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티베트인들이 죽은 후의 다섯 가지 매장 방식.
티베트인들이 죽은 후의 다섯 가지 매장 방식.
종교와 봉건 등급 제도의 영향으로 각기 다른 등급의 사람들이 서로 다른 장례 방식을 채택하였다. 지역에 따라 채택된 장례 방식도 다르다.
탑 매장은 모든 장례 형식의 최고 수준이며, 대부분 생불 속에서 진행된다. 방법은 소금물, 사프란 등 특수약으로 시체를 문지르고 성형한 후 영탑에 넣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화장한 후 유골을 영탑에 넣는다. 달라이 라마, 판선 라마, 활불 등 극소수의 사람들이 이런 장례식을 즐길 수 있다.
화장은 고귀한 장례식 방식이다. 라사에서는 스님 대덕만이 이런 장례식을 거행할 수 있다. 일부 승려들이 화장한 후, 유골은 종교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마호코' (작은 진흙 보살) 로 만들어졌거나, 산꼭대기로 가져가서 바람에 흩날리거나, 강물에 뿌려 표류하게 했다. 티베트 남동부에서는 라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일반인들도 화장을 한다. 그곳에는 풍부한 숲이 연료로 쓰이기 때문이다.
천장은 현재 티베트에서 가장 보편적인 매장 방식이다. 1 1 세기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인도 승려 당바삼걸의 제의에 따라 일어섰다고 합니다. 천장법, 시체는 특정 천장지로 운반되어 천장대가 해부하고 해부한 후 독수리에게 먹이를 준다. 즉 마지막 시체도 독수리에게 바치는 것이다. 불교는 이것이 일종의 공덕이라고 생각하는데, 생전의 죄를 구속하고 영혼의 환생에 유리하다.
야루장부강 연안과 티베트 남부의 깊은 골짜기에서는 물장이 매우 유행한다. 물이 묻혔을 때, 시체는 강변 가장자리로 옮겨져 하나씩 해체되어 급류에 던져졌다. 어떤 곳에서는 시체를 흰 천으로 싸서 강에 던지는 것이 편리하다.
토장은 티베트에서 가장 먼저 유행하는 장례 방식이며 약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티베트족 사람들이 원시 종교를 믿는 벤젠교 시대에 유행했던 오래된 매장 풍습으로, 9 세기 중엽까지 토번왕조가 붕괴될 때까지 계속되었다.
라사 밸리 지역에서는 8 세 이하의 아이들이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천장대에 들어갈 수 없다. 티베트족 사람들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그들의 손, 눈, 입은 소금과 바삭한 기름으로 봉인하고, 도자기 항아리에 넣은 다음 통풍이 잘 되는 오래된 집이나 동굴에 걸어 몸의 온전함을 유지해야 한다.
청장고원의 동남림 지역에서는 아이들의 시체가 죽바구니나 나무상자에 놓여 특정 지역의 나뭇가지에 걸려' 나무 매장' 이라고 불린다. -응?
확장 데이터
티베트족 장례 풍습
불교의 영향으로 티베트인들은 장례에 사치스럽지 않고, 죽음은 불교도에게 시작일 뿐,' 해탈' 일 뿐이므로 특별히 슬퍼하지 않는다. 초기 티베트 사회는 벤젠교를 믿었는데,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이 원체와 분리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영혼을 떨어뜨리는 방법으로 영혼과 시체를 만날 필요가 있었다.
이 정신의식에서 술은 여러 곳에서 쓰인다. 강혼식이 시작된 후,' 혼주' 한 바가지를 드리며 영혼을 내세워야 한다. 영혼을 떨어뜨리는 과정에서 술 세 숟가락을 바치는 의식을 해야 한다. 시신혼결합' 에서는' 결합주' 를 세 번 바칩니다. 술로 자유의 영혼을 초대하는 것은 아름다운 생활이 영혼에 대한 흡인력을 상징한다.
술에서의 지위는 이미 생존에 필요한 음식과 평평하게 앉았다. 현대 티베트족 장례식에는 이런 의식이 없지만, 술은 있어야 한다. 천장할 때 고인의 가족은 천장전문가에게 술을 보내고 화장할 때는 화장로를 지키는 사람에게 술을 마시라고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아용 티베트족의 장례식에서 "술을 마시고 신에게 물어야 한다" 고 말했다.
장례식이 끝날 때, 상주가족과 숙부 가족은 함께' 잡주' 를 마시고, 술노래를 부르며, 고인의 윤다의 일생을 회상하며, 고인에 대한 칭찬과 안타까움을 표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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