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삼황오제는 누구입니까?

삼황오제는 누구입니까?

삼황오제 < P > 우리나라 고대에는 상고 3 개 제왕과 상고 5 개 제왕을 함께 삼황오제라고 부르는 전설이 있었는데, 진시황은 그 지위의 숭고함을 나타내기 위해 삼황의' 황', 오제의' 황제' 를' 황제' 로 구성했다. 그렇다면 삼황오제는 도대체 누구입니까? 설이 상당히 다르다. < P >' 사기 진시황본기' 에 따르면 천황 지황 태황은 삼황이며 태황이 가장 비싸다고 생각한다. 그럼 태황은 누구죠? 태평어람' 권 78 인용' 춘추위' 는 천황, 지황, 인황이 삼황인 또 다른 견해를 제시했는데, 태황이 인황인 것 같다. 대서대전' 과' 백호통의' 등은 삼황이 수인, 복희, 신농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운두추',' 원명포' 등 위사서는 복희와 신농을 인정하는 것 외에 인간을 창조한 여와를 보완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황제 세기" 는 복희, 신농, 황제를 삼황으로, "통감 외기" 는 복희, 신농, * * * 공을 삼황으로 삼았다. 이로부터 복희와 신농이 삼황의 두 자리를 차지한 것은 기본적으로 일치하고, 3 위는 도대체 누구였는지, 의견 차이가 크다.

5 명의 고대 황제에 관해서는, 주장도 다르다. 《 세본 》, 《 대대기기 》, 《사기 오제본기》는 황제, 전호, 제호, 당요, 우순을 오제로 꼽았다. 그리고 "예기 월령" 은 태호 (복희), 염제 (신농), 황제, 소호, 전욱을 오제로 한다. 상서서',' 제왕세기' 는 소오 (), 전호, 고신 (), 당요, 우순을 오제로 본다. 이 밖에도 오방천신을 오제라고 부르는 신화. 동한 왕일주' 초사 석송' 의' 오제' 는 오방신, 즉 동방태고, 남방염제, 서방소호, 북방전호, 중앙황제다. 당자공언 () 은' 주례 천관 ()',' 오제 ()',' 동방청제 영위양 ()',' 남방 적디 ()',' 중앙 황제 ()',' 서구 백제 ()',' < P > 여러 가지 다른 조합이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 P > 삼황

① 수인, 복시, 신농 ("상서 대전")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② 복희, 여와, 신농 ("풍속통의");

③ 복희, 축융, 신농 (같은 책);

④ 복시, 신농, 황제 ("고미서").

오제

① 황제, 전호, 제호, 야오, 순 ("대데이례기");

② 희생, 신농, 황제, 야오, 순 ("전국 정책");

③ 태호, 염제, 황제, 소호, 전호 ("여씨 춘추");

④ 복시, 신농, 황제는 삼황이고, 소호, 전호, 제호, 요요, 순은 오제 (의사' 상서서') 이다. < P > 는 그 경서의 지위의 존귀로, 이후 사적은 모두 이를 계승하여 말했다. 그래서 이 삼황오제는 고대의 신사로 추앙되었다고 말했다.

⑤ 황제, 소호, 전욱, 요 ("자치통감 외기"). < P > 사실, 삼황오제 전설의 이견은 우리나라 다민족 발전의 산물이며, 그것은 우여곡절로 민족 융합의 진보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일찍이 문명시대에 들어가기 전에 조국의 광활한 땅에서 화하족, 묘족, 당시 화하족에 의해 무만, 이, 룽, 디 등 많은 형제민족이 형성되었다. 화하족이 황, 염이라고 말한 후, 이것은 실제로 화하족이 황제와 염제가 대표하는 혈연 관계가 있는 두 씨족이 장기적으로 발전한 것을 반영한 것이다. < P > 대략 삼황설에 언급 된 여러 사람은 중국 조상이 선사 시대의 다양한 문화 단계에 있는 상징이다. 둥지, 수인, 희생 (복희) 은 각각 몽매 시기의 저급, 중급, 고급 3 단계를 대표한다. 신농은 야만적인 시대의 저급 단계를 대표한다. 여와는 더 이른 창세기식 신인으로, 신화 속에서 복희와 결합해 인간을 창조했다. 오제는 주로 부계 가부장제의 부족 연맹의 성기와 해체 시기 또는 원시 사회 말기에 군사민주제 시대를 실시한 일부 부족 추장이나 군사 수장 인물을 가리킨다고 말했다. < P > 대부분의 의견은 수인씨, 복희씨, 신농씨가' 삼황' 이라고 부르고, 황제, 전호, 제호, 요디, 순제가' 오제' 라고 부르는데, 이러한 주장은 춘추전국국에서 기원했다. < P > 구체적으로 < P > 반고씨 < P > 는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는 반고 개천지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전천지는 반고가 도끼로 열었다는 이야기가 북위 () 에 이르러 도원 () 을 거쳐 북방으로 전해졌다. 그 이후로, Pangu 는 남쪽 소수 민족에 게 서 퍼진 신화, 전설적인 중국 국가 * * * 의 조상으로 발전 했다. < P >' 광박물지' 권 9 행' 오력나이' < P > 과거 판고의 죽음도, 머리는 사악, 눈은 일월, 기름은 강해, 털은 초목이다. 진한간 풍속은 반고씨의 머리는 동악, 복부는 중악, 왼팔은 남악, 오른팔은 북악, 족으로는 서악이라고 말했다. 선유는 반고씨의 울음은 강이고, 가스는 바람이고, 눈동자는 전기라고 말했다. 고 대 말했다: 판고 는 기쁘게 눈, 분노는 음이다. 우 추 사이 는 말했다: 판구 부부, 음과 양 의 시작. 오늘 남해에는 반고 () 의 무덤이 있는데, 삼백리에 걸쳐 있고, 속운 후세 사람들은 반고 () 의 혼을 추장한다. 계림에는 반고절이 있는데, 오늘 사람들은 제사를 기원하고, 남해에는 반고국이 있는데, 오늘 사람들은 반고를 성으로 시작한다. 반고씨, 천지만물의 조상도 있고, 생물은 반고에서 시작된다. < P > 중화민족의 시조 반고씨화선 이후 그의 신체 기관은 일월별, 사극오악, 강과 호수, 만물생령으로 변했다. 이 전설은 신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지만 중화민족의 일신과 월신을 연구하는 참고 자료를 우리에게 제공한다. 오운역기' 는 중화민족의 일월 이신은 반고씨의 두 눈에 의해, 일신은 반고씨의 왼쪽 눈에 의해 녹았다고 생각한다. 월신은 반고씨의 오른쪽 눈에 녹아들었고,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남좌여우' 풍습이 바로 이로부터 나왔다. < P > 둥지 < P > 둥지 < P > 의 전설이 선진고서에 기록되어 있다. 그는 전설에서 둥지를 발명한 사람이다. 이 전설은 우리나라 원시 시대가 굴에서 둥지로 들어가는 상황을 반영한다.

중국 고대 신화 중 둥지를 발명한 영웅. 큰 둥지 씨라고도 합니다. 처음에는 인민혈거야처가 야수의 침해를 받았고, 둥지 () 의 교민 () 이 나무를 둥지 () 로 만들어 야수를 피하기 위해, 이때에야 인민이 굴에서 둥지까지 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자도굴족': "옛사람은 짐승이 많고 인민이 적으니, 백성들은 모두 둥지를 틀어서 피한다. 낮에 도토리를 줍고, 황혼에 나무에 앉으니, 둥지의 백성들이 있다고 명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태평어람' 권 78 은' 항준시학편' 을 인용한다.' 상고혈에는 성인교의 둥지, 호대둥지' 가 있다. " 진 장화 \ "박물지. 잡설상 \": \ "과거에는 둥지 씨가 신하가 있고 비싸고, 어떤 전문국 주인이 끊어도 이미 빼앗겼다. 첸 분노와 변화, 죽을 둥지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P > 둥지 신화 전설 속 인물, 한족 인민 상상 속의 시조, 원시 둥지 거주의 발명가. 전설에 따르면, 고대 하오 잉 (Hao Ying) 의 세계, 적은 수의 동물, 짐승의 침입을 막기 위해, 둥지 (둥지) 는 사람들에게 둥지, 낮에는 도토리, 밤에 나무에 서식하도록 가르쳤습니다. "장자" 는 "옛사람은 짐승이 많고 인민이 적기 때문에, 백성은 모두 둥지에서 대피한다" 고 말했다. " 둥지 시대가 있습니다. 둥지 () 라는 이름은 둥지 () 가 둥지를 발명한 것과 관련이 있어, 조호인 () 으로 여겨진다. 동시에 나타난 수인씨, 복희씨, 신농씨처럼 모두 후손 가상에서 나왔지만 한족 선민이 생존투쟁을 견지하는 영광스러운 역사 과정 < P > 둥지 씨의 전설이 선진고서에 기록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Zhuangzhou 는 말했다: "고 대 동물과 동물이 더 적은,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피하기 위해 둥지에 살고, 하루 도토리, 황혼 서식 지 나무를 선택, 그래서 둥지 사람들이 있다." " ("장자 도굴족") 한비는 "상고시대, 인민은 적고 짐승은 많고, 인민은 짐승충충사 () 를 이기지 못하고, 성인작 () 이 있어, 구본 () 이 둥지 () 를 피하기 위해 보금자리를 만들고, 민열 () 은 왕천하 () 를 만들고, 호는' 둥지 () 가 있다" 고 말했다 ("한비자오우") 둥지는 고대에 둥지를 발명한 것으로 전해진 사람이다. (《・・・・・・・・・・・》) 이 전설은 우리나라 원시 시대가 굴에서 둥지로 들어가는 상황을 반영한다. "은둔갑개산도" 는 "석루산은 랑야에 있고, 과거에는 둥지가 이 산남을 다스렸다" 고 말했다. (\ "예문류 모임 \" 볼륨 11 인용) 랑야산은 산둥 제성현 () 에 있는데, 소위 둥지 () 가 여기에 다스리는 것은 정말 믿을 만한 것이 못 된다. 항준의' 시학편' 은 "상고자혈, 성자 출출, 가르치는 둥지, 오늘 남방 둥지, 북방혈, 고대의 유적도 있다" 고 말했다. ("태평어람" 권 78 인용) 둥지가 남쪽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린읍기" 도 말했다. "창우는 이미 남쪽이고, 문랑야인이 있고, 집도 없고, 나무에 따라 숙박하고, 생육을 먹고, 향을 채취하고, 사람들과 거래하고, 황제의 사람이 있다면." (\ "태평어람 \" 볼륨 172 인용) 저우 비 는 말했다; \ "깊은 사람들, 집 에 그리드 매듭, 오두막 을 설정, 가축 돼지 아래에 경고. 그렇기 때문에, 땅을 덮고 호랑이와 늑대를 많이 덮는 것은, 사람과 가축이 모두 안전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상고 둥지가 사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영외대답" 권 4) 이것은 둥지가 남쪽에서 기원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여와씨 < P > 여와의 이름은 최초로 굴원의' 천문' 에서 나왔다. "여와는 몸이 있는데 누가 장인을 만들까?" " 여와의 몸은 누가 만들었는가. 전설에 의하면 여와는'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메운다' 며 인간을 만들었다는 것은 모계 사회 신화 반영이다. 그 전에는 하늘이 무너지고, 재난이 끊이지 않고, 그녀의 일을 거쳐 모든 것이 순서가 정해졌다고 한다. 그녀도 전설에서 천지를 정리하는 신이 되었다. 이 이야기는 고대 인류와 자연계의 고된 투쟁을 반영한다. < P > 여와씨는 인류의 정신생활을 미화하기 위해, 스프링악기를 발명하여, 바람이 새소리를 내고, 벌레가 시냇물을 부르고, 실크를 버클로 불어낼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남탐녀애의 사랑, 물젖이 어우러진 마음연가는, 감흥적으로 표현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는 무한한 평화로움, 특히 남녀간, 음악의 촉촉함 때문에, 많은 행복하고 행복한 연애가 아름다운 음악멜로디에 의해 격동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나중에 복희씨가 죽었다. 여와가 대립하여 자식이 없었다. 나이가 들면서 아름다운 곳으로 은퇴했다. 바로 산시 () 란다현 여와곡이다. 즉, 강 후이, 전용 물 피해 사람, 여아 보스 곰 을 알고, 다음 강 후이 투쟁 을 다시 나왔다. < P > 강회 () 는 창주 () 지방에 나타난 괴짜로, 구리 철액, 붉은 머리 뱀신 () 으로, 하늘에서 내려온 마군 () 으로 인민을 대적하러 왔고, 역사서에서는 그를 * * * 공씨 () 라고 불렀다. 그의 그 나라 사람들은 수성 () 에 익숙하여, 사람들과 싸우면 총 용수로 공격한다. 여와는 그녀의 7 가지 변화를 이용하여 강회에게 가서 한 번 알아보았다. 돌아온 후 많은 백성들에게 각종 석두 2 만 원을 준비하라고 했다. 각각 녹색,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 흰색의 색깔을 표기로 삼았다. 또 장단 나무 백 개를 준비하라고 명령하고, 또 가장 긴 나무 2 개를 준비하라고 명령하고, 각각 그 위에, 여와씨가 직접 손을 대며, 모두 아오어의 모양을 조각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백성들에게 갈대 5 만 짐을 다시 준비하라고 하여 한 달 안에 모두 준비하도록 제한했다. 또 천 명의 정숙한 백성을 골라서 높은 산을 지정해 매일 두 번씩 달리게 하고, 빠르면 빠를수록 좋고, 또 이천 명의 영리한 백성을 골라서, 그들을 물속으로 가서 헤엄치게 하고, 하루에 네 번, 수중에서 반나절을 잠복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와는 신력을 운용하여 그들에게 비법을 전수하여, 그 이천 백성들을 기쁘게 하고 열심히 연습하게 하였다. 여와씨는 또 흙을 좀 가져다가 성인형으로 빚고, 크고 작으며, 하나 * * * 는 수천 개를 빚었다. < P > 그냥 준비 완료, 강 회율 부서 공격, 그래서 기술 재 적용, 홍수 개방, 여와라씨는 5, 대 갈대를 반으로 나눠 불에 태워 재로 만들고, 백성들에게 진흙을 파내고 초재를 잘 섞으라고 했다. 사람마다 짐을 짊어지고 전방으로 골라 물이 있는 곳을 메우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 다시 첫 번째 버스트 패배, 그는 부하 직원 이 직접 돌진 주도, 그의 부하 직원 은 치열 했다, 이번에는 손실, 더 오만 을 먹고, 다음, 모든 큰 높은 오피트, 작은 도 삼장, 손에 무기를 들고, 적을 맞이 할 때, 강 후이 부서 는 이러한 전투 를 볼 때 여와씨는 즉시 그 천 명의 물놀이를 연습하는 백성들에게 말했다. "강회이는 이번에 물러가면 반드시 위험한 곳을 골라서 지켜야 한다. 그는 대륙택과 그의 고향인 소여대택 일대에 숨어 있을 것이다. 그곳에는 제방을 쌓고, 그가 물을 터뜨리는 것을 막기 위해 제방이 있는 호수택을 만나자마자, 내가 너희를 위해 준비한 나무를 호수 사방에서 먼저 4 주를 사용하라 힘도 가장 크고, 무거운 짐을 잘 짊어지고, 나는 이미 바다에 가서 해신과 상의했고, 몇 마리의 거북어의 네 발을 잠시 차용했다. 그래서 그 나무에 새겨진 것은 거북의 모양뿐만 아니라 그 정신도 안에 있다. " 이들은 흔쾌히 가는 것을 듣고, 여와씨는 또 2 천 명의 산을 달리는 백성을 데리고 좁은 토우, 석두 등을 들고 달려갔고, 대륙택과 소여대택에서 강회를 완전히 물리쳤다. 강회가 도망칠 때 그 2 천 명의 장거리 달리기를 하는 사람이 어떻게 상대인지, 뜻밖에도 생포되었다. 부서 는 강 이 다시 공중 으로 상승, 원래 강 후이 도 일부 초자연적 인 힘, 검은 용 구불 탈출 로 설정, 참수 를 주문, 그의 범죄를 계산, 강 캡처 할 것이다, 칼 아래로 찰칵, 하지만 피가 나오지 않았다. 결국 여와씨의 부하인 서호씨와 불주산에서 또 한 차례 대전을 벌여 강회가 실패하여, 처음으로 불주산에 부딪쳐 죽었다. < P > 그래서 역사에 기재된 다음과 같은 사사가 나타났다. * * * 공씨 (강회) 머리가 불주산에 닿아 불주산이 무너지자 사극폐기물, 큐슈 균열, 천주접, 지차원 부족 < P > 수인씨 < P > 수인씨는 전설에서 나무를 발명하여 불을 지른 사람으로, 선전의 고서에 이미 기록되어 있다. 수인씨, 먼 옛날에는 상구 일대가 산림이었다. 산림에 사는 수인씨는 자주 야수를 잡아먹는데, 야수의 돌을 쳐서 산석과 부딪칠 때 종종 불꽃이 생긴다. 부싯돌, 스파크 점화 기모, 출생 화재 와 함께, 여기에서 영감을 받은 부싯돌. 이런 취화법은 3 년 전 상구 농촌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그 당시, 한 성인은 새가 부싯나무를 쪼아 불꽃을 일으키며 계시를 받았고, 부싯나무 가지를 접고 나무를 뚫고 불을 피웠다. 그는 이런 방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쳤고, 인류는 이때부터 인공취화, 화구이로 음식, 조명, 난방, 제련 등을 배웠고, 인간의 생활은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 사람들은 이 성인을 수인씨라고 부르고, 그를' 삼황중의 머리' 라고 부른다. 복희씨

복희씨, 가방 희생, 복희라고도 합니다. 듣자하니 그는 위대한 발명가로, 인민에 대한 공헌이 매우 크다고 한다. "가방 희생씨는 신의 덕을 통해 만물의 정을 전달하기 위해 가십을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또한 "밧줄을 그물로 잡는 것" 을 발명하여 백성을 축복했다. 이것은 두 가지 큰 발명품이다. 물론, 사회에 이런 새로운 것이 나타나는 것은 사람들이 집단적으로 일한 결과이지, 어떤' 성인' 의 은사가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전설에 따르면, 그 복희족은 기사 기호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그물로 고기를 잡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 () 는 태호 복시 () 라고도 하는데, 화서 () 씨가 뇌택중 뇌신의 발자국을 밟아 낳은 아들이라고 한다. 그는 도광야에서 자란 천사다리인 건목을 따라' 하늘 아래' 를 할 수 있다. 복희씨는 중국 문헌 기록 중 가장 오래된 현자 중 한 명인 < P > 복희가 창조발명을 많이 했다. 복희씨는 사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과 토지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그는 슈퍼맨의 지능을 가지고 있다. 복희씨는 그가 관찰한 모든 것을 수학 기호 (이 이진 수학 모델은 오늘날의 컴퓨터 기술 발전의 초석이 됨) 로 묘사했다. 이것이 바로 가십이다. 주로 그는 방단에 앉아 팔방풍의 음악을 듣고 □ (건조), □ (곤), □ (지진), □ (시), □ (칸), □ (거리), □ 를 그렸다 그는 또 거미줄을 모방하여 고기잡이 그물을 만들었다. 그의 신하 주망은 이런 원칙에 따라 새를 잡는 나를 만들었다. 복희도 슬을 만들어' 운전 변론' 의 악곡을 만들었다. 상고 문명의 서광이 전설의 복희시대에 드러나기 시작했다. 상고시대, 맹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