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송대 10 대 시인은 어떻게 순위를 매겼습니까?
송대 10 대 시인은 어떻게 순위를 매겼습니까?
단어는 음악이 있는 문학이다. 그것의 음악성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일종의 것으로 볼 수 있습니까? 악부시? 대부분 일종의 시입니다. 시와 시의 차이는 시와 시의 차이가 때때로 서로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시와 시의 차이는 시와 시의 차이가 아니다.
단어는 최초로 민간에 나타났는데, 그 기원은 성당 시대에 유행했던 민간 가사, 즉 민간 곡조였다. 성당은 중국 고대에 가장 번영했던 시기 중의 하나이다. 상업의 발전, 도시의 부상, 시장 문화의 번영으로 시민 문화 생활의 필요와 음악과 시의 발전을 만족시키기 위해 민간에서 단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나라의 음악은 포용성이 매우 강한 시대로, 그것의 음악 발전이 매우 빠르다. 그때 무엇이 유행했나요? 음악 단어? , 두 진 또는 남북조 이후 민간? 이상악? 간쑤, 신강, 인도, 중앙아시아 사람들이 있습니까? 엽기적인 음악? 。 음악의 대번영에 따라 고정시 형식은 더 이상 노래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게 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변화와 단문 (단어) 이 민간에서 조용히 일어섰다. 단어의 흥기는 음악의 발전에 적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잡한 감정을 더 쉽게 표현할 수 있다. 때로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7 ~ 5 마디 말보다 낫다.
단어의 출현에 따라 일부 시인들은 백거이의' 강남 기억' 과 장의' 어가행' 과 같은 긴 문장으로 시를 창작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단어는 시의 울타리에서 벗어나지 않고, 일종의 변칙적인 시라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러나 이때 민간 단어는 더욱 만족스러운 발전을 이루었다. 대표 작품은 무엇입니까? 돈황곡사? 。 당말 5 대, 단어는 점차 새로운 문학 장르가 되었다. 이 시기에 웨이장, 문, 서촉화간파, 이유 부자, 남당의 풍연사 등이 모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
송대 단어의 발전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나로서는 단어에 관한 작품을 많이 읽었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학자 예가영 씨의 말이 맞습니까? 노래를 단어로, 시를 단어로, 부를 단어로? 3 단계 구분.
이것은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송시 시대에, 단어는 시의 지위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다. 단어는 문인이나 시인이 잔치를 한 후 조롱하고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신의 고아함을 과시하기 위해 만든 서정시이다. 하지만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술자리가 끝난 후, 우리는 직접 경험한 감정을 글에 통합하지 않을 수 없다. 이렇게 하면 문자는 더 이상 공허하고 감정이 부족한 것처럼 보이지 않고 충실하고 예술적으로 변한다. 이 대표 작가들은 장희안, 안수, 구양수, 유용, 이청사진을 포함한다.
소동파는 노래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그는 시를 쓰는 기교로 가사를 채웠다. 단어의 내용이 갈수록 넓어진다. 더 이상 고정적인 연회석, 송과 연회, 낭만과 설월이 아니다. 모든 꽃, 모든 곤충, 모든 새, 모든 석두 등은 글로 쓸 수 있다. 그래야만 단어가 시의 모자를 벗고 진정한 문학 장르가 될 수 있다. 스시는 돌, 주방언, 하주, 신 기제, 그리고 이청조, 안, 진관과 같은 이 시기의 시인으로, 그들은 더 이상 자유롭지 않다.
부를 단어로 하는 것은 새로운 변화를 구하는 시기이다. 남송 중후반, 많은 시인이 주방언을 따라갔는가? 미터법 단어? 갈수록 멀어진다. 그들은 단어의 압운과 음악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화려하고 질서 정연한 수사에도 집중하기 시작했다. 내용이 텅 비어 지루해지고 실생활에서 멀어지기 시작했다. 이렇게 원대에 이르자 단어는 갱생활성화, 시장 맛에 더 가까운 잡극과 효릉으로 대체되었다. 이것은 단어의 쇠퇴기이다. 시인을 대표하여 강규, 왕,,, 장승이 있다.
송사사에 관해서, 나는 이 세 시기 중에서 송사의 발전을 가장 대표할 수 있는 10 명의 시인을 선출하고 싶다.
그의 본명은 3 면으로 되어 있고 이름은 경장이다. 나중에, 그는 리우웬과 제청으로 개명되었다. -응? 유자는 모든 시장에서 찾을 수 있다. Su Shi 는 그를 칭찬했다: 당나라 사람들은 이것과 같다. -응?
대표작' 간주 팔음: 가랑비를 맞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