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성능 기기
고성능 기기
제단. 제단을 쌓기 전에 반드시 제단을 세워야 하는데, "제단의 제단" 이라고도 하며, 일명 "법단" 이라고도 한다. "제단" 은 담담 땅에 흙으로 만든 고대를 가리키며 신령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도서 신치" 에 따르면, "고대인의 제사에는 제단이 있고, 후세에는 국단이 있다. 기억하십시오: 제단은 집 안에 있지 않고, 고대 제단은 야생에 있습니다. 오늘날 집 아래는 간단합니다. 클릭합니다 고대의 제단이 원래 노천이었다가 나중에 절로 바뀌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다른 형태의 재계는 왕왕 크기가 다른 제단을 가지고 있다. 대형 단식 활동은 일반적으로 몇 개의 제단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주단으로,' 도단' 이라고 하고, 다른 제단은' 분단' 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1993 년 9 월 베이징 백운관에서 열린' 나전 대연' 입니다. 수도단, 제국단, 도단, 삼관단, 감사단, 구제단, 평화단, 청현단 등 1200 신을 모시는 위패가 있다.
전진파의 제단은' 혼합원종단' 이라고 불리며, 그 위에는' 도경사보' 가 인쇄되어 있다. 주지강경 제단은' 두선법단' 이라고 불린다. 석천도관에는' 만발종단' 이라는 파벌이 있고, 석천도장은' 양평치두공' 으로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정통파에는 순명파 서산만수궁의 모산 상청파 제단, 대추가산 영보파 제단, 순명파 제단도 있다. 전진학파는 만능의' 원종 혼합 제단' 을 지었다. 정통 학파의 개인은 제단의 이름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다. 또는 스승님의 동의 하에, 너는 다른 법단을 열어 스스로 법을 고칠 수 있다. 불단의 이름은 왕왕 스승이 전하는 것이다. 금식식에서는 일정한 칭호와 직무가 있는 도사를 집사, 즉 제단의 집사라고 통칭한다. "진서 재부지 이석" 에 따르면 집사는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고공: 집사 중 1 위. 재직자는 반드시 "도덕, 장비 존엄성, 천인의 귀환, 귀신의 선견지명" 이 있어야 한다. 예의상 "새벽에 잠입하여 선덕을 공경하고, 리주 3 계를 공경하며, 더욱 예의바르게 벼슬을 해야 한다" 고 한다.
감옥: 높은 아치 다음으로 두 번째입니다. 그의 임무는 첫째, "정관, 금경, 정단위, 흥대" 를 자주 집행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시비를 심사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박질에 차분하고, 엄하고, 날개가 있어, 학대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즉, 과학 예법을 관장하는 것은 높은 아치의 조수이다.
고 아치, 간재와 함께' 3 대 마술사' 라고 불렀다. 재직자는 반드시 "구멍, 능숙법, 선창, 반장" 에 능통해야 한다. \ "xuantan 은 단계적으로 자리에 올랐다. 백성들의 희망을 어루만지며 묵계를 하다. "바로 감독관이 찬송가를 부르고, 길을 인도하며, 고궁의 조수이기도 하다.
위의 세 가지 직위, 정통파는' 삼마술사' 라고 하고, 전진파는' 고아치' 라고 부르고,' 마술사' 라고 부르지 않는다. 하지만 세 가지 모두 명확한 기능을 가지고 서로를 보완하며, * * * 의식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다른 집사들도 자신의 책임이 있습니다.
웨이터: 진열, 정리, 경서 수집, 낭독을 위해 조율, 조율, 배급기 등을 준비하는 도사.
석상: 향로와 향안 청소를 담당하는 도사는 의식 기간 내내 분향을 했습니다.
등사: 조명기구 정리와 청소를 담당하는 도사는 의식에서 등과 촛불의 조명을 끊임 없이 유지한다.
지청, 지충: 청을 치고 충을 치는 도사. 편종의 소리는 염경과 의식의 리듬을 직접 결정한다.
또한 \ "태청옥서 \" 에 따르면 제단에는 집사 네 명이 있다.
제련자: "나도 최선을 다하고, 안팎은 모두 하얗다. 내 마음이 너무 연약하다면; 덕행과 건강은 일생에 유익하고, 자비는 진심으로 제창한 것이다. 리 칸 멋진 사용, 우연의 일치 위안 공; 질을 높여 진실을 말하고, 범속을 초월하다. "
사진작가: "저도 책임감이 있고 위신이 엄격합니다. 나는 신비학을 선전하는데, 나는 몇 도 밖에 있고, 나는 바로 너 앞에 있다. 김옥의 목소리, 답한 운미물은 반드시 금할 것이며, 감사와 복을 기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정일: "직무를 다하고, 과학기구를 관통하고, 형태를 정돈하고, 절차를 밟으며, 성실한 사람을 섬기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린다."
옥단: "엄해야 직무를 수행할 수 있고, 탁청기를 휘저으며, 악취를 흡수하고, 제단을 촉진해야 한다." 이치를 이해하고 정신에 이르면 감독의 힘을 가장한다. 일이 늦어지지 않도록 항상 해야 한다. ""
스윕은 말했다: "의무, 맑은 구름 도로, 깨끗한 먼지 대기. 클릭합니다
용광로: "저도 책임감이 있어요. 저는 선무의 리더입니다."
서문은 말했다: "자신의 책임을 다하고, 동굴 장을 낭송하고, 현학의 본보기를 부르다."
고백: "실사, 진천격 연기, 정확성에 주의하세요."
도교의 제단에서 일정한 규칙을 중시하는 것을 존엄성이라고 한다. 신인이 인계하는 것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되므로, 규칙을 제정한다. 목적은 "그들이 게으름을 피우지 못하게 하고, 그들의 위법 행위를 검사하고, 그들의 활동과 숨김을 관찰하고, 그들의 성의를 관찰하는 것" 입니다. 잘못이 있으면, 마음대로 바로잡아라. "
"제도옥서" 에는 명확한 제단규칙이 실려 있고, 35 조를 열거한 것을 보면 제단에 규율이 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단에 필요한 설정과 용품이 있는데,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기부자: 향로, 촛대, 꽃병, 향초 등.
제사: 향, 꽃, 등, 물, 과일 등.
법기: 도교에서 흔히 사용하는 법기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승선, 망조, 악령의 법기 (예: 조검 (계검), 뜻대로, 옥서, 옥새, 보검 (법검), 지휘기, 지휘화살표, 토큰 한 종류는 각종 타악기 (예: 심벌즈, 쩌렁쩌렁, 심벌즈, 벨, 드럼, 벨, 나사, 편종 등) 이다.
건축 현수막: 건물은 보물뚜껑과 손잡이로 만들어져 물건을 잡는 데 쓰인다. 현수막은 덮개가 없어 매달림에 많이 쓰인다.
기호 제인: 노란색 종이 기호입니다.
장 표: 표 텍스트입니다.
법수: 제단을 청소하는 물.
손난로: 손잡이가 있는 향로, 손으로 들고 있어요.
제단 악기에서, 그것은 독특한 조작과 조형을 가지고 있다. 유형, 주로 주문, 향향, 짱 시계 등 외공, 기억, 씹기, 폴리링 등 내공이 있다. 이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기로 선택하세요.
저주: 신이 사용하는 언어를 가리킨다. 고대의 "저주" 는 "소원" 을 통해 일반적으로 "급박한 법" 으로 끝났다. 주문을 들고 있으면 신을 청하고, 악을 쫓거나, 살려주고, 몸을 보호하는 등등을 할 수 있다.
에이스: 손가락은 일정한 방식으로 매듭을 짓고 빚은 모양을 에이스라고 하며, 그 과정을 에이스라고 합니다. 비결을 꼬집으면 진솔하고 사악함을 통제할 수 있고, 서비스는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신마다 영관 전략, 두임 전략 등 다른 전략이 있다.
단계: 디딤단, 격투기를 말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노을에서 생겨났기 때문에' 어브' 라고도 불린다. ""은 천단을 의미하고, ""은 북두를 가리킨다. 높은 아치가 제단 위에 있고, 방장의 땅인 척하며, 하늘이 9 인 줄 알았는데, 별의 방향에 따라 발걸음으로 밟으면 하늘을 미혹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갱단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를테면 삼보방, 28 야방, 교태방 등 각기 다른 용법이 있다.
램프: 제단에서 불타는 제단을 나타냅니다. 장등과 촛불이라는 흔한 의식 원소는 원래 독립된 의식체였으며, 나중에 다른 의식에 포함되었다. 그 역할은 천국을 비추고, 지옥에 내려가 죽은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그러므로 죽은 사람이 죽은 후에, "스승이 천도에서 표지판을 밝혀야 선악을 초월할 수 있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예배: 도교 제단에서 가장 흔한 의식 요소. 속칭' 절을 하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도교도든 신도든',' 도장관 안팎',' 우상 앞에서 경배하는 것이 인도주의적 종교의 으뜸이고 근본이다. 인간성에 처음 들어온 사람은 반드시 먼저 경배를 배워야 한다. 이를' 과도하게 머리를 조아 리다' 라고 한다. 네 가지 방법, 즉 절을 하고, 큰절을 하고, 복종하고, 진실하다.
독경: 도교 제단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의식 원소는 독경을 가리킨다. 먼저 경을 읽는 법을 배워야 하고, 또 예의를 배워야 한다. 암송할 때, 한 사람은 혼자 외우고, 다른 사람은 함께 외운다. 어떤 사람은 한 번 외웠고, 어떤 사람은 여러 번 외웠다. 아이디어 저주, 구체적인 저주, 영적 저주, 마음에서 오는 보전, 비밀 보전, 마이크로 가채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독경을 통해 결국 자연재해를 없애고 읍제를 보호할 수 있다. 백성들을 독살하여 백성들을 보여 주고, 생사가 서로 의지하며, 그 기쁨은 이기기 어렵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허구: 제단의 가사를 풍자하는 곡조를 가리킨다. 그 멜로디는 신선의 공영처럼 허공을 걷는 것으로 전해지는데, 이를' 허울소리' 라고도 한다. 보허곡' 에 따라 채워진 단어를' 보허사' 라고 한다. 서생은 가창력이 아름답지 않고, 예술적 내포가 깊다. 대시인 두보는 짱 말했다. "이 곡은 하늘에 있어야 하는데, 세상은 거의 들을 수 있다."
메모리: "메모리" 라고 하는 "메모리" 입니다. 눈을 감거나 눈을 약간 감고, 어떤 사물이나 신의 실제 모습과 활동 상태를 생각하고, 생각을 집중하고, 잡념을 없애고, 인신이 인계하는 경지에 들어갈 것을 요구한다. 도교에 따르면, 제인이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모르고 사람과 하느님의 세상과 소통할 수 없다면 단식은 의미가 없다. 사고의 대상 범위는 천상 (태양, 달, 별, 구름 등) 을 생각하는 것을 포함한다. ), 풍경 (가스, 불), 인체 (오장, 복부), 신진 (신 안팎) 등. , 대부분 스승이 은밀히 전수하다.
타악기: 즉 윗니에 타악기가 모여 악귀를 쫓는다. 일반적으로 명고천 (왼쪽 타악기), 타천경 (오른쪽 타악기), 명고법 (4,400 * * * 8 세 타문치) 의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유천문을 두드려 신의 어린 양에게 응답하고, 오른쪽 항복을 두드리며, 북을 치며 신과 소통하고, 왕조를 연주할 때 사용한다 ("황제 지존옥서" 참조).
입표: 도사가 천정에서 표문 (청자표) 을 방송하는 의식을 가리켜' 상표' 라고도 한다. 그것의 절차는 제단을 여는 것이니, 성인을 청하고, 시계를 숭배하는 것이다. 그것의 용법은 신의 위치에 달려 있다. 도교의 가장 높은 신을' 상표' 라고 하고, 일반 신에게' 상서' 라고 부른다. 마지막으로 비문을 소각하여' 화비문'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것을 하늘로 보내고, 신을 제사하고, 성도들이 제단에 와서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서이다.
정제: 즉, 귀신을 변형시키기 위해 상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정련이란 진짜 물로 죽은 사람의 영혼을 정련하는 것을 말한다. 도식은 서재에서 귀신을 뽑는 도를 가리킨다. 그 역할은' 낯선 사람 (매력) 을 위해 봉사하고 정신을 회복하는 것' 이다. " 그리고 영혼 은 그것을 얻었다; 또한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상청영보 대법 물불 부티크 참조).
음식 제공: "환영" 또는 "해방" 이라고도 하는 도의의 의식 원소로, 흔히 "화염구" 라고 불리며, 즉 금계초귀신이다. 도교는 초기에 먹지 않았고, 남조 유송초에는 규모가 있었고, 당대에는 상당한 영향과 규모가 있었다. 송원 시대에는 초가집에서 밥을 공급하여' 영빈요리' 라고 불렀다. 해방 전까지 일부 사찰에는 이런 관행이 남아 있었다. 시를 지을 때는' 제련' 하는 방법, 즉 열심히 생각하고, 신으로 하루빨리 승천하여 귀신을 쫓아내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화: 제단 의식 구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의식 요소. 상상 속의 선인을 내쫓아 제단을 선인이 사는 요단으로 개조하고 자신이 단중의 선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산화는 선인을 찬양하고 제단을 개조하는 의식 내용 중 하나이다. 불교와는 달리 도교의' 산화' 는 현지에서 꽃을 흩어지는 것이 아니라 경을 암송하는 것이기 때문에 산화의 종류가 많다. 대부분 오언, 칠언, 곡 등이다.
원한을 풀고 매듭을 짓다: 원한이란 주로 세상의 각종 인간관계를 뜻하며, 음송에 연루되고, 인귀의 고난, 세상의 보응을 초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과학적 계기와 부적으로 억울함을 해소하고 매듭을 지어야 음귀불멸, 천하태평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화단 셔터 문: 화단은 제단을 선경으로 바꿔 요단으로 만든 신선세계를 말한다. 커튼인은 지구의 국왕이 조정에 직면하여 정치를 듣는 것과 같고, 커튼인은 고성능을 듣는다. 이런 의식은 대부분 문자 변경, 노래, 기억 등을 통해 완성된다. 그리고 운에는 "후진 게이트" 가 있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선생님: 세 번째 선생님께 경례하는 것입니다. 3 계는 학위계, 민족계, 경학계를 가리킨다. 각 대도장마다 자체 조상단이 있다. 개학식이 시작되자 시아버지는 교사의 제단에서 제 3 사단을 시작했다. 그를 축복하고 그를 선생님이라고 부르세요. 제단에 내려올 때 선생님의 은혜를 기억하기 위해 3 사단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이를 셰사은이라고 합니다.
위의 의식 원소는 재계, 대, 작은 장면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