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시경》에 관한 정보

《시경》에 관한 정보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305 곡의 시를 수록했다. 처음에는' 시경' 이라고 불렀고, 한대 유생은 그것을 고전으로 여겼지만, 사실은' 시경' 이라고 불렀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15 곡의 "국풍", 160 수의 시를 포함한다. 풍아' 는' 풍아' 3 1 편과' 소야' 74 편을 포함한다. 송송' 은' 주송' 31 곡,' 상송' 5 곡,' 송로' 4 곡을 포함한다. 이 시들은 그 원시적인 성질로 말하자면 노래의 가사이다. 바람, 야, 부의 구분은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바람' 은 주나라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인' 왕적' 에 비해 지방색을 띤 음악이다. 15 《국풍》은 15 지 민요이다. 야야는' 왕희' 의 즐거움이다. 이 일대의 주간은' 하' 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늘 "야" 와 "협객" 을 사용했다. 우아함도' 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당시 왕희의 음악은 정음-전범 음악으로 여겨졌다. 우아한' 과' 소야' 의 차이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고 음악적 특징과 적용 장소도 다르다. 송가는 사당을 제사하는 데 특별히 쓰이는 음악이다. 시경' 의 음악노래는 처음에는 각종 의식의 일환으로 오락을 하고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나중에 시경은 귀족 교육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화 교재가 되었다. 이런 교육은 한편으로는 언어를 미화하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외교 상황에서는 흔히' 시경' 의 시구를 인용해 그 뜻을 우여곡절로 표현해야 하는데, 이를' 시경 언지' 라고 부른다. 한편,' 시경' 의 교육도 정치적 도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기' 는 공자의 말을 인용하여' 시교' 를 통해 사람은' 부드럽고 돈후하다' 고 말한다. 《시경》을 포함한 모든 유가 경전은 진나라에서 불타버렸다. 그러나 초기 한 에, \ "노래 책 \" 을 가르치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제나라 치원 드럼, 루 페이, 잉, 마오 헹, 마오 지, 약칭 제나라 시, 육시, 그리고. 제나라, 루, 한 세 곳의 경학은 공식적으로 인정한 학파이고, 모의시는 고문경학에 속하며 민간 학파이다. 그러나 동한 이후 마오시는 나날이 번영하여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처음 세 파는 점차 쇠퇴하여 남송에 이르러 완전히 실전되었다. 우리가 오늘 본 시경은 모시파의 전기이다.

시경' 은' 시경' 을 우리나라 최초의 시총집으로 서주 초기 (기원전 1 1 세기) 부터 춘추 중기 (기원전 6 세기) 까지 총 305 곡 (또 다른' 성시') 을 요약한다 그것은 원래' 시경' 이라고 불렸고, 한나라에서는 유교에 의해 고전으로 여겨졌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풍은,, 이봉, 이봉,,,, 정봉,,, 당풍, 진봉, 마틴, 이봉을 포함한다. 풍아' 는' 풍아' 3 1 편과' 소야' 74 편을 포함한다. 송송' 은' 주송' 31 곡,' 상송' 5 곡,' 송로' 4 곡을 포함한다. 이 시들은 그 원시적인 성질로 말하자면 노래의 가사이다. 묵자 맹공' 은 "송시 300 곡, 현시 300 곡, 노래시 300 곡, 춤시 300 곡" 이라고 말했다 300 여 편의 시가 모두 낭송할 수 있고, 악기로 연주할 수 있고, 노래할 수 있고, 춤으로 반주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기 공자 세가도 "350 곡, 모두 공자가 만든 것으로 쇼, 오, 야, 송음의 음을 합친다" 고 말했다. 이러한 주장들은 여전히 논의될 가능성이 있지만,' 시경' 이 고대에는 음악, 춤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바람, 야, 부의 구분은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바람' 은 주나라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인' 왕적' 에 비해 지방색을 띤 음악이다. 15 《국풍》은 15 지 민요이다. 그 지역은 강, 한, 여수 일대를 제외하고 산시 () 에서 산둥 () 까지의 황하 유역에서 기원한다. 야야는' 왕희' 의 즐거움이다. 이 일대의 주간은' 하' 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늘 "야" 와 "협객" 을 사용했다. 우아함도' 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당시 왕희의 음악은 정음-전범 음악으로 여겨졌다. 우아한' 과' 소야' 의 차이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고 음악적 특징과 적용 장소도 다르다. 송가는 사당을 제사하는 데 특별히 쓰이는 음악이다. 모시서' 는 "노래자의 아름다움과 덕에 대한 묘사는 신의 공로를 알려준다" 고 말했다. "이것이 송가의 의미와 목적이다. 왕 Guowei 는 말했다: "짱 소리는 우아한 것보다 느립니다. "이것은 그의 음악의 특징이다. 《시경》작가의 구성은 매우 복잡하며, 그 지역 출처도 매우 광범위하다. 주조 음악 관리들이 만든 음악 노래, 관원과 학자들이 선물한 음악 노래 외에도 민간에서 처음 전해진 민가가 많다. 이 민요들이 어떻게 궁정에 왔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한나라의 일부 학자들은 주조파 전문 시인이 민가를 모아 정치 풍속의 장단점을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말이 있다: 이 민요들은 세계 각지의 뮤지션들이 수집한 것이다. 음악가는 음악을 주관하는 관원이자 전문가이다. 그들은 시를 읊고 작곡을 직업으로 하고 민요를 모아 가사와 곡조를 풍부하게 한다. 제후의 즐거움은 황제에게 바쳐졌는데, 이 민요들은 조정에 모였다. 이 주장들은 모두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각 시기의 각 지역에서 수집한 음악곡은 일반적으로 주왕실에 보존된 음악관인 태사로 여겨진다. 그들은 분명히 면목이 다른 작품들을 가공, 제거, 수정했다. 따라서 현존하는' 시경' 의 언어 형식은 기본적으로 4 자격으로 운율 체계와 운율 법칙이 거의 일치하며, 시대나 지방마다 작품에 몇 가지 문구가 등장한다 (예:' 다른 집의 아들',' 왕석 비밀'). 고대 교통이 불편하고 언어가 달라서 여러 시대 각 지역의 가요가 가공되지 않았다면 일어날 수 없었다. 관영 음악 노래 제작, 민간 음악 노래 수집, 정리는 주조의 문화사업 중 하나로' 시경' 시대에는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사기 공자 세가가" 는 3 천여 편의 시가 있는데, 공자의 삭제를 거쳐 후세에서 본 300 여 편의 시의 최종 원고가 되었다고 한다. 이 기록은 광범위하게 의문을 받았다. 진나라 문헌에서 인용한 시 한 수는 일반적으로 현존하는' 시경' 의 범위 내에 있으며, 그 외의 이른바' 일시' 는 매우 적다. 공자가 이전에 3 천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었다면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그리고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시 300' (정위, 루즈 등) 을 여러 차례 언급했다. ), 공자가 본 시가 이미 300 여 권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지금 본 것과 비슷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경' 은 공자가 태어나기 전에 편찬한 것으로, 기원전 6 세기쯤에 편찬되었다. 다만 공자는 확실히' 시경' 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공자는 "논어" 에서 "나는 산둥 때부터 돌아왔고, 나중에는 즐겁고 우아하다" 고 말했다. "앞서 인용한 사기 속의 말도 마찬가지다. 이것은 공자 시대에' 시경' 의 음악이 이미 실전되고 문란해졌으며 공자가 그것을 수정하여 고대 음악의 원래 상태에 부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또한' 시경' 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자주 그들과' 시경' 을 토론하고, 가무를 한다 ('논어',' 묵자 비유' 참조). 이것들은 모두' 시경' 의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시경' 의 음악노래는 처음에는 각종 의식의 일환으로 오락을 하고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러나 결국' 시경' 은 귀족 교육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화 교재가 되었고,' 시경' 을 배우는 것은 귀족 민중에게 꼭 필요한 문화적 소양이 되었다. 이런 교육은 한편으로는 언어를 미화하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외교적인 상황에서는' 시경' 의 시구를 인용해 뜻을 우여곡절로 표현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복염석' 이라고 불리는데, 그 구체적인 상황은' 좌전' 에 기재되어 있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말이 기록되어 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 "백 \" 시 \ "300 곡, 정치 를 가르치고, 도달 할 수 없다; 어디에나 있지만 혼자 즐길 수는 없습니다. 많은 것들이 있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생각합니까? 클릭합니다 《시경》을 배우는 것이 상류 사회와 상류 사회에 진출할 준비가 된 사람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한편,' 시경' 의 교육도 정치적 도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기' 는 공자의 말을 인용하여' 시교' 를 통해 사람은' 부드럽고 돈후하다' 고 말한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말이 기록되어 있는데, 시를 배우면 "군원사군, 군사아버지" 즉 군과 어른을 모시는 법을 배울 수 있다고 한다. 공자의 의견에 따르면 (당시 상류사회의 일반인들의 의견일 것임) "시 300 수. 한마디로, 사상은 무죄다. " 이것은' 시경' 의 모든 작품 (혹은 적어도 전체적으로) 이 당시 사회가 인정한 도덕 원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지 않으면 "교육" 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주목할 만한 두 가지가 있다. 첫째, 공자의 학설로 볼 때 당시' 시경' 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상당히 광범위했다. 암흑통치를 비난하고 남녀의 사랑을 표현하는 시가는 일정 한도를 넘지 않는 한' 순진' 즉 정당한 감정 표현으로 간주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둘째,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경' 은 단순한 시집이 아니다. 주대의 문화 축적일 뿐만 아니라 귀족들이 매일 읊는 대상이기도 하다. 그래서 민요가 많지만 사회가 인정한 정치도덕 원칙과 직접적으로 정면으로 충돌하는 내용도 포함할 수 없을 것 같다. 《시경》을 포함한 모든 유가 경전은 진나라에서 불타버렸다. 그러나 \ "노래 책 \" 이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학자들에게 친숙하기 때문에, 한대에 전해졌다. 한초 \ "시경 \" 을 가르치는 * * * 네 파벌, 즉 치치치원 북소리, 육배, 안의한영, 조의 모형, 약칭 치씨, 육씨, 네 곳 (처음 두 집은 국명으로, 다음 두 집은 성으로) 이 있다. 제나라, 루, 한 세 곳의 경학은 공식적으로 인정한 학파이고, 모의시는 고문경학에 속하며 민간 학파이다. 그러나 동한 이후 마오시는 나날이 번영하여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처음 세 파는 점차 쇠퇴하여 남송에 이르러 완전히 실전되었다. 우리가 오늘 본 시경은 모시파의 전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