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문의 문장을 모두 써내다.

고문의 문장을 모두 써내다.

원문:

과보는 일본에서 진군하여 일본으로 들어갔다. 갈증, 마시고 싶다, 강, 위; 강, 위, 북쪽에서 소택을 마시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갈증으로 죽었다. 지팡이를 버리고 등림이 되다.

번역:

과보는 해가 질 때까지 태양과 경주한다. 그는 목이 말라서 물을 마시고 싶으면 황하와 웨이수에 가서 물을 마셨다. 황하와 웨이수가 모자라면 북쪽의 대호에 가서 물을 마신다. 나는 큰 호수에 도착하기 전에 목이 말라 죽었다. 그가 버린 지팡이가 복숭아원으로 변했다.

분석:

이 글은' 산해경' 에서 온 것이다. 전설에 따르면, 콰부, 한 고대 전사는 체구가 우람하고 힘이 강했다. 그는 세상에 불가능한 일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지팡이를 짚고 태양을 쫓았다. 그는 많은 산을 오르고 많은 강을 건넜지만, 그는 이미 지쳐서 태양을 따라잡지 못했다. 그는 포기하지 않고 대호에 가까워질 때까지 계속 찾아다녔고, 그는 과로로 죽었다.

주제 개념:

매일의 과보부' 의 주제는 고대 선조들이 유한한 생명의 속박을 뛰어넘어 영원한 생명을 갈망하는 것이었다.

과보는 거대한 신이다. 이런 거대한 신은 중국 고대 문화에서 보기 드물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시간을 따라잡고 초월하는 어려움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 같습니다. 과보의 일상생활의 구체적인 이유에 대해서는' 산해경 해외 북경' 에' 믿음은 과거에서, 신앙은 과보에서 온다' 는 기록이 있어 과보의 일상생활의 본질적 원인을 밝혀낼 수 있다. 중국 고대 문화에서 후디는 귀신성이며 죽은 곳이다. 이렇게 해서' 과보는 중국 고대 관념 속에 있는 은명, 과보는 명거인' 이라는 합리적인 추론이 생겨났다.

과보는 일반인보다 시간의 생명에 대한 압박을 더 쉽게 느낄 수 있으며,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영생에 대한 갈망도 일반인보다 훨씬 강하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죽음을 초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태양과 동행하여 제한된 사해를 떠나 무한한 우주에 가입하는 것이다."

따라서, 시간의 억압, 죽음의 공포와 생명에 대한 영원한 갈망은 과보의 날로' 제멋대로인' 근본 원인이다. 사실, 소위' 과보력보다 못하다' 는 것은 인간의 자연생명이 한정된 시간의 속박을 돌파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에서' 그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 의 정신이 과보에게 반영된 것이다. 따라서 과보는 결국 실패했지만, 그는 여전히 후세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영웅이며, 수천 년 후에도 여전히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다.

과보의 매일의 실패는 겉으로는 물 부족과 갈증 때문이지만, 그 진짜 원인은 그렇지 않다. 시간은 생명을 죽음의 고통으로 만드는 면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지만, 인생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기도 하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거스가 말했듯이, "모든 존재의 기본 형식은 공간과 시간이고, 시간 밖의 존재와 공간 밖의 존재도 매우 터무니없는 것이다." 하이데거는 사람을' 존재' 로 정의하고' 존재의 의미는 시간성' 이라고 생각한다. 시간은 인류가 존재하는 상태이다. 일단 시간이 버려지면 인간 생명의 존재도 버려질 것이다.

과보의 실패는 인간이 시간과 직접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영원한 유혹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다른 통로에서 간접적으로 시간과 죽음에 대항하기를 원한다. 그래서 "장생나무" 가 나타났습니다.

과보의 지팡이가 갈수록 많아지다. "Deng Lin" 과 관련하여 Bi Yuanyun 은 "Deng Lin 도 Doulin 이고 Deng 은 Tao 와 비슷합니다." "산해경 중산경" 은 또한 "과보의 산, 북쪽에 도림이 있다" 고 기록한다. 산해경 해외 북경 () 은 아버지 나라, "등림이 동쪽에 있고, 두 그루의 나무가 있다" 고 말한다.

중국 문화에서' 복숭아' 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도연명의' 도화원기' 는' 도원' 을 생활고민이 없는 인간 천당의 상징으로 만들고, 열매-'복숭아' 는 생명길이의 연장인 장수를 상징한다. 과보는 시간을 초월할 수 없어 생명의 절대 길이를 연장하지 못했지만, 그의 소원은 결국 도림으로 변해 (복숭아를 먹는 것) 을 통해 인류가 생명의 밀도를 높여 상대적으로 생명의 길이를 연장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런 의미에서 과보는 그의 소망을 이루었다.

지팡이 던린은 과보의 신념에 집착하는 존재이고, 던림도 인간의 생명의 상록수이다. 비극적인 영웅 과보가 그의 허송인생 행동을 통해 인류에게 전달한 영원한 이미지다. 과보는 던린을 꼬집고' 수지 페이스트' 로 키워 무궁무진한 생명을 얻어 후세 사람들에게 생명밀도를 높이기 위한 소재를 제공했다.

과보는 인류가 생명-시간-생명의 관계에서 상대적 조화와 영원을 얻게 하였다.

중국 고서에는' 신선산',' 신선나무',' 신선초',' 신선천' 에 관한 많은 신화 전설이 있다. 이것은 그 자체로 고대 선민의 제한된 생명,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생명에 대한 영원한 갈망과 신앙을 표현했다.

과보의' 하루하루' 에 대해 도연명은 시가 있다. "과보의 생일 야망은 날과 경주하는 것이다. 예원에 가는 모든 것이 승패가 없다면. 신력이 기묘하여 강을 붓기에 충분하지 않다. 나는 던린에게 흔적을 보냈고, 일은 바로 뒤에 있었다. " 도연명은 과보가 나날이' 제멋대로다' 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시간과 싸우는 위대한 포부로 여긴다. 그는 과보가 점점 실패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등림을 채찍질하다' 는 후세 사람들에게 물질적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비교적 생명의 길이를 연장하여 유한한 생명에 대항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성공 후' 였다.

태양과 시간에 대한 조상의 숭배와 공포는 그들의 심리적 요인을 형성하여 생명과 생사에 대한 그들의 견해에 영향을 미쳤다. 태양에 관한 이 신화 시리즈를 살펴보면, 우리는 유한한 인간의 생명이 영원을 강하게 갈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상고 선민은 환상, 상상, 하루 등 신화 등을 통해 생명-시간-생명에 대한 사고를 표현한다. 유한한 인간의 생명, 영원한 시간에 대한 강한 갈망. 한정된 개인의 생명,' 충실하다' 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고통. 인류는 영생을 추구하기 위해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