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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중국 고전시
2. 문어문 상용어는 내용이 다양하지만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다음의 허사 용법은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1. 대명사: 대명사는 단어, 구 및 문장을 대체하는 단어입니다.
그 역할은 같은 단어의 중복을 피하고 문장 간결함을 만드는 것이다. 상용어-개사 1, 개사 2 는 명사, 대명사 또는 명사구를 동사, 형용사로 끌어들여 관련된 장소, 시간, 방식, 원인, 대상의 단어를 나타낸다.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고, 그것이 가지고 있는 목적어와 목적어-목적어구를 구성하여 동사, 형용사를 수식하거나 보충하고, 문장의 부사나 보어로 사용해야 한다. 개사는 그 기능에 따라 건물, 시간, 원인, 목적어, 의존, 수동의 여섯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빈도가 높고 사용법이 복잡한 전치사를 사용하다. 셋째, 접속사: 접속사는 두 개 이상의 단어, 구 또는 문장을 연결하여 그들 사이의 어떤 관계를 표현하는 단어이다. 그것들 자체는 진정한 의미가 없지만 문장의 문법 구조와 논리 관계를 이해하고 문장의 의미를 더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접속사는 그것이 나타내는 구조와 논리 관계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테이블 병렬, 표면 전달, 선택, 테이블 상속, 테이블 전환, 인과 목적, 가정, 수정) 4, 긍정, 부정, 추측, 반문등 다양한 어조를 나타내는 부사. 5. 보조사 보조어는 고대 중국어에서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고 문장 성분으로도 사용할 수 없고, 문장에서만 어느 정도 보조작용을 하는 단어이다.
1. 및 1 은 미세조정을 나타내며 "그러나", "그러나", "그러나" 에 해당합니다. 2. 긍정관계를 나타낸다. 부사와 중심어를 연결하는 것은' 서',' 지' 또는 번역하지 않는 것과 같다.
3. 가설관계를 나타내고 주어와 술어를 연결하는 것은' if',' if' 에 해당한다. 4, 나란히, "and", "you", "and" 또는 번역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5. 상속 관계를 표현하는 것은' and',' and',' gong' 또는 번역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6.' 예' 를 전하다: 마치, 같다.
7.' 어' 를 전해줘, 너, 너. 8. 복합구조 (1) "Just" 사용: just.
예: 복어 한 명이 장벽에 앉아 있는데 책상 하나, 의자 하나, 부채 하나, 자 하나 밖에 없다. (2) "그럼": 그냥.
예: 프라이 코너의 도움, 그리고 몸을 본다. (3)' 상황' 은' 하물며' 라는 뜻으로 반문문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다.
예: 풍랑은 소리를 낼 수 없지만, 오늘 종경은 물 속에 놓여 있다. 그리고 상황은 석두! 둘째, 그 1. 뭐?
2. 어때요? 3. 어디에 있어요?
4.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요. : 5. 왜?
6. 뭐? 7. 보조사로서' 아' 에 해당한다.
8. 호: "하" 를 전하고 질문하세요. 그가 누구냐고: 오, 누구냐고 물어봐, 무슨 뜻인지 물어봐. ) 을 참조하십시오
9. 복합구조 (1) "방법" 사용: 방법, 방법. 탈출기: 정말 고통스럽다! (2) "왜 웃어?": 필요 없어.
탈출기: 당연히 무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3) "호 루오": 어떻게, 어떻게.
예: 왜 이것이 인간인가? (4) "왜": 아니요.
탈출기' 네가 말한 것은 사실이다. (5) "무엇": (1) 무엇이냐.
예: "공식 보호 기호" 란 무엇입니까? (2) 어때요? 탈출기: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공격적이지 않습니까? (3) 어떻게 해야 합니까? 예: ① 손님은 누구입니까? (2) 더 많은 존중과 부를, 왜 기꺼이 하지 않는가? (6) "무슨 뜻": (1) 무슨 뜻이에요?
탈출기: 나를 다치게 하지는 않지만, 네가 나와 협력해도 상관없다. 생각지도 못했어요. 생각지도 못했어요. 탈출기: 여자의 행동에는 편차가 없는데, 왜 굵지 않습니까? (7) "왜": (1) 어떻게.
탈출기: 밤에 흠뻑 젖은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2)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예: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병 때문에. (3) 어디서 왔는가.
탈출기' 내가 뭘 할 수 있는지 어떻게 알아? (8) 호나이: 어떻게 할 수 있니? 탈출기: 호나이테는 그냥 물건이야! (9) 호드: 어떻게 할 수 있니?
예를 들어 태어난 사람은 적고 파괴된 사람은 많다. 왜 우리는 세상에서 부자가 될 수 없습니까? (10) "어느 집":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예문: 1 만분은 나에게 아무 것도 아니다 (1 1) "어떤 증가":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탈출기: 하지만 또 쓸데없는 말이다. 그를 본 적이 있습니까? (12) "어떻게": 어떻게. 탈출기: 정말 실패야! 셋째, 후 1. 의문의 어조는' 엄마',' 그' 에 해당한다.
수사적 어조를 표현하는 것은' 말',' 너' 에 해당한다. 형용사 접미사, 때로는 "토지" 와 같습니다.
4. 조조를 나타내는 것은' 바' 에 해당한다. 5. 와 같다.
6. 감탄 말투를 표현하는 것은' 아'' 아' 에 해당한다. 7. 토론의 어조를 표현하는 것은' 말',' 바' 에 해당한다.
8. 문장에서 일시 중지를 나타내는 데 사용한다. 네 번째는 1 입니다. 그래서.
2. 오직 그때뿐이다. 3. 치즈
4. 네, 그렇습니다. 원래는 그렇습니다. 5. 생각지도 못했어요.
6. 다시 한번 말할게요. 7. 너, 너.
⑤ 그 1. 제 3 인칭으로 예속 관계를 나타내는 것은' 그의, 그녀, 그의' 에 해당한다. " 2. 여기서.
1 인칭으로 살다. "나 (내)" 와 "나 자신 (내)" 에 해당한다. "
제 3 인칭으로 쓰이는 것은' 그, 그녀, 그들' 에 해당한다. " 5. 문장에서 수사적 어조를 표현하는 것은' 안 된다' 와' 어때요' 에 해당한다.
6. 사람, 일, 물건, 거리를 많이 가리키며' 그' 와 같은 단어에 해당한다. 7. 사람, 일, 사물, 때로는 가까운 손가락을 나타내는 것은' 이것' 과 같은 단어에 해당한다.
8. 문장의 기도는 말투를' 예' 와' 또는' 에 해당한다. 9. 한 문장에서' 무서워',' 가능',' 불가능',' 가능' 에 해당하는 추측의 어조를 표현한다.
10. "if" 에 해당하는 가상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여섯, 그리고 1 입니다. 잠시, 잠시.
2. 윌웰. 그리고, 그리고.
4.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여전히, 여전히.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두 형용사를 연결하십시오: 다시, 다시.
또 왔어요.
7.' 남편' 과 함께, 문장의 첫 조사사.
8. 두 동사를 연결하여 병렬 관계: 한쪽을 나타냅니다.
한쪽.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
한쪽
일곱, 1 인 경우. 만약, 만약.
2. 마치. 3. 너 너.
4. 여기 있습니다. 그래서. 5. 에 관해서는.
여덟, 1. 위치, 위치. 2. 동사나' 전치사+동사' 앞에 명사구를 구성하는 데 사용되며' 에 해당한다.
사물과 물건 "?" 。
","이 곳.
사람 "등등.
3. 복합구조용법 (1) "그래서": (1) 은 행동방식을 나타냅니다. 방법 또는 근거는 "습관" 과 같습니다.
메소드 \ "\" 은 (는) 에 사용됩니다.
"잠깐만요.
(2) 이유를 명시하다. "와 같습니다.
이유 (reason) 를 클릭합니다.
(2) "소위": 무슨 말을 하는 거야. (3)' 어디': (1) 곳곳에 널려 있다.
(2) 장소, 장소. 아홉, 1 에 대해, 되다.
2. 시작합시다. 3, 으로, 로.
4. 네. 5. 생각해 보세요. 생각해 보세요.
6. 네. 7, 문장 끝 모달 입자, 의심 또는 반대 심문 을 나타냅니다.
8. 거버넌스. 9. 가장합니다.
10, 여기 있습니다. 1 1,.
흔한 문어문 문장을 좀 주세요. 아무거나 몇 개 쓰세요.
네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일을 해라.
만약 이것이 참을 수 있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이것은 어떻게 용인 될 수 있습니까? 만약 이것들이 모두 참을 수 있다면, 참을 수 없는 것은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이것을 참을 수 있다면, 또 무엇이 참을 수 없는가?
아들과 Xi Yan Shi (어디가는거야)
후 (수)
정, 한, 가 ... 가 ... (떠나라 ... 가 ...)
안드에는 수천 개의 건물이 있다. 안드라 ...
일의 감정을 보니 심상치 않은 것은 없나요? 없다 ...
지금,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다. 내가 왜 사직해야 합니까? 왜 ... 왜 ...
냄비가 남색을 싫어하면 어떡하죠? 어때요?
성북의 나와 서홍매는 누구입니까? ..... 그리고 ...
장군만이 지휘를 따른다. 그냥. 네 ...
4. 절미의 시사가부, 고문조식: "말을 뱉지 않고, 감약란." 。
피부는 젤리와 같고, 탄환은 깨질 수 있고, 매끄럽고, 부드럽고, 유연함은 갈대와 같다!
웨이 주앙: "옥이 어떻게 생겼는지 생각해 보세요. 매화 한 송이가 봄눈 속에 얼었다. "
사람은 밝은 달과 같고 손목에는 서리와 눈이 얼었다.
장희안
나비 자수 스커트. 동치연, 처음 뵙겠습니다. 주사가루가 깊고 고르지 않아 한가한 꽃이 그윽하고 그윽하다. 모든 좋은 곳을 자세히 보면 사람은 인도적이고 허리도 가늘다. 어제 산이 어렴풋하여 올 때 옷에 구름이 끼었다.
조기
영춘, 화류진. 모든 것이 매력적이고, 연약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발길을 멈추게 한다.
조숙녀여, 군자는 호호 () 하다. 누가 그녀보다 더 귀여워요? 그러나 그녀는 텅 빈 계곡에서 혼자 살았다. 머리 롤빵, 귀 달 이있다; 제나라 는 스커트, 제나라 는 스커트 입니다. 워커는 나찜질을 만나 어깨를 쭉 펴고 수염을 쓰다듬었다. 소년은 나찜질을 보고 모자를 벗고 고개를 숙였다. 경작자는 경작을 잊고, 괭이는 자는 괭이를 잊는다. 원망의 나머지 나부님을 뵈러 앉아 있다.
흰색 신진에서 온 이 미인은 여전히 즐겁게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른다.
그러나 하늘의 은사와 조금도 숨기지 않아, 마침내 어느 날 황실로 선출되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봄날 밤, 따뜻한 부용화 커튼이 그녀의 펄럭이는 머리, 볼의 꽃잎, 머리 위에 금빛 물결을 가렸다.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류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 그는 그녀 같은 눈과 꽃이 있는 얼굴을 찾고 있다
바람에 선녀 아세틸렌이 흩날리는 것은 마치' 옷이 나풀나풀 춤을 추는 것' 과 같다
눈물이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을 따라 흘러내리니, 마치 봄비가 배꽃에 내리는 것 같았다.
나는 커튼을 들어 한숨을 내쉬며 달을 응시했다. 그것은 꽃 한 송이처럼 구름층에서 솟아올랐다.
3 월 3 일 설, 날씨가 맑아 장안곡강변에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태도가 단정하고, 성격이 청고하고, 얌전하며, 피부가 풍만하고, 몸매가 날씬하고, 적당하다. 봄말에 금은사 기린을 수놓다.
미녀는 줄곧 주발을 기다리며 줄곧 눈썹을 찡그리고 앉아 있다. 그녀의 눈물이 뺨을 적시는 것을 보았을 뿐, 그녀가 미워하는지 자신을 미워하는지 모르겠다.
5. 고문에 대하여 "고문관정지" 시 (악기슭서원 추천)
당시 300 곡 (임의, 기초가 좋지 않다면 주석이 풍부한 책 한 권을 살 수 있다)
당나라와 송 왕조의 유명한 작품 선정 (상하이 고대 도서 출판사 추천)
이 세 권의 책은 고문과 시사에 가장 좋은 책이다. 너는 분명히 그들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잘 쓴다면, 너는 그것들을 암송할 수 있다. 그 후 너의 고문지식은 반드시 착실할 것이다.
고문의 주석만 보고 번역은 보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번역은 표준이 없고, 소위 번역은 사실 문장 대의이다.
사전은 많이 뒤집어야 한다. 고대 중국어의 생소한 글자가 비교적 많기 때문에 많이 보면 익숙해진다.
고문을 읽을 때 문법에 얽매이지 마라. 어류의 유연한 운용과 역장구가 흔하기 때문에 뜻을 이해하면 된다.
우리는 비교적 간단한 문장 부터 점차적으로 좀 더 어려운 문장 를 읽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당송 문장 부터 진 전 문장, 고대 백화부터 고대 중국어 까지 읽을 수 있다.
좋은 시는 읽고 읽어야 한다. "책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은 말할 수 없다." 또한 중국어의 억양을 느끼며 고대 중국어의 음운미, 특히 시와 음악을 느낄 수 있다.
6. 문어문 (고대 중국어) 상용어와 그 설명 (국어시험 복습 중) 을 열거해 주세요. 2. 지시대명사는 사물을 가리키며' 그것',' 그들' 또는 직역된 사물의 이름으로 번역된다.
(1) 적시에 공부하는데 하물며? 10 대 법칙
② 학살 후 그 주식을 깨고, 또한 죽인다. "늑대"
③ 공자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10 대 법칙
④ 유령이 물었다: "누구에게 대답하고 싶니? 클릭합니다 정파는 이에 대해 책임이 있다. ("송 딩보 유령 잡기")
(5) 투표가 끝나자 늑대가 멈추고 이전 늑대가 다시 왔다. "늑대"
둘째, 보조 단어:
1, 구조보조사,' 의' 로 번역됨
(1) 너의 병은 위에 있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좋을 것이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났다"
(2) 군의 힘으로 퀘벡 아버지의 언덕을 훼손해서는 안 된다. "우공이 산을 회상하다"
(3) 고대인의 마음을 음미하다. "악양루의 이야기"
(4) 남과 진나라, 닭명과 개도둑의 권력을 어떻게 빼앗을까? ("mengchang 전기 읽기")
⑤ 돌을 두드려 흙을 파고, 쓰레받기로 발해 밑바닥을 운반한다. "우공이 산을 회상하다"
2. 구조어조 보조사를 주어와 술어 사이에 두어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한다.
(1) 좋은 의료는 병이 아니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났다"
(2) 골수에서 생명의 구분은 역시 속한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났다"
(3) 내가 죽었지 만 나는 아들이있다. "우공이 산을 회상하다"
(4)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바다 보기")
⑤ 연꽃 혼자, 진흙탕은 묻히지 않는다. "후아이린이 말했다"
3, 톤 보조 단어, 음절을 구성합니다.
(1) 공이 드럼을 친다. ("카오 토론")
(2) 시간이 오래되어 눈이 관 같다. 나는 한가하다. "늑대"
3 오래 후회하다. ("진섭 가족")
(4) 얼마 지나지 않아 20 여 명의 도둑이 말을 타고 에워쌌고, 수백 명이 걸어서 뒤를 따랐다. "대장철 추전"
4, 구조 보조 단어, 객체 앞의 표시.
국화의 사랑, 도후는 거의 귀에 들리지 않는다. "후아이린이 말했다"
(2) 무슨 일이야? "'누추한 방명'"
(3) 송나라의 죄는 무엇입니까? ("묵자. 잃어버린 ")
하지만
첫째, 접속사
1. 병렬 관계를 나타내는 접속사는' 있음',' 그리고',' 도' 등으로 번역될 수 있다. , 때로는 번역 할 필요가 없습니다.
(1)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10 대 법칙
② Yongzhou 야생에는 다른 뱀이 있고 검은 색과 흰색이 있습니다. ("뱀잡이가 말했다")
(3) 동파는 중간에 수염이 가득한 그 사람 ('핵선의 이야기')
2. 상속관계를 나타내는 접속사는' 다음' 과' JIU' 로 번역된다
(1) 수시로 공부하는데 하물며? 10 대 법칙
(2) 편까치가 환후를 바라보며 가버렸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났다"
(c) 웨이 지안 팅 (Wei jianting), 널리 퍼지며, 살해 대위를 체포한다. ("진섭 가족")
3. 전환관계를 나타내는 접속사는' 단',' 단',' 단' 으로 번역된다.
① 사람들은 모르는 사이에 개의치 않는데, 군자보다 못하다. 10 대 법칙
(2) 애련은 진흙에서 나와 물들지 않고, 탁청연연연하고 요염하지 않다. 멀리서 보고 놀지 마라. "후아이린이 말했다"
천리마는 늘 있지만, 백락은 없다. "마석"
4. 진보적 관계를 나타내는 접속사. "and" 와 "or no" 를 번역하다.
① 삼용다재로, 길게 밀다. (풍완정)
2 덜 술에 취해 나이가 가장 많기 때문에 술에 취해 있다고 한다. "취옹정"
③ 민감하고 배우기 쉽다. 10 대 법칙
5, 수정 관계를 나타내며, "땅", "서" 또는 "번역 안 함" 으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1) 하곡은 잘못된 웃음을 알고 말을 멈췄다. "우공이 산을 회상하다"
(2) 나는 일어 서서 보았다. ("뱀잡이가 말했다")
(3) 오만방자하여 오래 가지 않는다. ("석유인")
6. 인과관계를 나타내는 접속사는' 그러므로',' 그러므로',' 그래서' 로 번역된다.
(1) 봄을 술로 만들고 춘향과 술병을 만든다. "취옹정"
(2) 유비 천하 효웅은 조조와 차이가 있다. 그는 책상 위에 머물면서 그를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자동치검 적벽전'"
(3) 숙녀의 물건이 아니라, 당신은 강요당할 것이지만, 당신은 놀 수 있습니다. ("황생이 책을 빌리다")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