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복희, 도교의 창시자, 고대 신화 속 뱀의 머리.
복희, 도교의 창시자, 고대 신화 속 뱀의 머리.
위치: 중국 민족의 인본주의 조상
시대: 신석기 시대 말기
발명: 가십 고대 텍스트 사냥 노트
생일: 정월 열여섯.
고향: 간쑤 Tianshui
신화 속 복희;
복희는 사서에서 (), 창 (), 보 (), 복 () 이라고도 하며, 황 (), 태호 (), 보이 (), 복이라고도 불린다.
복희가 매우 총명하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첫 번째 뱀으로, 누나 누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인류의 조상이 되었다고 한다. 복희가 뱀의 머리이기 때문에, 그는 용의 후손이라고 한다. 일부 학자들은 복희 출신 뱀족 숭사라고 지적했다. 그가 착용한 나뭇잎이나 사슴 가죽은 뱀의 비늘이나 무늬처럼 생겼으며, 뱀족의 가족 상징이나 토템의 상징이다.
사실 복희는 첫 번째 뱀이 아니라 도교의 진정한 창시자이다. 첫 번째 뱀은 오른쪽 그림과 같이 도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도의 원형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중국 고대 부족의 걸출한 지도자라고 한다. 복희는 천지 음양 변화 이론에 근거하여 팔괘를 만들어 8 개의 간단하고 깊은 기호로 천지 만물을 개괄하였다. 또한 그는 자연계의 거미를 모방하여 고기잡이와 사냥의 그물을 만들었다. 태호 복희 가문의 기록은 고서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다른 견해도 있다.
보통, 푸가 숄을 걸치고 사슴 가죽을 걸치는 것은 일종의 오래된 스타일이다. 고대 사람들은 석기로 동물의 가죽을 가공한 후 골침 등의 도구로 봉합하여 추위를 막았다. 화면 왼쪽 아래에는 팔괘도가 있는데, 그가 팔괘를 창조한 업적을 보여주는데, 푸의 눈빛은 깊고 슬기로워 고대 현자의 이미지라고 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조상을 제외하고 복희는 여당의 황제였다. 화이난자에서 시간은 훈련이다. 동극, 예석산, 북한, 성인국, 동쪽에서 일출, 유칼립투스 땅, 들나무, 태을과 주망과의 경계선은 12000 리이다. 고우편 노트: 치우, 푸, 동영,. 。 복희는 오제 중의 동양 황제로, 그는 그의 제사장이다.
전설에 의하면 낙신은 복희의 막내딸이라고 한다. 여비는 이 세상에 와서, 하천의 강변에 이르렀는데, 그가 라하 양안의 아름다운 풍경에 미련을 두었기 때문이다. 당시 낙하 유역에 살던 사람들은 모두 근면하고 용감한 사람들이었고, 로도 마찬가지였다. 나가에 가입하여 그물로 고기를 잡으라고 가르치다. 그는 아버지로부터 배운 사냥, 가축 사육, 방목의 좋은 방법도 나인에게 전수했다.
도교에서 복희에 관한 세 가지 민간 전설, 복희와 중국 신화.
복희가 가리키는 방향.
고대에는 복희가 만추에서 사람들에게 사냥과 고기잡이를 가르쳐 생계를 꾸렸다. 후래인이 많을 때 복희는 사냥을 할 줄 아는 사람들을 골라서 동서남북으로 가서 그곳에서 사냥을 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모두들 복희에게 물었다: 물건은 어떻게 나누나요? 복희가 말했다: 동양금속, 서양속 토양. 해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떠오른다. 다른 사람이 물었다: 남북은 어떻게 나눠집니까? 복희가 말했다: 남방은 덥고 북방은 춥다. 여기서, 모든 사람들은 동서남북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복희가 팔괘를 그리다
옛날에 하늘에는 구름과 비, 눈, 번개, 땅에는 강풍, 짙은 안개가 있었고, 사람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지 못했다. 많은 사람들이 복희에게 물었지만, 그는 이유를 말할 수 없었다. 푸가 줄곧 이 일들을 똑똑히 하려고 노력했지만, 그는 조금도 실마리를 생각해 내지 못했다.
어느 날 복희가 채호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흰거북 한 마리를 잡았다. 그는 생각했다: 흰 거북이는 천하에서 보기 드물다! 하늘이 무너질 때 백규 노조가 내 동생을 구해준 뒤 다시는 나를 만나지 못했다. 이 흰거북은 흰거북 조상의 후손입니까? 응, 나는 반드시 그것을 개선해야 한다. 그는 구덩이를 파고, 구덩이에 물을 붓고, 흰 거북이를 구덩이에 넣고, 구덩이에서 작은 물고기 새우를 잡아 흰 거북이를 먹게 했다. 마찬가지로 이상하게도, 흰거북은 그곳에서 자랐고, 구덩이 안의 물은 유난히 맑았다. 복희가 그에게 먹이를 줄 때마다 그는 복희에 와서 구덩이에 머물렀다.
복희가 구덩이 옆에 앉아 흰 거북이를 바라보며 세상의 문제를 생각하고 있다. 보고 보니 그는 흰색 거북 껍데기의 도안을 보고 빨대를 부러뜨려 흰색 거북 껍데기의 도안과 비교했다. 그리고 또 생각하고, 생각하고, 그리고, 998 1 일을 그리고, 비결을 그렸다. 그는 한 가지 방법으로 태양을 만들고, 한 가지 방법으로 그림자를 만들고, 한 가지 방법으로 그림자를 만들고, 한 가지 방법으로 그림자를 만들고, 두 가지 방법으로 앞뒤로 팔괘를 그린다.
후세 사람들은 복희백거북구덩이를 백거북당이라고 부르고, 팔괘 장소는 고아역이라고 부른다.
복희룡강
오래 전, 먼 서부 산간 지방에 깊은 못이 하나 있었다. 방원 사람들은 땅에 물을 주고 연못에서 밥을 지어 생계를 꾸린다.
어느 날 밤 강한 바람이 불어와 나무가 무너졌다. 원래는 황룡 한 마리가 외지에서 날아와 깊은 담에 들어갔다. 이 황룡은 매우 사악하다. 그것은 사람과 동물을 잡아먹는데, 이로 인해 이 지역의 사람들은 생존할 수 없게 되었다.
시조가 팔괘대에 엎드려 팔괘를 계산하다. 그는 서방에 황룡이 악행을 저질렀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곳의 인민은 큰 재난이 눈앞에 닥쳤다. 그는 청룡지팡이를 집어 들고 바꿔 말했다. 청룡지팡이가 청룡이 되었다. 복희가 그것을 타고 서방으로 갔다.
황룡은 청룡을 보고 돌진해서 한 입 물었다. 이룡암전 998 1 일 청룡이 중상을 입었다.
청룡이 패배할 것을 보고 복희가 침으로 청룡에게 팔괘를 그렸다.
청룡은 즉각 병력을 늘려 황룡과 격전을 벌여 칠칠사십구일 만에 황룡을 때렸다.
복희가 황룡에 팔괘를 그려 황룡이 다시 천하를 해치는 것을 막고 황룡을 산으로 만들고 청룡은 산꼭대기에 깔린 대청석으로 변했다. 그 이후로 황룡은 다시는 나타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