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수인 (수인의 생각) 은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수인 (수인의 생각) 은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왕수인 소개.
I. 소개
왕수인 (1472~ 1528) 은 중국 명대에서 가장 유명한 철학자, 교육자, 군사가, 문학가이다.
보안자, 절강 여요인.
이름이 양이라면 세상은 양명 선생이라고 합니다.
둘째, 삶
왕 수오 르네 명나라 xianzong Chenghua 8 년 태어났다. 1 1 세전 할아버지 왕륜의 조련으로 자랐다. 나중에 그는 아버지 왕화와 함께 북경에 가서 재직했다. 그는 승마에 열중하다가 나중에 병법을 연구했다. 18 살 때 그는 여요로 돌아가는 길에 학파 학자 루량 (1422 ~ 149 1) 을 방문했고, 루량은 그에게 주씨를 소개했다 2 1 년, 그는 농촌연합시험에 참가하여 주의 저서를 통독했다. 28 세 때 중진사 () 는 공업부에서 재직한 후 형부 운남 청관서 () 를 맡고 있다.
정덕원년 (1506), 환관 주후조 계승, 환관 유근 집권. 안티 다이 (anti-Dai) 등 때문에, 리우 (Liu) 등은 매국노라고 불렀고, 이후 유근 () 에 감금되어 곧 구이저우 () 융창인 3 년 후, 그는 성인의 도가 자족이라고 생각하는 중요한 사상 전환을 하여, 주의 지식물론을 돌파하고, 이치를 인간의 심리로 여기고, 현지에서 용강서원을 창설하였다.
셋째, 철학적 사고
많은 중요한 관점에서는 주와 대립한다. 주씨는' 대학' 이라는 책을 열전으로 나누어 지식과 지식의 전기를 보충했다. Wang Shouren 은 고전이 분리 할 수 없으며 고전이 보완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씨는' 잡물지식' 을 매우 중시하며' 성실' 앞에 놓는다. Wang Shouren 은 사업이 성실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성실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믿습니다. 주장심과 이치는 둘로 나뉘어 지행분리된다. 수인은 마음과 이성의 통일을 주장하고, 지행은 하나가 된다. 사물에 대한 Zhu 의 태도가 열악하고, 외부의 사물에 초점을 맞추고, 고전의 모든 단어에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구합니다. 주씨의 방법은 무언가를 남기는 것이고, 식견이 있어야 하고, 디테일이 적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사물을 정심으로 삼아 양심의 역할을 발휘할 것을 요구했다. 양심은 사물을 판단하는 기준이며 고전을 해석하는 기초이다. 불도의 허영심과 경영상인의 공리성에 반대하지만, 주의 사상은 자질구레하고 단편적이어서 불도를 반박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수인의 사상은 육구연에 가깝다. 그들은 기본적인 관점에서는 마음과 이성의 통일을 강조하고, 방법에서는 간단하고 직접적인 것을 요구하지만, 수인의 사상은 육구연의 직접적인 상속이 아니다. 그의 지식론, 지행합론, 양심설은 주의 사상과 대립할 뿐만 아니라 육구연의 학설과도 다르다.
왕수인은 어떤 사람입니까?
르네 (1472, 10, 3 1- 1529,1; 그는 학계에서 대단했고, 군사와 정치에서도 나무를 많이 만들었다. 그는 쓸 수 있는 마법사이다.
왕양명은 중국 유교 특유의 인문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그는 "인자는 하늘과 땅의 만물을 융합해야 한다", 즉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창조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인간과 사회의 조화를 창조하기 위해'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을 제안했다. 그는 사람과 자신의 조화를 창조하기 위해 양심을 제시했다. 500 년 동안 유교 사상의 근원은 왕양명이다.
Wang Shouren 의 역사적 개요는 무엇입니까?
(1472 ~ 1529), 명대의 가장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문학가, 서예가 그는 유석도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군대를 단결시켜 싸울 수도 있다. 그는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전재와 심학의 대가이다.
왕 수오 르네 생활 소개
왕수인은 명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문학가이다. 그는 심리학의 대가로서 역사상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다음은 내가 수집한 왕수인의 생애에 대한 소개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왕 수오 르네 생활 소개
수인은 부유하고 혁혁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Wang Shouren 이 태어나 기 전에, 그의 할머니는 매우 길조 한 꿈을 꾸었습니다. 이것은 Wang Shouren 이 그의 인생에서 큰 성과를 거둘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월한 가정 조건은 왕수인에게 좋은 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게다가, 왕수인은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문학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7 세의 그 해, 왕수인은 과거 시험에 참가하여 일거에 진사에 당첨되어 북한에서 벼슬을 할 수 있었다. 수인은 벼슬길에서' 심외무물, 심외불합리함' 이라는 철학 사상을 제시하여 명대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또 수인의 심리학은 동남아시아, 한반도 등지로 전해졌으며 많은 추종자들이 생겨났다.
Wang Shouren 의 결혼식 날에 아무도 그를 찾을 수 없다고합니다. 나중에 이유를 묻자, 그는 수비수가 로밍할 때 도가의 명상에 끌렸다는 것을 깨닫고 도가의 의견을 구하러 갔다. 그들은 아주 즐겁게 이야기했다. 수인은 도사와 함께 시간을 잊을 때까지 명상을 했다. 다음날까지 이 인재는 왕수인을 찾았다. 이 단편 소설에서 우리는 왕수인이 철학 사상에 매우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왕 수오 르네 는 또한 "교사 일" 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르네 공식 입장 후, 불만 내시 유근 의 통치, 탄핵 편지, 유근 의 보복 을 받았다. Wang Shouren 은 직원들에게 처벌을 받았을뿐만 아니라 강등되었습니다. 강등 도중, 유근 은 ren 을 죽일 사람을 보내, ren 은 추격을 피하기 위해 자살한 척했다. 아버지의 격려로 왕수인은 그의 경력을 계속했다. 구이저우성 융창에 도착했을 때, 그는 진리로 현지 인민을 교육하여 존경과 사랑을 받았다. 천천히, 왕수인은 사상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갖게 되었다. 끊임없는 탐구를 거쳐, 왕수인은 마음의 철학 사상을 제기했다.
수인의 사상은 무엇입니까?
후세 사람들에게 양명 선생과 왕문성 선생으로 불리게 된 수석인은 선인의 심성론에 대한 학설을 더욱 통합하고 발전시켰으며, 선종의 정수를 결합하여 이전 양자보다 더 상세하고 완전한 심성론을 만들어 냈다. 이 이론은 주 () 의 이학 () 에 상대적인 것이다.
수인심성론의 중심 사상은' 양심' 과' 지행합' 이다. 양심' 이란 사람이 놀라지 않고 자신의 내면의 도덕 기준을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양심" 은 한 사람의 내면의 사상과 도덕뿐만 아니라 정의도 가리킨다. 수인은 모든 사람이 양심이 있고 이성이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지식과 실천의 결합" 은 지식과 실천이 상호 의존적이며 분리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안다" 는 것은 인지하고, 선을 알고 악을 알고, 모든 것을 아는 것을 의미한다. "행" 은 한 사람이 "지식" 을 기초로 선을 유지하고 악을 없애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어떤 사람이 어떤 일의 선악에 대해 마음속으로 알게 되면, 그는 내면의 인식을 따르고 행동으로 옮긴다. 만약 어떤 사람이 그가 알고 있는 것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면, 그것은 단지 그가 왕수인이 말한' 지행단결' 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이 방면에서 알 수 있듯이, 지행은 하나로 합쳐지고, 행중에는 지식이 있다. "양심" 은 "지행통합" 의 전제이며, "지행통합" 은 "양심" 의 규범이며, 양자는 서로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Wang Shouren 의 생각의 독특한 점은 지식과 실천이 구분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는 두 가지를 결합하는 한 완전한 존재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의 생각이 명나라의 주류 사상 중 하나가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심성의 연구는 우리가 자아를 인식하는 데 어느 정도 참고의의가 있다.
왕수인 작품
양명선생, 명대 심학의 대가, 대학자는 죽은 후에 후세 사람들에게 공인을 받았다. 벼슬길 외에도 그는 입법원에서 강의하며 대량의 문학 작품을 전수했다. 그는 어떤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까?
Wang Shouren 의 작품은 유창하고, 그의 야망은 단어 사이에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 그의 철학 저서는' 전기',' 양명전집',' 대학문의' 등과 같이 널리 퍼지고 있다. 전기' 라는 책에서 주요 내용은 수인 () 과 그의 친구, 학생의 편지와 어록 () 을 수집하여, 수인 () 의 심학의 주요 관점을 객관적으로 총결하여 후세 학자들이 수인 () 사상과 그 심학 이론을 연구할 수 있는 중요한 근거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양명선생의' 양명전집' 은' 왕문성공권서' 라고도 불리며 중국 명대 주류 학파 연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대문설' 은 중요한 교학 고전으로 심리학의 정수의 기록이다. 문답 방식을 통해 심리학의 주요 본질을 간결하고 분명하게 서술하였다.
심리학 연구와 발전에 관한 저서 외에도 왕수인은 시 방면에 조예가 높다. 시는 그가 감정을 표현하고 세상일의 변천을 느끼는 주요 방식이며, 없어서는 안 된다. 시는 글이 간결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명랑하고 상구적이다. 시의 내용은 일상생활을 제재로 하지만, 작고 크다.
그의 작품을 보면 왕수인 지식의 폭이 넓어 제재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에 열거된 책과 시 외에도 더 많은 산문' 모선부'' 인간여행' 과 산곡' 은둔자' 가 있다.
왕수인은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1472,10,31-1529,10, 명대의 가장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철학자, 군사가. 왕양명은 송명리학의 집대성자일 뿐만 아니라 일생의 성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진삼선' 이라고 불린다. 그의 학술사상은 중국, 일본, 한반도, 동남아 국가, 전 세계에 중요하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공자, 맹자, 주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