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풍수란 무엇입니까?
풍수란 무엇입니까?
풍수는 중국에서 형성된 역사가 유구하여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원시 사회에는 풍수가 없지만, 열악한 자연환경과 농목사회의 가치로 인한 생존 도전으로 당시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택지' 를 택하여' 근수조양' 에 적합한 인류의 생식에 적합한 곳을 선택해야 했다. 이것은 적응성의 선택이다. 문명사회에 들어선 직후 풍수는 갑골문과 같은 글에 기록되어 있는데, 그 안에는 부택에 관한 많은 기록이 들어 있다. 후대에서 출토된 대량의 갑골문과 시경 () 에서 볼 수 있듯이, 상주 () 시대에 중국인들은 육지 지역을 산, 항, 언덕, 평원, 릉, 언덕 등 서로 다른 지형으로 나누고 수역을 강, 샘, 강, 계, 늪, 강, 흐름으로 나누었다. 당시 그들은 지구의 차이를 매우 세밀하게 분류했는데, 이것이 바로 앞으로의' 상학' 의 발전이었다. "상서" 에서 당시 강역은 강산에 의해 큐슈로 나뉘어졌는데, 이것도 중국' 큐슈' 라는 이름의 유래였다. "이주" 에는 "적토법을 취하고, 두 가지 흙으로 유명한 일을 하고, 집으로 그 이익을 제거하고, 부민, 새와 짐승을 사랑하고, 초목을 아끼라" 는 문구가 나왔다. 민가의 집' 이라는 말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지방조건에 맞게' 라는 지식체계가 등장했다. "일주서" 에는 "흙이 천시에 적합하고 만물이 다스릴 수 있다" 고 실려 있다. "토이천시" 라는 단어가 천시와 호응하며, 천지에 붙어 있는 것은 당시 만물이 복종한 규칙이자 일을 다스리는 법이어서 후세의 풍수의 기초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주조 () 에서 주무왕 () 이 낙읍 () 을 지을 때, 그는 주공 () 에게 이 땅을 시찰하라고 명령했다. "상서" 에는 "소공이 집과 까마귀를 사랑하고, 주공이 일주일 동안 진영에 가서 소식을 전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 주조의 사람들은 점술을 믿고, 주공도 상면대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역' 과 음양오행설의 발전과 함께 전국, 선진시대에 각종 학술사상이 출현하여' 양천문, 지리' 를 주도하는 학술사상이 확립되기 시작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이전의' 토이' 관념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더욱 구체화되면서' 기' 라는 개념이 생기기 시작했다. "진서" 에서 우리는 "제초 관람객이' 금릉 500 년 동안 황제의 기운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제동징은 땅을 변변으로 바꾸고 북산을 깎아서 절세를 보였다" 고 말했다. 당시' 사람을 보는 것'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풍수업계에 전문 종사자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태평 우주 \" 볼륨 95 에 따르면 진나라 장수현 (현재 절강 가흥현 남) 에 산이 하나 있다고 한다. 진시황은 마술사가 산에 왕도가 있다는 말을 듣고 사형수를 보내 산을 파냈다. 죄수들은 힘든 일을 견디지 못하고 와르르 흩어졌다. 진시황이 건설한 아방궁은 거의 300 리를 차지하고 있다. 궁중의 다른 전당은 계곡에 널리 퍼져 있고, 남산은 문이고, 번천은 연못이다. 아방 앞방에 만 명 가까이 앉을 수 있다. 당초 황족은 칠십만 명의 민부를 써서, 산을 파내어 삼휴지로 깊숙이 들어갔다. 규모는 전례가 없다. 첫 번째 제릉도 있는데, 부지가 넓고 규모도 크다. 이 두 프로젝트의 시행은 진나라의 지형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 중에서도 진나라의 뛰어난 지리 측량 기술을 이해하는 것도 어렵지 않으며, 발달한 지형 덕분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일찍이 선진시대에는 집을 찾는 행사가 있었고, 한편으로는 살아 있는 사람의 거처이고, 한편으로는 죽은 사람의 묘지였다. "상서" 에는 "한 왕이 번화하고, 도시를 남기고 싶어, 소공이 먼저 집을 남기게 한다" 고 실려 있다. " 이것은 양루입니다. "효경" 에는 "그 집의 징조를 예견하고 듣지 않는다" 고 실려 있다. " 이것은 xiangyin 하우스, 위치는 점 선택입니다. 서한의 상술이 더욱 유행하고 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한 우디 파티 (Han Wudi Particles) 는 그와 결혼 할 수있는 사람이 있는지 물었다. 동한 시대가 되자 사람들은 장례를 중시하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풍수 관념이 생겨났다. 왕충의' 논형' 은 장례 금기를 상세히 묘사했다. 동한 사람들은 생활 환경을 매우 중시한다. 후한서' 에서 언급한' 옥택에 좋은 밭과 넓은 집이 있고, 뒷산이 물줄기를 향하고, 도랑당이 사방을 바라보고, 죽목 사방을 깔고, 앞에 정원을 짓고, 나무 뒤에 과수원을 짓는다' 는 주택리가 후세 주택의 기본 이론이 되었다. 한대에는 풍수 저작 (예:' 풍수 김궁',' 궁택지형',' 이주법',' 화원술' 등) 도 등장해 풍수가 이론적으로 초보적인 귀납과 총결산을 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위진 시대에는 중국에 많은 풍수 대가가 있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곽후였다. 그의' 장서' 는 전통 풍수에서 풍수를 추출하여 풍수를 정의하고, 풍수 이론을 전면적으로 확립하여 후세 풍수의 기초를 다졌다. 그가 개척한' 풍수술' 은 물이 위로 올라가고, 티베트풍이 뒤이어 1,700 여 년 동안 전해져 왔으며, 오늘날에는 더욱 휘황찬란하다. 중국인들은 곽후안을 풍수의 원조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수나라에 비해 풍수를 믿지 않지만, 한 유명한 상술대사인 소계절을 만들어' 풍수보감',' 집경',' 장경',' 오행정의' 등의 명작을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았다. 그는 여왕을 위해 행운의 장소를 선택했다. 황제는 그의 충고를 듣지 않고 수나라의 운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했다. 수나라 총리 양공인이 조상의 무덤을 옮길 때, 5 ~ 6 조의 풍수 대사에게 땅을 보러 오라고 청했다. 그중 한 명인 슈는 지하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맞혀 상을 받았다. 당시 풍수가 여전히 성행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의 중국 역사에서 보기 드문 전성기에 각종 학술도 광범위하게 일어나 풍수 이론의 발전을 더욱 추진하여 비교적 완벽한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당시 일반적으로 문화를 가진 사람들은 모두 풍수를 알고 있었고, 많은 명사들이 나타났다. 이 가운데 강서학파의 풍수사인 양동송은 민간의 풍수 탐구와 사제 실천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 역할을 했다. 이후 중국의 광활한 땅에서 궁전, 마을, 무덤은 모두 풍수 이론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유명한 당현종도 풍수를 믿었는데,' 대당신어' 와' 태평광기' 에는 모두 많은 풍수의 기록이 있다. 그때 도사도 풍수를 잘 알고 있었다. 당나라에는 천상을 보는' 사' 가 있어서, 사 관원은 반드시 풍수를 알아야 한다. 양윤송은 사밭에서 감옥살이를 한 적이 있는데, 당희종은 그를 불교도로 만들었고, 관원은 영대 지리를 주관하는 금광록 박사였다. 당대의 풍수는 백성들이 믿을 뿐만 아니라 조정에 더욱 중시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양동송은 나중에 궁중 풍수서를 강서에서 전파하자 제자 영문의 반응이 매우 컸다. 당나라의 국력이 강성하여 영토가 서역으로 확장되었다. 돈황 막고굴 에서' 집경' 과' 음양서' 를 찾을 수 있는데, 풍수의 관념이 서북 지역에 널리 전파되는 것을 볼 수 있다. 5 대 10 국은 당대의 흥성한 풍수 관념을 답습했고, 역대 황제들은 모두 풍수를 믿었다. 주말이 되자 풍수에 또 많은 미신적 색채가 더해져서 세상은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송대의 저명한 이학자인 첸,, 주, 채 등은 풍수를 설명하고 인식하고 있으며, 강서형 학파와 푸젠리학파를 주체로 하는 풍수 이론 체계를 속속 출판했다. 송휘종은 풍수를 믿고, 그는 아이가 없다. 한 마술사가 그에게 경성의 북서쪽 구석의 지형을 몇 배로 올리면 한 아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과연 한 아이를 얻었다. 그래서 그들은 풍수를 더욱 믿고, 보물 한 곳을 택하여' 상청보전궁' 을 짓도록 명령했다. 결국 인재가 빈털터리로 국고가 허전하여 정권마저 몰락했다. 송대에는 라문군, 진연, 허, 오경호, 푸, 채와 같은 많은 풍수 대사가 있다. 주원장은 수도 금릉을 지을 때 풍수를 매우 중시한다. 성외의 대부분의 산맥은 도시를 향해서 아치를 향해 구부러지는 경향이 있다. 우수산과 화산만이 성벽을 등지고 있다. 주홍 위안 장 불행, baichang 소 shoushan 을 재생 전송 하고, 소 코 에 철 케이블 구멍 을 잘라, 그래서 소 shoushan 안쪽 회전. 동시에 화산의 대량 벌채로 이 산은 벌거숭이가 되어 누렇게 변했다. 명나라는 조상이 되어 수도 베이징을 이전했는데, 이는 완전히 풍수의 개념에 따라 건설된 것이다. 명나라 성조는 풍수를 믿는 황제로, 이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풍수를 중시하게 되었고, 풍수는 명나라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규범이 되었다. 13 릉은 베이징의 유명한 명소로, 풍수 대사에게 추천되어 명나라 황제의 능구가 되었다. 명나라에는 또 한 명의 전설적인 인물인 류백온이 있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그는 풍수에 능하다. 그 도성 금릉은 그가 본 곳이라고 한다.' 금수대지' 라는 책이 그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다. 청나라에는 천감, 천상 관찰, 천문 기억, 영묘 건설을 담당하는 천감이 있다. 청조 황제는 모두 풍수를 믿고 영묘의 위치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이다. 청동릉은 남북길이125km, 동서 너비가 26km 로 베이징의 3 개 교외현을 덮고 총 면적이 2500 제곱킬로미터이다. 매우 방대한 왕실 능원으로 청나라 황제가 영묘 풍수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지금까지 잘 보존된 고궁은 풍수에 따라 엄격하게 지어진 고전적인 걸작으로, 그 웅장한 기세가 세계 많은 사람들을 정복했다. 청나라에도 불교대택이 있고, 400 여 명의 불교 선생님이 있다. 그들의 두터운 봉급으로, 이 불교 교사들은 왕조와 황제를 위해 일생을 바쳤다. 곽석부의 임무는 첫째, 왕조를 위해 풍수 좋은 곳을 찾아 사용을 준비하는 것이다. 둘째, 민간 지리 풍수를 파괴하여 민중들이 감히 조정에 반항하지 못하게 하고, 황위를 탈취할 수 없다. 이것은 봉건 통치자가 보이지 않는 지리와 풍수 과학을 통치 도구로 사용하는 한 예이다. 역사를 살펴보면, 선진시기는 풍수 이론의 수태기이고, 송대는 성수기이며, 명청은 범람기이다. 명청시대에는 각종 풍수 서적에 대한 수집 정리와 학자들의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풍수 이론이 상당히 완비되었다. 풍수사의 정찰 활동은 제왕궁부터 도시와 농촌의 민가에 이르는 각종 장소에 두루 퍼졌다. 민국부터 현재까지 학자들은 주로 중국 전통 풍수 문화를 재평가하고 연구한다. 지난 세기에 풍수는 구 중국에 시장이 있었다. 국부 손중산의 능은 유명한 풍수 대사인 심죽에 의해 반복적으로 탐사된 후 확정되었다. 해방 후 풍수 이론은 큰 타격을 받아 풍습으로 계속 존재한다. 1970 년대 이후 동남아시아, 한일, 구미는 중국 풍수 공부 열풍을 일으켜 점점 더 많은 외국인들이 풍수 이론으로 생활을 지도하고 있다. 현재 많은' 학자' 가 현대과학을 봉건미신으로 삼아 풍수를 더 잘 개발하고 환경과학으로 해석하는 것은 시간 낭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