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천일각은 언제 문을 여나요?
천일각은 언제 문을 여나요?
천일각 관광지 소개:
천일각 박물관은 장서 문화를 특색으로 하여 사회역사와 예술을 일체화한 종합 박물관으로, 점유 면적이 26,000 평방미터이다. 환경이 우아하고, 원림이 정교하며, 건축이 고풍스럽고, 지방 특색이 풍부하다. 전체 배치는 도서관 문화구, 원림 레저 구역, 전시구 3 대 기능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일각 도서관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사서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3 개 사서도서관 중 하나이다. 명대 가징 40 ~ 45 년 (서기 156 1- 1566) 에 세워졌는데, 원래 명대 병부 우시랑범진의 장서였다. 1982 년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공포되었다. 고서는 거의 30 만 권에 육박하는데, 그중 선본 8 만 권, 특히 명대의 방지와 과거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관 사업은 급속히 발전하여 중국 지방지 수집관, 은태 1 호 관저관, 마작 기원 전시관 등을 증설하였다.
중국 지방지 수집관은 중국 당대 각급 지방지 6730 여 부를 소장하여 총수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은태 1 호 박물관은 청대 관료 가정의 가정예술과 건축예술을 전시하고 2000 년' 전국박물관 10 대 우수 전시회 베스트 창의상' 을 수상했다. 마작기원 전시장 3 차원은 마작의 기원과 닝보와의 역사적 연원을 보여준다. 진 사당은 1920 년대에 건설되어 독특한 사당 문화와 정교한 민간 공예로 관광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다섯 번째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에 등재되었다.
천일각 박물관은 일년 내내 각종 서전 전시회를 개최하여 정신문명 건설 성적이 현저하다. 1996 이후 성급 문명단위 칭호를 수상하여 성급 애국주의 교육기지, 닝보시행풍건설 시범창, 시급 1 급 녹화단위, 시 10 대 관광지로 선정되었다.
서산역마투
고 민간 노예술가 호산성의 대표작이다. 좋은 말 여덟 마리가 개울가에서 갈기를 올리고 발굽을 차고 꼬리를 흔들며 머리를 돌리고 장난치며 비명을 질렀다. 그것들의 모양은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사실, 화면 조형 조관 중 비례불균형은 중국 전통 회화 기교를 최대한 활용해 그림의 중점을 부각시켰다.
동명초당
천일각이 완공되기 전에는 범진의 도서관이었다. 범진 (1506- 1585), 본명 요진, 동명, 따라서' 동명초당', 일명' 이우록' 으로 불린다. 지금 동명초당 리모델링 1980 입니다.
번씨 옛집
원래 범택동청이었는데, 후는 범후세 사람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높은 담으로 둘러싸인 천일각 도서관 건물 밖에 위치하여 생활구를 도서관 구역과 분리하는 것은 판진이 도서관을 보호하기 위해 세심하게 배치한 것이다. 지금 이 건물은 청도광에서 9 년 동안 재건되었다.
시마디
반친공관, 우아한 환경, 월호 깊은 곳에 위치한 푸른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규모가 크다. 1996 년 사마지대의 문과 사랑방이 회복되었다.
보수루
천일각, 일명 보수루는 명대 가징 40 ~ 45 년 (1561-1566) 에 세워졌다. 명나라 병부 우시랑 범진의 도서관으로,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사서이다.
범친은' 물이 하늘에서 내려온다' 는 이론을 받아들여 수생불의 뜻을 지닌 도서관을 지었다. 위층에 큰 방이 있고, 아래층에는 6 개의 방이 있는데, 이름은 천일각, 각 앞에는 연못을 파서 화재를 방지한다.
청강희 4 년 (1665), 범친의 증손자 범문광이 정자 앞에 정원을 지었다. 원림의 전반적인 조형은' 복, 록, 수명' 이고, 구사자 일상은 바위로 쌓여 있다. 풍경이 수려하고, 격조가 고아하며, 강남정원 원림의 특색이 독특하다.
범진 장서 7 만여권, 현재17 만여권이 있으며, 명대 조각판, 지폐본, 그리고 우리나라 고본, 특히 명대 방지, 과거기록이 특징이다. 해방 후 문화재 종사자들의 다년간의 참관과 현지 소장가의 아낌없는 기부를 거쳐 관내 고서의 수는 이미 30 만 권에 이르렀는데, 그중 선본 8 만여권이 대관이다.
존경각
중국에서는 유교 고전이 예나 지금이나 추앙을 받아 왔으며, 각 성의 각 현에는 경학관이 건설되어 유교 경전을 소장하고 있다. 이 정자는 처음에 닝보에서 눈을 냈는데, 광서년 사이에 재건된 처마이자 산꼭대기 휴식 건물이다. 1935 기간 동안 닝보 현지인들이 자금을 모아 천일각을 보수하고 여기에 지었다.
명주 비림
* * * 비석 173 원 중 거의 90 개는 1935 년 닝보푸설과 현교에서 이사왔다. 비림에는 16 재건관학의 비문이 있는데, 시간은 청원세조 ~ 원 29 년부터 광서 24 년이다. 학교 교육 내용, 경비원, 인재 양성 등을 반영하는 격언, 속담, 학전, 학산, 학자 칭호 등의 비문도 있다.
전진채
민국 시절 닝보에서 등교한 말리안은 천여 근의 벽돌을 보존했고, 엄치의 저장실은' 천근재' 라고 불렸다. 천일각 기부 후, 특별히 방 진열을 하나 만들어 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그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동원
천일각 동남부에 위치하여 약 6,0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1959 부터 땅을 평평하게 하고 대나무를 재배하고 석정, 철소, 석호 등을 여기로 옮기면 원림이 초기에 규모를 갖추게 된다. 1974 에서 수집한 69 개의 비석이 울타리에 박혀 있다. 1982 년 동원을 증축하고, 연못을 파고, 흙더미로 산을 짓고, 원내 복도를 둘러싸고, 청말에 두 채로 이전하고, 1986 년에 외부 개방을 지었다.
백조정
이것은 명나라 만년의 유물로, 영묘 앞의 기념정이다. 원래 조관산에 지어졌고 1959 가 이곳으로 이동했다. 이 정자는 구조가 정교하고 용모가 화려하다. 이마에' 물고기 점프용문',' 쌍사자 연극구',' 해마 점프 파도',' 기린 모집' 등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닝혜당
청대 벽돌목석주 건물로, 문징명 소자의' 용서',' 난정서',' 부묘명' 을 포함한 명청석각이 진열되어 있다. 서향과 향기가 서로 잘 어울린다.
마작기원 전시장
마작은 중국 게임 문화의 축소판으로 송대에서 마패, 주사위, 32 장 선화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의 융합, 전파, 발전은 모두 닝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리는 마작 발명자인 요씨 종사를 예로 들어 마작역사문화, 마작과 닝보, 세계 각지의 마장패로 세 부분을 전시하고, 중서합벽의 두 보드실과' 삼부족 1' 의 동상을 관객들에게 마작의 역사와 발전을 보여 마작의 기원과 발전을 천명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마작의 재미와 지능성을 중점적으로 전시하여 건강한 문명의 경기 마작을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국내에서 마작을 주제로 한 유일한 테마 전시장이다.
진 시즈사
1923 부터 1925 까지 건설되어 진씨족 제사 조상을 위해 건설되었으며, 비용은 20 여데나리온이다. 사당은 벽장, 대문, 무대를 중심축으로 하고, 오실 양골목 3 원, 양면은 청당, 보초로 2.6 무, 건축 면적은 2000 여 평방미터이다. 사당 건축은 목각, 벽돌 조각, 석조, 금, 모사 등 민간 예술의 걸작이다.
진씨 종사 무대는 조각, 금장식, 그림을 하나로 모아 광채가 넘치고 광채가 눈부시다. 무대의 지붕은 65,438+06 개의 아치로 지탱된다. 산꼭대기에서 쉬고 있는 단처마로, 돔 모양의 침몰함은 수백 개의 조각판과 장붓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선형의 상승은 견고하고 교묘하며, 이것은 닝보소목 기술의 독특한 기술이다.
꽃가마정
닝보 가마는 일명 만공 가마라고도 하며, 섬세한 솜씨로 유명하다. 전시된 가마는 높이가 3 미터, 길이 1.5 미터, 너비가 95 센티미터이다. 그것은 나무로 조각하고 금빛으로 칠해서 으리으리한 느낌을 준다.
남송의 부유한 상인 왕 조구조가 김병에 의해 추격당하여 닝보촌의 처녀에게 구조되었다고 한다. 위험에서 벗어난 후, 그들은 내년에 마을 고모를 데리고 궁궐에 들어가기로 약속했지만, 그들의 암호가 누설되어 조구하의 취지로, 저장동 여성은 모두 왕으로서, 결혼할 때 봉관장셔츠를 입고 용봉가마를 탈 수 있었다. 관원이 만나 문관이 가마에서 내려와 무관이 하마를 내렸다. 그래서 남송부터 닝보 처녀가 시집가서 가마를 타는 민속이 점점 더 성행하고, 가마의 제작도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다.
남원
천일각 도서관 건물 남쪽에 위치하여 3400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천일각 확장 공사 1 기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1996 은 2 년 동안 착공했다. 원림은 물 위주이며, 해안은 물을 가리지 않고 모이고, 연못안은 정교하다. 연못가에 물이 닿는 주요 건물은' 수베이정' 이다. 연못의 남쪽에' 기도실' 이 세워졌다. 정원 전체가 간결하고 명료하여 한가하고 우아하며 조용한 느낌을 준다.
은태제 (관저) 박물관
은태지는 월호 북쪽 해안, 월치제방 옆에 위치해 있다. 청도광 3 년 (1823) 에 세워진 원래 가경 10 년 진사 겸 부총비서인 아카시아의 사저였다. 통가는 시와 서화 예절의 집이다. 동화의 아들 동중, 도광 18 년 진사. 일찍이' 예기사' 와 함께 남서재에 들어갔는데, 광서 황제의 선생님이었다. 그 일 어린이 xiangxiong, Guangxu 9 년 학자; 그래서 어린이 정부는' 일문 삼자' 라는 말이 있다. 65438-0999 월호 역사문화관광지 1 기 건설공사에서 은대지는 닝보천일각 박물관에서 복구, 전시 및 관리해 청말부터 민국 시대 닝보관료 가정 예술을 전시하는 특집 박물관이 되었으며, 2000 년 전국 박물관 10 대 명품 전시회' 최우수창의상' 을 수상했다.
전시는 전통적인 건축 구도를 보존하고,' 고대 건물을 이용하여 전시하는 방법' 에 대해 약간의 탐구를 하였다. 성물당 (본전), 현백화당 (제사당), 서재, 의사당, 가당, 연회장, 야간 게임실, 샤워실, 자수실, 침실
백운장
백운장은 닝보 서교에 위치해 있는데, 원래는 명말 호부 상서 만태의 장원이었다. 그의 아들 만스가 백운장을 선택했기 때문에, 죽은 후에 여기에 묻혔기 때문에, 따라서' 백운장' 이라고 불린다. 명말 청초의 유명한 사상가,' 저장동학파' 의 대표 인물인 황종희 선생이 이곳에서 강의한 적이 있기 때문에 증거서원이라고도 불리며, 지금은 성급 문보 기관이다. 황종희 (1610-1695) 는 여요황죽포에서 태어났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학문이 엄격하다. 그는 경학을 기초로 사학을 보충하고,' 배운 응용법' 을 취지로 독특한 학풍을 개척하여 저장동학파라는 중국 학술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는 사학 유파를 형성했다고 주장했다. 강희 7 년 (1668) 은 닝보에 초청되어 유명한 사학자, 문학가, 사명 학풍이 판이한 전등들을 포함한 많은 학술 인재를 양성했다. 백운촌은 청말에 점차 버려지고 1986 재건되었다. 현재 닝보 천일각 박물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본관은 5 개 베이 3 입구의 평옥으로, 사방에 담장이 있고, 환경이 아늑하다.
정골실
에 있습니다. 성서소문가 9 1, 복방은 5 실 2 차선 3 실의 목조건물이다. 저장동의 유명한 장서가, 카탈로그학자 폰 (1886- 1962) 선생의 장서이며, 현재 시급 문보 기관이다. 복지' 는 왕연수, 루릉광디안 푸의' 문선' 에서 유래한' 교활한 토끼가 복측에 있다' 라는 문구에서 유래한 것으로,' 복초상불응, 공부에 힘쓰고 있다' 는 뜻이다.
1962 년, 풍몽전문선생의 장손풍은 그의 가족을 대표했고, 풍로의 유언에 따라 약 65438+ 만 권의 책을 모두 국가에 기증했다. 후쿠다 실은 현재 닝보 천일각 박물관에서 관리한다. 건물 안에 현존하는' 풍몽전문선생의 덕행' 전시회는 대량의 사진과 실물을 기념으로 풍로의 생애 이력, 글쓰기 성과, 장서 성취를 생생하게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