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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그리스 고전

이솝 우화 소개

이솝 620-560b C 는 그리스도가 태어나기 약 600 년 전인 2500 여 년 전 그리스에서 태어났다. 이소는 어렸을 때 벙어리로 이상한 소리만 내며 손짓으로 뜻을 표현했다. 게다가 그는 키가 작고 못생겨서 이웃들은 모두 그가 미쳤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의 어머니는 그를 매우 사랑하셔서 자주 이야기를 해 주셨다. 그의 삼촌은 이 키가 작고 못생긴 조카를 싫어해서 늘 밭에서 가장 힘든 일을 하도록 강요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이소는 그를 돌봐준 노인을 따라 시골을 돌아다녔기 때문에 새, 곤충,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다. 그들은 행복하게 여러 해 동안 함께 살았다. 나중에 이소는 한 목자에게 팔려 이솝이 노예가 되었다.

어느 날 이소는 운명이 그에게 우호적으로 미소 짓는 꿈을 꾸고 손가락을 입에 넣고 혀를 풀었다. 그가 깨어났을 때, 그는 그가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모두가 이소의 이야기를 좋아하여 그의 비범한 지혜를 탄복했다. 이소는 일찍이 기지에 의지하여 그의 친구와 주인을 구했다. 기지로 적의 상처를 피하고 노예의 족쇄를 풀다. 이소는 텔필인의 기분을 상하게 했기 때문에 모함을 당해 살해되었다고 한다.

이소는 그의 우화를 쓰지 않았다. 그는 완전히 기억으로 그것들을 구술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솝 우화' 는 후세 사람들이 비잔틴 승려 플랑데스가 수집한 우화와 속속 발견된 고대 그리스 우화를 근거로 편찬한 것이다. 대부분 동물 위주: 어떤 사람들은 승냥이와 사자 등의 비유를 사용하여 잔인하고 오만한 면모를 드러낸다. 또 사람의 인생 경험을 총결하고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가르친다. 그 형식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내용이 영영 심오하여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에서 꽤 흥미를 자아낸다.

이솝 우화

이 세계에서 독자가 가장 많은 책은 서구 윤리와 정치 사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동서 민간 문학의 정수, 노동자 지혜의 결정체.

인간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100 책 중 하나.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우화집

이솝 우화' 는 서양 우화의 원조로 꼽히며, 그 출현은 우화를 문학 장르의 기초로 삼았다. 이천여 년 동안' 이솝 우화' 는 유럽 문학 발전사에 심오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으며, 여러 차례 후세 우화 창작의 청사진이 되었다. 라봉단의' 거북토끼 경주' 와 크레로프의' 여우와 포도' 는 모두' 이솝 우화' 의 주제를 직접 채택해 예술가공을 진행했다.

이솝 우화' 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우화집으로 편폭이 짧고 형식이 비공식적이다. 간단한 이야기는 종종 지혜의 빛을 비추고 지혜의 불꽃을 내뿜으며 깊은 뜻을 담고 있다. 그것은 아이들에게 선악미추의 관념을 주입하는 계몽 교과서일 뿐만 아니라, 인생 교과서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유럽 문학사에서 그것은 우화 창작의 기초를 다졌다. 이솝 우화' 는 세계 각지의 문학 작품, 심지어 정치작품에 의해 인용되거나 추리의 은유로 사용되거나 공격과 풍자의 무기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의 정수는 여전히 긍정적인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솝 우화는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그것은 적어도 우리에게 세 가지 위안을 주었다. 첫째, 이것은 고서이다. 그것을 읽으면 현대 문명에 대한 우리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다. 둘째, 이것은 아동 도서로, 읽을수록 자신이 어른이라고 느끼며 유치한 견해를 초월한다. 셋째로, 이 책은 거의 동물에 관한 책입니다. 동물에서 인간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진화해야 하는지 보세요!

--유명한 학자 전종서

중국이 선진우화를 읽는 데 익숙한 사람은' 이솝 우화' 를 처음 읽을 때 놀라곤 한다. 완전히 다른 사고방식이기 때문이다. 진 전 우화는 썰렁하고 이솝 우화는 따뜻하고 관대하다. 진 전 우화는 세상 물정이고, 이솝 우화는 동심이다. 이솝 우화' 는 후세 유럽 동화와 그 표현에 포괄적이고 깊은 영향을 미쳤고, 진나라 시대의 우화는 그들을 낳지 않고 오히려 중국 동화의 싹을 억압했다. 중국에는 동화가 없다.

--유명한 작가 장원산

이솝 우화' 는 짧은 우화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우리에게 느껴지지 않는 이치를 구현하는데, 이 우화들은 매혹적이고 간결하며 접근하기 쉽다. 많은 독자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문학사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작가, 시인, 철학자, 일반인들은 모두 깨우침과 즐거움을 받았다. 많은 이야기들은' 거북토끼 달리기',' 늑대가 왔다' 등 정말 누구나 다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수천 년이 지난 오늘날' 이솝 우화' 는 서방 우화문학의 본보기가 되어 세계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고전 작품 중 하나가 되었다.

-세계 문학사

이솝 우화

유럽 우화발전사에서 고대 그리스 우화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유럽 우화의 발전을 창조하고 유럽 우화 발전의 전 과정에 영향을 주었고, 그리스 우화의 총합은 이솝 우화였다.

우화는 일종의 민간 구두창작으로, 주로 사람들의 생활지혜를 반영하는데, 여기에는 사회활동, 생산노동, 일상생활이 포함된다. 이솝 우화' 는 300 여 개의 우화를 포함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각종 원고를 모아 만든 것으로, 그 중 일부는 널리 알려져 있다.

이솝 우화' 는 사람들의 생활경력과 경험의 결정체로서 의미심장할 뿐만 아니라 예술처리에도 매우 성공적이다. 이솝 우화'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짧고 용맹하며 구조가 간단하지만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우화가 자연스럽게 깊다. 이솝 우화에서 인간을 주인공으로 하는 소수의 우화를 제외하고 대부분 동물 우화이며, 작가의 일부 사상은 의인화 동물을 통해 표현된다. 이 동물 이야기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허구이지만, 자연스럽고 현실적이다. 이솝 우화' 의 동물들은 일부 동물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여우 늑대 등과 같은 고정적인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들은 때때로 부정적인 인격을 부여받고, 때로는 또 긍정을 받는다. 후세 우화가 형성한 기본 정형화된 인격적 특징과는 다르다.

이솝 우화는 이후 유럽 우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기원 1 세기 고대 로마 우화작가 페드로스는 이솝 우화의 전통을 직접 계승하여 이솝 우화의 많은 이야기를 차용하고 자신의 우화를' 이솝 우화' 라고 불렀다. 기원 2 세기의 그리스 우화작가 브리우스는 이솝 우화를 더 많이 사용했다. 이 전통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후기의 우화 창작에 의해 계승되었다. 르네상스 이후' 이솝 우화' 의 재편과 출판은 유럽 우화 창작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으며, 프랑스의 라봉단, 독일의 레신, 러시아의 크레로프 등 많은 걸출한 우화 작가들이 잇따르고 있다.

서학이 동쪽으로 가면서' 이솝 우화' 가 명대에 중국에 전해졌다. 중국에 온 최초의 서구 선교사 리마동은 중국 생활 기간 동안' 10 명의 괴짜' 를 썼는데, 그 중 이소를 소개하고 이솝 우화를 인용했다. 이후 선교사인 디에고 드 판토하 (Diego de Pantoja) 도' 7 그램' 에서 이소우화를 소개하고 인용했다. 이솝 우화' 가 중국에서 첫 번역본은 쿠앙 1625 년 Xi 안에서 출간됐다. 청나라 이후 많은 버전의 이솝 우화가 나왔다. 위의 상황은 이솝 우화가 우리나라에 전해진 지 오래되어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랑받고 어루만지는 것을 보여준다. -응?

이솝은 기원전 6 세기의 한 사람일지도 모른다. 그는 소아시아의 프루키아에서 태어났으며, 케산토스라는 주인의 집에 있는 노예였다. 고대 그리스 역사가인 헤로도토스 (기원전 484-430 년) 는 「역사」 제 2 권에서 "로도비우스는 사모스 헤프토폴리스의 아들 야드몬의 노예이며 우화를 쓴 이소와 같은 주인의 종이다" 고 썼다 이소의 총명함으로 그는 노예에서 벗어났다. 그는 여기저기 여행하면서 사람들에게 우화를 들려주었다. 소아시아의 리디아 왕 클로소스 (기원전 560-546 년) 가 그를 신뢰하고 텔필로 보냈지만 이소는 살해되었다고 한다.

행동 강령

이솝 우화' 는' 이솝 우화' 를 의미하며, 대부분 이솝 생활 시대에 만들어졌으며, 대부분 이솝이 쓴 것이다. 작은 부분은 후세 사람들이 창조한 것으로, 마스터 이소라는 이름으로 보낸 것이다.

고대 그리스 인생 지혜의 결정체로서, 그것은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며, 대부분의 장들은 인간으로서의 도덕 표준에 관한 것이다. 이솝 우화에는 늑대와 양, 농부와 뱀, 거북토끼 달리기, 여우, 포도가 가장 인기 있는 장들이 많이 있다. 늑대와 어린 양' 은 늑대가 어린 양을 먹고 싶어 허세 부리며 자신의 악행을 감추려 했지만, 단순한 어린 양이 그의 위선적인 얼굴을 폭로했을 때 늑대는 그의 강인한 본성을 드러냈다. 농부와 뱀' 은 농부가 겨울에 뱀 한 마리가 얼어서 굳어지는 것을 보고 그것을 품에 안고 따뜻하게 하는 것을 묘사한다. 뱀이 깨어나 은인을 물었고 농부는 중독되어 죽었다. 거북토끼 달리기' 는 거북이가 토끼와 경쟁하는 것을 묘사하고, 거북이는 지칠 줄 모르는 노력으로 게으름을 피우는 토끼를 물리쳤다. 여우와 포도' 는 여우가 선반 위에 있는 포도를 보았지만, 그는 따낼 수 없었다. 떠날 때 그는 포도가 시큼하다고 말했다.

이솝 우화' 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우화집으로 편폭이 짧고 형식이 비공식적이다. 간단한 이야기는 종종 지혜의 빛을 비추고 지혜의 불꽃을 내뿜으며 깊은 뜻을 담고 있다.

이솝 우화' 는 어린애 같은 재미가 있다. 이솝 우화' 는 의미심장할 뿐만 아니라 예술처리에도 성공했다. 이솝 우화'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짧고 용맹하며 구조가 간단하지만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우화가 자연스럽게 깊다. 이솝 우화에서 인간을 주인공으로 하는 소수의 우화를 제외하고 대부분 동물 우화이며, 작가의 일부 사상은 의인화 동물을 통해 표현된다. 이 동물 이야기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허구이지만, 자연스럽고 현실적이다. 이솝 우화' 의 동물들은 일부 동물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여우 늑대 등과 같은 고정적인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들은 때때로 부정적인 인격을 부여받고, 때로는 또 긍정을 받는다. 후세 우화가 형성한 기본 정형화된 인격적 특징과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