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왜 천궁 오카이는 중국에서 오랫동안 전파되지 않았습니까?

왜 천궁 오카이는 중국에서 오랫동안 전파되지 않았습니까?

우리나라의 대량의 고서 중 강한' 중국과 외국 구분' 의식이 존재하기 때문에 청나라가 입관한 후 이족으로서의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한족의 주체의식을 없애고 우리나라 고서를 집중 정리, 검사, 개정 및 파괴하는 것, 즉 속칭' 사쿠전서' 의 정리를 진행하였다. 이 가운데 청나라에 불리한 것으로 여겨지는 수정이나 파괴. "천공 개물" 은 "반만" 사상으로 파괴되었다.

첫째, 천공 개물 소개:

천공 오카이' 는 중국 고대의 종합 과학 기술 저작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백과사전이라고 부르고, 외국 학자들은 그것을 "17 세기 중국의 공예 백과사전" 이라고 부른다. 1637 (명나라 숭정 10 년), 3 권 18 편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기계, 벽돌, 도자기, 유황, 양초, 종이, 무기, 화약, 방직, 염색, 소금, 채탄, 채유와 같은 농업과 수공업의 생산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기계' 장에서는 수직풍차, 설탕차, 소 밧줄바퀴 등 농업기계도구를 상세하게 묘사해 높은 과학적 가치를 지녔다. "천공 개물" 의 저자는 명대 과학자 송이다. 그의 책에서 그는 인류가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야 하고, 인적 자원은 자연력과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둘째, 저자 소개:

송 (1587 ~ 166 1), 봉신현 송부진 패루 마을 사람. 명말 청초의 과학자. 만리 43 년 (기원 16 15) 중. 그러나, 다음 다섯 번의 베이징 진출 시도는 모두 실패했다. 다섯 차례의 트레킹 끝에 그는 많은 것을 배웠다. 그가 말하길, "만리에서 너는 아무것도 냄새를 맡을 수 없다." 。 그는 밭밭머리와 작업장에서 많은 생산 지식을 찾았다. 그는' 그 맛을 알고 본전을 잊는다' 는' 부잣집 자제' 와' 문인의 집' 을 경멸했다. 강서분이현 (1654 ~ 1638) 에서 갑골문에 재임하는 동안' 천궁 오카이' 가 있었다. 그는 서문에서 이런 상황을 묘사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정말 안타깝다! 이상한 고증을 사고 싶지만 돈을 요구함으로써 동료를 끌어들이고 싶다. 상인은 약간 거짓이 있지만, 나는 천쓰 박물관이 부족하다. " (확인할 돈도 없고, 진위를 논의할 장소도 없고), 밤낮없이 책을 쓸 수밖에 없지만,' 대학자, 책상을 버리라, 이 책은 공명진보와 무관하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대학명언). " 숭정은 7 년 (서기 1634) 강서분이현 강사로 재직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자신이 오랫동안 축적한 생산 기술 지식을 총결하여' 천공 오카이' 라는 책을 집필하고, 친한 친구 도소탁의 지지를 받아 숭정 10 년 (기원 1637 년) 에 출판했다.

셋째, 영향과 역사적 지위:

이 책은 서양에서 17 세기의 중국 과학 기술 백과사전으로 칭송받고 있다. 중국 고토' 는 명말 출판 이후 한때 큰 관심을 끌었지만 청나라에서는 금지되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이 책은 17 세기에 일본, 북한, 심지어 서방으로 광범위하게 전파된 후 유럽 전역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천궁 오카이 초판은 1637 (명나라 숭정 10 년) 에 있습니다. 천공 개물' 은 세계 최초의 농업과 수공업 생산에 관한 종합 저작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의 종합 과학 기술 저작이다. 백과사전식 작품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작가는 송, 명대 과학자이다. 외국 학자들은 이를 "중국 17 세기 공예 백과사전" 이라고 부른다. 책에서 저자는 인류가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야 하고, 인적 자원은 자연력과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중국에서 가장 풍부한 과학 기술 사료입니다. 그것은 수공업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중국 명말 자본주의의 생산력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