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만두 아들의 말이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만두 아들의 말이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원문
열자푸가 말했다: 제천의 조상은 궁정에 수천 명의 식객이 있었는데, 그중에는 물고기와 거위를 제공한 사람들도 포함되어 있었다. 석천은 보고 한숨을 쉬었다. "천도는 사람의 복지이다! 오곡을 경작하고, 생어새를 써서 사용하다. " 군중들은 종소리처럼 우렁차다. 바오 (Bao) 의 아들, 12 세, "너만큼 좋지 않아. 세상의 만물은 나와 함께 태어나고, 계급도 마찬가지다.
계급은 없지만 모두 지능, 크기, 지능을 바탕으로 서로 먹는 것이지 서로 먹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은 그들이 먹을 수 있는 것을 먹는다. 생명에 자연스러운가요? 게다가 모기는 가죽을 빨아들이고, 호랑이 늑대는 고기를 먹는다. 천국은 정말 개미 호랑이 늑대가 낳은 것입니까? ""
번역
제나라 귀족 논이 떠나기 전에 홀에서 연회를 열어 제사를 지냈는데, 수행원 수천 명이 있었다. 술자리에서 생선과 거위가 올라왔고, 밭은 보고 한숨을 쉬었다. "하느님은 사람에게 참 친절하시다! 곡물을 재배하고, 어류와 새를 양식하여 우리가 즐길 수 있게 하다. " 모든 식객들이 모두 동의했다.
보우라는 사람의 아들, 나이 12 도 거기에 앉아 "네가 말한 게 아니야. 천지의 만물은 우리와 함께 있지만 종류만 다를 뿐이다. 종은 귀천의 구분이 없다. 단지 체형과 지능 때문에 서로 제약하고, 서로의 음식이 되는 것이지, 누구에게 주는 것이 아니다.
인간은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얻는다. 하나님이 사람들을 위해 그들을 낳으셨단 말인가? 게다가 모기는 가죽을 물고 호랑이 늑대는 고기를 먹는다. 모기 번식인, 호랑이, 늑대가 다육생물을 번식시켰기 때문인가요? ""
확장 데이터
주제
이 글은 보자를 통해 제천의 말을 반박하여 만물이 하늘에서 태어난 유심주의를 비판하고, 보자의 유물주의 사상을 칭찬하며, 자연의 존재와 발전이 객관적이고, 사람과 자연이 평등하게 지내야 하며, 조화롭게 발전해야 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저자 정보
열자? , 성 열, 이름 유 입, 정 Putian (현재 허난성 정저우시) 사람, 고대 쓰기 열 입, 열 입 또는 열 아들. 그는 동주 위열왕 시대에 태어나 정무공과 동시대에 태어났다.
전국 시대의 철학자 사상가 문학가 도교 대표 인물. 그는 평생 도덕학습에 힘썼고, 스승은 관인자, 호추자, 노상, 지백고자였다. 그는 정사십 년 동안 은거해 명리를 구하지 않고 묵묵히 불법을 수행했다. 열자' 는 중국인의 사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
열자' 는 이후의 철학, 미학, 문학, 과학 기술, 양생, 음악, 종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열자》가 있는데, 그 이론은 황제의 노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노장에 속한다. 선진 철학 학파를 건립하다. 그는 노장 간 도가 학파의 중요한 계승자이다.
바이두 백과-만두는 손님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