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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 주요 사례

고대에는 여관이 게스트 하우스나 호텔과 비슷해서 공문과 여행을 보내는 관리들이 사는 곳이었다. 메신저는 여기서 차를 한 잔 마시고 말을 바꿀 수 있다. 당대의 우체국 제도는 이미 매우 발달하여 수량이 많다. 우체국의 효율적인 운영은 정보의 시기적절하고 정확한 전달을 보장할 수 있으며, 전쟁 승리의 중요한 보증이다.

스티커 네트-스티커, 유성처럼 타요.

당대에' 역역' 의 임무는 통신, 접대, 운송 등으로 구성되었다. 정자' 는 초소 밖에서 접대를 담당하는 곳으로, 때로는 낡은' 정자' 를 사용하기도 한다. 당나라 시대에는 각지에 역참이 있었고, 매 30 리마다 역참이 하나 있었다. 통전 통계에 따르면 당현종은 연중 전국에 1.639 개의 일자리가 있고 당숙종은 1.587 개의 일자리가 있다. \ "자기 정적 사극, 즉 우. 길이 정자에 열거되어 있는데 정자는 사실 이를 기초로 한 것이다. 정자는 30 리밖에 안 되어 상하 3 층으로 나뉜다. 풍부한 집 음식은 1 억을 위한 것이다. 사람이 가난해서 황제의 목숨이 조석에 달렸다. 멀리 쓰면 자신을 잊지 않는다. " (고시 "진류현 상원신역역 이야기") 당대의 역관 건설 제도를 묘사했다. 당나라는 양도제를 실시하여 장안과 낙양을 동서로 하고, 국내 우편로 간선의 물건을 모두 축으로 하여 사방팔방으로 방사하였다. 유종원은' 우체국의 이야기' 에서 장안 주변의 역참들을 묘사했다. "위난 () 은 만년 이래 그 우편 6, 그 표지는 화주 (), 관문 () 이라고 묘사했다. 중국에서 북쪽으로, 리양을 경계로 하여, 그 육역 () 은 통주 () 를 덮고, 그 관보금 () 을 닫는다. 파키스탄에서 남쪽으로, 램 틴 에 관해서는, 그 우편 여섯, 그 커버 공급 업체 상태, 그 오프 다섯; 장안, 십일역, 양주, 관화양. 무공에서 서쪽으로, 호천사 () 에 이르기까지, 그 세 첩은 봉상부 () 라고 불리며, 그 속칭 용관 () 이라고 불린다. Huayuan 에 관해서는, 그 자부심과 북쪽 아홉, 그 뚜껑은 저우 (Zhou) 이다. 서기함양 () 은 봉천 () 에 이르고, 그 여섯 보초가 주를 덮는다. 사해에서 총합을 하여 합치다. 풍속에서, 양회가 만나, 왕이 될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낙양, 이 나라 중부의 동부 수도는 경제가 매우 번영할 뿐만 아니라 국가우편로의 총허브이기도 하다. 그래서' 백관월 제사표, 역사 장안로' 라는 말이 있다. 경기 역로는 당대의 가장 번화한 역길로 수십 개의 역참과 십여 명의 황제의 궁전 [3] 이 있다. 당대에는 우편길 간선 외에 각 지점마다 대량의 지선, 탈선로, 연결선이 있다. 장강과 운하를 주요 간선으로 하는 수상우편로와 함께 당대의 우편망 (그림 1) 이 되었다. "사해의 날이 부유하고 길이 발굽바퀴로 통한다." 시 중' 부 서삼백 리, 역참과 물고기 규모' (한유 \ "지불 배 십육공조는 복시 역참을 보내는 길 참조 \") 는 역참관 밀도를 알 수 있다. 전대에 비해 당대의 역관 수가 크게 확장되어 당대의 정치, 경제, 문화 교류를 촉진시켰다.

당나라에 이르러 영토가 확대되었는데, 특히 서역 실크로드가 개통된 후에 더욱 그러하다. 대외경제무역을 발전시키고 영토를 수호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군사정보의 전달은 특히 중요하다. \ "백일의산, 백일망천봉화, 황혼근교 강 마시는 말 \" (이신구 전가), \ "귤의 봉화일 불멸, 먼 길난도신 \" (맹교악부 잡곡) 등 시는 당나라가 변방선에 봉화시스템을 설치해 북돌궐에 대항하는 모습을 묘사했다. 뿐만 아니라 모닥불은 경성까지 번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양형은' 군 입대' 에서' 서경 봉화사진, 내 마음이 불공평하다' 고 말했다. 신호가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은 빠르지만, 그것은 큰 한계가 있다. 일단 날씨가 나쁘거나 군정이 복잡하면, 너도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왕위의' 산시' 에 묘사된 바와 같이,' 십리 일마, 오리 일채찍' 이다. 이것은 북서군 사령부의 군대로, 그는 급군서에 와서 흉노 군대가 이미 중국의 서역 주천을 포위했다고 보고했다. 관산설이 날고 있고, 게다가 금연이다. " 봉화대가 무너질 때 역참은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예를 들어, "한 첩에 한 첩씩, 우편은 유성처럼 탄다" (센삼 "판관우문 첫 용산") 와 "전운이 빽빽하다, 하란령 아래, 왔다갔다하며 밤낮으로 쉬지 않고 깃털 소식" (왕위 "노장군") 과 같은 시를 묘사한다.

역참의 효율적인 운행 속도는 전쟁 승리의 중요한 보증이다. 한유는' 보수 페이 사공, 시앙 공, 진주길에서 재회' 에서 "산둥 조란사 임명은 이미 늦었다" 고 썼다. 센삼은 "처음에 용산 도중에 우문작관" 에도 "평소 함양을 보내고 황혼에 용산에 도착한다" 는 시구가 있다. 함양에서 용산까지 거리가 약 400 리인데 역참 여정이 300 ~ 400 리에 달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이것은' 뒤에서 유성처럼 타는 것' 의 긴급한 상황이다. 일반적으로' 승마일 6 정지, 말일 4 정지' 입니다. 평균 30 리당 1 정거장으로 우편 속도의 배정은 120 ~ 180 [2]254 입니다. 시' 경주가 멀지 않아 역참을 걷는 데는 반달이 걸린다' (백거이' 그리고 집'), 낙양에서 경주까지의 거리는 약 1, 600 리, 보행은1 우체국은 보통 간선 도로나 강변에 위치한다. "강변 백척루 인천리루 앞" (백거이' 망강루 위작'), "옛 역참, 음풍으로 가을담배를 베다" (권덕유' 내정 경사 절문'), "강변 창사역, 케이블 여객선 만남" (웨이조 ") 두보는' 주중' 시에서' 바람이 붉은 버드나무를 먹고, 비가 역참에 누워 있다' 는 묘사로 역참의 근수를 생생하게 설명했다.

당대에 이르면 수도의 사방정과 분열정을 제외한 다른 역참들은 대부분 성외에 위치해 있다. 당나라가 통행금지를 실시하여 밤에 성문이 굳게 닫혔기 때문이다. 우체국은 공식 서류와 정보를 전달하고 교류를 받는 것이 불편하다. 유우석의' 관성신첩' 에는 이런 묘사가 있다.' 하나, 게시물이 도시에 있는데, 네 개의 열쇠가 있을 때, 석금' 이 있다. 밖에 많이 계시면 영원히 안전할 겁니다. 시스템: 네. " 그래서 역참은 점차 시내에서 성외로 이사했다. 진삼은' 제목 김성 하림역루' 에서 "고수대는 중험에 의지하고, 고층 건물은 오량함을 본다" 고 썼다. 산근에는 역참을 깔고, 강물은 성벽에 담갔다. " 금성은 고대 란저우성의 이름이다. 하림 우체국에서 황하가 란저우 성벽 아래에서 넘쳐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우체국이 도시와 매우 가깝다는 것을 나타낸다. 삼삼은' 주국현 채남지 퍼레이드' 에서' 야수 역루, 효 관성닭' 이라는 묘사를 담고 있다. " 역참에서 도시의 닭견 냄새를 맡을 수 있는 것은 역참과 도시가 거의 인접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루 승해, 추월한성변" (동평봉래데야연 독고판관 평루양 증여현 잔치), "같은 수능, 나는 망성" (한유' 이석첩 강서성각로'), "산천은 때를 기억하지 않고, 도시도 지금과 비교해서는 안 된다."

고대의 역참은 평탄하지 않고 장애물로 가득 찼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장안 (Changan) 을 처음 떠났고, 바 차오 역 (Baqiao 역참에서 남전 역) 으로, 보드 릿지를 통과 할 때 다음과 같이 썼다. 창창현 남로, 위험한 길은 이때부터 시작된다. 쓰촨 가는 길에, 센삼은 이렇게 썼다. "천산만수, 줄곧 우여곡절이 있어 갈 길이 없다. 층층이 쌓인 얼음이 표지판 위를 활주하고, 무성한 대나무가 매를 가로막았다. "심림팬, 잔도공" ("소음로 고행 보수") 시는 그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우편길의 험난함을 묘사했다. 우편길의 발전이 매우 어려워 정부가 잘 보살핀다. 예를 들어 역참을 보호하기 위해 역참의 양쪽에 각종 역참나무를 심습니다. 예를 들어, "관류음과 연련, 복숭아꽃은 술에 취해 있다" (유장경' 지숙이 성은낙양시'), "한가한 생각이 더 숙련되고, 관전 류초장" (설은' 우지 왕 소이 묽'), 역참나무는 류, 복숭아나무다. 시 중' 현도 오렌지 꽃, 역류 강변 해안가' (한' 송별부 검남'), 역수는 진피다. 시 \ "청화이 우편 길 길이, 날이 이미 늦었다 \" (우 \ "돈 보내기 \") 의 우편 나무는 아카시아 나무다. 각종 우편로 나무는 우편로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우편로 경관을 창조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역관 안의 경관과 건축에 대하여 우리는 유우석의' 관성신역' 에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다.' 문내 도로가 둘러싸여 있고, 사방벽이 가려져 있고, 환경이 외부보다 낫다. 명품을 멀리 사서 연세의 작품을 사다. 우아하고 매끄럽고 인테리어도 정교하다. 로리는 갑을, 겨울여름은 침대에 있다 ... 마구간 안팎과 고창 도서관에 돈이 가득하다 ... 주장가는 1 위, 하인은 면적이 있고, 제자는 정자가 있고, 행인은 다른 집이 있다. 주의 높은 시소는 빌딩의 대문으로, 그는 이사회에 경의와 작별을 급히 표시하려고 한다. \ "당나라 역 주변 벽 을 볼 수 있습니다, ​​입구는 문루 입니다. 역참이 있는 집, 우체부의 집, 메신저의 로비, 주방, 마구간, 창고가 있습니다. 건축 외관이 웅장하고 내부 장식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역참 전체가 나무가 그늘을 이루어 경치가 좋다.

당대에는 문루, 역역, 청당, 복도, 현관, 울타리가 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우체국 건물이다. 역중 역참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후세의 역참에는 건축물이 북루와 보탑이 많은데, 당대에는 역참관이 숙박소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원직은' 동천강루월' 에서 "자릉강변역관, 건물 앞 강공" 이라고 썼다. 달빛이 침대 가득 찼고, 강 소리가 북소리 같다. " 마찬가지로 카릉첩에서 도용의' 주카릉첩' 은 "오늘 밤은 칼주, 달빛 1 층을 꿈꾸기 어렵다" 고 썼다. 우체국은 연회 장소일 수도 있다. 이군옥이' 광강역루 송별' 시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잔치가을을 원하지 않고 서쪽 건물에 취해 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시사에 대한 묘사에서 역루는 대부분 높은 망원, 향수병에 좋은 곳이 되었다. 예를 들면, "눈물이 다 떨어지고, 시골이 백와이" (유장경 "송강역관에 가서 집을 본다"), "유운용수가 길고, 고향이 천리이다. 관산고역 3 박 눈물만' (한역) 과' 명나라는 남황로, 위층은 낡은 풍속을 본다' (이덕유' 반도령역루') 등의 시구는 당대의 문인들이 명리에 지쳐서 지친 복잡한 마음가짐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역루가 주변 환경에서 우뚝 솟은 형태를 보여준다. 어떤 시사에서' 주루',' 적란' 이라는 단어에 따르면 우체국 건물의 벽과 난간이 빨간색이어야 할 것 같다. 역관은 하나 이상의 역참을 가질 수 있는데, 시사 중의' 남루',' 서루' 등의 단어로부터 증명할 수 있다. 또한 우체국은 경비실일 수 있습니다. 완성신역관에는 건설된 문루가 손님들이 올 때 주인의 환영을 느낄 수 있고, 다른 시간에는 높은 곳에 올라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다고 분명히 적혀 있다.

정이는 일상적인 사무관리, 통신연락, 물자 중계, 손님을 접대하는 로비, 하객과 사자가 휴식을 취하는 로비가 역관 안의 주요 건물이다. 홀은 사무실이자 손님이 입주하는 곳이어서 신경을 많이 쓴다. 진홍은' 여주식당' 에서 "봉빈당, 오전현" 이라고 썼다. 분노, 분노, 분노, 분노. 구멍이 깊고 처마가 깊다. 단계 사이에 융통하고, 손님 사이에 융통하다. 열에는 악사가 있고, 화면에는 관리가 있고, 좌우에는 잠을 자고, 밥을 먹고, 옷을 갈아입는 곳이 있다. " 여주식당의 청당, 처마가 우뚝 솟아 있고, 아치가 겹치고, 실내 공간이 넓어 규격이 높고 기세가 웅장하다. 화정 신첩에 관해서는 최가' 화정 신첩비 각인' 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그 광활하고 세련되며 우아하고 심오하여 그 방에서 눈에 띄었다." 두보는 당흥군의 현야에서 청당이 "우람하고 광활하여 점점 더 성행하고 있다" 는 것을 보았다. 대들보를 곧장 통과하면 너는 떨어질 것이다. 우수주, 안약태산 "(당흥현 게스트 하우스). 현급 게스트 하우스도 그렇고, 하물며 이른바' 천하 제일강' 은 말할 것도 없다. 보성역역은 천섬통로의 중요한 지역에 위치하여 우리 두 사절의 사무실을 통제하고 있으며, 매년 오가는 손님과 사절은 수백 명 미만이다. "이 때문에, 나는 나의 직무를 공경하여 나의 큰 것을 드러내고, 당시 그것을 강대하게 여겼다." ("짱 성곽의 벽" 이라는 책)

봉건 사회의 전성기에 처한 당나라는 계급이 삼엄하다. 여관의 기능 중 하나는 공식 게스트 하우스, 왕래하는 관원을 접대하는 것이기 때문에 역관 내 각종 시설의 사용은 계층적이다. 예를 들어 주거청으로서 상청과 분청의 구분이 있다. 당권 61 《 사역기 》 에 따르면 동급관원들이 같은 역역에서 만났을 때 역참은 다음과 같이 배열되어 있다. "정자에 도착했을 때, 이미 홀에서 나왔고, 만약 중사가 있다면, 그 후, 즉 홀에서 나왔다. 만약 중국 대사가 먼저 홀에 올라간다면 대사는 홀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 이것이 바로' 루가 갑을 가지고 있다' 는 뜻이다. 일부 역관들은 거주지의 위치에 따라 기능적인 배치를 할 뿐만 아니라, 여러 시기의 지리기후에 따라 방의 기후를 설정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유주의 동정과 같이, "취관의 북방 공간이고, 오른쪽은 석실이다." " 전생의 동유를 예로 들어 그것을 아사당으로 남겨 두어라. 북방에서는 그늘진 방으로 간주되고, 집은 북령 아래 양광실로 여겨진다. 중간에 정자를 하나 만들면 중실이라고 할 수 있다. 법정실은 저녁, 석실은 아침, 중실은 낮, 음실은 온풍 위반, 양실은 서글픈 바람 위반 "(류종원' 유주동정').

아첨하는 관리들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많은 우체국에는 파빌리온 누각이나 사계절 풍경이 아름다운 내부 경관이 건설되었다. 예를 들어 여주식당은 강회양, 삼대랑리를 영영영하기 위해, 개당 내 건물을 보수할 뿐만 아니라, "진흙도랑의 물을 끌어들여, 고대 해안이 있고, 죽나무가 심어져 있어, 풍류의 땅이다" (진홍 "여주식당"); 푸저우 남성현의 게스트 하우스에는 크고 작은 손님과 친구들이 이곳에서 스리랑카를 유람하고 포도주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정자가 있다. 죽풍은 건물에서 태어났고, 오즈의 청산은 장벽이었다. 세 주인 후, 천리목, 표지를 부칠 수 있다. 이것도 승회하기에 좋은 곳이다. "(독고와 푸저우 남성현 게스트하우스 신정)

보성역은' 천하제일역' 이라고 불리며 늪, 배, 두루미, 고기잡이가 있다. 연못은 배를 수용할 수 있는데, 연못의 크기와 수영 정원의 크기를 볼 수 있다. 양세정은 성우편의 아름다운 환경을 칭찬하는 가운데' 성우당 월송' 에서 "밤이 길면 가을부터 둥근 경미" 라고 적었다. 주베는 햇빛이 맑고 서산은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학이 날아다니며 냄새를 맡고, 물고기가 파도를 일으키다. 천리가 집으로 돌아가 숲을 바라보고, 찬바람이 녹색로를 바꾼다. 클릭합니다 원직은' 짱 성첩' 에서도 "연진수 이 댓글, 또한 앞 연못도 추가한다" 고 썼다. 수천 그루의 대나무를 심고 수천 그루의 배를 심었다. 클릭합니다 역참길에 도착한 여행자들은 역참관의 그늘 아래, 물 속에서 쉬고, 먼지를 씻어내고, 집처럼 돌아오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여행명언)

기능의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우체국에는 주방, 창고, 마구간 등과 같은 특정 보조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관성의 한 요리사는 건물 무리 사이에 있고, 마구간은 건물 무리 밖에 있다. 곡창은 높고, 창고는 깊고 빽빽하다. 장작은 양지 쪽에 있고 여물은 건조한 곳에 쌓여 있어 질서 정연하다고 할 수 있다. 여주식당은 "마구간이 웅장하고, 중간에 남문으로 열리니, 기마를 수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Mayi 에는 불교 사원도 있습니다. 나은은 "마이포" 시를 참조하십시오. "불전 초청, 귀부인이 뼈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

위의 묘사는 명대고가 한 말을 확증한다. "만약 당신이 구당 왕조의 통치자가 될까봐 두렵다면, 당신의 근거지는 모두 공개될 것입니다." [4]. 하지만 모든 우체국이 이렇게 화려하고 호화로운 것은 아니다. 많은 외진 도로의 우체국 배치가 비교적 간단하다 (그림 2). 예를 들어, "고첩이 막혔고, 운근이 장작을 덮었다" (두목 "유봉첩, 이간임"), 시에서 "고첩" 의 문은 장작문이다. 또' 폐묘는 현강 () 이고 송백은 연기가 나지 않는다' (왕건' 폐묘'), 폐묘는 보초 () 로, 어디에도 가지 않는다.

국가의 혈맥, 국가의 체면으로서 당대의 역참제도는 정치 번영, 경제 번영 시기에 효율적으로 운영되어 적극적인 사회효과를 발휘했다. 예를 들어, "이 각 군현에는 역참이 있고, 문개원, 천하의 풍요로움을 듣고, 이름은 여평이고, 천리 낙후자는 식량을 싸지 않고, 장남 장손은 병사를 모른다." (손교서 짱 도시 역벽) 그러나 정권이 약하고 관리의 부패가 있는 시기에 우체국 우체국은 반드시 폐기되고 폐단이 심하여 우체국 건설이 한 번 파괴되었다. 중만당 국력의 쇠약함과 역참의 변천까지 더해져 보성역참을 일단으로 망가뜨렸다. \ "습지 를 보면, 표면 으로 흐르고, 보트 를 보면, 잃어버린 접착제, 법원 파괴, 홀 은 매우 잔류, 소위 장엄한 사람" (손교서 짱 도시 벽). 설은 포성역참의 처량한 광경을 보고 감개하며 말했다. "지당이 진문턱을 통하고, 옛소식은 이 연연을 감상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자는 아직 있어서 배를 팔 힘이 없다. 어부는 바람에 앉아 섬을 마주하고, 소는 비를 먹일 때 풀을 뜯는다. 그가 돌아와서 물을 찾을까 봐' (설은' 제목 짱 도시 데지') 를 할 수 있다. 천하제일우편' 이라고 불리는데, 보성의 모든 우체국은 이렇게 끝나는데, 다른 우체국은 말할 것도 없다. 요약하자면 역관은 공식 건물로 서민 주택과는 성격이 다르다. 관서 게스트 하우스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여관의 배치가 관서와 다르다. 그렇다면 전형적인 규모가 크고 시설이 완비된 당대의 역참관은 어떻게 배치되었을까요? 시와 문헌의 분석에 따르면, 이 글은 당대의 전형적인 역참의 배치가 대관청의 배치와 비슷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당대에 큰 집은 일반적으로 외옥과 내옥으로 나뉜다. 바깥집은 남자 주인이 활동하는 곳이고, 안방은 아내들을 위한 것이다. 외옥의 주체 건물은 청당이고, 내옥의 주체 건물은 침실이다. 홀과 침실은 갤러리 스타일로 배치되어 큰 정원 [5] 을 형성한다. 돈황 벽화는 당대 저택의 배치를 반영했다 (그림 3).

역참도 전후원으로 나뉜다. 앞뜰의 주요 건물은 홀이고, 앞에는 앞마당의 입구가 있고, 좌우 양쪽에는 양칸이 있다. 앞마당은 접대, 교류, 교통 등의 업무를 위한 장소이다. 뒤뜰은 손님이 숙박하는 곳이고, 그것의 주요 건물은 상층홀이고, 주위는 다른 홀이다. 마당도 복도 배치다. 당흥군 게스트하우스와 같이 행인을 수용하는 복도이자 정청으로 시스템이 열악하다. 곧장 왼쪽으로 동쪽으로, 육죽무나무를 봉양하다. 남쪽으로 오른쪽으로 가면 복도에도 주석이 있지만, 비바람에도 갈 수 있다. "(두보' 당흥군 게스트 하우스'), 갤러리가 전체 게스트 하우스를 둘러싸고 비바람을 타고 가는 것을 볼 수 있다. (《・・・・・・・・・・》)

유우석은' 관성신첩' 에서 "주관은 1 위, 하인은 지역이 있다" 고 언급했다. 이로부터 쳉 이순신 (Cheng Yi) 은 자신의 독립적 인 저택을 가지고 있으며 우편 배달부의 거주지와 분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쳉 이순신 은 겸손 작은 장교, 당나라 의 첫 번째 위치 는 매우 겸손 입니다. 상당히 규모가 큰 역참에는 수십 명, 심지어 수백 명이 있는데, 그 집은 일정한 면적이 있어야 한다. 동시에 역졸이 수시로 지나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역졸 주택의 정원은 대문 근처에 배치되어 있다. 말이 왕래가 잦은 것을 감안하여 마구간은 대문 옆에 배치되었다. 창고 수송 물자의 사용이 편리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역참관에 너무 멀리 들어가서는 안 되며 창고는 마구간 옆에 배치되어 있다. 주방과 식량창고가 손님을 초대하는 곳 근처에 위치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정원은 뒷마당 옆에 마련돼' 관성신첩' 에 언급된' 말방 안팎, 고창 창고' 라는 말과 일치한다.

우체국의 경관을 미화하기 위해 여행자에게 시원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우체국에는 나무를 심는 정원이 있다. 유람원은 뒤뜰의 뒤와 측면에 위치하여 손님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뒤뜰과 정원 사이에는 손님들이 탑승하고 조망할 수 있는 우체국 건물이 있다. 역참 주변에는 달구질 담장이 쌓여 있고 앞마당 입구에는 문이 하나 열려 있다 (그림 4).

[주의 및 해제]

① 출처: Li lianxiang. 고대 중국 도로 교통사 [M]. 베이징: 인민교통출판사, 1994.

② 출처: 왕 치. 삼재협회 [M]. 상하이: 상해 고서출판사, 1988.

③ 출처: 푸 Xi 년. 고대 중국 건축사 (제 2 권) [M]. 베이징: 중국 건축공업출판사, 200 1.

[참고 문헌]

[1] 사직 [K]. 상하이: 상하이 사전출판사, 1990. 1287.

[2] 유광생, 조미장. 고대 중국 우체국사 (개정판) [M]. 베이징: 인민우편출판사, 1999.

[3] 이연상 등. 중국 고대 도로 교통사 [M]. 베이징: 인민교통출판사, 19438+06.

[4] 구. 데이 로드 도서관 [M]. Xi' an: 섬서성인민출판사, 1998.60.

[5] 푸희년. 고대 중국 건축사 (제 2 권) [M]. 베이징: 중국 건축공업출판사, 200 1.438-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