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나는 활현에 가서 목판 신년화를 연구하고 싶다. 현지 장소를 좀 제공해 주세요. 관련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활현에 가서 목판 신년화를 연구하고 싶다. 현지 장소를 좀 제공해 주세요. 관련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활현목판 연화연구회 회장, 원활현 문화국 국장 웨이에 따르면, 활현목판 연화는 이미 천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 역사는 아무도 말할 수 없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활현목판 연화가 10 여 년 전보다 훨씬 일찍 기록될 수 있고, 심지어 모든 목판 연화보다 훨씬 이르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활현목판 연화에는 인류의 초기 문화 표현 형식이 있기 때문이다. 다른 종류의 목판 신년 그림 내용은 대부분 민간 이야기, 희곡 이야기, 역사 연역 이야기를 위주로 한다. 활현목판 신년 그림의 이야기와 내용은 아야코, 그는 이미 오랜 시간을 잃었다. 목판 신년 그림의 마지막 전승인조차도 자신이 새긴 글자와 글자의 출처를 알 수 없다. 활현목각은 물론 활현에서 온 것으로, 주로 활현의 자주채향, 고점향, 팔리영향에 집중되어 있다. 활현은 황하고도에 위치해 있고, 활현 경내에는 자주채향, 고점향, 팔리영향이 있다. 화현 건륭년은 중원 상구, 상업이 발달하고 경제가 번영하여 목판 신년 그림의 생산과 판매를 위한 좋은 환경을 조성했다. 그러나, 역사적 형세가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활현목판 신년 그림의 발전도 매우 우여곡절 과정을 거쳤다. 전승 과정에서 연예인들은 생계에 얽매여 기예를 비밀로 하기 때문에 상속인을 선택할 때 매우 신중하다. 민족 민간 예술로서 역사가 유구하여 정보가 극도로 부족하여 수집하기도 어렵다. 자주채향 현세 노인 이방툰에 따르면 이방툰 목각의 조상은 초라한 예술가 한 (본명 한택) 이다. 그는 독창적으로 목판에 그림을 그리며 현지 국민의 생활 풍습과 문화에 녹아들어 목각을 형성했다. 그의 생활은 이렇게 풍부해졌고, 이 솜씨도 풍부해졌다. 젊은 세대의 전파를 거쳐 점차 몇 개의 파벌이 생겨났다. 건륭 시대에는 한봉치, 한봉기, 한봉상이 대표하는 세 개의 작업장, 즉 번창, 흥의, 흥흥흥이 나타났다.
해방 전야, 경기 침체, 인민 빈곤. 설화를 만든 연예인들이 잇달아 전행하여 손꼽히는 몇 개의 작업장에서만 생산을 시작하였다. 1958 전후로' 귀신의 매력' 이 사라지고 목판 신년 그림이 점점 몰락했다. 당시 일부 예술가들은 비판의 위험을 무릅쓰고 오래된 그림을 지하, 지붕, 벽판에 묻어 일부 배치를 보존했지만, 많은 귀중한 배치가 파괴되어 영원히 사라졌다. 1962 정책이 완화될 때까지 목판 신년 그림 시장이 회복되기 시작했다. Cizhou 마을 Li fangtun 마을 전체 마을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963, 온 마을 400 여 명, 30 여 가구 거의 200 명이 신년 그림을 만든다. 집집마다 20 ~ 30 개의 널빤지가 있는데, 한 사람이 하루에 100 여 조각을 인쇄할 수 있다. 온 마을은 일년 내내 100 여만 장의 신년 그림, 한 장에 4 ~ 5 장을 팔 수 있다. 외국 화가들은 설화를 사는데 때로 4 ~ 5 일을 기다려야 하는데, 각 설화는 정부가 지정한 전담자가 도장을 찍어서 세금 수속을 해야 한다. 혼란의 시대에 목판 신년화는' 봉자, 자금, 수리' 의 산물로서 한 폭의 판을 보존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생산이 중단되었다. 일부 오래된 인쇄판은 지하와 지붕에 묻혔다. 문혁 후, 이 페이지들이 파낸 후, 우리는 몇 가지를 시도해 보았지만, 생산량이 제한되어 판매가 움직일 수 없었다. 개혁개방까지 목각은 민간 수공예의 보물로서 수집과 감상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목각 예술가들은 서로 소통하고 공부하는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발굴하고 정리하여 목각을 회복하고 예술가들은 자신의 자리를 다시 찾기 시작했다. 생산과 판매가 또 번영에 이르렀다. 섣달 그믐날에 그림을 파는 사람이 큰 수레를 끌고 멀리서 달려와 밀 수수 옥수수 등 농산물로 연화를 바꾸었다.
활현목판 신년화는 내용이 풍부해 신선 족보 동화 산수 희곡 이야기 등이 있다. , 그리고 메인 홀, 문신, 부뚜막 신, 부부, 부채 등. 주로 민간 신앙과 관련이 있으며, 고대인들이 천지와 조화롭게 지낼 것이라는 기대를 반영하고 있다.
활현목판 신년화는 인쇄와 그림의 결합의 산물이다. 기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초안, 조각, 인쇄, 페인트, 이 가장 원시적 인 생산 공정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건륭년 동안 화현 목각들은 대부분 준현, 내황, 동명, 창원, 란코, 개봉, 본현의 화상들을 통해 전국 각지로 판매되었으며, 허베이, 산둥, 안후이, 산서 등지의 화상들이 인수했다. 이 화상들은 전문적으로 목판 신년화를 도매하는데, 일부는 3 세대, 4 세대까지 이어졌다. 섣달 그믐날이면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데, 연화는 할 수 없고, 때로는 예술가의 집에 머물면 십여 일이다. 청말까지는 이미 동북 3 성, 내몽골 등지에서 멀리 팔렸다. 현재 발견된 프레임에는 인식할 수 없는 문자가 많이 있습니다. 2007 년, 활현목판 신년화는 허난성 최초의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고, 2008 년에는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중국 문련 부주석, 민진 중앙부주석 펑기재 씨는 2006 년 6 월+10 월 활현을 답사한 뒤 활현목판 신년화는' 문화유산조사 구조 중 놀라운 발견' 으로 반세기 동안 새로 발견된 신년화 제품이라고 밝혔다. 잃어버린 문명, 중주 대지에서 잊혀진 역사가 휘황찬란하다.
위씨의 소개를 듣고 기자 일행은 그를 따라 활현목판 신년 그림의 마지막 후계자인 강건한 집으로 갔다. 여기서 나는 화현 목판 신년화 제작 과정과 온 가족이 시끌벅적한 장면, 특히 그의 아들 강상봉의 전승과 그들의 거의 30 대 사람들의 독특한 기예를 보았다. 화현 목각의 미래는 주선진 목각신년화보다 더 휘황찬란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