸음입니다.

순치는 "순치원년 5 월, 기해상서 내각: 전태상전은 이연천세우에 대해 적게 이야기한다" 고 말했다. 행정용인은 선치심이고, 마음을 다스리는 관건이며, 자신을 먼저 억제한다고 한다. 여가 시간에는 주변의 지로로 오세요. 여가 시간에' 과거종합평',' 대학 이안' 등의 책을 설명해 성의를 가지세요.

3. 하지만 매사에 성실하고 퇴로가 없어야 한다.

순은 모든 일은 성심성의해야지 움츠러들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나는 어려서부터 장대를 오르고 있었지만, 제단묘에서 신을 숭배할 때마다 진심으로 공경했다. 급하고 관대한 사무는 모든 대신들에게 항상 고약금탕으로 대하며 퇴로가 없다. 그래서 내가 하는 일은 진실하고 허식이 없다.

수덕의 공헌은 주요 측면보다 큽니다.

Xunyue: zi 는 말했다: 그리고 하나님의 두께 독일, 장 남자! 전 세계에 새부리가 있는 사람, 제명, 부생은 모두 제사를 지내고 있다. 그것 위에 있는 것 같고, 그것의 좌우에 있는 것 같다. 개명은 예락에 있고 귀신도 있다. 그러나 귀신을 공경하는 것은 재난을 위해서가 아니라 온몸의 완전성을 위한 것이다.

5. 묻는 데 흥미가 없다.

Xun 은 맹자가 말했다: "좋은 학문, 좋은 기술. 클릭합니다 마음가짐을 덮는 자연선측은 명쾌한 선으로도 한다. (공자, 논어, 지혜명언) 또 구름이 있다: "성인은 동심을 잃지 않는다." 어린 시절부터 큰 것까지, 내 마음, 나의 학식으로부터, 나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고, 정의의 유행을 대표하지도 않는다. 즉 공자는 "마음으로부터 원하는 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고 말했는데, 지금은 "마음으로부터 배우다", "차렷", "불혹함", "지명", "순종" 후라고 말한다. 그래서 선배는 어려서부터 가르침을 받았고, 8 살에 초등학교에 입학했고, 15 살에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따라서 Xi 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물질적 욕망의 유혹을 경계하고, 지혜를 넓히고, 충성심을 유지하는 사람들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막내 아들의 현자 () 는 매우 높고 야심이 많으며, 일을 하는 데 전혀 흥미가 없는데, 만년이 다가올 줄 어찌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어떤 뜻이 있는 독서인은 선함과 고체를 택하고, 자기를 억누르고 교만하며, 본받고 격려해야 날마다 진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6, 성실한 무이자 일 누적

속담에 사람은 성현이지 타고난 것이 아니라 덕이 쌓인다는 말이 있다. 항상부터 좋은 사람, 좋은 사람부터 군자, 군자에서 성인까지, 순서는 둘째, 학술능력의 깊이를 본다. 맹자는 "덕공덕을 쌓는 자도 배워야 한다" 고 말했다. 따라서 선을 행하기로 마음먹은 사람은 처음에는 적게 채우고, 보존하고, 평생 물러나지 못하고, 월간 이익 증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정직 무이자, 무이자, 길이, 길이, 길이, 길이, 두께, 두께, 청청. 그것의 복종 정도는 어떻게 측정하는가!

7. 슬림하게 집안을 꾸려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며 과거에 성심성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순은 말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그 덕을 고치고 그 성을 다스려야 한다. 6 월의 여름, 나는 부채를 사용하지 않았고, 왕관을 벗지도 않았다. 이것이 내가 평소에 내색을 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8. 암실을 조심스럽게 훈련시켜 속이지 않는다.

순은 "대학", "중용" 은 모두 신중함을 훈훈으로 하여 선현의 첫 번째 중요한 명절이라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은 널리 "암실은 괴롭힘을 당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암실의' 박쥐' 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네가 혼자 살 때, 다른 하나는 네가 마음속에 숨어 있을 때이다. 그러나 선생은 이때 반드시 엄격해야 한다고 말한다.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

9, 조금 생각이 하늘에 있지 않고 인욕에 있다.

속담에 인심이 얇고 하늘이 아니라 인욕이라는 말이 있다. 그래서 이기심은 내려놓는 것이고, 놓지 않으면 물건을 쫓아가서 내려놓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마음이 놓이면 사적인 것이다. 방종하고 사적인 것은 필요 없다. 마음은 선 인구의 코에 의해 시중을 들지 않아야 진정할 수 있다. 그래서 맹자는 "밀고자관은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 일이 배달되면 인솔할 뿐이다" 고 말했다. 。 마음의 관사 () 는 생각하고, 생각 () 은 얻고, 생각 () 은 소득 () 이 없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이 날이 나와 함께 있는 이유. 그 큰 자는 먼저 세우고, 그 작은 자는 이길 수 없다. 이것은 단지 성인을 위한 것이다. \ "라고

10, 이치대로 천하 대사를 체득하다.

문헌에 포함된 이치는 확실하고 제한적이라는 속담이 있지만 세상은 끊임없이 변하고 그 끝은 무궁무진하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거에 열심히 공부했던 사람들은 일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고, 많은 세속적인 사람들을 경험했고, 어떤 일에 대해서도 고정적인 견해를 갖고 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은 편파적인 관점이다. 내가 공부할 때, 너는 세상일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일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책에 근거하여 판단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바람직하다, 이렇게 하면 양자의 결점을 피할 수 있다.

1 1. 평소 아이들에 대한 독서와 가르침은 고전과 역사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옛 성선현이 말하는 것은 고전이고, 하는 것은 역사라는 속담이 있다. 책 한 권을 여는 것은 너의 건강에 좋다. 평일에 우리는 책을 읽고 아이들을 가르치지만, 중점은 고전과 역사이다. 문인의 일이지만, 여성들은 고전을 숙독하여 자연스러운 순서로 시를 외울 수 있다. 어린아이가 보기에 적합한 소설은 없다. 소설 속의 모든 것은 연기이고, 현실이 없고, 읽히거나, 진짜라고 믿지만 효심은 없지만, 효과가 있다. 그는 소년 상속인의 매력에 대한 비유와 이래라저래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몰랐다! 모두들 이렇게 가르쳤으니, 나는 그가 기억하기를 기다릴 것이다.

12, 섹스와 창조생명 이론에 관한 네 권의 책

순은 말했다: 그러나 인간의 양생에 관해서는 성현이 남긴 경전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없다. 하지만 난 그냥 당신이 오경 사서를 숙지하도록 지도하고, 진심으로 그 뜻을 취하고, 마음을 키우고, 생계를 꾸려 나가는 것을 사실로 삼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 책들을 읽는 것은 각종 잡학을 배우는 것보다 낫지 않습니까?

고전 영감 인생 격언 고전 인생 격언 백과 고전 사랑 인생 격언 강희간 아들의 명언

1. 나는 차마 이 책을 포기할 수 없다.

주자운은 이렇게 말합니다. "책을 읽을 때는 포기하기 아쉬운 것을 읽어야 책의 진정한 맛을 얻을 수 있다. 많이 읽었는데, 그것의 뜻을 힐끗 보면 질린다. 만약 네가 책 한 권을 더 원한다면, 너는 이 책에 흥미가 없을 것이다. 이런 견해는 매우 정확하다. 나는 어려서부터 의분에 찬 책을 읽어 보았다. 내가 무언가를 읽을 때, 나는 나의 이론을 고수하고 그것을 기억할 것이다. 나는 몇 년 동안 통독했고,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적절하다. 주자스는 모든 독자가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2. 독일에서 유학하는 것은 역사를 봐야 한다.

속담에 인간은 덕에 들어가 책을 읽는다는 말이 있는데, 모든 것은 독서로 시작된다. 책을 많이 읽고, 입맛이 사라지고, 원가가 낮고, 원가가 낮고, 업무 수요가 낮고, 질이 높다. 책을 읽는 방법은 고전을 기초로 한다. 고전이 넓고 심오하다면 역사를 보세요. 역사를 관찰함으로써 사람의 덕행과 우행을 알 수 있고 득실도 잘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고, 독서는 빈부를 묻지 않는다. 한 권을 읽으면 한 권의 장점이 있다. 하루의 공부는 너에게 유익할 것이다. 이 스승은 화가 나서 침식을 잊고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

3. 아홉 개의 큰 산을 위해 자신의 일을 허비하지 마라.

속담에 지식, 지식, 어려움이 없고, 결코 성공하지 못했다는 말이 있다. 공부 시간이 길어지면 도달할 수 없지만 진보를 기다릴 수는 없다. 특히 중도에 포기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책" 은 말했다: "9 산의 재해, 충족되지 않으면 이미. 클릭합니다 나는 중도에 그만두는 사람들에게 슬펐다.

학습의 기여는 일상적인 사용을 초과합니다.

공부는 일상용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검사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언행이 신중해야 하고, 집에서는 부모를 공경해야 하며, 가난해도 유인물을 보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접근하기 쉬운 것은 바로 오늘 힘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잠시도 늦출 수 없지만, 오늘은 무술을 사용하기 쉽다. 하루의 노력은 하루의 효과가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의심하고 있다면, 누군가를 찾기가 어렵다면, 당신은 성장하고 이해할 것이며, 당신은 측정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만약 우리가 오늘 최선을 다하지 않고, 청춘의 생활을 한다면, 어느 날 현자를 배운다고 해서 반드시 유익한 것은 아니다.

5. 가난해서 지식을 구할 수 있다.

이른바' 경영 부실은 끝이 아니라 수확은 한 곳이 아니다' 는 것이다. " 。 독서에서, 대화에서, 사고에서, 혹은 에서. 비록 네가 많이 읽었지만, 너는 빨리 말하고, 깊이 생각하고, 실속 있게 할 수 있다. 이런 언어는 가장 적절하며, 일을 아는 데 관심이 있는 학자들은 알아야 한다.

6. 조금만 더 참으면 아무것도 느낄 수 없다.

순은 세상에 지나갈 수 없는 일은 없다고 말했다. 조금만 참으면 아무런 느낌이 없다. 즉, 향당 이웃 간 닭견 등 모든 사소한 일이 소송을 일으켜 공식적으로 알려졌다는 것이다. 아니면 농담 때문에 싸움이 일어났을지도 모릅니다. 이 모든 것은 일시적인 분노 때문이거나, 큰 논쟁 때문에 할 수 없다. 공자는 말했다: "작은 곰, 큰 계획. 클릭합니다 성인의 말은 일리가 있다.

7. 당신의 운명을 듣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이른바' 최선을 다하고 천명을 들어라' 는 것이다. \ "참으로, 의미! 사람이 최선을 다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농민들이 자주 경작하고 재배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사과는 필요하지 않다. 부족함은 그 분야를 포기하고 요행을 품고 있는 것이다. 듣기 싫은 것도 묘목을 부축하는 어른이다. 공자는 예식에 들어가 의리를 저버렸기 때문에 재능을 다했다. 나는 그것을 얻을 수 없다: "생명이 있다. \ "운명 을 듣고 있다.

8. 수양성을 배우면 수양성도 얻을 수 있다.

마음을 기르는 법을 배워서 슬림하다는 말이 있다. 잡념의 은폐를 견디지 못한다면, 당신은 명확한 영혼, 평화로운 혈기, 선한 끝이 생기게 될 것이며, 이는 내외의 상호 지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9. 입장을 확고히 하고 사리사욕을 극복하다

주자운은 "사람이 나쁜 짓을 하면 불안하다. 양심이다. 그러나 사욕에 가로막혀 단서가 있지만 얻기 위해 노력하지 않았다. 너는 반드시 그와 싸우는 것에 집중해야지, 그에게 지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입장을 확고히 하고, 길을 잘 가라. 네가 성숙해지면 너 자신을 위해서만 살 수 없다. 이 말은 인심이 가장 중요한 곳이다. 양심은 사리사욕을 이겨낼 수 있고, 성인 현덕의 도리이기도 하다. 만약 네가 너의 심신을 세우고 싶다면, 너는 그것을 상세히 연구해야 한다.

10. 머리, 몸, 몸의 현실을 유지하고 자신으로부터 얻는다.

주자운은 이렇게 말했다.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꾸준히, 독문과 독심 사이에 태연자약하게, 실천에서 현실을 체험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깨달아야 하며, 점차 의견을 제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그렇지 않으면 공부에 유익하다. 비록 널리 구하고 배우지만, 공부에도 유익하다! 이 성명은 가장 중요한 독서 내용이다. 사람의 독서는 원래 자신의 마음과 몸을 지키며 자신으로부터 진리를 찾고자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 책을 읽으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모든 학자들은 이것을 교훈으로 삼아야 한다.

이해는 강희의' 정원 격언' 을 해석하는 관건이다.

강희의' 정원훈련' 은 이해를 독서의 관건으로, 이해를 독서의 관건으로 삼았다. 정원 격언 강희.

Xun 은 말했다: 독서의 가장 중요한 것은 이해이다. 만약 이성이 명확하다면, 센터에는 옳고 그름에 대한 자기 판단이 아니라 주재자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일 어려움이 생기면 곧장 가면 득실이 있다. "책" 은 고대의 교리를 배우는 것이 유익하다고 말했다. 모든 성현의 경전, 말 한마디, 모든 일은 일리가 있다. 책을 읽을 때 경험을 중시하는 것은 값싼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이것은 나의 방법 중 하나이거나 나의 경고 중 하나일 수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 물건이 오가고, 생각없이 감정으로 응대하다.

고서에 함축된 진리는 확실하고 제한되어 있으며, 세상은 변화무쌍하며, 그것의 끝은 무궁무진하다. 고생을 한 문인은 매사에 어려움이 있고, 많은 사고를 겪은 사람들은 어떤 일에도 고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것은 편파적인 관점이다. 내가 책을 읽을 때, 천하의 큰일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일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책에 근거하여 판단해야 한다. 이것은 두 가지 단점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번역

독서는 진리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진실이 분명해지면 마음속에 결단이 있으면 스스로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다.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일을 만나면 도리에 따라 집행하기만 하면 부끄러워할 것이 없다. "책" 은 "전대의 훈계를 배우면 수확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성현의 고전 저작에는 한 마디로 가장 심오한 이치가 있다. 책을 읽을 때는 열심히 이해해야 한다. 그래야 그것이 나의 표준이 될 수 있다. 그래야 그것이 나의 경고가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시간이 길면 하나가 된다. 무슨 일이 생기면, 너는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에 따라 처리할 수 있다.

고서에 기재된 이치는 이렇게 많지만, 세상 일은 변화무쌍하고 무궁무진하다. 그래서 세상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은 종종 사물에 얽매여 융통성을 모른다. 많은 일을 겪은 사람들은 종종 비교적 매끄럽고 명확한 주견이 없다. 둘 다 일방적이다. 책을 읽을 때는 세상을 관리하는 일을 많이 겪어야 하고, 일을 처리할 때는 책 지식에 따라 그 물건을 반복적으로 연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만 양자의 폐단을 피할 수 있다.

간략전기

강희 (1654- 1722), 아이신각로 엽선, 청나라 제 4 대 황제, 수도 베이징 이후 제 2 의 황제. 8 살에 즉위하고 14 세 통치, 재위 6 1 년. 그는 중위역사상 재위 기간이 가장 긴 황제이다. 그는 중국 통일 다민족 국가의 수호자이다.

청나라의 번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강건성세의 좋은 국면을 개척하고, 청나라 200 여 년의 통치를 다졌다.

학문이 엄격하고, 수양성이 있고, 기술을 익히고, 품성을 키우고, 역사를 읽고, 건강에 헌신하다. 강희제의 건아들 이념은 한 세대의 군공들의 지혜를 결집시켰다. 강희 뒤에 있는 자손 손주들은 대부분 문맹상무, 특히 그의 뒤를 이은 두 명의 걸출한 황제: 옹정디, 정사에 부지런하고 계략이 많다. 건륭황제, 문무를 겸비하다.

강희는 태자에게 만주, 한, 몽, 경, 역사, 승마, 사격, 수영 등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적극적으로 배우게 했다. 강희는 또한 왕자들의 모든 활동을 점검하고, 그들의 학습 상황을 이해하고, 그들의 문장 수업을 검토하고, 그들에게 직접 숙제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왕자들이 버릇없게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대신, 그는 그들이 근로를 견디고, 하루빨리 강해지고, 간단한 생활에 익숙해지기를 바란다. 왕자들 주변에는 작은 실수라도 숨길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왜냐하면 그들은 그렇게 하면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윤진은 강희제자의 문화 인물이다. 강희는 그에게 법과 알고리즘 방면의 책을 편찬하고 장춘원 몽양재에 도서관을 개설하라고 했다. 법조의 원류' 와' 고금의 도서 통합' 이 유명해졌다.

아이를 교육하는 오래된 격언

1, 자신을 볼 수 없어서 잘 알고 있습니다. 자명 한 증거, 그래서 분명;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자랑스럽지 않아요. 이렇게 오래 걸려요.

2. 강하고 교만한 자는 반드시 그 힘을 손상시키고, 약하고 교만한 자는 반드시 죽는다.

3. 자신을 모르는 사람과 사람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마라.

4, 성자, 그 소소, 사람을 소소하게 한다. 오늘, 그것의 미약한 것으로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한다.

5, 황제 잠재적 인, 오만 하지 조울증, 풍부한 세계, 돈 으로 사람을 놀리지 않는다.

6. 가난하면 혼자 있고, 부자면 세상을 구제한다.

7, 비싸지 마라, 그들의 자본을 사랑하지 마라, 지혜가 크지만, 매우 기묘하다.

8. 읽어야 할 책이 너무 많지만 신경 쓰기에는 부족하다.

9.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10, 사람은 12 일 동안 밥을 먹지 않을 수 있지만 책은 하루 핑안 할 수 있다.

1 1, 사람이 뭔가를 해야 할 수 있다.

12 선부터 악까지.

13, 흐르는 물이 썩지 않아 가족이 어색하지 않다.

1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15, 나는 독서처럼 즐겁다. 나는 가르치는 사람처럼 될 것이다.

16,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17, 감정, 먼지가 멈추지 않지만 알 수 없다. 성현과 오래 함께 있어도 나쁘지 않다.

18, 군자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악당은 반대다.

19, 사람의 아는 것은 아는 데 있고, 사람의 아는 것은 아는 것에 있다.

20. 인민은 중중하고, 나라는 둘째, 군은 빛이다.

2 1, 군자는 일월의 음식과 같다. 너무 많이, 모두가 보고, 더욱, 모두가 매우 탄복한다.

22,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23. 가정을 이루는 것은 쉽지 않다. 양자는 아이를 가르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24. 최근 말에 올라 시사책을 많이 사서 자녀와 손자를 가르친다.

(25),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가 되어 수색할 것이다.

26. 지혜로운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27), 학습의 길, 가난보다 앞서지 마라. 관리 부실의 중요성은 독서보다 앞서야 한다.

28, 긍정적 인 몸, 만들 수 없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29), 타오 타오 독서 음악, 그리고 밝은 달 높은 서리.

30. 그는 젊었을 때 배와 좁쌀을 즐겨 먹었는데, 자라면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3 1, 청장년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펐다.

(32), 아버지는 아이를 잘 가르치시고, 어려서부터 가르치신다.

(33), 가보는 두꺼울 뿐이다. 아들을 엄격하게 교육하십시오.

가보는 대대로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야 한다. 아들에게 천 가지 방법을 가르쳐 주면 고상하게 된다.

35.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36), 수시로 배우는데 하물며?

37.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것은 불인자이며 불의를 취한다.

38. 독서인은 반드시 벼슬을 할 필요는 없지만, 벼슬을 하려면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39,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40. 인민을 즐기는 사람, 인민도 자신을 즐긴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4 1,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42, 인원, 나는 인심을 원하고 인심을 가질 수 있다.

43. 게으르고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있다.

45. 치국의 길은 반드시 먼저 백성을 부유하게 해야 한다.

46.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리다.

47. 국민을 지키는 것보다 쓰촨 보위하는 것이 낫다.

48, 9 층 역, 누적 토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49,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50,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울 것이다.

5 1, 민감하고 배우기 쉽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52),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53, 자포자기, 당신과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자포자기는 유망하지 않다.

(54), 수사학 혼란, 작은 공차 혼란.

55, 성인, 동심을 잃지 않는다.

(56), 가짜 말, 부족함이 아니라 천리이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57. 만약 당신이 만권책을 읽는다면, 마음속에 주인이 없다면, 그것은 부자가 되는 것과 같고, 돈을 쓰는 것도 매우 힘듭니다.

58. 아이를 지나치게 사랑하지 말고, 아이가 어렸을 때 포기하지 마라.

59.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60. 하나는 옳고 그름이고, 하나는 옳고 그름이다.

6 1, 의의가 있는 곳, 권력에 의지하지 않고 이익을 돌보지 않는다.

62. 종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느껴서 이 일을 해야 할지 말지 모르겠다.

63. 차라리 한 아이를 10 여 년 가르치는 것이 낫다. 가르침을 마치고도 고치지 않으면 너를 해칠 뿐, 수상도 쉽고, 고마움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64), 건조 아들은 손자를 가르친다. 선행을 쌓는 것이 돈을 축적하는 것보다 낫다.

65, 쿵푸를 가르치라: 첫 번째는 가정을 이루고, 두 번째는 스승이다.

66, 어머니는 아이를 속이고, 아이는 어머니를 믿지 않고, 선생님이 되지 않는다.

(67), 죽음 을 설정하고 젊은 사람.

68. 나는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나는 기뻐서 근심을 잊는다. 내가 충분히 큰지 모르겠다.

(69) 는, 시안 (西安) 시 치 얀 (qi Yan) 을 보고, 현하지 않고 반성하는 것을 보았다.

70, 노래 가득, 직선; 불황은 과잉이고, 개방은 신입생이다. 적으면 수확이고, 많으면 막막하다.

7 1, 임군, 무자비; 6 월 이순신, 모든 의미; 정군, 모정.

72.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73. 선을 향한 것이 가장 행복한 일이고, 악을 행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74. 공부는 다른 방법이 없지만 진실하고 겸허하며 반복해서 노는 것이 공덕귀입니다.

75, 그 선을 선택하고 그것에서, 그 나쁜 것을 바꾸다.

76. 군자는 태태이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태연하지 않다.

77. 헌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78, 신사 는 두껍지만 얇지 않다; 사실 중국에 있지 않습니다.

79. 나는 나의 고상한 정신을 잘 배양한다.

80. 새는 높이 날고 싶어, 먼저 날개를 펄럭이고, 사람은 진보하고 싶어, 먼저 배운다.

8 1,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82. 덕은 비싸지 않고, 무능하고, 관직도 없고, 공로도 보상도 없고, 결백도 처벌도 없다.

(83), 금 만관, 일단 아들을 하면 금보다 못하다.

84,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85, 규칙에 따르지 않으면 방원 없습니다.

86. 가난한 사람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하고, 부귀는 농작물을 잊지 말아야 한다.

87. 한눈에 독서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은 최악의 일이다.

88,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89. 독서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람은 반드시 의심이 있는 사람을 가르쳐야 하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이 여기서 진보할 것이다.

90, 네, 그리고 무게를 알고 있습니다. 도, 길이를 알 수 있다.

9 1, 태산으로 북해를 뛰어넘는 것은 필수가 아니라 불가능하다.

92. 책을 읽어도 의심하지 않는 자는 반드시 의심하는 자를 가르치고, 의심하는 자는 의심하지 않는다. 여기서만 그들은 진보할 수 있다.

93. 가져가려면 먼저 따라가야 합니다.

94.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95. 독서만큼 즐기는 것도 없고, 아이를 가르치는 것만큼 즐기는 것도 없다.

96. 너의 아버지의 죽음을 축하하지만, 루난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97.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98.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99. 퇴필은 산처럼 보물이고, 만권책을 읽는 것은 깨달음의 시작이다.

100, 음식, 유유히 씹으면 그 맛이 길어진다. 입을 씹으면 맛을 영원히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