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무슨 뜻 이죠, 하지 않고, 하지 않고 편지?
무슨 뜻 이죠, 하지 않고, 하지 않고 편지?
출처:' 논어' 제 7 장 춘추시대의 공자 제자가 말했다. "공자가 말했다.' 말은 끝이 없고, 편지는 믿을 수 없고, 옛것은 나를 훔친다.' ""
공자는 "나는 단지 훌륭한 고대 문화를 계승했을 뿐 혁명은 없다. 나는 고대의 것을 믿고 좋아한다" 고 말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나 자신을 은초의 라오펑과 비교했다. "
참고 사항:
말해봐, 말해줘. 제조, 창조.
도둑질: 사적인, 사적인, 사적인.
라오펑: 한 사람의 이름이지만 학계에서는 누구를 가리키는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은상시대의 "옛말을 잘하는" 현인이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은 노자 펑조 () 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상조 펑조 () 라고 한다.
문화적 내포
사실 공자는 단지 쓰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시서를 삭제하고, 예악을 정하고, 춘추시를 만들어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고대 문화유산을 남겼다. 그러나 공자는' 글쓰기' 과정에서 항상 고대인과 고대인의 사물을 진지하게 고찰한 후 객관적인 서술만 하고 자신의 칭찬은 하지 않는 태도를 고수했다. 이것은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는 구체적인 의미이다.
"충후희고" 는 공자의 고대 문화에 대한 태도뿐만 아니라 고대 문화에 대한 그의 감정도 보여준다. 그래서 이 문장 제 20 장에서 공자는 "나는 타고난 지식이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나는 고대의 것을 좋아한다. 나는 부지런하고 민첩하다" 고 강조했다.
공자는 한편으로는'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 에 대한 다른 사람의 잘못된 평가를 부정하고, 한편으로는 정확한 지식태도를 지적하고, 근면하고 민첩하며 부지런히 자신이 좋아하는 지식을 찾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 관련 기사
- 베이징 해피 밸리는 하루에 모든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까?
- 은행과 바나나를 같이 먹을 수 있나요?
- 이주와 다른 고서에 따르면 중국인들은 언제부터 병역과 제대를 시작했습니까?
- "Xi" 라는 단어는 어떻게 발음합니까? -'하' 로 읽어야 해요!
- 강철은 어떻게 정련되었습니까? 세계보건기구 (WHO) 는 언제 최초로 번역했습니까?
- 태녕 10 대 관광지는 태녕의 관광지를 소개한다.
- 어느 소설이 한 사람에게서 각색되었습니까?
- 양생 문화의 양생 사상
- 나는 고서를 다시 쓰고 싶다. 제목은: 때때로 허리를 굽히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고서의 전고를 구하다
- 중국의 이슬람교는 어떤 교파입니까?