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과학 기기의 내포

과학 기기의 내포

도교의 해설자의 눈에는 도사가 금은선의 옷을 입고, 다른 악기를 들고, 오래된 곡조를 부르고, 제단에서 춤을 추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마치 접는 연극을 하는 것과 같다. 이것이 도교의 의식 악기다. 속칭' 도장' 으로 불리며,' 이치대로 가르치다' 또는' 과학교' 라고 불리며, 즉 예식이다. 다음 여섯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재계" 의 본의는 조화와 청결을 의미하며, 나중에는 재계, 청정을 가리킨다. 제사를 지내기 전에 반드시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어야 하고, 고기를 먹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고, 집안에서 잠을 자지 않고 제사를 지내야 한다는 뜻이다. 기도를 시작할 때 도인은 이 의식을 받아들이고 채식은 마음을 정화하고 몸을 씻는다. 처음에는' 재계' 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덕해우',' 수명과 신',' 전문',' 향도',' 합도' 라고 불렸는데, 이것은 재계의 최고 경지였다. 그래서 도교는 재계를 중시하고, 재계 방법 세트를 제정했다. 규모와 작업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내택 (극도): 심택, 좌망증, 사고 등을 포함한다 (혈신경 참조).

(2) 외재 (): 삼인감 칠품 포함, 삼인감은 금인감, 옥인감, 황인감 포함; 7 대 범주는 황삼재, 자연재, 상청재, 교교재, 토단재, 명진재, 삼원재 ("동내 현문대의와 영보" 참조) 를 가리킨다.

각종 금식방법의 의미는 다르다. 예를 들면 김전서의' 소재보진제', 옥전서의' 구원민 감사합니다', 황전서의' 발지부 구유고' 등이다.

전진도파는 지금까지도 채식을 유지하고 있다. 정통도파는 초일, 15, 기타 종교 축제에서 채식을 해야 한다. 그들이 재계하는 것은 도를 섬기기 위해서이다.

"의식" 의 본의는 제사이며, 일종의 오래된 예의이다. "설문" 은 하나는 대관하고, 하나는 희생을 바쳐야 한다고 말한다. 도교는 이 제사의 한 면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는데, 이런 방법으로 신령과 일종의 교차감을 갖게 되었다.

이순신' 에도' 법' 이 있다. 이른바' 예법' 이란 금식식의 절차와 예의를 가리킨다.

이순신' 이라는 이름은 많다. 세상 사람들이 필요로 할 때 상응하는 건이의 이름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구룡기우, 정의가 지나가고, 나천다가 있다. 금식의 방법은 금식의 방법과 달리 나중에 서로 융합되었다. 당후' 금식' 은 통칭으로 지금까지 전해져 도교법기의 대명사가 되었다.

단식식' 은 기도활동의 근거가 되는 일부 법률 법규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음양의 구분이 있는데, 즉 맑고 그윽한 구분이 있다.

청대에는 감사기도, 병 치료 연년, 나라가 상심을 맞이하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재난을 해결하고, 생일을 축하하는 등등이 있다. , 태평의 의식에 속한다.

수영은 영혼, 목욕교, 파옥호, 연식 등이 있다. , 구조 정적 금식의 의식 에 속한다.

신월, 망일, 중요한 명절, 조상의 크리스마스마다 궁중의 모든 도사들이 생일축제 등을 거행한다. 이런 흔한 의식은 금식식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