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바둑의 기원과 규칙
바둑의 기원과 규칙
바둑의 기원:
바둑은 중국에서 기원했고, 중국 고대에는 쉽게 불렸으며, 장기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바둑은 4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진나라 고전사본에 따르면? 바둑은 두었지만 잘 두었다. -응? 진나라 장화는 박물학에서 이 주장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야오는 그의 아들을 가르치러 갔다. 약백: 아들과 사업을 바보로 삼아 가르치는 척해. -응?
1964 판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은 이런 견해를 채택하고, 심지어 날짜를 기원전 2356 년으로 표기하기도 한다.
당대 시인 피일휴의' 원유' 는? 게임의 시작은 반드시 전국시대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이것은 폐단이 이익보다 크고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는 것이다. 너무 아깝다! -응?
명대의 진은 또' 잠서' 의 진위를 제시했다? 조무 좌보, 가요? 。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요의 신하라고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가 신하라고 말한다. 나중에, 동동의' 광지' 와' 의' 도 이 견해를 기록했다.
명나라의 임응룡은' 적정록' 에서 바둑이 성공적으로 발명되었다고 생각한다. 신선전설에 따르면:? 영성공은 황제의 선생님이라고 자처하는데, 황제는 주무왕에서 발견한 것으로 상담에 능하다. -응?
바둑 규칙:
바둑의 첫 바둑
1. 바둑판 면에는 19 개의 등거리, 수직으로 교차하는 평행선이 있으며, * * * 는 36 1 개의 교차점 (이하 약칭? 점? ) 을 참조하십시오. 원반에는 몇 개의 점이 있다. 별위, 중앙 별자리도 불러요? 천원? 。
둘째, 바둑은 흑백으로 나뉜다. 그것들은 모두 납작하고 둥글다. 바둑말 수는 흑점 180, 백자 18 1 이어야 합니다.
바둑 2 단계
첫째, 게임 쌍방은 각각 같은 색깔의 바둑돌 한 장을 들고, 먼저 검은색과 흰색, 다음 장을 번갈아 가며 한 번에 한 장만 가질 수 있다.
둘째, 체스판의 지점에 바둑돌을 놓는다.
셋째, 체스말이 완성되면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넷째, 번갈아 가는 것은 쌍방의 권리이지만 어느 한쪽이 그 권리를 포기하도록 허락한다.
세 번째 진기
바둑판에 바둑말이 하나 있는데, 그 옆에 있는 직선의 빈 위치가 이 바둑에 속하는가? 가스? 。 직선에서 서로 인접한 점에 같은 색상의 조각이 있는 경우, 그것들은 서로 불가분의 전체로 연결되어 있다. 그들의 가스도 함께 계산해야 한다. 바둑말이 바로 인접한 점에 다른 색깔의 바둑말이 있다면, 이 소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가스가 상대방에 의해 점령되면 무기 상태에 있게 된다. 무생명 상태의 바둑은 바둑판 위에 존재할 수 없다. 즉 네 번째 법칙이다? 티코
네 번째 건포도
생명이 없는 아들을 시장에서 불러내라? 리프트? 。
건포도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바둑을 마친 후 상대방의 바둑은 생명이 없으니 바로 뽑아야 한다.
둘째, 다음 바둑 후 쌍방의 바둑은 모두 생명이 없으니, 바로 상대방의 생명이 없는 아들을 뽑아야 한다.
상대방의 바둑말 하나를 뽑으면 금점 (금점이라고도 함) 이 된다
제 5 조 금점
체스판의 어떤 선수든, 예를 들면, 한 선수와 같이, 바둑을 다 둔 후 바로 무기 상태에 있게 되고, 동시에 상대방의 바둑을 추출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판, 바둑판, 바둑판, 바둑명언) 이 점을 이라고 합니다. 금지 점? 청혼 측이 경거망동하는 것을 금지하다.
제 6 조. 전 세계적으로 같은 모양을 복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제 7 조 최종성
첫째, 양측이 게임이 완료되었음을 만장일치로 확인했을 때 체스 게임이 최종적이었다.
둘째, 경기에서 한쪽이 중도에 포기하고 결승전을 위해. 상대방이 중판에서 이겼다.
제 8 조 살아있는 바둑과 죽은 바둑
게임이 끝날 때까지 쌍방이 피할 수 없는 바둑은 이미 죽었다. 게임이 끝나고 양측이 확인한 뒤 추출할 수 없는 바둑은 모두 살아 있는 바둑이다. 살아있는 바둑에는 두 개 이상의 진안이 있다. 죽은 바둑에는 두 개의 진짜 눈이 없다.
제 9 조 계산 결과
쌍방이 이미 다 내린 바둑에서 디지털 방법으로 승부를 계산하다. 먼저 쌍방의 죽은 바둑을 전부 청산한 다음, 바둑 단위로 한쪽의 살아있는 바둑 (살아있는 바둑으로 둘러싸인 점 포함) 을 집계한다. 쌍방이 살아 있는 바둑은 반으로 갈라지고, 1 점은 아들이다. 승패의 기준은 180 1/2 점으로 바둑 총 수의 절반이다. 만약 한쪽의 주동적인 바둑과 그것의 빈 바둑 점의 합계가 이 숫자보다 크면, 그것은 승리이다. 이 숫자보다 작으면 음수입니다. 만약 이 수와 같다면, 바로 합이다. 일자리가 있는 바둑의 승부 기준은 별도로 규정된다.
바둑의 다양성과 매력.
바둑의 규칙은 기하학 공리처럼 간단하지만, 이러한 규칙에 근거한 전략, 체스, 레이아웃, 공식, 손 근육, 수단은 무궁무진하다.
바둑과 바둑은 모두 궁상법으로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의 슈퍼컴퓨터는 세계 챔피언보다 더 심하다. 바둑이 다르다. 각 체스에는 수백 개의 가능한 시작점이 있다. 어디로 가서 놀고, 좋고 나쁨을 하는 것은 모두 수량화할 수 없는 순수한 감정이다. 바둑은 우주 변화의 신비에 더 가깝다고 생각한다. 장기는 단지 국지 전장에서의 쌍방의 대결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