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광둥 () 의 3 대 민족 중 한 개 이상의 민족이 남하하였다. 왜 손님만' 객가' 라고 자칭합니까?

광둥 () 의 3 대 민족 중 한 개 이상의 민족이 남하하였다. 왜 손님만' 객가' 라고 자칭합니까?

객가, 간민 광동 국경에서 수천 년 동안 이주해 온 침묵족, 200 년 전 광둥에서 각성하여 중국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태양이 있는 곳에는 중국인이 있고, 중국인이 있는 곳에는 객가가 있다는 말이 있다. 그럼, 도대체 객가가 뭘까요?

많은 사람들이 한 마디를 알고 있다. 객가는 관두남 중원의 노인이다. 그들은 타향의 낯선 사람들이기 때문에' 객가' 라고 불린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객가의 이주는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남하: 첫 번째는 영가의 혼란, 두 번째는 안사의 혼란, 세 번째는 황둥지 봉기, 네 번째는 송석의 남도, 이어 남송의 멸망, 명조의 해체와 태평천국의 붕괴, 마지막 부분은 남동남아로 이어진다. 관련 문제는 볼 수 있습니다 (모두 객가, 왜 푸젠 객가가 남양에 가는 것이 광동 객가보다 훨씬 못하나요? 문제는 남방의 한족이 분명 한 족족 이상이라는 점이다. 모두들 남방에 손님으로 왔다. 왜 지금 객가 말을 하는 사람들만이' 객가' 가 된 걸까?

18 15 년, 광둥성 혜주동 보로 등지에서 현지인과 관광객 싸움이 많이 발생했다. 학생의 초청에 따라 당시 휘주 후풍서원 원장의 서욱은' 후풍잡기' 에 관한 논문을 구술해 객가가 현지에서 수백 년을 살아온 후에도 여전히' 손님' 으로 불리는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오늘의 손님들은 먼저 송대의 말쑥한 노인이었고, 나중에는 충신이었다. 손님은 흙에서 왔다. 흙과 손님의 풍속과 언어가 다르면 흙은 흙이고 손님은 손님이 온다. 나는 내가 천백 년 동안 흙 속의 손님이었을까 봐, 지금까지도. " 후대학자들은 이것이 객가에 관한 최초의 문헌으로, 객가 민족 의식의 탄생을 상징한다.

1860 쯤 광둥 웨스트로드에서 더욱 참혹한 현지인과 승객들의 싸움이 벌어져 사상자 수가 백만 명에 달했다. 사건이 가라앉은 후, 광부인과 객가의 전쟁은 필단까지 확장되었다. 동치인' 신회현지' 와 광서한' 신녕현지' 는 객가를' 비적',' 도둑' 이라고 부른다. 1905 에서 발간된' 광둥 지방지' 교재는 "광둥 민족에는 객가와 복인, 그들은 광둥인도 중국인도 아니다" 고 말했다. 객가 문인들이 일어나 반격하여, 문장 쓰기는 자신이 순한족일 뿐만 아니라 특히 우수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황준헌 등 객가 지식인들은 객가 정체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립자는 황준헌 (1848- 1905), 만청시인, 외교관, 정치가, 교육자입니다.

객가의' 손님' 은 현지인의 눈에 보이는 외래' 손님' 에서 자각적인 족족' 손님' 으로 바뀌면서 뚜렷한 지역사회 인정을 형성했는데, 이는 현지인과 객가의 이런 갈등에서 비롯된 것이다. 청말 이래 현지인들이 강요한 편견을 반대하기 위해 객가 지식인들이 객가의 역사를 탐구하고 구축하기 시작하면서' 중원 구족론' 이 생겨났다.

1933 년, 원정학 창업자 로상린은' 객가학개론' 에서 "중국 남부에는 매우 활발하고 유망한 민족이 있어 새로운 기상과 특수정신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객가라고 하고, 그들 자신도 객가라고 부른다. 그들은 한족 중 하나의 체계적이고 선명한 부족이다. " 이 책은 객가 연구의 개산작으로 공인되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상림의 연구도 진한 감정색을 띠고 있다.

객가 문화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객가 방언을 중원 억양으로 삼는 것이다. 장태염은 만청객 운동이 나타난 후 "대랑은 객가의 말이며 객가도 자중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이때부터 객가는 명확한 민족의식과 자부심을 갖기 시작했고, 객가의 말은 더 이상' 외지인' 의 상징이 아니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