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적 중의 관광지는 항주를 추천한다.
고서적 중의 관광지는 항주를 추천한다.
송초밥
봄새가 봄산에서 노래를 부르는데, 여기 나 없이도 노래를 부를 필요가 없다.
강포 부근길은 길기 때문에 여기에 글자가 없으면 안 된다.
나는 금붕어 연못가에서 너를 보지 못했지만, 줄곧 너를 쫓아가서 정산촌을 통과했다.
행인들은 네가 멀지 않다고 말했는데, 말을 탄 소년은 청량하고 완곡하다.
엄풍수동은 과거에 유명했기 때문에 밤에는 산골짜기 건너편에만 머무르는 것이 좋지 않았다.
매실부계교, 군은 말옥화라는 것을 알고 있다.
3 일 동안 먼 길을 떠나기에는 아직 늦었는데, 마누라가 언제 너를 탓하니?
천하의 아이들은 모두 자기가 빨리 간다고 칭찬하는데, 마치 오늘 너희들이 편안히 지내는 것 같다.
그날 나는 통감호 고향의 유채밭에서 나와 한 바퀴 돌아다녔는데 금수 산수동 관광지의 간판을 보았다. 불행히도 전염병 기간에는 개방되지 않았다.
요 며칠' 소동파 전집' 을 펴서 무심코 이 시를 뒤져보니 알 수 없는 친절함을 느꼈다.
수시는 일찍이 두 번이나 항주에서 벼슬을 했다. 처음으로 북송희녕은 4 년 (서기 107 1) 부터 희녕 7 년 (서기 1074) 까지 항저우에서 대장군으로 재직했다. 두 번째는 북송 원우 4 년 (서기 1089 년) 부터 원우 6 년 (서기 109 1 년), 임항도사입니다.
전후 두 차례 항주에서 거의 7 년 동안 일했다. 수시는 서호를 준설하고, 제방과 호수 중 여섯 개의 현수교를 건설하고, 도시 내에 새로운 운하를 열고, 소금 수로를 준설하여 해운을 보장하고, 중국 역사상 최초의 공립병원' 안락방' 을 세우는 등 많은 이민리국의 일을 했다.
그는 심지어 "서호보다 서호를 가져가고 싶다. 옅은 화장이 진한 화장이 항상 적합하다" 는 시를 한 편 썼는데, 후세 사람들은 고대와 현대에 서호를 쓰는 최고의 시로 여겨진다.
그의 시' 풍수동' 은 삶에 대한 관심으로 가득 차 있다. 이야기, 감정, 우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금수산 용동 송대는' 풍수동' 이라고 불리며 오늘 항주 서호구 주포운천산에 위치하고 있다. 고서적' 항주 도경' 에 따르면, "전당현 구치 50 리, 양촌 자안소에 구멍이 있다. 개구부가 거대하여 흐르는 물이 끝이 없다. 동굴 꼭대기에는 또 구멍이 하나 있는데, 미풍이 살짝 불다. 그래서 풍수동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
소동파는 여러 차례 풍수동에 올랐는데, 전해 내려오는 시는' 풍수동 쌍새',' 두 풍수동시와 이걸푸시',' 임강선자 (풍수동작)',' 이' 푸양신도시 이걸로 3 일 풍수동을 본다' 는 네 곡이다.
이 시는 시닌 6 년 정월 27 일에 쓰여졌다. 당시 항주 절도사 이도는 수시가 풍수동을 보러 온다는 것을 알고 3 일 앞당겨 여기서 기다리고 있었다. 스시는 그가 풍수동에 간 후 그에게 시 한 수를 보내 감사를 표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친구에게 감사한 이 시는 소시가 나지에서 저지른 죄증 중 하나가 되었는데, 그는 그곳에서 오대시안에 깊이 빠져 있었다. 이것은 정말 설상가상이다.
이 시는 풍수동굴, 재자 이도가 수시 앞에 서 있는 정경을 묘사하고, 수시가 이타를 쫓는 심정도 묘사한다.
"행인들은 네가 멀지 않다고 말하지만, 너는 따라잡을 수 없다. 봐, 너는 산골짜기 맞은편에만 있어, 밤에는 갈 수 없어. 너는 역참에 머물면서 야경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어야지, 읽으면 매우 의미가 있다.
춘명새' 와' 근강포' 는 항주 성문 밖의 풍수동을 유람하며 전당 제방을 따라 6 과 탑, 하구, 왕안구를 거쳐 링가교까지 ... 강춘수를 바라보며 봄강 청산의 새소리를 듣는다.
"금붕어 연못 옆에는 신사가 보이지 않는다." 이곳의 금붕어 연못은 고대의 개화사 옆에 있는데, 바로 오늘 6 과 탑 아래에 있는 금붕어 연못이다.
"너를 따라 정상산촌을 지나간다" 는 정상산촌은 아직 남아 있지만 지금은 링가교촌이라고 불린다. 이곳의 정산은 지금의 사자산이다. 오늘 운기진 북부에서 사자산의 사자 머리가' 강교' 를 마주하고 있다.
엄풍수동은 고대에 유명하지만 밤에는 계곡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중간에 호부계 (우룡계) 를 사이에 두고 있다. 밤에는 후부시를 보낼 수 없다. 사실 통감호라서 호숫가의 정남부 (고역관) 에서만 밤을 지낼 수 있습니다.
"시계교 부매 꽃받침", "리" 는 물살이 급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시계교" 는 호항계 상교 아래 물살이 급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매 꽃받침" 은 흐르는 물 속에 흩어져 있는 매화를 가리킨다.
"지군이 꽃을 위해", 수시의 추측은 이타 (이개추) 가 말을 묶을 때 바위 위의 매화를 흔들었기 때문일 수 있다. 그날은 정월 27 일로 매화가 만개할 때이다.
마지막 네 마디 칭찬은 이위가 미리 3 일을 기다렸을 뿐만 아니라, 그와 함께 수영을 하며 밤을 새웠으며, 처자식의 책망에도 아랑곳하지 않았다. 수시는 이돌의 애틋한 정을 명리를 다투는 세속소인과 대조해 이토가 우정을 소중히 여기는 귀한 품격을 두드러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바로 그' 천하의 자녀들이 질주하다' 는 말이 당시 정적들에 의해 수시가 자신을 조롱하는 것으로 이해되어 오대시안의' 죄증' 중 하나로 여겨졌다.
이렇게 공명정대한 선물시는 우정의 소중함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지만, 악당의 눈에는 이렇게 해석할 수 있다. 다른 속셈을 했지만 당당한 사람, 정정당당한 사람, 소인은 항상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한다는 대답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